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요즘 그룹의 분산위기가 보인다
글쓴이
Luche
추천
12
댓글
5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6254
  • 2018-10-01 03:11:53
							




일본인이 더 많은 그룹인데

내가 주도해서 이벤트도 하고 그랬음.

연인미만 친구이상 남자둘이 이벤트 할때마다 계속 저 먼곳에서 둘이서만 있는거임.

그중 한명은 아무래도 이건 아니라 생각했는지

계속 


아무리 그래도 모두랑 놀아야지~ 이러는데 다른애가

싫다면서 계속 그자리에 둘이서 누워있음



일단 그자리에서는 그냥 놔뒀는데 이벤트 할때마다 그러니까

주최자인 내 입장으로서는 엄청 찝찝한거임

그래서 다른 방법으로 슬며시 언질을 줬지


「사이 좋은건 좋지만 이벤트 같은걸 할때는 모두랑 놀았으면 좋겠다. 그렇게 있으면 남이 개입하기도 꺼려지고 겉도는 느낌도 들어」


라고 본인들에게 직접 말하진 않았지만 슬쩍 언급을 했음.


그후로 그 둘중 한명이 날 자꾸 피하더라고


이번 토요일에 작게 술자리 모임 했을때

한명은 나 계속 피하다가 당일 아무말도 안한채로 떠돌다 그대로 접속종료하고

작게 모임하자는 말 꺼냈던 다른 한명도 아무말도 안하고 그대로 사라짐


그리고 어제 일요일엔 둘다 접속 안하고.


진짜 개족같음. 남자 여자면 그냥 차라리 사귀는건 어때 하면서 부추길텐데

남자남자니까 그 미묘한 관계에 간섭할수도 없고 ㅅㅂㅋㅋㅋ

요즘 아주 골치아프다.

이상태 계속되면 그룹 쫑날거 같음

다른게임에서도 자주 봐왔던 현상이라 어찌될찌 뻔히 보임 지금 ㅅㅂ ㅅㅂ







글고 저댄방 내린건 곡들어가있는 프로젝트 파일 터져서

멘탈붕괴했는데 이런일까지 겹쳐서 그랬음...

개인적인 판단미스라 생각함...

