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맘먹고 vr기기 사려는 뉴비인데 도와죠..
글쓴이
왜구루냥
추천
0
댓글
1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2359
  • 2018-09-19 16:39:43
  • 223.62
							

아는분이 바이브 사라고해서 막 검색하고 다니는데 바이브 별로라고 mr이나 오큘러스 사라고 하는분이 조금 많아서.. 팔랑귀라 너무 고민이야 ㅜㅜ

ㅇㅇ vr챗할거면 바이브 사는게 맞는거같음 59.31 2018.09.19 16:40:46
왜구루냥 ㄴ 주변에서 막 흔드니까 결정하기 너무 힘들다.. 그리고 트래커 ..? 그것도 사야해요 ? 223.62 2018.09.19 16:42:19
ㅇㅇ 진짜 가상에서 살려면 트래커사야함 - dc App 175.223 2018.09.19 16:45:04
ㅇㅇ 근데 그냥 브이알 게임 여러개 할거면 일단은 안사도됨 - dc App 175.223 2018.09.19 16:45:19
ㅇㅇ 트래커거 최종보스 상태라고 보면되고 바이브 프로와 무선 업그레이드는 최종보스 각성 (진) 이라고 보면됨 - dc App 175.223 2018.09.19 16:46:04
ㅇㅇ 님이 기기에 자세했다면 혼종이라던지 다른거 노려봐도 되는데... 여기에 물어볼 정도면 바이브가 낫지 않으실까 생각함 - dc App 175.223 2018.09.19 16:47:10
Viver 그냥 바이브 - dc App 2018.09.19 17:09:17
왜구루냥 그냥 바이브가 최고신거지..? 223.62 2018.09.19 17:23:58
왜구루냥 vr챗 말구 다른 vr게임도 해보고 싶어서 이왕살꺼면 좋은거 살까 하고있긴했는데 트래커는 딱히 살필요는 없나요..? 223.62 2018.09.19 17:25:04
xx 그냥 VR챗이 목표라면 바이브가 가장 좋습니다. VR챗은 HTC 바이브로부터 지원을 받고 제작되고 있는 게임으로 이모저모 바이브에 최적화되어있습니다. 바이브 트래커라고 하는 물건은 풀트래킹(다리와 허리도 추적해서 현실과 동일한 움직임을 가능하게 함)을 위해 사용되는 물건으로 가격이 꽤 있습니다. 풀트래킹을 위해선 기존 바이브에 더해 바이브 트래커 3개가 필요합니다. (약 45만원 가량) 183.96 2018.09.19 17:31:17
왜구루냥 ㄴ 다른 장르게임에도 바이브가 제일 괜찮나요..? 223.62 2018.09.19 17:34:09
xx 다른 VR과의 비교로는 여러가지 장단이 있습니다. 기본적인 것만 설명해드리자면 바이브 장:시야각이 넓은 편. 트래킹 퀄리티가 상당히 좋다. 풀트래킹이 가능하다. 단:화질이 비교적 안좋다. 컨트롤러가 무겁고 조작성이 좋지 않다. // 오큘러스 장:가장 훌륭한 컨트롤러를 지니고 있다. (가볍고 튼튼하고 조작성이 좋음) 단:USB 3.0 단자를 다수 필요로 한다. 풀트래킹이 불가능하다. // 윈도우즈 MR 장:설치가 비교적 간단하다. (외부센서X) 가격이 저렴하다. 단: 트래킹 퀄리티에 커다란 문제가 있다. 풀트래킹이 불가능하다.// 정도로 간단히 정리할 수 있을까 싶습니다. 183.96 2018.09.19 17:34:48
xx 다른 장르 게임에 바이브가 좋다, 나쁘다를 말하기 힘든 부분이 있는데요. 일단 기본적으로 VR 게임 자체가 제대로 된 게 아직까지도 얼마 나와있지 않습니다. 더불어 작성자분께서 무슨 게임을 즐기시게 될지도 모르고요. 예를 들어 FPS류의 게임을 할 때는 오큘러스보단 바이브가 트래킹이 좀 더 안정적이어서 조준이 흔들리지 않는다는 얘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반대로 비트세이버같은 리듬게임을 할 땐 컨트롤러가 가벼운 오큘러스쪽이 좋다는 얘기도 많습니다. 반면 화질쪽에서는 윈도우즈 MR쪽이 최신쪽이라(특히 삼성 오디세이의 경우) 화질이 더 좋다는 이야기도 있고요. 결국 본인이 어떤 것을 중심적으로 하게 될지에 따라 상당히 달라지게 됩니다. VRC이 중심이라면 바이브를 추천하게 되겠고요. 183.96 2018.09.19 17:37:11
