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브알챗 공포맵 클리어와 직접 계획하면서 든 생각
글쓴이
ㅇㅇ
추천
1
댓글
1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7575
  • 2018-10-03 23:54:18
  • 58.228
							

평소에 공포 좋아해서 클리어 여러개 했어요.
내용은 그냥 개인적인 생각이니 가볍게 봐주세요

아예 보이지않을 정도의 어둠에서 오는 불안이나 미지의 공포는 요소중 하나가 되겠지만 그게 계속되면 답답함이 심하게 밀려와서 되려 몰입감이 떨어지는 부분도 없지않아 있기도 하고

물론 캄캄한맵이 아예 없었으면 하는게 아니지만 적당한 조명?같은걸로 분위기있게 배치되어있는 맵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점점 드네요


그래서 다른맵에서 경험한걸 토대로 위에 생각한걸 염두에 두면서 맵을 짜고있긴한데 좀 색다르게 컨셉을 짜려니 아이디어 한계가 아슬아슬하게 올때도 있고..

현실일상에서 가장 가깝게 접할수있는 배경으로 만드는중. 점프스케어보단 분위기로 끌어오고 싶은쪽으로 설계하고있어요.

똥컴에 여유시간이 많이 없어서 완성은 늦겠지만 만들어지면 인원모아서 같이 돌고싶네요 ㅎㅎ

- dc official App
MANKALO 어둠뿐인 맵들은 난 거름. 바닐라인가 그사람월드는 특히 유난히 어두워서 친구들 아니었으면 진작 때려쳤을듯 2018.10.03 23:54:58
xx 분위기로 공포 분위기 조성하려면 소리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함. 특히 자기 자신의 발걸음을 구현할 수 있다면 무척 재밌을텐데.... 183.96 2018.10.03 23:55:18
반지사미 소리 오우야 - dc App 2018.10.03 23:55:56
ㅇㅇ 현실일상에서 나오는 공포는 되게 찝찝하던데 스토커가 바라보고 있었다 이런거 110.47 2018.10.03 23:56:01
ㅇㅇ 리얼에서 느끼는만큼의 소름끼침을 최대한 구현해보고싶어요 - dc App 58.228 2018.10.03 23:57:16
카할 난 공포에 진짜 약한데 해보고 싶다는 욕구가 너무 큼 갑툭튀 개싫어 진짜아 - dc App 2018.10.03 23:58:19
춤만춰 소리....너무 싫어 2018.10.03 23:58:51
ㅇㅇ 구현을 잘하면 물론 영화 술래잡기,할로윈의 마이어스같은 느낌이 되서 무서울텐데 vr 특성상 잘 살릴려면 효과음부터 트리거등등 해야할게 너무 많음 110.47 2018.10.03 23:59:07
ㅇㅇ 예를들어선 발걸음소리가 들리다가 발걸음소리가 엇박으로 뒤에서 들린다던가 110.47 2018.10.03 23:59:57
반지사미 난 같이 진행하다가 어느순간 혼자가 될때 무서움 느낌 ㅋ - dc App 2018.10.04 00:00:23
카할 맞아 분명 같이 가는데 어느순간 나혼자면 뇌정지 오드라 - dc App 2018.10.04 00:00:51
ㅇㅇ 점프스퀘어 유도나 메인스토리로 그런거 꼭 봐야하는건 심신안정을 위해 걸러야..특히 브알유저분들 - dc App 58.228 2018.10.04 00:01:08
ㅇㅇ 너무 이거저거 챙기면 맵 지나치게 무거워져서 문제생길까봐 그거도 고민.. - dc App 58.228 2018.10.04 00:03:04
반지사미 헬스장에서 내가 냇던 소리 공포맵에서 들으면 찔끔할듯 - dc App 2018.10.04 00:10:47
xx 최적화는 마지막에 고민하는거임. 183.96 2018.10.04 00:11:27
ㅇㅇ 이거 맞다 118.221 2018.10.04 00:18:07
ㅇㅇ 아이디어 감사합니다 - dc App 58.228 2018.10.04 00:29:0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5491 일반 오큘 안망한다 2 ITOAR 2018-10-23 0
65490 일반 바이브센서 어디위치에 설치하나요 5 안미 211.36 2018-10-23 0