결국 형태만 만들어둔 프로젝트는 남아있어서 어나더는 복구했는데

원래 버전은 2019나오면 걍 개조해서 다시 살릴까 싶다




반타블랙 2018.10.01 03:12:55
반타블랙 아 정말 이런 글 너무좋아 흑흑 2018.10.01 03:13:10
ㄱㅎㅁ 이너서클 생기면 줙같지 - dc App 39.7 2018.10.01 03:14:37
ㄱㅎㅁ 그래서 항상 경계해야함 - dc App 39.7 2018.10.01 03:14:54
ㄱㅎㅁ 그리고 위에 발그레 하는분을 만나고싶어 - dc App 39.7 2018.10.01 03:15:22
ㄱㅎㅁ 언젠간 쓰다듬고말거야 - dc App 39.7 2018.10.01 03:16:13
ㅇㅇ 남자남자 무엇 - dc App 223.62 2018.10.01 03:16:58
울테 넓은 갓저댄이 그리움 - dc App 2018.10.01 03:19:48
마요릭 ㄹㅇ 차라리 여자남자였으면 - dc App 2018.10.01 03:21:55
마요릭 오히려 대처가쉬웠을것같아 - dc App 2018.10.01 03:22:04
반지사미 용기내서 잘 말하셨슴 이제 결과를 기다리쟈,, - dc App 2018.10.01 03:22:26
ㄱㅎㅁ 여자남자도 쫌.. - dc App 39.7 2018.10.01 03:22:32
마요릭 한번 잘이야기를 해보거나 답없으면 손절할땐 해야지 - dc App 2018.10.01 03:23:35
NK08 걍 조용히 이야기나 하고싶은데 너무 텐션높은 이벤트에 참여 강요해서 기분나빠하는거 아님? 2018.10.01 03:26:58
Luche 이벤트 참여 강요안했음 애초에 다른데 다녀오는 친구들도 많았고 나도 잠깐 이탈하고 그랬음 2018.10.01 03:30:14
zetyx 2018.10.01 03:32:23
포도초콜렛 이미 서로 상대방밖에 안보이는 상태에 돌입한거 아닌가 싶은데... - dc App 2018.10.01 03:32:47
늑대소녀 이노옴,, 인,,싸,,쉑기들,,, 2018.10.01 03:32:53
ㄱㅎㅁ 머 인간관계 쉬운거 아니니까 - dc App 39.7 2018.10.01 03:33:50
가사이_유노 지금 저댄방의 크기도 좋음 2018.10.01 03:34:36
ㅇㅇ 일단 글쓴이랑 말린 애들이 잘못함 182.208 2018.10.01 03:43:04
ㅇㅇ 현실이라면 그게 맞는데 게임에서 강요해서 방해하는 건 아닌거 같음. 그렇게 방해하는게 시청각 테러 아바타 쓰고 데스건 쓰는 놈들이랑 뭐가 다르냐 182.208 2018.10.01 03:44:09
ㅇㅇ 이벤트 참여는 좀 좆대로하게 놔두자... 223.38 2018.10.01 03:48:12
Luche 아니 누가 이벤트 참여를 강제했다고 했냐? 같이 월드 돌자는 기획이었는데 월드 돌때마다 저멀리 둘이있는데 무조건 따라오라고 하지도 않았고 술마시고 월드돌사람은 돌고 춤추러 갈 사람들은 춤추러가고 잘사람들은 자러가는 그런거였는데 2018.10.01 03:53:45
Luche 월드 도는건 쭉 따라오는데 월드안에 둘만 한구석에 있으면 주최자인 나는 대체 어쩌면 좋음? 2018.10.01 03:54:43
NK08 그냥 두면 안 돼? 왜 걔네 둘이 꼭 참여를 해야 돼? 걔들도 그게 이해 안 되서 피하는거 아니야? 다른 사람들 뭐 하는 것 처럼 걔네 둘 도 그냥 따로 떨어져서 이야기 하고 싶은거 아니야? 2018.10.01 04:11:46
크왁이 2018.10.01 04:20:28
ㅇㅇ 1. 글을 길게써서 포장이 되었지만 2. 문제의 발단은 글쓴이의 은유적 참견이다. 3. 당사자가 아닌 이상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행동은 개인의 자유다. 4. 당사자들이 어떻게 생각할지는 글쓴이가 재단할 수 없다. 그러므로 다른 한쪽의 입장을 대변했다는 말도 이해할 수 없다. 특히 두쪽 다 접속을 안하는 걸로봐서 글쓴이는 잘못한게 맞다. 반성해라 39.7 2018.10.01 04:24:33
ㅇㅇ 본인도 아마 자기때문에 발생했다는 문제는 인식하고 있을거임. 그럼 본인들에게 사과를 하던가 잘못을 인정하는 쪽으로 가는게 개선방안이 아닐까. 이런식으로 갤에 말퍼날라서 좆같다는 감상쓰기전에. 39.7 2018.10.01 04:26:51
ㅇㅇ 니가 주최자고 니가 월드 제작자지만 참여하는 사람이 그걸 어떻게 사용하는지는 자유지. 꼬우면 프라이빗으로 파서 마음 맞는 친구만 초대해서 놀던가. 39.7 2018.10.01 04:29:39
