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사회성 없는 아이들아
글쓴이
눈깔이
추천
26
댓글
1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9818
  • 2018-10-09 23:53:03
  • 114.202
							
사회성 없는 아이들이 디씨를 하나 안하나 모르겠지만

내 학창 시절 사회성 없는 애들은 점심시간 구석진 곳에서 핸드폰을 갖고 디씨질 하는걸 본적이 있기에 볼거라고 생각하고 글을 써봄
(물론 그때는 아주 오래전)

1.혼잣말 한다고 남이 안듣는거 아니다- 혼잣말은 게임처럼 귓말이 아니다

남 평가질하는거 꼭 입으로 말해야겠냐
평가질 하는거 왜 싫어하냐고? 일단 너 자신이 무슨 심사 위원도 아닌데 평가당하는 기분이 은근 엿같음

2.초면에 실례 되는 말좀 하지 말자-
초면에 실례 된다는게 반말 같은게 아님 반말은 사람마다 넘어 갈수있음

초면에 실례 되는 말의 기준은 생각해보면 진짜 간단하고 너무당연한건데
반대로 생각해보면 진짜 쉬움
"내가 하는 말을 남이 나한테 했을때 기분이 어떨까"
이것도 안하고 말하는 것은 뇌가 없이 말하는 것임 거의 오즈의 마법사 깡통로봇 수준.
이건 모두 내가 들은 것
예시:
님 아바타 여캐인데 자괴감 안들어요?
와 브알 얼마 주고 샀어요? 존나 돈 낭비 했네
왜 한국인이 영어 써요?
님 블락 당하고 싶어요? 블락해버린다
이겜 왜 해요?
님 현실에서 친구 없어서 이 겜하죠.
왜 이사람 묵언충인데 말 계속 시켜요?
님 누구랑 대화해요?



3.자기 이야기만 하지 말자
브알챗은 다른게임과 달리 채팅을 위주로 돌아가는 게임임
심지어 외국인애들끼리도 대화 도중에 이야기가 꼬이먼 서로 양보하고  너먼저 말해 혹은 상대방이 말한 주제에 맞춰서 자기 이야기 경험담을 이야기함

자기 이야기만 한다는 것은 다른 의미로 생각해보면 상대방이야기를 듣지도 않는 다는 것임, 그걸 상대방이 모를것같음? 당근 빠따 암.
그럼 이걸 면전에 대고"아 님 왜 자기 이야기만 해요?" 이러진 않음
그냥 다시는 조인 안하지.

그리고 항상 질문의 기회를 상대방에게 넘겨줘라 무슨 일본 애니를 존나 봐서그런건지 모르겠는데 자기가 질문하고 자기가 대답하는 넘들 너무 많다. 심지어 왜 지적 안해주냐 처음 겪었을때 뭔가?? 햇는데 애니에서 나오는 츳코미 라고하고 이해함. 현실과 애니는 다른데 그걸 진짜 하는 사람도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

4.상대방에게 명령 하지 말아라
이건 사람이 그룹으로 있을때 일어나는 일인데.
흔히 말하는 일벌 새끼들 때문에 일어나는 일이기도 함
뭐 그룹 매니저가 필요한 일로 뭐 해달라고 요구하는 건 이해함
근데 생판 첨 보는 남이 와갖고 명령질 한다?
아 조까셔 시불놈아 이거지

예시:
님 저 유투버인데
야 너 뭐야 내말대로 안해? (여왕벌)

5.이야기 주제를 너무 급작스럽게 바꾸지 마라
이거는 스무스하게 깜빡이 키고 선 바꾸는거가 아니고

거의 무슨 드리프트 수준으로 좌우로 꺾어서 대화를 바꾸는 사람을 이야기함

이야기 도중에 자기 차례가 오길 기다리는 사람이 있고 머릿속에 무슨 말을 할지 준비 해놨는데 자기가 대화주제를 바꿔 버리먼 좃같은 사람들이 있음.
그런 사람들을 위해서라도 대화주제를 너무 급작히 바꾸는건 좋지가 않음. 상대방도 할말이 있는지 할말이 없는지 확인하고 바꾸먼 댐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함. 대화가 갑자기 조용해지면 할말이 없는거임
그때 바꾸셈

