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이번 오큘 커넥트 첫째날에 발표한 차세대 VR 기술들
글쓴이
검은연
추천
24
댓글
1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4621
  • 2018-09-27 03:45:08
							








기존의 플레넬 렌즈가 아닌

팬케이크 렌즈와 도파관 방식


플레넬 렌즈가 감당할수 있는건 4k 까지고, 시야각도 140이 한계라 하는데

파맥8k 스위트스팟이 150도 가량이다 소리 나오는게 이 문제 때문인듯.

그걸 기존 광학렌즈로 해결하는게 팬케이크 렌즈고


아래는 도파관 방식 디스플레이라고

AR 쪽에서 먼저 말 나온건데


솔직히 이건 잘 모르겠다,,


물론 둘다 비쌈



포비티브 렌더링


안구추적으로, 시점 향하는곳만 제대로 렌더링하고

나머지는 대충 처리해서 글카에 부하를 대폭 줄이는 방식


제대로 렌더링 하는건 단 5% 밖에 안되고

나머지 95%는 대충 렌더링한후, 딥러닝으로 채워 넣는다함.


밑 짤보면 등산로 지나가는 사람을 중심이 가장 선명하고

가에쪽으로 갈수록 흐릿해지는걸 볼수가 있음.



엔비디아 쪽에서도 이거 관련해서 말한적 있는데

RTX 2000번대 부터 정식 지원함.



장갑형 컨트롤러


제작년에 짤 하나 보여준뒤, 뭐 언급이 없길래

안만드는줄 알았는데 연구는 계속 하는듯.







헤드셋에 달린 스캐너와 카메라로


방을 VR상으로 재구성하는 기술


이게 어떤건지는

지금 스팀 VR 베타켜서 밸브 사내라든가, 영국교회맵 이라든가

이런데 가보면 어떤 느낌인지 알수있음.


단 그건 밸브쪽에서 카메라 잔뜩 가져가서, 사진 수천장 찍은뒤

전문가들이 재구성한거고


이건 헤드셋 하나만 이용해

실시간으로 현실을 VR로 재구성 하는게 목표라는 점이 다름





얼굴 추적기술


왼쪽이 진짜고, 오른쪽이 가짜임,,





이 외에 가변촛점 기능 같은것도 나왔는데

이건 전에 하프돔 공개하면서 나온거라 따로 말은 안하겠음.



위에 나온건 CV2나, CV3때 확실히 달고 나온다 ~

이런 개념이 아니라


우리가 이런것도 연구하고 있구

4년안에 이거 우리가 하든 남이하든

언젠간 상용화 될지도 모름 ㅎ 아님말구


뭐 이런거라 이런것도 있구나 하고 넘어가면댐




내가 보기엔 이중에 CV2때 달고나올건

안구추적이랑 연계해서, 이미 하프돔에서 나온 가변촛점기능이랑

포비티브 렌더링인듯.



오큘이 이것저것 많이 연구하고 있는게

확실히 페북 응딩이 뜨뜻한게 큰듯.