Luche 이미 둘중 날 피하지 않는 한사람과 상담했고, 그걸 해결하기 위해 작게 술자리 마련했는데 다른애가 참여안하고 피하다가 나가니 술자리 주최했던 나랑 상담한애도 욱해서 나간거 같음 해결하려고 한 자리에서까지 이러면 뭐 어쩌라는건지 모르겠음 2018.10.01 04:29:59
ㅇㅇ 걔도 잘못하긴 했네. 근데 니도 잘한건 없다는거임 결자해지라고 문제는 만든놈이 풀어야지. 억울해도 별 수 있냐. 39.7 2018.10.01 04:32:49
Shinbi 걔원래그럼 - dc App 2018.10.01 05:07:52
Shinbi 친삭버그있다면서 친삭했을때부터 알아봄 - dc App 2018.10.01 05:10:22
Shinbi 2018.10.01 05:10:54
반지사미 여러 관점에서 풍부한 의견이 많이 나오는구나 디씨 덜 부끄러워 2018.10.01 05:24:47
반지사미 근데 우리 유동친구..아이피 얼추 보니 자매님이시넼ㅋㅋㅋ 2018.10.01 05:25:26
반지사미 5. 해결 안되면 그냥 머리밀고 H방 가자 2018.10.01 05:25:46
Viver 2018.10.01 05:42:26
ㄱㅎㅁ 야 저 39.7 나 아님 ㅡㅡ - dc App 39.7 2018.10.01 06:46:19
ㄱㅎㅁ 에? - dc App 39.7 2018.10.01 06:46:49
ㄱㅎㅁ 에? - dc App 39.7 2018.10.01 06:46:50
ㄱㅎㅁ 에? - dc App 39.7 2018.10.01 06:46:50
ㄱㅎㅁ 에? - dc App 39.7 2018.10.01 06:46:53
ㄱㅎㅁ 에미 서버렉때문에 도배되고 삭제도안돼고 503에러 거지같네 - dc App 39.7 2018.10.01 06:47:39
ㄱㅎㅁ 에미 서버렉때문에 도배되고 삭제도안돼고 503에러 거지같네 - dc App 39.7 2018.10.01 06:47:40
ㄱㅎㅁ 혹시 나라고 생각하는거면 나 아님 39.7 통피아냐? - dc App 39.7 2018.10.01 06:47:58
ㄱㅎㅁ 혹시 나라고 생각하는거면 나 아님 39.7 통피아냐? - dc App 39.7 2018.10.01 06:47:59
반지사미 아 그렇구나 고닉좀 파라 ㅋㅋㅋㅋ 2018.10.01 06:49:45
ㄱㅎㅁ 억울해서 고닉파야겠다 - dc App 39.7 2018.10.01 06:50:29
케모미아재 3자는 문제가 어느쪽에 있다고 단정짖는건 아닌것 같아. 문제의 해결은 대화로 풀어야 한다. 서로 상대방이 원하는점 서운한점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상태에서 모양뿐인 사과, 재결합을 했을경우 한번 금이간 상처의 경우 또 어딘가에서 같은 문제가 생기가 마련. 문제해결을 위한 대화의 자리에 참석하지 않고 논리적으로 자신의 상태와 감정을 말하지 못하고 그럴 행동력, 의지 마저도 없다면. 상대방은 서로의 상처를 봉합할 의사가 없다고 볼수있다. 간난 아이도 아니고 운다고 달래서 젖병 물려 줄순 없다고 생각함. 대화의 자리에 나오지 않는 사람은 미성숙한 사람이며 소통할 준비가 되어있지 않은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이제는 선택이다 그동안의 추억을 생각해서 글쓴이가 상처를 안고 어색한 분위기와 같이 가는 길과 손절 뿐이다. 2018.10.01 11:40:43
케모미아재 또 하나의 방법으로는 시간에 의지하는 방법이 있다. 서로 부딪히지 않을 거리를 유지하며 불확실한 외부요인들에 의해 무언가 다시금 서로를 이해할수 있는 기회,계기 가 생기기를 기다리는 것인데. 이것은 서로 눈치보느라 피곤하기만하고 온라인에서 까지 이리 해야하나 싶다. 또한 사람은 정말 변화하기 힘든 동물이며 그본성은 쉽게 고칠수 있는게 아니다. 이미 대화로 풀어보려는 노력에 호응조차 하지않은 그 유저의 인식은 쉽게 바뀌지 않을것이다. 2018.10.01 11:40:48
케모미아재 글을 쓰면서도 참 마음이 아프네. 힘내 나라면 대화하려는 나의 노력도 이해 해주지 못하는 사람과 더이상 이야기 하기 싫을것 같아. 2018.10.01 11:57:26
Lydie 그러니 똥꼬충 겜이라는것? 2018.10.01 12:07:29
ㅇㅇ 다른 의견은 난 모르겠고 내가 보기엔 너도 좀 그래, 둘이 따라서 월드 와서 지들끼리 보든 뭘 하든 뭔가 문제 되니? 그러려니 하고 말든가 아님 우리도 같이 놀자 하고 말든가 왜 남들이랑 안 어울리냐는 식으로 저렇게 말해버리면 당연히 기분 나쁠수도 있지. 175.204 2018.10.01 12:09:31
