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데스크탑에 VR 연결해서 쓸놈들 와이파이 블루투스 모듈 추천해준다
글쓴이
게임가드改二
추천
2
댓글
1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366
  • 2018-05-20 16:25:01
							




일단 난 이런 사양으로 쓰고있음


블루투스모듈은 동글형으로 USB 쪽에 달아서 쓰는 놈들이 있긴하지만

난 개인적으로 그런 모듈자체를 꼭 USB 포트를 소모해서까지 달아야하나? 라는 주의거든

그래서 mini-PCI 포트에 연결하는 Wifi/Bluetooth 어뎁터를 따로 연결했음


즉, 보드에서 mini-PCI 포트가 하나는 꼭 있어야 쓸수있으니가 우선 자기 보드를 먼저 확인해.

내가 쓰고있는 보드는 GIGABYTE AB350 Gaming 3 이고 이 보드에는 Mini-PCI 가 있어.


이전에 썼던 하스웰 보드인 GIGABYTE H97 듀러블에디션 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Mini-PCI 가 있었음

ITX 보드가 아니면 보통 지원되는 경우 많으니까 우선 자기 보드 보셈










이름 : Intel 8265ac Dual-band Wifi/Bluetooth Module PCI-E


https://ko.aliexpress.com/item/Fenvi-Wireless-AC-8265-867Mbps-802-11-AC-Dual-Band-Desktop-PCI-E-WiFi-Adapter-PCI/32804117489.html?spm=a2g12.search0104.3.1.19d978cb9Sahyv&ws_ab_test=searchweb0_0,searchweb201602_1_10152_10065_10151_10344_10068_10342_10343_10340_5722611_10341_10696_5722911_5722811_10084_5722711_10083_10618_10307_10712_10713_5711211_10059_308_100031_10103_10624_10623_10622_10621_10620_5711311_5722511_10814_10815-5711311,searchweb201603_55,ppcSwitch_2&algo_expid=ea7a5424-72dc-49d9-bc07-e1c14d0e88f0-0&algo_pvid=ea7a5424-72dc-49d9-bc07-e1c14d0e88f0&priceBeautifyAB=0


가장 최근까지 쓰던 모듈이야.

난 해킨토시 할때 OS X 에서 이 모듈을 인식하지 않아서 브로드컴 모델로 바꾼 상황임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를 모두 지원하고 블루투스 버전은 4.0 와이파이는 한국의 광랜을 지원하는 모델이야. 가격은 적힌것처럼 16달러정도. 한화로 약 18000원정도 할꺼야.

배송은 보통 16일정도 걸린다 보면 돼. 배대지 쓸필요없음.

사용평으로서는 블루투스나 와이파이 모두 끊어지는건 없고 잘 연결되는 편

장착하고 드라이버 따로 설치할 필요 없이 그냥 바로 드라이버가 잡히는 경우가 꽤 있어서 다른 설정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었음.








이름 : Broadcom BCM943602CS Wifi/Bluetooth Module PCI-E


https://ko.aliexpress.com/item/Broadcom-BCM943602CS-1750Mbps-802-11AC-PCI-E-WiFi-Adapter-PCi-Express-Desktop-PC-Wireless-Card-Bluetooth/32763320423.html?spm=a2g12.search0104.3.1.26fc4fbdN9VCJQ&ws_ab_test=searchweb0_0,searchweb201602_1_10152_10065_10151_10344_10068_10342_10343_10340_5722611_10341_10696_5722911_5722811_10084_5722711_10083_10618_10307_10712_10713_5711211_10059_308_100031_10103_10624_10623_10622_10621_10620_5711311_5722511_10814_10815,searchweb201603_55,ppcSwitch_2&algo_expid=c628495d-560b-4a63-9158-1aef9f6a9cd6-0&algo_pvid=c628495d-560b-4a63-9158-1aef9f6a9cd6&priceBeautifyAB=0




이건 내가 현재 사용중인 모듈이야.

해킨토시에는 위에 Intel 8265ac 모듈이 인식하지 않아서 알아보던 와중에 해당 모듈을 사용하게되었어.

윈도우에서도 정상적으로 동작함.

마찬가지로 한국의 광랜을 제대로 지원하고 Bluetooth 버전은 4.0이야.

브로드컴 칩셋들은 특성상 장착해도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못잡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https://drive.google.com/open?id=18kYwZzdSicd2Q43X6TyJB41tHw3ciM-n

이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설치하면 잡을 수 있어.

WLAN 이라는 부분은 Wifi 와 동일한 뜻이야.














뭐 여기까지는 위에서 말했던 대로 USB 포트를 쓰고싶지 않아서 하는 삽질이야.

USB 동글 쓰려면 그냥 이거 쓰면 됨




이름 : 퓨전FNC BU-4096


http://prod.danawa.com/info/?pcode=1750108&keyword=BU4096


usb 형식으로 연결되는 와이파이 모듈이야.

브로드컴 칩을 사용하고 있고 블루투스 버전은 4.0

OS X 에도 잘붙는 범용성에 마찬가지로 잘 끊기지 않는 안정성도 가지고있어.

