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너무 개인적인 질문하는 것 나만 불쾌함??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1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3278
  • 2018-09-22 18:14:56
  • 221.155
							

나라나 디코 아이디는 어느정도 이해해도
왜 오늘 하루 스케줄, 친구관계 그딴걸 다 알아야할까.
내가 너무 아싸마인드라서 그런가

크왁이 이해한다. 2018.09.22 18:18:51
ㅇㅇ 물어봐줄 친구도 없지만 만약 내가 오늘 뭐했냐고 물으면 화날거같다.. - dc App 218.151 2018.09.22 18:21:47
케모미아재 과몰입은 좋지 않아.. 누가 물어본거야? 들은거야? 2018.09.22 18:23:01
ㅇㅇ 나 오늘 이거저거 했는데 오늘 뭐 하셨나요 이게 불편함? 211.196 2018.09.22 18:26:30
ㅇㅇ 나는 오늘 아무것도 하지않았는데 뭐 했냐고 하면 내 양심이 아파서 화남 - dc App 218.151 2018.09.22 18:27:12
ㅇㅇ 흐흐흑.... 백수처럼 부모님이 해주는 밥먹고 누워서 자기만 했어요.... - dc App 218.151 2018.09.22 18:28:09
ㅇㅇ 찐따라 그런듯 218.146 2018.09.22 18:29:03
ㅇㅇ 아니 때린다 말하고 때리세요 ㅡㅡ - dc App 218.151 2018.09.22 18:31:04
c레이 사람과 사람이 소통하고 이야기 할 수 있도록... 연습하라고 만들어 놓은 곳에서 당신과 친해지고 싶은....그것도 당신에게 호감이 있지 않고선 전혀 물어볼 이유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누군가가 "그대가 오늘 무엇을 하고 지냈는지?, 나와는.. 어떤 다른 삶을 살고 있는지? 나 자신과 또다른 문화속에서 살아가는 타인에 대한 궁금증,에서 시작된 질문을 글쓴이 그대가 그딴질문이라 생각한다면 그대여 조용히 프로그램을 삭제하는게 타인에게나 그대에게나 좋을듯 싶소. 61.77 2018.09.22 20:10:54
c레이 조금만더 한 발자국만 물러서서, 저 친구는 왜 나에게 이런걸 물을까? 의도가 뭘까? 그 의도에 대한 심증을 파악한다면 그딴것...이라 생각할 수 없을텐데, 누군가의 말을 들으면 듣자마자 반사작용 하지 말고 귀담아 듣고, 목적, 의미, 타인의 생각을 존중하고 헤아려 보려고 해보셔. 잠깐 침묵한다고 어느누구도 뭐라 안하니까. 그게 사람과 사람의 소통인거고, 사람과 사람이 이해하는 과정인거야. 그럼에도 그런 질문들이 불쾌하다면. 그것또한 당신인거고 단지 이 브이알챗 퍼블릭에 어울리지 않는것이고, 호감과 호기심, 친목을 도모하는 목적의 여러 질문들을 "그딴것"들로 생각하는 같은 부류의 친구들을 만나는 것 또한 정답이 될지도, 61.77 2018.09.22 20:19:27
c레이 어쩌면 누군가를 사랑하는 것보다 더 어려운 게 나 자신을 사랑하는 거야 니가 내린 잣대들은 너에게 더 엄격하단 걸 니 삶 속의 굵은 나이테 그 또한 너의 일부, 너이기에, 하지만 타인의 미움에 대해 뒷담, 뒷생각,뒷글은 자제해보자. 그런 마음이 들땐... 당장 상대방에게 그 기분과 심정을 솔직하게 말해라. 뒷생각 뒷담 하는건 찌질이, 좆찐따 아싸,오타쿠들이나 하는거다. 인싸는 당장의 사람들과 소통하고 이해하고싶어해서 "야 난 그렇다?". "네가 방금 말한 부분이 어쩌구 저쩌구~ 나는 그렇게 생각해" "물론 상처받지 말고" "난 널 좋게생각하고 너와 더 잘지내 보려고 그러는거니까". 라고 말하지. 61.77 2018.09.22 20:27:24
ㅇㅇ 니랑 친해지려 화젯거리 만드는데 기분 나쁘다고 하면 뭐라 해줄 말이 없다 - dc App 222.117 2018.09.22 22:33:25
ㅇㅇ 호감이 있다고 해서 모든걸 물어봐도 되는건 아니라고봄... 글쓴이랑 나는 다르긴 한데.. 누군가는 자기 자신을 안드러내는 부분에서 안심을 얻고 그럴 수 있는거임... 상대방이 자신을 알기위해 여러 질문을 할 수 있지만 그 반대로 그걸 싫어하거나 부담스러워 할 수 있는거라고 생각함 - dc App 110.70 2018.09.23 00:44:17
ㅇㅇ 물론 오늘 뭐했냐 같은 수준의 질문은 아무나 할 수 있긴한데... 질문에 따라서는 자기 프라이버시에 예민한 사람은 싫어할 수 있다고 봄.. 그게 그 사람의 하나의 특징인거지 너는 브알챗아니다 ㅋㅋ 하지마라 라고 하는건 배척이 아닐까 - dc App 110.70 2018.09.23 00:48:35
