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Unity FaceAnimation 제작 툴
글쓴이
Arong
추천
31
댓글
1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8978
  • 2018-10-07 10:00:33
  • 220.127
							

안녕하세요 vrchat에서 놀고있는 한 아조씨입니다

이번에 한국 유저분들이 많이 늘어난것을 보고 전에 제가있던 일본 커뮤니티에도 공유했던걸 수정해서 공유해보려합니다.


구글드라이브 링크 : 

https://drive.google.com/file/d/1BtgeQo1MaCnf3jjzoPnbWTW4wO2-6FzY/view


vrchat용 FaceEmot 만드는데 유니티 애니메이션 에디터가 저에겐 불편하더라구요 조금 워크 플로우를 간편하게 하기위해 툴을 만들어봤습니다.


첨부한 유니티 페키지를 임포트하시면 상단에 Nya 라는 매뉴가 생깁니다 거기서 FaceMaker 선택해주시구요


클릭하면 이런 에디터창이 뜹니다 우선 애니메이션 컨트롤러와 클립을 생성하고


에셋 루트 폴더에 Animss 라는 폴더에 Face1 이라는 이름으로 저장을 해보겠습니다.


줄 이어저 있는곳으로 밑줄있는것들을 드래그 드랍 해줍시다. (Target의 경우 얼굴 MeshRenderer를 선택해주세요)


전부 설정을 하면 밑으로 스크롤이 표시되며 현제 SkinnedMeshRenderer 가 가지고있는 쉐이프키가 전부 표시가 됩니다.


슬라이드 조정으로 쉐이프키의 값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검색을하면 그 단어를 포함하고있는 쉐이프키만 표시됩니다.


다 만들었으면 유니티의 애니메이션 에디터의 레코드버튼(1)을 눌러서 녹화상태로 바꿔주시구요 FaceMaker의 Record 토글을 true 로 바꾸시고 Done! 을 클릭합시다.


FaceMaker를 닫으시고 유니티 애니메이션 에디터에서 키프레임을 삽입해 줍시다


작업을 끝내고 ctrl+s 한번 눌러줍시다. 그리고 아바타의 루트로 가서 Animator 컴포넌트의 Controller 의 오른쪽 동그라미 버튼을 누르시고

None 으로 설정해줍시다.


저장저장 한번 하시고 다시 FaceMaker를 키시고 얼굴 MeshRenderer를 다시 넣어주시구 Reset 버튼을 눌러 쉐이프키를 전부 초기화 해줍시다.


리셋을 완료하셧다면 다시 애니메이션 컨트롤러를 가져와 Animator 컴포넌트의 Controller에 할당하고 유니티 애니메이션 에디터의 재생버튼을 눌러봅시다.


