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나는 차렷충입니다.
글쓴이
500원딱풀
추천
1
댓글
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6907
  • 2018-10-02 13:42:52
							


※긴글을 읽기 귀찮거나 차렷충에 대한 혐오가 있다면 목록보기 누르는걸 추천해줄께.
주간에만 마이크 좀 켰다 껐다 할뿐 어디에나 널린 평범한 차렷충.

처음 시작 했을때는 이런 게임도 있구나 라는 호기심에서 출발해서 누군가와 대화 하고 같이 어울려 보고 싶다는 마음에
마이크를 켜게 되었고 어설픈 외국어도 사용하면서 친구를 만들었어.

그렇게 시간이 지나면서 한명 두명 친구들이 생겨나고 스크린샷도 찍으면서 같이 월드 탐방한 추억들이 쌓여갔었어. 바쁜 현실 생활에서는 만끽하기 힘들지만 대리 만족으로선 최고였어 나한텐.

그런데 늘 좋은 일만은 있을수가 없었지. 친구가 늘어날수록 내 친구의 친구도 많아지는 것이 당연하지. 그렇게 많은 친구가 생기는 것도 그렇지만 서로의 접속시간이 항상 똑같을 순 없는 일이니까 서서히 잊혀지게 되기도 했어.

어느날 찾아갔더니 어라? 미안한데 우리 어떻게 친구추가 했었지? 라는 말. 직접적으로 듣진 않았지만  미안 네 소개를 한번만 더 부탁해도 될까라고 돌려 들으면서 생각하게 되었어. 아, 같은 시간을 공유하고 어울린다 하더라도 사람의 기억은 완벽하지 못하다 라고.

그런 일을 겪은 뒤에는 친구들을 먼저 찾아가서 간단한 인사라도 했어. 좋은 아침 혹은 저녁. 밥은 먹었어? 라고.
조금이라도 그 친구들이 나에 대해서 기억해주기를 바랬던 마음이 가장 컸을꺼야. 그렇게 지내다 보니 이젠 그 친구들이 먼저 찾아와서 쓰다듬어주고 인사하고 또 같이 어울려 놀고 그래.

정말 안타까운건 말을 하지 않는 친구들이 있었는데 같이 놀다가도 내가 바빠서 접속을 못하고 그랬던 시기에 그런 친구 몇의 접속이 아예 끊어졌다는 거. 그 친구들이 다시 돌아온다면 반겨주고 잘 돌아와줬다고 환영해줄려고 했지만 나도 어느새 점점 잊게 되는거 같아서 불안해서 메모까지 해놓게 되었어.


이야기가 좀 두서 없이 막 흘러가네.

어쨋든 난 vrchat을 처음 시작했을때 부터 지금까지도 차렷충이야. 그래도 즐겁게 지내고 친구들 하고 즐겁게 지내고자 아바타도 만지작 거리곤 해.

혹시 괜찮다면 월드에 혼자 쭈그려서 외롭게 있는 차렷친구가 있다면 먼저 말걸거나 손 내밀어 줬으면 해.
잠수인 경우도 있겠지만... 좀 민망해도 그건 나도 몰겠고.
차렷들에게 좋은 친구가 되어주면 좋겠다는 생각에 글써.

자기가 차렷이라고 위축되어서 정보에 나는 아싸입니다 라고 적어 놓은 불쌍한 친구도 있어. 물론 그친구는 지금 내가 여러 친구들을 소개 시켜주고 이젠 나보다 더 바쁘게 친구들한테 끌려다니는 인싸가 됐지만..

오늘도 어딘가에서 누군가 말 걸어주길 원하는 사람이 있다면 먼저 간단한 인사부터 시작하자.
말 걸어주길 원하는 듯 보이는 친구가 있다면 한번만 이라도 좋으니 말을 걸어봐 주자.

그 한마디가 따스함으로 닿을수 있을거야.

오늘도 외롭게 어딘가에서 있을 친구들에게 이 글을 바칠께.

읽어줘서 고마워. 힘내자. 외로운 친구들. 차렷충들.