쟤들 입장에선 우리가 짱깨같은 입장인데 건방진 조센징새끼가 참견하면 기분 안나쁘겠냐ㅋㅋㅋㅋ? 223.62 2018.10.01 13:25:0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7235 일반 양심고백)보라 이하 다 블록함 ㅇㅇ 58.142 2018-10-03 0
57234 일반 그래도다행이다 건담들은 영향이적네 옵티머스 2018-10-03 0
57233 질문 놀로 질문... 4 ㅇㅇ 182.209 2018-10-03 0
57232 일반 풀바디 고치는거 좀더 쉬운방법 나온듯 6 하벤하이드 2018-10-03 4
57231 일반 이거 주황색에서 보라색 어떻게 가지 5 lu 221.152 2018-10-03 0
57230 일반 이걸 계기로 핵쟁이들이 떠나가고 2 티나 2018-10-03 0
57229 일반 찰흑파티 6 zetyx 2018-10-03 2
57228 일반 근데 어차피 데스건 같은건 신사맵 아니면 맞을 확률 거의 없음 4 아루라테 2018-10-03 0
57227 일반 근데 vrchat 제작자도 예상못했을듯 ㅇㅇ 125.185 2018-10-03 0
57226 일반 와 1000시간 어떻게 찍음? ㅁㅊ ㅋㅋㅋ 3 JJY 2018-10-03 3
57225 일반 왜 아바타가 갑자기 로봇됐지 1 OrAclE 2018-10-03 1
57223 일반 이모트 온오프 생각해봤는데 코딩에 SetActive 사용해서 안될려나? 4 shiro 2018-10-03 0
57222 일반 뉴월드 다닌다고 정말 오를까? 1 ㅇㅇ 175.204 2018-10-03 0
57221 일반 계급색에 버그있나? 5 JJY 2018-10-03 0
57219 질문 지금 이모트 온오프 1 ㅇㅇ 220.122 2018-10-03 0
57218 일반 월드 아바타에도 데스건 들어가있는 압타있음? 솜검 211.219 2018-10-03 0
57217 일반 일단 쉐이더 흰색만 꺼야겟다 아루라테 2018-10-03 0
57216 일반 전에 스페이스무브 물리값넣었던거 실험영상 1 Ku_Nyang 2018-10-03 2
57215 일반 VR챗 여러개 띄우는거 어케하는거야? 2 린코 2018-10-03 0
57214 일반 [강좌]월드없이 보라색 가는법 11 빠쓰 2018-10-03 2
57213 일반 아바타 월드 아바타들도 긴급 수정 들어갔나 ; 없어진게 많네 5 린코 2018-10-03 0
57212 일반 그래도 쉐이더정도는 ON해놔야 본인도 좋지 않을까? 3 츄르 2018-10-03 0
57211 질문 난 그냥 전체등급 파티클 소리 쉐이더 다 켜놨는데 1 림크 2018-10-03 0
57210 일반 와 쉐이더 진짜 ㅋㅋ 3 아루라테 2018-10-03 3
57208 일반 아바타 다운받는 사이트같은거 있음? 1 아메히 2018-10-03 0
57207 일반 월드아바타들 접근성 높일려면 3 하벤하이드 2018-10-03 0
57206 일반 어제 친구한테 넘 미안하더라 6 ㅇㅇ 223.62 2018-10-03 1
57204 일반 자다 일어났더니 뭔 패치를 이상하게 해 놓았네. 1 ㅇㅅㅇ 222.96 2018-10-03 1
57203 일반 다른사람한테 찰흙덩어리로 보인다고 생각하니까 하기가 싫어지네... 2 ㅇㅇ 125.180 2018-10-03 4
57202 일반 자고 일어났다니 카스트제도인가??,,, ㅇㅇ 220.78 2018-10-03 0
57201 일반 풀바디 트래킹 고치는 임시방법 / 혼종유저도 가능 13 가사이_유노 2018-10-03 15
57199 일반 걱정했는데 다른 영역에 있는 오브젝트도 일괄 온오프 가능하네 2 델피늄 2018-10-03 0
57198 일반 어제 풀트래킹 고장났었다고? 린코 2018-10-03 0
57197 일반 망했다 ㅇㅇ 211.174 2018-10-03 0
57196 일반 개인월드없이 보라찍은 사람 있음? 3 ㅇㅇ 223.39 2018-10-03 0
57195 일반 MMD방 소리 안나오는것도 업데이트 덕분임? 2 ㅇㅇ 175.204 2018-10-03 0
57194 일반 모든 등급에 2 ㅇㅇ 2018-10-03 0
57193 일반 쉐이더오프하니까 존내무섭네 2 울테 2018-10-03 0
57192 일반 유료 아바타들은 전부 셰이더가 들어가 있는건가 2 ㅇㅇ 110.47 2018-10-03 0
57190 질문 표정 멀쩡한 사람은 뭐고 죽은 사람은 뭐임 1 ㅇㅇ 223.62 2018-10-0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