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RChat 유튜버들에게 하고싶은말
글쓴이
MANKALO
추천
49
댓글
3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5844
  • 2018-09-30 04:23:43
							

뭐 강요하는건 아니고, 그냥 유튜버니 뭐니 하면서 하는 꼴사나운 행위들을 거꾸로 해서 적을 뿐임.


1. 촬영하기 전에는 반드시 사전에 허락을 받아주세요.

ㄴ수많은 사람들이 오가는 VRC 특성상 모두에게 허가를 받을 순 없더라도 자신이 방송을 한다는 것을 적어도 주변에는 알릴 수 있게 해주세요. 하다못해 닉네임이라도 끄세요.


2. 월드에 자신의 아바타를 세워둬서 광고간판을 띄우는 행위는 그만해주세요.

ㄴ한 명이 그 월드에 못들어오게 하는것은 물론이고, 보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원하지도 않는 것을 보게 하지 말아주세요. 또한 기본적으로 이 게임은 'VR'Chat인만큼 자신이 VR유저가 아니라 이런 이점이 있다는 듯한 행위가 되어버립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방법은 몸 한쪽에 명함처럼 작게 달아두는것이 더 나을거라 생각합니다.


3. 억지로 컨텐츠를 만들려하지 마세요.

ㄴ 하다못해 자신들만 하세요. 주변의 평화롭게 대화하고 있는 유저들을 굳이 자신의 컨셉질에 끌어들이지 마세요.


4. 주변(퍼블릭, 프렌드+등)에 사람들을 끌고다니지 마세요.

ㄴ VRChat이라는 게임의 특성상 한 월드에 들어갈 수 있는 유저의 수는 한정되어있습니다. 만약 시청자분들과 함께하고 싶다면 아예 월드를 따로 파세요. 특히 남의 프렌드+월드에 마음대로 난입하지 마세요. 단순히 그 월드의 주인을 만나러 갔다 하더라도 들어온 사람들을 잘 내보내는 것도 당신의 역량입니다.


5. 자신이 유명하다는 착각에 빠지지 마세요.

ㄴ 주변사람이 전부 자신의 닉네임을 알아보고 자신의 의견에 동의할거라 생각하지 마세요. 특히 전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게임인만큼 당신들을 몰라볼 사람은 상당히 많습니다. 당신이 정말로 전세계인이 알아보는 유튜버라고 하더라도 모두가 당신에게 동의하지는 않을거라는 것을 알아두세요.


6. VR좀 사세요.

ㄴ 이 게임은 VRChat입니다. 물론 데스크탑 유저도 소중한 인연이고 중요한 유저입니다. 다만 VR없이 VRChat을 하겠다는 것은 키보드의 WASD만으로 FPS를 하겠다는것이나 다름 없습니다. 하다못해 저건 특이해서 재미라도 있는데 데스크탑 유저들은 너무 흔합니다. VRChat의 컨텐츠를 정말로 시청자들에게 전부 잘 전달해주고 싶다면 VR을 사세요. 살 돈이 없으면 하다못해 능동적이라도 되세요. 남의 것을 지켜보는 모니터링 형 유튜버는 좋은 반응을 얻기 힘듭니다.





개인적으로는 자극적인 제목과 썸네일로 사람들 낚는것도 뭐라 하고싶은데 지금까지 사례들 보니까 한 200~300명이 평균시청자이던 유튜버가 저렇게 하니까 2만 순식간에 찍는거보고 그냥 인간이란 어쩔 수 없이 저런것에 이끌리는구나, 하고 그냥 납득해버림. 맘대로 하라지.

요즘들어 OBS를 키는 빈도가 늘고있어서 나도 유튜브에다가 종종 영상 올릴것같은데, 나 스스로에게도 잊지말라고 당부하는 느낌으로 적은거임.

앞으로 VRC유튜버가 될거거나, 현재 VRC유튜버를 하고있는애들은 이거 보고 자신의 행동에 방침을 정해줬으면 좋겠다.

