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똥컴유저들을 위한 극한의 최적화 (커스텀 해상도,내장 OK)
글쓴이
경운기Cultivator
추천
18
댓글
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4861
  • 2018-09-27 16:21:26
							

글쓰기전에 본인 사양부터 말하겠습니다.

Intel I5-7200U 저전력 듀얼코어, 8GB Ram, Intel HD 620 내장그래픽, m.2 SSD 256GB 입니다.


보시다시피 절대 게임용이 아닙니다만 다른사람들의 아바타를 못보는 불편함이 있기는해도 꽤나(?)원활하게 돌릴수있습니다.

이 글을쓰는 이유는 사양이 영 좋지않은 PC유저분들을 위한 최적화 강의가 전무한듯 싶어서 제가 아는 방식을 총 정리해서 올리는 바 입니다. 또한 이 강의는 VR유저분들에게도 여러의미로 좋은 강의가 될수도 있습니다.


시작하겠습니다. (이제 음슴체씀)

당연한거지만 이거 하기전에 VRChat은 완전히 끄고하셈.


1. 퀄리티 설정

모두들 다 아는 내용이겠지만 간략하게나마 설명하겠음.


1. 플레이 누르고

2. 쉬프트 누른상태로 플레이 (켜질때까지 계속)

3. 설정창 켜졌으면 쉬프트떼고 Windowed(창모드) 체크헤제, 퀄리티 DesktopLow 로 설정. 해상도는 저기있는 콤보박스에서 저처럼 설정해도되지만 (저는 저 해상도로 큰 불편없이 해왔음) 다음 항목에서 자세히 설명.

가장 기초적인 최적화이자 가장 효과적인 방법. 이것만해도 60%는 한것임.



2. 커스텀 해상도 설정

몇몇사람들은 모니터랑 해상도가 서로 맞지가않아서 검은바가 생긴다거나, 해상도를 세밀하게 조정하고싶다거나, 자신의 컴퓨터가 사기급이라 슈퍼샘플링을 하겠다거나 하는분들에게 도움될거임. 아마도. (VR유저에게도 이게 적용되는지는 모르겠음, 해보고 댓글남겨주면 고맙겠다)


1. regedit 실행 (Win + R 누르고 regedit 치고 엔터)

2. HKEY_CURRENT_USERSoftwareVRChatrchat 까지 이동

3. screenmanager resolution height 항목과 screenmanager resolution width 항목을 찾기 (못찾겠으면 ctrl +f 후 res 치고 엔터하면 바로나옴)

4. height 더블클릭하고 10진수 체크후 해상도 높이 입력, width에는 똑같이 해상도 폭 입력.

height 가 세로고 width가 가로임, 비율 잘 정해서 검은바 안나오게 해보셈. (아님 해상도 뻥튀기 해보거나)

추천해상도는 똥컴에겐 640*360 이고 슈퍼샘플링을 굳이 하겠다면 2560*1440 추천함 (슈퍼샘플링을 필자는 해본적 없으니까 본인 책임하에 쓰셈)(16:9 기준임)



3. 높은 DPI 조정 동작 재정의

거의 99%확률로 모든게임에 먹히는 최적화 비법.


(친구 알려주면서 보내줬던사진 재탕함)

1. 브알챗깔려있는경로로 가셈 (기본 :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rchat )

2. vrchat.exe 우클릭후 속성

3. 호환성

4. 모든사용자에 대한 설정변경

5. 높은 DPI 설정변경

6. 높은 DPI 조정 동작 재정의 체크

7. 응용 프로그램

확인 눌러서 빠져나오셈. 체감상 끊김 완화됨.


혹시모를 윈7쓰는 흑우들을위한 방법 :

1. regedit 키고

2.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AppCompatFlagsLayers 으로 이동

3. 우클릭후 새로만들기 > 문자열

4. 이름 설정하는거에다가 브알챗 응용프로그램으로 경로 설정 (예시 :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VRChatVRChat.exe )

5. 이름 그렇게 설정했으면 더블클릭해서 값 수정 : ~ HIGHDPIAWARE

6. 확인하면 끝



4. 윈10 전원 관리모드 '최고의 성능' 으로 바꾸기

솔직히 이거랑 브알챗은 별개인건 맞지만 도움 조금이라도 될까 싶어서 그냥 끄적임


1. 윈도우 검색바 열고 powershell 검색한뒤 powershell 우클릭후 관리자권한으로 실행

2. 파란창 열리면 이거 복붙 : powercfg -duplicatescheme e9a42b02-d5df-448d-aa00-03f14749eb61

(여기선 ctrl + c 하고 파워쉘에는 우클릭만해도 붙여넣기 됨, 넣고 엔터)

3. 파워플랜 활성화됨, 이제 다시 검색창에서 제어판 치고 실행

4. 하드웨어 및 소리 > 전원 옵션 에서 추가 전원 관리옵션 보면 최고의 성능이라고 되있는거 생김, 체크

이로써 갑자기 뭐가 절전모드된다거나 그런 갑분싸 당할일은 사라질거고 컴퓨터도 쉬지않고 일하게됨 (전기세는 덤)



알고있는거 짜내서 써봤음. 똥컴유저들도 절망하지말고 이 방법대로 해보셈. 조금은 나아지겠지.

