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목
- 바보 근데띄어쓰기가왜생겼을까일본중국다안하잖아
- 글쓴이
- 졸커땡컨
- 추천
- 0
- 댓글
- 16
- 원본 글 주소
- https://gall.dcinside.com/vr/5779257
- 2026-06-25 04:22:22
| 아이디뭐였더라 | 일본중국은한자를써서뜻이정해져있으니까 근데영어는우리나라처럼음만나오니깐띄어쓰기하자나 | 2026.06.25 04:24:20 |
| 졸커땡컨 | 음만나온다니너님지금말한거만해도그안에자체로뜻인글자가반이안돼 | 2026.06.25 04:25:05 |
| ㅇㅇ | 양키가 만든거임 | 2026.06.25 04:25:12 |
| 아이디뭐였더라 | 아버지가방에들어가신다를한자로바꾸면 +가+에+ 이런느낌이니 띄어쓰기안해도되는 | 2026.06.25 04:25:27 |
| 아이디뭐였더라 | @아이디뭐였더라 아잠만여기선임티가안써지네엄 | 2026.06.25 04:25:41 |
| 졸커땡컨 | 걔들은진짜로단어하나하나가역할을하는데우린걔들로치면단어로띄워놔야되는글자들몇개가합쳐서한단어가되고쓰임이생기는식인데이럼사실능숙한화자입장에서는구분을하기어렵지않지 appleisred이랑 사과는빨갛다의 가독성차이 | 2026.06.25 04:26:27 |
| 졸커땡컨 | ㄹㅇ | 2026.06.25 04:26:35 |
| rottedsousvide | 개화기때 세로쓰기랑 같이 도입됨 | 2026.06.25 04:26:53 |
| 졸커땡컨 | ㄹㅇ이냐 | 2026.06.25 04:27:12 |
| 아이디뭐였더라 | @졸커땡컨 그러니깐대충우리나라는한자를쓰긴써도한글로쓰니깐이게저뜻인지이뜻인지모르는데일본중국은한자를그대로쓰니까이모티콘쓰는거마냥헷갈릴수가없슴한글로먹는배랑타는배를구별할순없자나한자는이게되니깐한자자체가띄어쓰기역할을한대 | 2026.06.25 04:27:24 |
| 아이디뭐였더라 | @졸커땡컨 머불편하니까생겼나보지모 | 2026.06.25 04:27:58 |
| 졸커땡컨 | @아이디뭐였더라 걔들도우리마냥뜻겹치는글자ㅈㄴ많음어떻게보면더할수도있음 | 2026.06.25 04:28:22 |
| rottedsousvide | @졸커땡컨 한글한자가나는 알파벳이랑 다르게 띄어쓰기가 필수는 아닌데 있으면 좀 편하긴 해서... 이제 없애기는 또 좀 불편쓰임 | 2026.06.25 04:28:26 |
| 졸커땡컨 | @아이디뭐였더라 보기좃같긴해서하는게낫긴한데규정이벌레같음 | 2026.06.25 04:28:43 |
| 아이디뭐였더라 | @졸커땡컨 | 2026.06.25 04:28:54 |
| 졸커땡컨 | @rottedsousvide | 2026.06.25 04:28:5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