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브알챗 공포맵 클리어와 직접 계획하면서 든 생각
글쓴이
ㅇㅇ
추천
1
댓글
1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7575
  • 2018-10-03 23:54:18
  • 58.228
							

평소에 공포 좋아해서 클리어 여러개 했어요.
내용은 그냥 개인적인 생각이니 가볍게 봐주세요

아예 보이지않을 정도의 어둠에서 오는 불안이나 미지의 공포는 요소중 하나가 되겠지만 그게 계속되면 답답함이 심하게 밀려와서 되려 몰입감이 떨어지는 부분도 없지않아 있기도 하고

물론 캄캄한맵이 아예 없었으면 하는게 아니지만 적당한 조명?같은걸로 분위기있게 배치되어있는 맵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점점 드네요


그래서 다른맵에서 경험한걸 토대로 위에 생각한걸 염두에 두면서 맵을 짜고있긴한데 좀 색다르게 컨셉을 짜려니 아이디어 한계가 아슬아슬하게 올때도 있고..

현실일상에서 가장 가깝게 접할수있는 배경으로 만드는중. 점프스케어보단 분위기로 끌어오고 싶은쪽으로 설계하고있어요.

똥컴에 여유시간이 많이 없어서 완성은 늦겠지만 만들어지면 인원모아서 같이 돌고싶네요 ㅎㅎ

- dc official App
MANKALO 어둠뿐인 맵들은 난 거름. 바닐라인가 그사람월드는 특히 유난히 어두워서 친구들 아니었으면 진작 때려쳤을듯 2018.10.03 23:54:58
xx 분위기로 공포 분위기 조성하려면 소리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함. 특히 자기 자신의 발걸음을 구현할 수 있다면 무척 재밌을텐데.... 183.96 2018.10.03 23:55:18
반지사미 소리 오우야 - dc App 2018.10.03 23:55:56
ㅇㅇ 현실일상에서 나오는 공포는 되게 찝찝하던데 스토커가 바라보고 있었다 이런거 110.47 2018.10.03 23:56:01
ㅇㅇ 리얼에서 느끼는만큼의 소름끼침을 최대한 구현해보고싶어요 - dc App 58.228 2018.10.03 23:57:16
카할 난 공포에 진짜 약한데 해보고 싶다는 욕구가 너무 큼 갑툭튀 개싫어 진짜아 - dc App 2018.10.03 23:58:19
춤만춰 소리....너무 싫어 2018.10.03 23:58:51
ㅇㅇ 구현을 잘하면 물론 영화 술래잡기,할로윈의 마이어스같은 느낌이 되서 무서울텐데 vr 특성상 잘 살릴려면 효과음부터 트리거등등 해야할게 너무 많음 110.47 2018.10.03 23:59:07
ㅇㅇ 예를들어선 발걸음소리가 들리다가 발걸음소리가 엇박으로 뒤에서 들린다던가 110.47 2018.10.03 23:59:57
반지사미 난 같이 진행하다가 어느순간 혼자가 될때 무서움 느낌 ㅋ - dc App 2018.10.04 00:00:23
카할 맞아 분명 같이 가는데 어느순간 나혼자면 뇌정지 오드라 - dc App 2018.10.04 00:00:51
ㅇㅇ 점프스퀘어 유도나 메인스토리로 그런거 꼭 봐야하는건 심신안정을 위해 걸러야..특히 브알유저분들 - dc App 58.228 2018.10.04 00:01:08
ㅇㅇ 너무 이거저거 챙기면 맵 지나치게 무거워져서 문제생길까봐 그거도 고민.. - dc App 58.228 2018.10.04 00:03:04
반지사미 헬스장에서 내가 냇던 소리 공포맵에서 들으면 찔끔할듯 - dc App 2018.10.04 00:10:47
xx 최적화는 마지막에 고민하는거임. 183.96 2018.10.04 00:11:27
ㅇㅇ 이거 맞다 118.221 2018.10.04 00:18:07
ㅇㅇ 아이디어 감사합니다 - dc App 58.228 2018.10.04 00:29:0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7991 질문 바이브 공식홈 할부결제 안됨? 7 ㅇㅇ 117.111 2018-10-04 0