ㅇㅇ 물론 그렇게 예민한 사람이 정상적으로 인간관계를 유지하기 어려울거같긴한데.. 그런관계가 더 편한 사람도 있을 수 있는거라고 생각함... - dc App 110.70 2018.09.23 00:54:13
ㅇㅇ 내가 보기에 글쓴이는 자기 삶에서의 도피처를 찾은건데 분명 현실의 자신에게서 도피하려는 사람은 더 있을거임.. 그런 사람이 싫다고 브알챗 하지말라는건 자기 취향대로 물갈이 하는게 아닐까생각함 - dc App 110.70 2018.09.23 01:02:05
ㅇㅁㅇ 사람마다 다르게 느낄수 있는 부분은 가려가면서 묻는게 맞다고 봄 위에 언급됬듯이 민감한 사람도 있고 아닌 사람도 있으니까 223.33 2018.09.23 08:25:52
ㅇㅇ 오늘 뭐했는지 물어보면 기분나쁘실려나요? 이런식으로? 211.46 2018.09.23 15:28:4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3859 일반 공홈에서 바이브 샀는데 주문내력이 4개나 나와버렸다..... 3 dd 121.139 2018-09-24 1
53858 일반 허구한날 불타노 2 꼬마키` 2018-09-24 0
53857 일반 이겜 노잼임 3 유티 2018-09-24 0
53856 일반 라무네 뚜따중 2 Jinsilly 221.153 2018-09-24 0
53855 일반 기능이랑 내 등급 궁금해서 베타 깔아봤는데 4 림크 2018-09-24 0
53853 일반 으ㅓㄹ드 돌아다니는데 등급 ㅇㅇ 14.37 2018-09-24 0
53852 일반 커플 꽁냥꽁냥 존나싫다 2 유티 2018-09-24 0
53849 일반 vr로 모델링 하는거 찾아봤는데 마스터피스밖에 모르겠다;; ㅇㅇ 118.218 2018-09-24 0
53848 일반 아바타 맘에 드는게 업서요 2 ㅇㅇ 14.37 2018-09-24 0
53847 일반 첫친구들을 잊을수가 없어 1 첫사랑의추억 175.206 2018-09-24 0
53846 일반 월드제작 질문좀요 ㅠㅠ 4 레모네이드 2018-09-24 0
53845 일반 오늘자 저댄영상 narco 재밌다 2 하벤하이드 2018-09-24 1
53844 일반 아니 무엇??? 4 Luche 2018-09-24 0
53843 일반 오늘 새 저댄방 테스트에서 춘 것 중 하나! 6 Chameleong 2018-09-24 3
53841 일반 저댄방 파 넣는거 깜빡했다 3 으ㅡ음 2018-09-24 0
53840 일반 이거 왜이래 7 카디아. 2018-09-24 0
53838 일반 등급 올린다음에 2 Shinbi 2018-09-24 0
53837 일반 갑자기 바이브가 먹통 됨 어째야함ㅠ 6 ㅇㅇ 112.184 2018-09-24 0
53835 일반 질문좀 받아주세요 아바타 만들었는데 2 dd 211.186 2018-09-24 0
53832 일반 괴도키드 아바타 있는곳 아는사람 있나요 ? newvnewv 121.189 2018-09-24 0
53831 일반 랫저댄의 시대는 갔는가 6 Luche 2018-09-24 0
53830 일반 어드벤처타임 아바타 있는곳 아는 사람? ㅇㅇ 223.38 2018-09-24 0
53829 일반 뉴저댄방 재미있드라 울테 2018-09-24 0
53828 일반 발 손 머리만 있는 아바타로 풀트래킹은 ㅇㅇ 14.37 2018-09-24 0
53827 일반 잘하는걸까? 2 sort 2018-09-24 1
53826 일반 이모트 온오프의 문제점 2 zetyx 2018-09-24 0
53825 일반 베타버전이거 어케 못함? 10 ㅇㅇ 14.37 2018-09-24 4
53823 일반 신규 저댄방에서 베타모드 켜봄 Misaring 2018-09-24 0
53822 일반 저댄방 1차 테스트 8 으ㅡ음 2018-09-24 4
53821 일반 킷슈를 더욱더 많이 이용하도록 하자 1 JJY 2018-09-24 0
53820 일반 신규 저댄방 재밋다. 1 Huntere 2018-09-24 0
53819 일반 라무네 핥고 싶어서 시골 탈출했다 1 ㅇㅇ 175.223 2018-09-24 0
53817 일반 렉때문에 cpu바꾸고싶다.. ㅇㅇ 112.151 2018-09-24 0
53816 일반 새 저댄방 갔다온거 4 ㅇㅇ 2018-09-24 3
53815 일반 여기가 블락갤 맞나요? 2 xx 183.96 2018-09-24 0
53813 일반 내가 교복 좋아하는편이 아니라 그런데 7 유티 1.249 2018-09-24 0
53812 일반 나도 킷슈쓰고싶어 7 ㅇㅇ 39.7 2018-09-24 0
53811 일반 H방 궁금한데 어디임 3 궁금증 118.223 2018-09-24 0
53810 일반 오 내일 춤출수잇겟다 BLOCK_B 2018-09-24 0
53809 일반 vrc하고싶어 타나토스시스템 2018-09-2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