조금 복잡한감이 들지만 유니티의 애니메이션 에디터로하면 더 화가나더라구요

저만 쓰려고 조금 조잡하게(정리안된 코드)만들어서 코드는 안열어보는걸 추천드리구요

더 좋게 수정하실 수 있으시면 수정해서 사용해주세요



ㅇㅇ 와 개추 1.245 2018.10.07 10:05:04
tntnt 2018.10.07 10:24:08
꿀뚤 개추 - dc App 2018.10.07 10:28:31
ㅇㅇ 개추 61.255 2018.10.07 10:35:15
NAME_HORANG 2018.10.07 10:41:23
zetyx 2018.10.07 11:21:36
반타블랙 개추 2018.10.07 11:59:15
황세 2018.10.07 12:06:05
하루사메 빠요엔이출몰햇당 - はるさめ 2018.10.07 20:29:15
반팔 띠요옹 2018.10.07 21:01:00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9885 일반 나도 프라이빗 월드서 놀아보고싶다 빅huge맨 2018-10-10 0
59884 일반 알아서 필터링해서 들어주니까 문제인거같다 1 솜검 39.7 2018-10-10 0
59883 일반 일본어 많이 쓰는건 이해가감.. ㅇㅇ 175.223 2018-10-10 0
59882 일반 일본어로 말하면 항상 마지막가서 망함 솜검 39.7 2018-10-10 0
59881 일반 데스티니 차일드 2주년 사전등록 하쉴? 3 ㅇㅇ 118.216 2018-10-10 0
59880 일반 이겜하면서 질투란거 첨해봤음 11 Luche 2018-10-10 5
59879 일반 나도 일본어 전공이 아니다보니 말하는게 좀 서툴긴한데 2 하벤하이드 2018-10-10 0
59878 질문 로고같은거 만들때 gif적용됨? 1 reload 2018-10-10 0
59877 일반 그래도 어눌한 일본어 귀여운데 난 빅huge맨 2018-10-10 0
59876 일반 일본어가 씹덕계의 라틴어니까 1 아메히 2018-10-10 0
59875 일반 어제자 부끄러웠던 썰 2 린코 2018-10-10 1
59874 일반 여왕벌느낌뭔지알거같아 1 tㅠt 211.36 2018-10-10 0
59873 일반 한국인이 일본어 쓰는거 현지인반응에 당황한 썰 6 ㅇㅇ 58.228 2018-10-10 0
59872 일반 친구들 모이면 자연적으로 일본어 쓰게 되던데 1 빅huge맨 2018-10-10 0
59871 일반 방금 옆에서 직장상사 폰에서 그 소리가 들려서 깜짝놀람 2 하벤하이드 2018-10-10 0
59870 질문 그런데 다들 왜 일본어로만 불타오름...? 8 아이리네 2018-10-10 0
59869 일반 난 일본어하는 한국인 보면 재밌던데 9 아메히 2018-10-10 0
59868 일반 부랄챗보면 VR세계에 무한확장성 있어도 별상관 없겠단 생각 드는데 VI덜말랑흑우VE 211.36 2018-10-10 0
59867 일반 이렇게 된 이상 일본인들을 bts나 걸그룹에 빠뜨려야된다 8 하벤하이드 2018-10-10 0
59866 일반 일본어야 당연히들 잘하시겟쬬 빅huge맨 2018-10-10 0
59865 일반 나 만난사람중에 그런사람도있더라 10 고닉죽이기 2018-10-10 0
59864 일반 한국어 하려고 시작한 브얄챗인데 2 Luche 2018-10-10 0
59862 일반 친구 어뜨케 만드러 8 ㅇㅇ 112.158 2018-10-10 0
59861 일반 일본인들이 한국어를 배울 필요가 없는상황이니 어쩔수없음 ㅠ 1 린코 2018-10-10 0
59859 질문 무선킷 지를까 생각중인데 질문! 9 VI덜말랑흑우VE 211.36 2018-10-10 0
59858 일반 ㅈㅁ어케함? 4 ㅇㅇ 112.158 2018-10-10 0
59857 일반 솔직히 일본인이 한명이라도 있으면 일본어 하게되던데 6 JinSilly 2018-10-10 0
59856 일반 니들 일본어 잘하더라 5 ㅇㅇ 211.36 2018-10-10 0
59854 일반 (요약있음)한국인들끼리 일본어나 영어 쓰는거 케바케인게 ㅇㅇ 58.228 2018-10-10 0
59853 일반 (스압)갤도 적당히 탔으니 주제를 바꿔보자 5 하벤하이드 2018-10-10 0
59852 일반 은행 대부분 몇시까지함? 9 괵스챤 39.7 2018-10-10 0
59851 일반 사회성이 안좋아서 고민이라면? 4 ㅇㅇ 223.62 2018-10-10 4
59850 일반 이 아바타 블링크 넣어놧더라 4 아루라테 2018-10-10 0
59849 질문 라이젠에 바이브 무선킷 아예 안되냐? 1 ㅇㅇ 117.111 2018-10-10 0
59848 질문 무선킷 쓰레드리퍼에서는 설정 좀 만지면 되긴 한다네... 아이리네 2018-10-10 0
59847 일반 솔찍키 말함 2 초보자아 2018-10-10 0
59846 일반 한국인끼리 일본어 써도 상관없지 않음? 1 아루라테 2018-10-10 0
59845 일반 나도 친구들이 죄다 일본계라 일본어비중이 높긴한데 3 하벤하이드 2018-10-10 0
59844 일반 나도 처음할때 한국인들끼리 일본어로대화했었는데 2 JJY 2018-10-10 0
59843 일반 한국인끼리도 일본어 계속 쓰게 되는 이유가 3 린코 2018-10-1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