ㅇㅇ 레이싱게임의 경우 무조건 오큘러스임 - dc App 223.62 2018.09.20 03:53:1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3543 일반 정모했었는데 ㅋㅋㅋ사진찍어놨ㅇㅁ 1 마요릭 2018-09-23 1
53542 일반 아침체조를 못갔다. 보는 눈도 많아서 유툽보며 체조도 못했다. 그래서 난 1 ㅇㅇ 211.246 2018-09-23 2
53541 일반 추석날 사촌동생 괴롭히기gif 1 momono 2018-09-23 0
53539 일반 오늘 아침체조 후기 12 Ƶᴇɴᴏɴ 2018-09-23 29
53538 일반 요즘 브랼챗 하면서 심란함 21 Luche 2018-09-23 11
53535 일반 시골이라 아침체조 못간다 ㅇㅇ 211.246 2018-09-23 0
53534 일반 갑자기 생각낫는데 8 ㅇㄹㄹ 110.70 2018-09-23 0
53533 일반 금일 아침점호는 6:30 연병장 에서 있겠습니다 1 으ㅡ음 2018-09-23 0
53532 일반 오늘 체조 있어??? dtd 221.153 2018-09-23 0
53530 일반 제작중 저댄방 곡추가 끝 3 으ㅡ음 2018-09-23 1
53528 일반 뉴비 질문 - vr 사볼까 하는데 4 생각없는곰 2018-09-23 0
53527 일반 스페이스무버 시벌 뭐야!! ㅇㅇ 125.7 2018-09-23 0
53526 일반 소식)핵쟁이들 수명 얼마 안남음 7 MANKALO 2018-09-23 12
53525 일반 체조할때 뜀뛰기? 있잖아 3 ㅇㅇ 117.111 2018-09-23 0
53524 일반 이거 베타 다시 풀수있음? 1 ㅇㅇ 125.143 2018-09-23 0
53523 일반 으 잠결에 봣는대 1 강나다 116.46 2018-09-23 0
53522 일반 모션 질문인데.. 6 ㅇㅇ 121.168 2018-09-23 0
53517 일반 컴포지터 오류 무엇... 2 ㅇㅇ 121.126 2018-09-23 0
53516 일반 좋아하는 친구 한 명쯤 있잖아 10 ㅇㅇ 211.222 2018-09-23 6
53515 일반 우콘에 개목걸이 달아줬다 2 ㅇㅇ 112.151 2018-09-23 0
53514 일반 실전압축숙면하고 시골간다 1 Shinbi 2018-09-23 0
53512 일반 뱅제작일지) 근황인거시야 9 아라이 14.42 2018-09-23 1
53511 일반 오늘 다른 리아라 많이 만났다 1 아루라테 2018-09-23 0
53510 일반 vr챗 입문하려는데 5 ㅇㄴ 1.227 2018-09-23 0
53508 일반 라무네인가 그거 어디서사는고얌 2 ㅇㅇㅇㅇ 112.156 2018-09-23 0
53507 일반 앗 혹시 맞춤형 영업은 어떨까 5 ㄱㅎㅁ 175.223 2018-09-23 5
53506 일반 역시 일본인들 존나많은데가서 1 ㅇㅇ 39.116 2018-09-23 0
53504 일반 라무네 전용쉐이더 쓰면 시야 이상해지던데 5 ㅇㅇ 211.36 2018-09-23 0
53502 일반 안구테러및 데스건테러 박제 11 박제 210.205 2018-09-23 7
53501 일반 유물이 나왔다 4 zetyx 2018-09-23 2
53500 일반 바이브 프로 살까 아니면 바이브 일반에 풀트래커 갈까요? 4 쿠루루 210.205 2018-09-23 0
53499 일반 아바타 뚜따 질문 아메리까 210.210 2018-09-23 0
53498 일반 오늘 H방은 순하게 만족 11 ㄱㅎㅁ 118.44 2018-09-23 5
53497 일반 ㅠㅠㅠㅠ도와주세요 3 ㅇㅇ 175.202 2018-09-23 0
53496 일반 빨리 추석지났으면! 딜런 2018-09-23 0
53495 일반 우콘은 혓바닥 못내밀어? 2 ㅇㅇ 112.151 2018-09-23 0
53494 일반 삼만원에 커미션해줄사람 있냐 ㅇㅇ 220.123 2018-09-23 0
53493 일반 바이브프로 가죽폼 링크 3 boogleboogle 2018-09-23 2
53492 일반 20180923 저댄어 일상움짤! 8 Chameleong 2018-09-23 6
53491 일반 폴리곤 65000 안넘는데 두개로 쪼개지는거 왜그런거야 5 ㅇㅇ 121.125 2018-09-2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