6.정치 이야기
말이 더 필요한가? 생략

3줄 요약

1.자기 이야기만 ㄴㄴ
2. 상대방 대화도 들으샘
3.대화주제 혼자 막 바꾸지마셈




ㅇㅇ 이런 기본적인거 올릴까 하다가 그냥 기본안된애들은 거름 175.211 2018.10.09 23:55:07
neco 혼자놀면 이런걱정없는거시다 2018.10.10 00:01:04
ㅇㅇ 까놓고 초면 반말도 실례는 맞는거같은데. 넘어가 줄 사람이 그냥 넘어가 주는거지. 182.210 2018.10.10 00:04:32
ㅇㅇ 반말도 거름 175.211 2018.10.10 00:05:31
차렷충아닌사람 이거 맞다 2018.10.10 00:06:20
눈깔이 한가지 뺏는데 자기만 아는 드립 치지말라고 할려다가 사회성 업는애들은 자기만 아는 드립을 치는 게 아니라 아는게 그거뿐이라 라고 생각하니 그건 이해해줄수있을거 같으 114.202 2018.10.10 00:09:12
ㅇㅇ 작은 아이들아 223.38 2018.10.10 00:12:18
FGDss 2018.10.10 00:18:45
몰래온손님 2018.10.10 00:22:13
경운기Cultivator 한국인인데 왜 영어쓰냐는말 되게많이들어봄 ㅋㅋ 일부러 누구 골릴려고 한국인앞에서 굳이 영어썼을때 저런말하면 웃겨죽는데 쓰면 안된다는듯이 따지는사람들보면 솔직히 당황탐 - dc App 2018.10.10 01:00:11
우_마_왕 개추~ 175.223 2018.10.10 01:41:10
반타블랙 ㄹㅇ... MMD 방에서 1 2 3 다 포함되는놈 봤었는데 엮이면 안될거같아서 바로 블락걸었음... 2018.10.10 03:22:47
Lakenls 응 너네가족 차렷충~콘 2018.10.10 08:45:04
s0123n 반말은 입맛따라 222.98 2018.10.10 09:45:55
티나 사회성 없으면 밖에 좀 나가라 겜만하지말고 2018.10.10 11:03:04
노예 이건 사회성도 맞긴 한데 그보단 그냥 인성 문제인듯 211.36 2018.10.12 02:49:52
ㅇㅇ 이건 VRC 얘기 뿐만 아니라 현실에서도 해당되는거네 사회성 없는 애들 (그게 접니다) 115.136 2018.10.12 20:20:3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7356 일반 플탐 1200시간... 1 빠쓰 2018-10-27 0
67355 일반 트래커 배터리 진짜 짜증나네 4 Yua 2018-10-27 0
67354 일반 우콘 넘오 커여운 거시와요 3 JinSilly 221.153 2018-10-27 0
67352 일반 늒네한테는 사진 찍는게 너무 어려운 것이어요... 4 ㅇㅇ 14.42 2018-10-27 0
67351 일반 브갤 난제 1 ㅇㅇ 112.173 2018-10-27 0
67350 일반 mr로 vr영상 같은거 못봄?? 6 령웅 2018-10-27 0
67346 일반 풀트래킹 존나쉬운 캐릭터없음?? 3 마요릭 2018-10-27 0
67344 일반 슈샘 낮추니까 확실히 체감이 있네용 재배맨 2018-10-27 0
67343 일반 요즘은 대화를 많이해서 기뻐.. 2 너랑안놀거야 2018-10-27 2
67340 일반 요즘 뭔가 공허하다 9 dd 118.42 2018-10-27 1
67339 일반 트레커 빨간등이 완충이야? 2 히비링 2018-10-27 0
67338 일반 뱅 재미있어 5 울테 2018-10-27 1
67337 일반 트래커는 중고파는거 없어? ㅠㅠ 3 ㅇㅇ 125.129 2018-10-27 0
67336 일반 누가 내 아이디어로 월드 만들어줬으면 좋겠다 3 NAME_HORANG 2018-10-27 0
67335 일반 내가 집착하는 친구가 1주일 만에 들어옴... 6 ㅇㅁㅇ 221.153 2018-10-27 1
67334 일반 군대음식 원탑 12 차가운가을비 2018-10-27 0
67333 일반 모처럼의 주말에 나는 왜 3 초보자아 2018-10-27 1
67332 일반 군대음식 맛있게 먹는법 ulchas 2018-10-27 1
67331 일반 클래릭 구매하였는데 유니티 리그오류가뜹니다 2 마요릭 2018-10-27 0
67330 VRC일기 메탈릭쉐이더 암것도모르고 수치바 오른쪽 풀악셀했는데 2 아스테리 2018-10-27 0
67329 일반 슈샘이라는걸하면 뭐가좋아지나여? 2 ulchas 2018-10-27 0
67328 일반 예약 없을때마다 하는 모델링v2 진행일지 빠쓰 2018-10-27 0
67327 일반 점점 흑우 테크트리 타는거 같아서 두렵다 3 'ㅅ' 2018-10-27 0
67326 일반 라무네 표정팩 적용방법 알려주시면 노예가 되겠습니다 5 ㅇㅇ 14.42 2018-10-27 0
67325 일반 군대쌀국수 맛잇게 먹는법 모르네 ㅋ 2 ㅇㅇ 210.117 2018-10-27 0
67324 질문 라무네 표정팩 받았는데 이거 적용방법좀;;; ㅇㅇ 14.42 2018-10-27 0
67323 일반 공포맵 갈려고 줁비했는데 4 치요키 2018-10-27 0
67322 일반 처음으로 뚜따중인데 _instruction 2018-10-27 0
67321 일반 옛날에 싸지른 글이 중갤 수출 됐었네? 4 으ㅡ음 2018-10-27 2
67319 일반 1060 3긱 슈샘 추천좀 3 ㅇㅇ 112.151 2018-10-27 0
67318 일반 군머 쌀국수는 아직 아무도 없음? 5 으ㅡ음 2018-10-27 0
67317 일반 외국초딩들이 길들이면 진짜 귀엽긴 함 1 긴긴 2018-10-27 0
67316 일반 영화맵 동영상안나오는데 헬프좀.. 1 :D 182.224 2018-10-27 0
67314 일반 라무네 아바타 사서 적용했는데 표정이 안변하네;;; 4 ㅇㅇ 39.7 2018-10-27 0
67313 일반 개쩌는 셰이더 구했다 2 괵스챤 110.70 2018-10-27 2
67312 질문 재밌는 아바타 많이 있는 월드 있음? ㅇㅇ 211.36 2018-10-27 0
67311 일반 역시 변함없어 좋네. 6 500원딱풀 2018-10-27 5
67310 일반 귀여운 댄스 영상 올려주세요 7 ㅇㅇ 125.133 2018-10-27 0
67309 일반 벨트 이거 어떻게 써먹는겨? 1 ㅇㅇ 175.196 2018-10-27 0
67308 일반 모델링하기 귀찮음... 2 빠쓰 2018-10-27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