tntnt 2018.09.30 04:24:06
바밤 2018.09.30 04:28:09
FGDss 개ㅡ추 시발 6번에서 존나 찔리노.. 고로 PSVR 팔면 살 게이 있나? 2018.09.30 04:30:14
ㅇㅇ 우 와 대 단 혜 정 말 바 른 걸 222.98 2018.09.30 04:31:41
오박사 여캐 묵언 컨셉에 보빔하는것도 병신같던데 220.93 2018.09.30 04:32:58
티나 간판 달고 다니는 건 진짜 꼴사나움ㅋㅋㅋ 2018.09.30 04:34:28
ㅇㅇ 슬프다..6번 뭐 노래방에서 노는거라 크게 상관없긴하지만 ㅋ 121.168 2018.09.30 04:37:20
ㅇㅇ vr을 살수는 있지만 컴퓨터가 똥이라 울고마는... 222.98 2018.09.30 04:39:03
ㅇㅇ 내년에 좆튜브할 때 참고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센세 - dc App 203.81 2018.09.30 04:40:28
WPF공부중 아싸가 인싸 까는글같음 ㅋㅋㅋ 2018.09.30 04:42:42
KuNori 근데 사람몰고다니는게 아니고 사람들이 유튜버 따라다니는거라 이건 어쩔수없다고생각 - dc App 2018.09.30 04:48:58
하벤하이드 구구절절 맞는말 2018.09.30 04:50:36
MANKALO ㄴㄴ그래서 말하는 것, 들어온 사람들을 잘 내보내는것도 역량이라고 2018.09.30 04:51:27
ㅇㅇ ㄹㅇ 시발 닉이라도 끄던가 최소한 39.116 2018.09.30 04:52:12
KuNori 내보내는거도 웃긴게 지인의 지인따라온사람도 있을탠데 어케내보낼수는없지 보통은 인사만하고 금방 다시 도망가거나 자기방을 파거나 하는게 최선일듯 물론 유명한 유튜버한에서지만 - dc App 2018.09.30 04:52:33
NK08 막 물어보길래 이야기하다가 유튜브에 떡하니 올라가는거 보면 기가참 2018.09.30 05:02:50
춤만춰 다른사람 피해주는거 아니면 뭘하건 딱히 상관안하는데// 정작 피해주는행동이 뭔지를 모름 2018.09.30 06:09:48
메모장 싹다 포함안되네 ^^7 기모찌 - dc App 223.62 2018.09.30 06:17:33
방재씨 2018.09.30 07:08:36
ㅇㅇ 공감하고 맞는 말이긴한데 6번은 좀 tmi같다 뭐 사면 좋은거지 즐기는 방법은 다양한거임 211.237 2018.09.30 07:50:13
꼬마키` ㄹㅇ 브알 좀 사라 그지새끼들아 2018.09.30 08:04:36
반늒네 관음하면서 몰카짓 하지말고 자기가 주체가 되서 녹화하라는것도 추가하자 - dc App 2018.09.30 08:29:37
ㅇㅇ 3번 공감 ㄹㅇ 118.222 2018.09.30 11:54:18
MANKALO 6번의 의도는 본문에도 적혀있듯 능동적이 되라는 것. 브랄이 없는 데탑형 유튜버들은 수동적이 될 수 밖에 없음. 왜냐고? 지켜보는 것 말고 할 수 있는게 ㅈ도 없거든. 2018.09.30 12:22:20
ㄱㄱㄱㄱㄱ Pc여도 이겜은 챗이잔슴 일상대화도 전 충분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221.142 2018.09.30 14:37:56
무한tv 1-5번은 절하고싶을정도로 맞는 말이지만 6번은 글쎄.. vr키고 vrc 키고 방송키고 녹화키고... 컴터질듯 2018.09.30 15:56:56
레몬우유 난 왜 6번이 제일 맘에드냐 2018.09.30 16:58:36
싸이킥유코 6번도 맞다고 생각하는게 브얄챗 내에서 데탑으로 할 수 있는 건 한정되어있음. 진짜 유튜버가 브얄을 사지 않는 한 방송 컨텐츠적으로는 마인크래프트같은 게임이 더 좋을 수도 있다고 생각함. 2018.09.30 23:19:54
싸이킥유코 물론 데탑이 재미없다거나 잘못 됬다는 건 아님 2018.09.30 23:20:25
차캐여 방송하는 넘들 다 주겨야되는데요 그죠 121.130 2018.10.01 03:51:13
ㅇㅇ MR 3~40이면 사는데 저걸왜못삼시발 121.136 2018.10.02 09:04:01
ㄻㅁㅁㄹㅇ 그냥 브쳇 하지말란소리네 ㅋㅋㅋ 1.223 2018.10.10 07:59:5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6337 일반 브갤 화 내지 말아 들으십시오 2 타나토스시스템 2018-10-01 0