57990 일반 기차로 4시간 출퇴근 하는 썰 푼다 21 그웨에엑 223.33 2018-10-04 7
57989 일반 씨발 6 Kawaii_Doggy 2018-10-04 0
57988 일반 공포게임할때 가장 중요한 포인트 2 ㅇㅇ 58.228 2018-10-04 0
57987 일반 오늘 트래커 올거 같은데 도움좀 2 ㅇㅇ 110.47 2018-10-04 0
57986 질문 키슈 뚜따치면 눈 이상해짐? ddfsdf 125.184 2018-10-04 0
57985 VRC일기 오늘도 체조 열심히 했다! 사진도 잔뜩 찍었다! 5 델피늄 2018-10-04 2
57984 일반 좋은 아침이야 5 하벤하이드 2018-10-04 0
57983 일반 SCP 너무 무서운것..! 12 뽀송뽀송 2018-10-04 0
57982 일반 저 팅커벨은 vr유저를 공격하는 나쁜 아바타임 5 하피핏 2018-10-04 0
57981 일반 외국어 1도안되는데 어디맵 가야됨? 11 WTFk 2018-10-04 0
57979 일반 스믹 없이 번역기 활용해서 말하는법도 있나요? 4 ㅇㅇ 58.228 2018-10-04 0
57978 질문 스팀브얄 켤때 자동으로 스팀홈 켜지자나 2 차렷충아닌사람 2018-10-04 0
57977 일반 아싸 퇴근이다! 주말이다! 7 꼬마키` 2018-10-04 1
57976 일반 아침 팅커벨 H방 후기 15 으ㅡ음 2018-10-04 6
57975 일반 H방 물 다 빠진건가 3 으ㅡ음 2018-10-04 0
57974 일반 언프한 친구때문에 신경쓰인다 11 ㅇㅇ 223.39 2018-10-04 1
57973 일반 무서워서 오픈마이크 못해놓겠네요 6 ㅇㅇ 58.228 2018-10-04 0
57972 일반 오늘도 팅커벨 보러감 8 Lakenls 2018-10-04 9
57970 일반 어으 피곤해 5 으ㅡ음 2018-10-04 0
57969 일반 하 씨... 씨바...씨바아아ㅏㅏㅏㅏ 10 ㅇㅇ 175.223 2018-10-04 0
57968 일반 초딱인데 파란색 언제되나여? 5 ㅇㅇ 175.210 2018-10-04 0
57967 일반 오늘부터 신사가서 파랑이 뉴비들 친추 걸어야지 라그네아 2018-10-04 0
57966 일반 커미션 받은 샤로 넘모 이쁘다 2 Lewis_Kim 2018-10-04 0
57965 일반 외주급이여도 좋으니깐 모델링 커미션은 어디서 함?? 1 ㅇㅇ 211.246 2018-10-04 0
57963 일반 왜 이새끼 말도 안하는데 말 시켜요 눈깔돌아간사람 114.202 2018-10-04 0
57962 일반 님 아까 하신거 또 해주실수있어요? 눈깔돌아간사람 114.202 2018-10-04 1
57961 일반 풀바디 고쳐준다는거 소식있? 3 차캐여 123.109 2018-10-04 0
57960 일반 일부 유튜버들이 개념없는 이유 4 ㅇㅇ 49.254 2018-10-04 3
57959 일반 오늘의 H방 후기 9 Eungyo 2018-10-04 7
57958 일반 바이브 풀트 이상함 도움좀... 5 ㅇㅇ 124.216 2018-10-04 0
57957 일반 3달지기 지인한테 손절당함ㅋㅋ 5 ㅇㅇ 110.70 2018-10-04 2
57956 일반 허리 트래커 어떻게 쓰는거야? 3 ㅇㅇ 125.178 2018-10-04 0
57955 VRC일기 1619 월드 소소하게 잼있당 16 반지사미 2018-10-04 0
57954 일반 H방 애들 다접었나 5 ㅇㅇ 175.211 2018-10-04 0
57953 일반 엄지엄지척 5 ㅇㅇㅇ 221.155 2018-10-04 5
57952 질문 Vr가격대랑 추천좀 해주세양 5 ㅇㅇ 223.38 2018-10-04 0
57951 일반 커미션 적당히하고 요거 모델링 하려고 준비중 4 유티 2018-10-04 2
57950 일반 대부분이 먹는거 관련 교류회네 3 IRUOD 2018-10-04 0
57949 일반 MMD 파일이면 리깅되어있게지? 4 옵티머스 2018-10-0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