단, 난 위에도 말했다시미 USB 포트를 소모하는거 자체가 맘에 안들어서 잠깐 쓰고 구석에 박혀있음.






궁금한거 있으면 아는대로 알려드림





피냐타 추천 2018.05.20 16:35:0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196 일반 모델 2개 합치는건 커미션얼마정도나올까 1 마요릭 2018-05-24 0
7194 일반 굳이 어글리코리안이라고 할 필요가 있나 3 ㅇㅇ 220.92 2018-05-24 0
7193 일반 하루동안 새로개발된맵이 많이보이네오 이야미네미네미네요 2018-05-24 0
7192 일반 어글리코리안,한국인이 싫다는 애들 특징이 보면 12 ㅇㄴㅁㄴㅇㄴㅁ 121.173 2018-05-24 2
7191 일반 우는 나나치, 본보르도 나나치 있는 곳 3 꼬마키` 2018-05-24 2
7189 일반 꺆 히후밍 4 공배기 2018-05-24 0
7187 일반 아 참고로 그때 러시아어 가르쳐달라는놈 씹고 그냥 다른데로 갔음ㅋㅋ 4 ㅇㅇ 125.180 2018-05-24 1
7186 일반 어제 미코베이스에 케모노합성한 아바타봤는데 1 꼬마키` 2018-05-24 0
7185 일반 mmd? 적용어떻게해 나이거 쓰고 싶어 1 장난치다맞은타카기양 124.49 2018-05-24 0
7184 일반 야 섹스한 아바타 있는데좀 알려주셈 1 ㄴㅁ 221.158 2018-05-24 0
7182 일반 나나치 아바타 얻고싶은데 나나치월드랑 나나치하우스랑 ... 2 나나치 61.82 2018-05-24 0
7181 일반 유저신고는 어떻게함? 2 ㅇㅇ 211.63 2018-05-24 0
7180 일반 투명 쉐이더 쓰고싶은데 스카이박스 뭘로 해야되나요? ㅇㅇ 124.58 2018-05-24 0
7179 일반 솔직히 어글리인지 아닌지 판단하는 기준은 5 Laimian 2018-05-24 3
7178 일반 2시간 30분동안 저댄방에서 춤만췄다 1 마요릭 2018-05-24 0
7177 일반 이 아바타 2 NAME_HORANG 2018-05-24 0
7176 일반 블랜더)이거 왜 안붙는거애요? 1 G군 2018-05-24 0
7174 일반 신사에서 피아노치는거 민폐려나 6 장난치다맞은타카기양 124.49 2018-05-24 0
7172 일반 토쨩 무서워... 2 dd 125.139 2018-05-24 0
7171 일반 컴퓨터 막 만지다가 vr챗 화면 이상해졌는데 1 ㅇㅇ 115.139 2018-05-24 0
7170 일반 미코원작자 유튜브가 이거? 3 NAME_HORANG 2018-05-24 0
7169 일반 브린이 바이브 pro로 vr챗 입문해보려는데 이정도 사양이면 무리인가요? 4 포YOU 2018-05-24 0
7168 일반 그림그리기 넘모 재밋눈고시애오 1 HALT 2018-05-24 0
7167 일반 팬티찍고십은데 자제법좀 2 ㅇㅇ 39.7 2018-05-24 0
7166 일반 유니티 독학하기 힘들어요? 1 amomo 220.70 2018-05-24 0
7164 일반 이 mmd 모션 개쩔음 1 피냐타 2018-05-24 0
7162 일반 개인아바타 업로드시 인게임에서 투명할때 2 ㄹㅇㄹㅇ 58.234 2018-05-24 0
7161 일반 어제 어글리코리안 한새끼 봄ㅋㅋ 14 ㅇㅇ 125.180 2018-05-24 1
7160 일반 내가 한국인을 싫어하는 이유 11 Trap카프리 2018-05-24 1
7158 일반 드디어 찍어따.. ㅇㅇ 221.150 2018-05-24 0
7157 일반 노VR도 싸인펜쓰고싶다 ㅇㅇ 211.63 2018-05-24 0
7156 일반 프레젠테이션룸 재밌네 ㅋㅋ dㅇㅇ 125.185 2018-05-24 0
7154 일반 친구된사람 따라가는 기능있어요? 1 칸라 2018-05-24 0
7153 일반 아바타를 찾습니다 도움! 3 NxL 2018-05-24 0
7151 일반 의외로 잘 모르는 제스처 단축키 Gloryman 2018-05-24 0
7150 일반 mmd 댄스방인가 거기갓는데 춤추면 아바타몸이 이상해짐 2 개즙 2018-05-24 0
7149 일반 이맵 비번입력 하는거 작은숫자부터 5개입력하는거 맞어? 2 그로자 2018-05-24 0
7147 일반 벽람 아카시 아바타 dhawt48 58.122 2018-05-24 0
7146 일반 한국어 노래방에 외국인이 뭔가 말하는데 4 ㅇㅇ 175.223 2018-05-24 0
7145 일반 MR빼고 장비 다왔는데 2 뉴비에오 222.101 2018-05-2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