65489 일반 할로윈으로 장도리랑 빠루 어떰 9 하벤하이드 2018-10-23 0
65488 일반 방금 올린 영상 안보인데서 유튜브로 다시 올림 ㅇㅇ? 118.217 2018-10-23 0
65487 일반 아바타에 사운드 소스 넣을때 ㅇㅇ 222.109 2018-10-23 0
65486 일반 바이브 안산 흑우없제?? 10 ㅇㅇ 14.40 2018-10-23 1
65485 일반 시퓨 오긴했는데 가장큰 문제가 하나생김 18 츄르 2018-10-23 0
65484 일반 오큘 최고는 120주고산 슈퍼흑우만이 말할 자격이 있따 14 검은연 2018-10-23 0
65480 일반 ㅋㅋㅋㅋ 그저께 일본인친구 오큘쓴다고 바이브는 구시대라했었는데 5 ㅇㅇ 14.40 2018-10-23 0
65479 일반 킷슈사고 싶은데 고민된다- 7 마비노기 2018-10-23 0
65478 일반 진짜 오큘진영이 PCVR 이탈한다면,바이브 2세대 초기가 800불 예상함 6 검은연 2018-10-23 0
65477 일반 브알챗이 얘네랑 연계해서 모션 움직임 업그레이드 했음 좋겠다 4 ㅇㅇ? 118.217 2018-10-23 1
65476 일반 킷슈샀다 뚜따 하고싶다. 3 야근박멸 211.38 2018-10-23 0
65475 일반 채팅기능 생겼으면 좋껬다 4 ㅇㅁㄴㅁㄴ 221.142 2018-10-23 0
65474 일반 킷슈싫어 3 ㄴㄴㅅ 2018-10-23 1
65473 일반 나랑 같이 사진 찍을래?? 3 읭읭이 2018-10-23 0
65472 일반 표정넣기할때 소리 반복 // 스샷첨부해서 다시올림 4 ㅇㅇ 119.149 2018-10-23 0
65471 일반 어제 귀여운친구 만나서 사진 찍었어 2 봄머장 2018-10-23 0
65469 일반 커미션 의뢰하고 싶은데 카드로 되는 친구는 없겠지? 4 ㅇㅇ 220.74 2018-10-23 0
65468 일반 동요하면 안된다,, 페북쪽 발언으론 차세대 리프트는 죽은게 아니라함 4 검은연 2018-10-23 0
65466 일반 트래커 산다 제발 2 ㅇㅇ 211.36 2018-10-23 0
65465 일반 만든 월드중 저댄월드 빼면 11 Luche 2018-10-23 0
65464 일반 신사에서 대놓고 레즈보빔하고 있으니까 실제로 하는거냐고 물어보더라 2 ㅇㅇ 211.246 2018-10-23 0
65463 일반 오큘러스 뜨억락? (리프트2 개발 중지?) 7 ㅇㅇ 223.39 2018-10-23 4
65462 일반 vrc하면서 처음으로 사진찍었다 9 읭읭이 2018-10-23 2
65461 일반 인겜에서 갤럼들 만나면 사실 다 착하잖아 5 BEll 2018-10-23 0
65460 일반 썸네일 커미션 받아라 7 neco 2018-10-23 0
65458 일반 표정넣기할때 소리 반복 질문 // 스샷첨부해서 다시올림 5 ㅇㅇ 119.149 2018-10-23 0
65457 일반 근데 진짜 집착하는 애들은 어디서만남? 4 읭읭이 2018-10-23 0
65456 일반 애니메이션 재생 누르면 자동으로 레코드 되지좀 않았으면 좋겠다 1 검은연 2018-10-23 0
65455 일반 킷슈해라 4 림크 2018-10-23 1
65453 일반 우콘 신사에서 따먹는 상상함 9 ㅇㅇ 223.33 2018-10-23 0
65452 일반 지금보니깐 괴몰입 ㄴㄴ이러는 애들 특징 1 ㅇㅇ 175.223 2018-10-23 0
65451 일반 이해가 안됨 게임에 과몰입하는게 6 솜검 175.223 2018-10-23 0
65450 일반 여름휴가는 있는데 와 겨울휴가는 없을까 3 초보자아 2018-10-23 0
65449 일반 감성터지는이유 5 Huntere 2018-10-23 0
65448 일반 과몰입할 친구도 있고 부럽네 6 봄머장 2018-10-23 0
65447 일반 이시간에 감성질이여 쉬불 4 MANKALO 2018-10-23 0
65445 일반 과몰입 특징이 머냐면... 2 타나토스시스템 2018-10-23 0
65444 일반 나도 현실 몰입 그만하고 VR과몰입 할래,,, 1 검은연 2018-10-2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