만약 이래도 답이 없는거같으면 그냥 그 컴퓨터는 중고나라에 팔던가 버리던가 하셈.

경운기Cultivator 당연한거지만 아바타 블락은 필수다. 2018.09.27 16:22:06
러닝머신러닝 일단추 2018.09.27 16:22:14
타나토스시스템 추천 - dc App 2018.09.27 18:45:18
별기린 설정창이 왜 안켜지노 ㅅ ㅃ 211.247 2018.09.28 01:31:36
경운기Cultivator ㄴ 설정창 죽어도 안켜지면 2번 해상도 조정항목에서 isfullscreen이랑 quality 설정 만지면됨 - dc App 2018.09.28 08:11:12
ㅇㅇ 패닉모드 켜놨었는데 친구추가되니까 아바타 보이더라... 118.222 2018.09.28 11:56:2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5818 일반 ??? 이거뭐임 2 Cyka 2018-09-30 0
55817 일반 드래곤 나이트 노래는 진짜 좋은듯 2 하벤하이드 2018-09-30 0
55815 일반 유투브 가끔 보는데 2 ㅇㅇ 58.228 2018-09-30 1
55814 일반 뉴비의 체조,던전 체험 15 00 115.41 2018-09-30 4
55813 일반 이미 식은 떡밥이긴 한데 체조방 유투버가 피해를 주긴 한거야? 11 ㅇㅇ 175.223 2018-09-30 0
55812 일반 1060으로 어디까지 돌아가나요? 4 e621 2018-09-30 0
55811 일반 십튜버특징 1 ㅇㅇ 223.62 2018-09-30 0
55810 일반 체조못갔어... ㅇㅇ 61.83 2018-09-30 0
55809 일반 난 요즘 한국쪽 유튜브영상 잘 안봄 1 JJY 2018-09-30 0
55808 일반 라무네 뚜따 뽕~뽑고 적출하기 1 현실세계 2018-09-30 2
55807 일반 뚜따한 압타로 MMD방에서 춤추면 2 뽀송뽀송 2018-09-30 0
55806 일반 교류회 사람많은거 해결방법 2 Luche 2018-09-30 0
55805 일반 놀로 트래킹 테스트 움짤 모음 보고 구매결정하샘 5 마요릭 2018-09-30 0
55804 일반 나도 라무네 사고싶다 아루라테 2018-09-30 0
55803 일반 거 왜놈 아바타는 많은데 8 ㅇㅇ 223.62 2018-09-30 1
55802 일반 기본자세 변경 질문인데.. ㅇㅇ 121.168 2018-09-30 0
55801 일반 어제 한 1시간정도 영상 찍었는데 4 하벤하이드 2018-09-30 0
55800 일반 브알챗 유튜버 존나싫음 18 tntnt 2018-09-30 4
55799 일반 부랄챗 유튜버라는놈들 문제점 3 아루라테 2018-09-30 0
55798 일반 군필여고생쟝 질문좀 2 e621 2018-09-30 0
55797 일반 킷슈가 현 부스 3대장임 JJY 2018-09-30 0
55796 일반 아바타 무한로딩 해결방법 아는사람..? 1 ㅇㅇ 59.30 2018-09-30 0
55795 일반 나나치 커미션넣고싶네 1 너굴밥 2018-09-30 0
55793 일반 2만 폴리곤 제한 지키는 사람 뱔로 없는 2 ㅇㅇ 223.38 2018-09-30 0
55792 일반 뒤늦은 놀로 소감 9 ㅇㅇ 39.7 2018-09-30 0
55790 일반 킷슈가 머임 2 아메아메 2018-09-30 0
55789 일반 맵 탐방 드릅게 재미 없네 2 으ㅡ음 2018-09-30 0
55788 일반 그 에니메이션으로 폴리곤 20000이상 넘는거 2 JinSilly 2018-09-30 0
55786 일반 님들 이거 손만 트레킹하고싶은데 뭐사면되나요? 5 특주 2018-09-30 0
55785 일반 아바타를 못만드니까 1 ㅇㅇ 223.62 2018-09-30 0
55784 일반 그 튜버 영상찍은사람 있다던데 1 dd 222.107 2018-09-30 0
55782 일반 아침체조하다 던전 따라온 키큰 아바타 쓰던애 혹시 갤럼 맞냐? 1 ㅇㅇ 1.248 2018-09-30 0
55781 일반 음주교류회 생각하고 맵 알아보러 다니고 있었는데 4 라그네아 2018-09-30 0
55780 일반 폴리곤 2만 넘을때 제한해제하냐 애니메이션으로 바꾸냐 2 ㅇㅇ 14.37 2018-09-30 0
55779 일반 오큘러스 hmd 3m 연장 실패... 2 ㅇㅇ 180.150 2018-09-30 0
55778 일반 아침체조 때 씹튜버 씹튜버 했던 게 그런 거였구나 델피늄 2018-09-30 0
55777 일반 어제교류회에서 난 차대결에서짐 2 옵티머스 2018-09-30 0
55776 일반 부랄챗 유튜버는 대체로 본인이 3 ㅇㅇ 14.37 2018-09-30 0
55775 일반 아침체조 몬일 있었던가보네 2 Kawaii_Doggy 2018-09-30 0
55774 일반 요즘 월드 아바타랑 비슷하게 만드는 걸로 뚜따 연습중인데 3 라그네아 2018-09-3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