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요약있음)한국인들끼리 일본어나 영어 쓰는거 케바케인게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9854
  • 2018-10-10 02:10:48
  • 58.228
							

저는 일단 영못일못이지만 그런사람들 있어도 상관없다는 방향이구요

다만 케바케라고 한 이유는 제일 처음 브알챗 시작했을때 신사에서 사람들이 일본어 막 쓰길래 와 일본인들 많구나 하거 구경하다가 갑자기 누가 저한테 말걸어서 저는 일본어 못하고 한국인이라 하니까

"여기 다 한국인이니 멀씀 편하게 하세요"

근데 편하게 하기엔 이미 그 무리가 방벽이 두꺼워서 나한테 말 걸었던 사람조차 답변이 뜸해지더라구요

그래서 좀 안좋게 본게 있긴한데

보통 무리가 단단하게 형성된곳은 공통된 분야 없인 끼기 힘든거 알아서 그냥 나왔어요

그러다가 그사람들끼리 그리 놀면 상관없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고, 평소에도 외국어 쓰는사람도 저같은놈이랑 놀면 한국어 번갈아쓰니까 저도 공부되고 그러려니 하는게 낫구나 싶더라구요

뭐 현실로 넘어가면 문제긴하지만 브알챗은 랜선놀음이니

컨셉질도 이해가거나 안가거나 하는게 있듯이 비슷하게 생각하면 된다고 생각해요

근데 자기가 외국어 쓴다고 상대한테도 써야하느니 어쩌니 그러는 사람은 좀 때리고싶네요

요약

1. 무리형성된곳은 아 쟤들은 그리 노는구나 생각하면됨
2. 외국어알못이면 답답터져서 한국말 한다
3. 결국 남발하는 사람들은 컨셉질과 다를게 없는것같다치고 넘어가자
4. 근데 남한테 자신과 같기를 강요하면 좀 빡친다

- dc official App
댓글이 없습니다.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7024 일반 나는 반대로 외국 친구한테 집착당하는거 같다... 6 ㅇㅇ 118.32 2018-10-26 1
67023 일반 바이브 프로쓰는사람 질문좀 2 ㅇㅇ 211.246 2018-10-26 0
67022 일반 vrchat 갤러리 유저분들께 드릴말이 있습니다. 9 쎾쓔!!! 2018-10-26 3
67021 일반 이젠 눕기만 해도 눈 감긴다 9 _instruction 2018-10-26 0
67020 일반 짤에 버스 어디서구함 3 greenhornet 2018-10-26 0
67018 일반 2080ti랑 1080로 sli라는거 가능해? 9 츄르 2018-10-26 0
67017 일반 트래커 동글 이렇게 생김 6 브창 2018-10-26 0
67016 일반 컴퓨터또샀다ㅋㅋㅋㅋ 13 츄르 2018-10-26 0
67015 일반 아바타 완전 마음에 들어서 MMD댄스방 갔어요(약혐?) 3 ㅇㅇ 58.228 2018-10-26 0
67014 일반 바이브 as어따넣어 ? 3 왜구루냥 220.79 2018-10-26 0
67013 일반 커미션용 포트폴리오 7 koper2004 2018-10-26 2
67011 일반 트래커 안에 있는 동글이란게 대체 뭐임? 2 ㅇㅇ 175.223 2018-10-26 0
67010 일반 아무것도 모를 때 가르쳐준 분 지금도 접속하시는데... 1 ㅇㅇ 175.223 2018-10-26 1
67009 일반 이새기들 드디어 프로용 케이블파네 1 Shinbi 2018-10-26 0
67008 일반 대부분아바타들 다리뼈가 너무 긴것같음 4 괵스챤 175.223 2018-10-26 0
67006 일반 블랜더는 맥스랑 너무 조작이 다르다... 3 Bunny Y 2018-10-26 0
67004 일반 오늘의 강좌는 오후 9시에 시작함. 2 MANKALO 2018-10-26 0
67001 일반 나랑 놀 사람 4 ㅇㅇ 124.50 2018-10-26 0
67000 일반 우콘은 방송용으로 사용해도 되나? 2 카디아. 2018-10-26 0
66999 일반 첫 친구.. 좋지 1 린코 2018-10-26 0
66998 일반 vr챗 cpu코어 많이씀? 4 ㅇㅇ 210.106 2018-10-26 0
66997 일반 퍼블릭 사람들 대화 텐션 못맞추겠어 2 DinGa 2018-10-26 0
66996 일반 부알챗 첫 며칠은 자괴감 정말 심했음 7 Yua 2018-10-26 1
66994 질문 늅늅 질문해요 ㅇㅇ 175.207 2018-10-26 0
66993 일반 언제 퇴근하냐 2 초보자아 2018-10-26 0
66992 일반 요즘은 아바타 만들기(매운맛)하는거같다 2 아스테리 2018-10-26 0
66991 일반 친구 아무도 안들어와있어서 퍼블릭 돌아다니는 중ㅜ.ㅜ 2 DinGa 2018-10-26 0
66990 일반 본인이 첫친구라고 조인하는 친구 보면 되게 고맙기도 하고 부러움 4 검은연 2018-10-26 2
66988 일반 귀척하는 한국인은 역겨운데 일본인은 왤케 커엽나 4 DinGa 2018-10-26 0
66987 일반 슬렌더맨 맵 이제야 안정화됨 2 경운기Cultivator 2018-10-26 0
66986 일반 집가면 바로 저댄 달려간다 Yua 2018-10-26 0
66985 일반 7시간만 더 있으면 집가서 VR챗 접속 십가능 1 몰래온손님 2018-10-26 0
66984 일반 나 헤드셋 고쳐쓰는거 너무 맘에 드는데 NAME_HORANG 2018-10-26 0
66983 일반 바이브안경가이드맞추기힘드네 울테 2018-10-26 0
66982 일반 vr있을땐 몰랐는데 없으니까 매우허전하다 2 ㅂ44 219.249 2018-10-26 1
66981 일반 현실세계 로그인준비 끗 5 브창 2018-10-26 0
66980 일반 손땀때문에 컨트롤러 날라갔는데 4 왜구루냥 223.38 2018-10-26 0
66979 일반 근데 브알챗 하면서 처음 사귄 친구 13 으ㅡ음 2018-10-26 0
66978 일반 좋은 사람 만났는데 잃어버림... 6 ㅇㅇ 124.50 2018-10-26 0
66977 일반 내일중 랫저댄 원래 월드 2019 추가예정 2 Luche 2018-10-2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