ㅇㅇ 접은 차렷충을 너무 많이봐서 글쎄 175.211 2018.10.02 13:44:55
반지사미 차렷묵언에게 작은 관심을! 그들이 곧 미래입니다... - dc App 2018.10.02 13:45:26
ㅇㅇ 차렷은 이해해도 차렷묵언은 초큼 175.223 2018.10.02 13:46:53
Soran12 내가 아조시 추적해서 따먹을거심 - dc App 2018.10.02 13:46:59
ㅇㅇ 친구가 많아지면 어쩔수 없는게 실제로도 얼굴 한번본 사이 다 기억할순 없음.. 보게되는사람만 기억하는것 59.30 2018.10.02 13:47:09
tntnt "친구가 늘어날수록??? " ㅜㅜ - dc App 2018.10.02 13:56:1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1776 질문 트럴짓만 안하면 너클즈 이비타 해도 상관없겠지? 8 쩨군 2018-10-13 0
61775 일반 제발 모델링 고수님들 저에게 도움을 7 ㅇㅇ 119.202 2018-10-13 0
61774 일반 바이브 베이스스테이션 하나 빨간불깜빡거리는데 뭔지아는사람있음? 1 댕타 2018-10-13 0
61773 질문 바이브 터치패드랑 모션이랑 겹치는데 어떻게 안될까? 6 법률 제14236호 39.122 2018-10-13 0
61772 일반 분명 내 계획은 가슴을 축소하는거였는데 엘에르엘 2018-10-13 0
61771 일반 공포맵 할사람? 7 으ㅡ음 2018-10-13 0
61769 일반 혹시 키넥트+조이콘,nolo vr 살사람 있음? 3 oo 118.34 2018-10-13 0
61768 일반 질투하는 사진 유메콩 2018-10-13 0
61767 일반 그러고보니 너네들 챗갤배 영상대회 안본애 있음? 6 MANKALO 2018-10-13 8
61766 일반 이거 무슨 문제인지 아시는분 계신가요 1 아메히 2018-10-13 0
61765 일반 솔직히 너희도 아재개그좋아하잖아 4 읭읭이 2018-10-13 2
61764 일반 방안이 너무어두운데 무슨 라이트쓰면돼나여 6 꿀뚤 2018-10-13 0
61763 일반 오늘 들어가면 친구들한테 아재개그해야지 3 읭읭이 2018-10-13 5
61762 일반 이거 블락 먹어도 프렌드신청이 되는구나 1 JJY 2018-10-13 0
61761 일반 뇌에 자극이 필요해 5 NAME_HORANG 2018-10-13 0
61760 일반 풀트래킷쓰면 멀미안나냐? 1 dd 61.105 2018-10-13 0
61759 일반 방금 바이브 끄기전에 파노라마 한장 찍었는데 4 린뀨 2018-10-13 0
61757 일반 친구 구하는법 알려주세요... 4 ㅇㅇ 49.143 2018-10-13 0
61756 일반 근데 바이브에 이렇게나 센서를 많이 쳐넣어야하냐? 6 ㅇㅇ 175.196 2018-10-13 0
61755 일반 캐릭이랑 보는시점이랑 불일치하는데 어캄 2 UnnameD 2018-10-13 0
61754 일반 좋다 조와 내일 안에는 퍼블릭 할수있겠다 3 어흑마이갓 2018-10-13 3
61753 일반 10시반뱅 12 하루사메 2018-10-13 0
61752 질문 군머교류회 말 많은데 지금이 커미션 블루오션 아니냐? 1 ㅇㅇ 211.246 2018-10-13 0
61751 일반 할로윈 아바타 어떻게 할지 대충 느낌 정했다... 5 델피늄 2018-10-13 0
61750 일반 바이브 쓰면서느껴지는점 7 울테 2018-10-13 0
61749 일반 커미션받는거말고 1 운동좀하자 223.33 2018-10-13 0
61747 강좌/정보 VRChat 아바타 제작 강좌 1강 -블렌더와 CATS 플러그인- 16 MANKALO 2018-10-13 30
61746 질문 도와줘 유니티에서는 보이는데 뱔챗에서 안보여 왜 이래ㅠㅠ? ㅇㅇ 1.235 2018-10-13 0
61743 질문 기본자세 애니메이션 바꾸고 VR모드하면 우째되요? 1 Raimiz 2018-10-13 0
61742 일반 뚜따할때 킷슈 아이트래킹이랑 립싱크 다시 잡을 필요없지? 1 아루라테 2018-10-13 0
61741 일반 머더 재미없엉 5 dddd 175.223 2018-10-13 0
61740 일반 vrc가 내 인생겜인거같다 ㄹㅇㅋㅋ 10 읭읭이 2018-10-13 7
61739 일반 앗...아 저댄 힘들어 4 하벤하이드 2018-10-13 0
61737 일반 모르는 사람한테 애정행각 하는 사람도 있음? 10 Anti 2018-10-13 0
61736 일반 레노버 mr 쓰는 형들있어?? 14 ㅇㅇ 223.38 2018-10-13 0
61735 일반 이 압타 사구싶으면 오디가야행? 13 Huntere 2018-10-13 0
61733 일반 아바타 발이 땅에 박혀버리는건 본문제임? 2 솜검 211.219 2018-10-13 0
61732 일반 쉐이더 공부하는데 어렵다. 1 JJY 2018-10-13 0
61729 일반 요즘 사진찍는데 재미들려서 3 유메콩 2018-10-13 0
61727 일반 요즘 vr챗 재밌네 6 읭읭이 2018-10-1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