ㅇㅇ 개추 - dc App 180.81 2018.09.27 04:05:04
하루사메 개추개추개추 - はるさめ 2018.09.27 04:08:44
ㅇㅇ 포비티브 랜더링 GPU 입장에선 ㅈㄴ 개꿀이네. 117.111 2018.09.27 04:31:04
검은연 ㅇㅇ 포비티브 없었으면 8K 패널로 VR만든다는 소리는 뭐 나오지도 못했을듯 2018.09.27 04:33:05
김나무 풀바디까지 지원한다면.. 183.97 2018.09.27 06:02:48
울테 얼굴추적 미쳤다 ㄷㄷ - dc App 2018.09.27 08:19:31
티나 오오 2018.09.27 08:54:51
카스터 시점 추적 ㅎㄷㄷ 2018.09.27 10:09:03
ㅇㅇ 바이브가 너클콘만나와도 떡칠텐데 14.40 2018.09.27 11:45:28
현실세계 와 저정도 하드웨어스펙이면 무조건 산다.. 2018.09.27 12:10:41
ㅂㅂ 내가 알못이라 그러는데, 가변초점이면 안경 안써도 됨? 122.40 2018.09.27 12:17:32
검은연 저기서 말하는 가변 촛점은. 시점이 향한 VR상 물건의 거리에 따라 디스플레이를 움직여 촛점을 조절 하는거임 2018.09.27 12:21:58
검은연 지금은 뭘 보든간에 똑같은 거리에 초점이 맺혀있지만, 가까운 물건을 보면 초점도 땡겨지고, 멀리있는거 보면 멀어지는 용도야 2018.09.27 12:24:48
WPF공부중 요약+좋은설명 감사감사 2018.09.27 12:38:24
tntnt 2018.09.27 13:46:13
꿀뚤 오졋당 - dc App 2018.09.27 14:59:4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5479 일반 레거시가 그거임??? 1 JinSilly 2018-09-29 0
55478 일반 레거시 막히면 눈 깜뻑이는것도 적용 안되는거임? 1 ㅇㅇ 171.241 2018-09-29 0
55477 일반 교류회가 뭐임? tntnt 2018-09-29 0
55476 일반 꼬리는 그냥 에니메이터로도 댐 2 강나다 116.46 2018-09-29 0
55475 일반 레거시 죽어서 이제 꼬리 달린 미코는 끝난거군 아루라테 2018-09-29 0
55474 일반 이번에 월드에 추가할 것.jpg 4 엘에르엘 2018-09-29 3
55473 일반 자고 일어났더니 이게 뭔소리야 3 하벤하이드 2018-09-29 0
55472 일반 이젠 영어 잘하고싶다 1 다이소vr 211.36 2018-09-29 0
55471 일반 일본어 참 신기함 4 다이소vr 211.36 2018-09-29 0
55470 일반 얘들아 제발점 도와줘 2 초보자아 2018-09-29 0
55469 일반 오늘 vr챗 첨했는데 1 밤비나노 2018-09-29 0
55468 일반 한국인 위주그룹에 일본인 한둘있으면 3 ㅇㅇ 211.36 2018-09-29 0
55467 일반 일본어 할줄 아는 애들은 다 이거 하는 기분 5 ㅇㅇ 211.40 2018-09-29 0
55466 일반 오늘 교류회월드 소개 -회식- 10 MANKALO 2018-09-29 1
55465 일반 교류회인가 뭔가 오늘 들어가고 싶은데 4 아루라테 2018-09-29 0
55464 일반 그룹애들 모이는 방주인이 없어지니 JJY 2018-09-29 0
55463 일반 안녕하세요. korean 모서리 유저들 불만이 또 있어요? 1 유티 2018-09-29 3
55462 일반 뱅뱅뱅 춰봣음 3 댕타 2018-09-29 1
55461 일반 댄스방가면 추는거 1 Shinbi 2018-09-29 0
55460 일반 이것도 레거시 어쩌고임? 댕타 2018-09-29 1
55459 일반 그럼 이번 베타는 베타 안한 사람이랑 못만남? 2 림크 2018-09-29 0
55458 일반 VR챗 닉네임 변경 어찌해요?? 1 ㅇㅇ 14.48 2018-09-29 0
55457 일반 레거시가 애니메이션 이모트로 여러개 키는거냐? 6 ㅇㅇ 58.226 2018-09-29 0
55456 일반 가끔 이유없이 1~2초 트래킹 튀는거 2 ㅇㅇ 59.12 2018-09-29 0
55452 일반 (베타) 고마워요 툰쉐이더 3 반지사미 2018-09-29 0
55451 일반 이모트 죽었으니 1 가사이_유노 2018-09-29 1
55450 일반 바이브 풀세트 팝니다. 기무대띠 2018-09-29 0
55448 일반 놀로 트리거 부숨 15 ㅇㅇ 223.62 2018-09-29 11
55447 일반 아쿠아 봉봉슈즈후기(훌륭함) 2 댕타 2018-09-29 0
55446 일반 레거시가 막힌다니 1 아리수챤 2018-09-29 0
55445 일반 nolo 발에다 달때 1 현실세계 2018-09-29 0
55444 일반 주말마다 브랄쳇 하려는데 혼자라 심심하다 9 너굴밥 2018-09-29 0
55443 일반 라무네 맛있음? 8 ㅇㅇ 110.12 2018-09-29 0
55442 일반 내 목소리 지지직거린다는데 확인 어디서해 4 ㅇㅇ 175.114 2018-09-29 0
55441 일반 아바타 제작시 모자 집어서 벗는거 2 ㅇㅇ 221.155 2018-09-29 0
55440 일반 바이브나 오큘 삽니다 ㅠㅠㅠ 13 Cimomo 2018-09-29 0
55439 일반 레거시가 뭘말하는거지 4 울테 2018-09-29 0
55438 일반 이게 지그 문젠데 초보자아 2018-09-29 0
55437 일반 놀로 컨트롤러 트리거 부숴도 됨? 6 ㅇㅇ 223.62 2018-09-29 0
55436 일반 아 오늘 유니티ㅣ말썽마니부리네 이거 오류 아시는분 1 강나다 2018-09-2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