56336 일반 양손 애니메이션 다르게 하는 방법이 따로 있나? 1 ㅇㅇ 121.170 2018-10-01 0
56335 일반 글삭하게해줘 ㅡㅡ 1 ㄱㅎㅁ 39.7 2018-10-01 0
56334 일반 심심해서 하고있는 간단한 뚜따 5 JJY 2018-10-01 0
56333 일반 시타델 월드 만들고 싶음 6 Luche 2018-10-01 0
56332 일반 옷 갈아입히거나 뚜따하는건 난이도 좀 있어? 5 ㅇㅇ 223.62 2018-10-01 0
56331 일반 일본인들은 초장같은거 주면 찍어먹을까? 4 옵티머스 2018-10-01 0
56330 일반 영상찍어서 모아두는거도 좋아 5 하벤하이드 2018-10-01 0
56329 일반 내가 음란마귀가 씌였나 이게 왜 펠라로 보이지 4 ㅇㅇ 220.74 2018-10-01 0
56328 일반 kvcg들으니까 생각난건데 9 ㅇㅇ 223.62 2018-10-01 0
56327 일반 놀로도 베이스 2개 되냐 1 애플티 2018-10-01 0
56326 일반 지인 3명이 안보여 3 ㅇㅇ 175.223 2018-10-01 0
56324 일반 놀로 후기영상이 좀처럼 안올라온닷 NAME_HORANG 2018-10-01 0
56323 일반 갤보니까 어째 좀 오래한 갤넘은 다 love 관계가 있는거같다..? 6 ㅇㅇ 220.74 2018-10-01 0
56320 일반 (스샷20장)1월에 브얄 첨샀지 나는 3 하벤하이드 2018-10-01 0
56319 일반 뚜따 재료 찾는것도 일이구나 ㅇㅇ 58.239 2018-10-01 0
56318 일반 환자분 괜찮으세요?? 2 Shinbi 2018-10-01 3
56317 일반 브알쓰고 베려하자 ㅇㅇ 223.62 2018-10-01 0
56316 일반 놀로 어디서 사야대? 1 애플티 2018-10-01 0
56315 일반 모니터도 가려야함? 2 ㅇㅇ 175.223 2018-10-01 0
56314 일반 증기기관차 아바타 넓은화차에 음식 올린열차 구상중인데 7 옵티머스 2018-10-01 0
56313 일반 병원에서 입원실에 VR설치하고 쓰는거 무리수? 14 포도초콜렛 2018-10-01 0
56312 일반 내일 풀강하고 또 쉬네 2 Red.Coco 2018-10-01 0
56311 일반 공지글에 뚜따강좌글 있음? ㅇㅇ 14.46 2018-10-01 0
56310 일반 만든 월드중에 저댄빼고 그나마 흥하는 월드 3 Luche 2018-10-01 0
56309 일반 지금 봤는데 슈샘이 머야? 3 린코 2018-10-01 0
56308 일반 월드 들어가자마자 화장실로 와라네 밤비나노 2018-10-01 0
56307 일반 그룹원 모집 게시판 찾습니다 5 반지사미 2018-10-01 0
56306 일반 1월에 브얄챗하던 영상 오랜만에 봤는데 7 기무대띠 2018-10-01 0
56305 일반 막상 쉬는날이긴한데 할게없다 6 하벤하이드 2018-10-01 0
56304 일반 nolo 좌/우측 이동 시 트래커 축 틀어지는 문제 해결법 아시는 분? 10 검은자까 218.153 2018-10-01 0
56303 일반 새로만든 아바타 사진 몇개 3 ㄴㄴㅅ 2018-10-01 2
56302 일반 이 사양이면 슈샘 몇퍼 가능? 4 ㅇㅇ 14.46 2018-10-01 0
56301 일반 브알챗 누워서 할라고 어드밴세팅 까니까 진동이 사라짐 2 ㅇㅇ 118.218 2018-10-01 0
56300 일반 나치나치 나나치 나치나치 나나치 너굴밥 2018-10-01 0
56299 일반 우리 그룹은 절대 안싸움 ㅋㅋ 10 ㅇㅇ 118.218 2018-10-01 6
56298 일반 VR 벤치 돌렸을때 2700X랑 8700K면 장단점은 있지만 비슷함 아이리네 2018-10-01 2
56297 일반 저댄럼 함 봐보셈 hmd랑 컨트롤러를 트래커로 대체하는 방법이 있었네 9 MANKALO 2018-10-01 3
56296 일반 쉐이프키로 애니메이션 만들때 3 저댄조아 2018-10-01 0
56295 일반 글 달면 답변 잘해주고 해서 고마워! 4 shiro 2018-10-01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