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레노버 MR 후기 ( VS 오디세이 )
글쓴이
ㅇㅅㅇ
추천
1
댓글
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1939
  • 2018-09-18 09:21:09
  • 121.175
							

아마존에서 179달러에 팔길래 선물용(이라 쓰고 VR챗 꼬심용 이라고 쓴다)으로 하나 샀다.


그래서 오디세이랑 비교해봤음.



1. 화질 : 오디세이 > 레노버 (화질 및 색감 차이 난다. 오디세이가 눈만 높였음)


2. 시아각 : 오디세이 => 레노버 (공식 스펙은 둘다 같은데 오디세이가 체감이 더 넓은 느낌. IPD를 수동으로 조절해줘서 그런가)


3. 제품마감 : 오디세이 > 레노버 (이건 딱 둘다 놓고 비교해보면 확연히 차이난다. 오디세이가 전자제품같다면 레노버는 애들 장난감 같은 느낌)


4. 착용감 및 조작감 :

   4.1. 헤드기어 : 레노버 > 오디세이 (레노버가 얼굴폼도 싸구려 스펀지 쓰는데 난 오디세이보다 편했다. 무게 가벼운게 최고임)

   4.2. 컨트롤러 : 오디세이 > 레노버 (오디세이가 약간 동글동글하면서 살짝 넓은게 잡기 편했음)


5. 편의성 : 오디세이 > 레노버 (혹자는 이어폰을 맘대로 꽃을수 있으서 좋다 하는데 이어폰 선 덜렁덜렁 이것도 너무 거슬림. 그냥 헤드셋 통합이 나아보임. 또한 오디세으는 헤드셋에 볼륨조절 있음. 이거 은근히 많이 쓴다)


6. 가성비 : 레노버 > 오디세이 (레노버 179달러, 오디세이 57만원)



7. 결론 : MR 평생쓸거 아니면 걍 레노버/HP MR 산 다음 대충 쓰다가 돈 모아서 바이브 사라. 오디세이는 돈지랄 맞다. 나중에 화질 보는 눈만 높아져서 바이브 프로 아니면 만족하지 못하는 몸이 되어버림.


난 돈이 넘쳐나서 다 살수 있다면 오디세이도 괜춘함. ㅇㅇ

ㅇㅇ hp? 59.31 2018.09.18 09:23:11
ㅇㅅㅇ ㄴ 수정했음. 근데 HP도 '양품' 온다면 가격대 나쁘지 않을듯.ㅋㅋㅋ 121.175 2018.09.18 09:23:58
ㅇㅇ 고건 맞음 ㅋㅋㅋ 하자있을 확률이 높을뿐 59.31 2018.09.18 09:24:51
시즈델타 레노버가 다른MR에 비해 색이 빠진감이 좀 있긴하지 - dc App 117.111 2018.09.18 09:31:50
티나 HP 뽑기 운만 성공하면 가격대비 VR체험으로 최고인 것 2018.09.18 10:48:1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2493 일반 오늘도 민트초코붕어빵 권유해봤다 13 카디아. 2018-09-20 19
52492 일반 근데 미코도 판매는 불가 아니야? 4 ㅇㅇ 1.245 2018-09-20 0
52491 일반 아무리 모델 돈주고 산다지만 3 ㅇㅇ 14.46 2018-09-20 0
52490 일반 미치겠다 ㅋㅋㅋㅋㅋ Somangya 2018-09-20 0
52489 일반 쓰레드리퍼 사고싶다.... 4 아이리네 2018-09-20 0
52488 일반 근데 라무네 뚜따해서 다른캐릭 만드는거 금지 아니냐? 3 ㅇㅇ 14.46 2018-09-20 0
52487 일반 역시 뭔가 자리잡히고 체계화 되면 조금 부작용이 생김 NAME_HORANG 2018-09-20 0
52486 일반 ㅅㅂ 오타쿠 새끼 뭔 개소리야 10 ㅇㅇ 211.229 2018-09-20 1
52485 일반 1080 ti 쓰는애들 vr챗 후기좀 적어줘봐 8 러닝머신러닝 2018-09-20 2
52484 일반 디시 서버가 이상한거같다 1 울테 2018-09-20 2
52482 일반 어제 외국인들한테 둘려 쌓였음 1 늒네에요 211.36 2018-09-20 0
52480 일반 아이디 여러개로 접속 어떻게 해? 2 후팡 183.98 2018-09-20 0
52479 일반 체조 황금기 시절 1 으ㅡ음 2018-09-20 1
52477 일반 엘지브알 뚝배기는 진짜 편해보인다 4 Somangya 2018-09-20 0
52476 일반 이게 다~ 아바타만 블락하는 기능이 없어서 그럼. 2 MANKALO 2018-09-20 0
52472 일반 H방 가면 미코아바타보고 걍 가는애들도 있나 9 린코 2018-09-20 0
52470 일반 뱅월드 현재 가장 큰문제쩜은 바로 2 아라이 119.195 2018-09-20 2
52469 일반 역시 친구 안만들고 그냥 춤이나 추는게 최고인거같다 8 린코 2018-09-20 4
52468 일반 오늘은 우콘팬티를 핥고왔습니다 5 ㅇㅇ 210.220 2018-09-20 0
52467 일반 vr챗 넘모 재미따 1 늒네에요 211.36 2018-09-20 0
52466 일반 미코 커엽다. 3 500원딱풀 2018-09-20 0
52465 일반 H방에 쓰다듬 목적으로 오는사람도 있는걸까 4 ㄱㅎㅁ 110.70 2018-09-20 0
52464 일반 디시 서버 터진다 3 러닝머신러닝 2018-09-20 2
52463 일반 라무네 겁나 귀엽네... 2 Jinsilly 221.153 2018-09-20 2
52462 일반 이 그림 마음에 듬 2 타나토스시스템 2018-09-20 0
52460 일반 클레릭 만든 제작자가 만든 후속작은 사람들 별로 안쓰던데 4 아루라테 2018-09-20 0
52459 일반 씹튜버 체조로 발말 많이 나오는구나 4 ㅇㅇ 175.204 2018-09-20 2
52458 일반 블랜더에서 이거 악세랑 몸이랑따로노는대 5 늅이 49.164 2018-09-20 0
52457 일반 rtx 2080 ti 국내가 150~170사이일듯 1 러닝머신러닝 2018-09-20 1
52456 일반 한달에 딱 300씩만 줬으면 좋겠다 5 초보자아 2018-09-20 0
52455 일반 랫저댄 제작자의 온천월드 후기 7 Misaring 2018-09-20 1
52454 일반 혹시 오버라이드 정리된 글 있어? 4 ㅇㅇ 1.245 2018-09-20 0
52453 일반 차렷친구들 좋은점 2 ㅇㅇ 211.36 2018-09-20 4
52450 일반 JUST HITORI 월드 만듬 15 Luche 2018-09-20 15
52449 일반 체조방에도 핵쟁이가왔었음? 1 Red.Coco 2018-09-20 0
52448 일반 여기 공익인 애들 많이있니 5 ㅇㅇ 110.70 2018-09-20 0
52447 일반 애들아 9시에 도착했어야 되는데 7 NAME_HORANG 2018-09-20 0
52446 일반 VR쓰고 왜자괴감이들어 ㅡㅋㅋㅋ 2 ㅇㅇ 39.7 2018-09-20 0
52445 일반 내가 딱한번 블락건 새끼있음..... 1 ㅇㅇ 175.223 2018-09-20 0
52444 일반 VR 자괴감.jpg 2 ㅇㅇ 125.180 2018-09-20 2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