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블렌더 다루는건 좀더 메뉴얼이 있었으면 하긴함..
글쓴이
ㅇㅇ
추천
1
댓글
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1840
  • 2018-09-18 02:55:12
  • 118.218
							

쉬프트 + 휠 이나 컨트롤 + 휠로 시점 이동 되는거라던지

a 로 전체선택

나이프로 점 여러개 선택하고 엔터 누르면 점(버텍스)랑 선 추가된다는 거라던지..

컨트롤 브이로 버텍스 확장 기능이 있다는거랑

h 키로 메쉬나 본 숨길 수 있고 알트 h 로 숨긴애들 다시 나옴

기본적으로 선택할때는 오른쪽 클릭이고 이동할때는 왼쪽 버튼 눌러줘야 확정되는거...

알트 m 버튼 으로 버텍스 여러개 합치는거 가능하고

버텍스 = 점이라는 뜻이고

캣츠 플러그인 에서 완성된 아바타를 세퍼레이트 시켜줘야 부위별로 나눠지는거고

두 부위를 동시에 선택해서 편집은 안되는데 정 같이 선택하고 싶으면 아예 아바타를 픽스 시켜서 완전체를 편집 모드로 하면 된다던가..

버텍스 그룹이 같이 지정되어 있으면 유니티나 인게임에서 움직일때 같이 움직이는데 만약 따로따로 움직이거나 하면 가장자리나 전체를 버텍스 그룹에 할당시켜주면 따라 움직이거나 흔들린다는 점이나..

이런 간단한 거만 메뉴얼로 올려줫으면 함.. 쓸만한것들로...

- dc official App
500원딱풀 나도 단축키 강좌 필요하당 2018.09.18 03:01:05
ㅇㅇ 블랜더뉴비 불만이 많아요? - dc App 223.39 2018.09.18 03:02:31
ㅇㅇ 두 부위 동시 선택하는건 컨트롤 j 로 합쳐도 될듯... 근데 컨트롤 제트는 무서워서 못쓰겠음... 먼가 문제생길가바... - dc App 118.218 2018.09.18 03:03:25
ㅇㅇ 아 m 이랑 j 는 알트인지 컨트롤인지 헷갈림 - dc App 118.218 2018.09.18 03:04:4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2581 일반 리아라 쉐이더 어떤거 쓰는거임? 1 아루라테 2018-09-20 0
52580 일반 2080ti sli가즈아! 1 ㅇㅇ 211.36 2018-09-20 0
52579 일반 월드명 soine!! 1 ㅇㅇ 211.176 2018-09-20 0
52578 일반 저댄은 좆목이 맞음 4 ㅇㅇ 175.223 2018-09-20 3
52577 일반 노래방 싱크 질문인디.. 1 54214 121.168 2018-09-20 0
52576 일반 바이브 단선 얘기하는 것들 저댄 유저들망 해당됨? ㅇㅇ 14.37 2018-09-20 0
52575 일반 개인 월드 만들기 재밌다.. 3 너랑안놀거야 2018-09-20 3
52574 일반 80샤 떠나보낸당 1 ㅇㅇ 211.36 2018-09-20 0
52572 일반 근데 클로스 걸어놓고 돌아다니는게 더 무겁지 않음?? 1 ㅇㅇ 175.223 2018-09-20 0
52571 일반 그러니깐 이러면 저댄방 블락처먹는다는거지? 6 ㅇㅇ 182.221 2018-09-20 2
52570 일반 아오 바이브를 두고 집에 내려가야한다니 ㅅㅂㅅㅂ ㅇㅇ 175.223 2018-09-20 0
52569 일반 라무네 톤이 다른건 쉐이더 탓이지 ㅇㅇ 175.223 2018-09-20 0
52568 일반 에니메이션에서 막힘 헬프! 2 ss 211.197 2018-09-20 0
52567 일반 저댄도 좆목질 아님? 9 ㅇㅇ 58.143 2018-09-20 5
52565 일반 건담 아바타 재료 원하는거 거의다 손에넣은김에 알면좋을거같은거 적어봄 합체로보 2018-09-20 0
52563 일반 근데 3000엔 정도면 싸긴쌈 4 아루라테 2018-09-20 4
52562 일반 늙네님들 이거 어떻게 해결하는 거임? 11 ㅇㅇ 220.66 2018-09-20 0
52561 일반 아니 늙네님들 이거 어떻게 해결해야 함? 1 ㅇㅇㅇ 220.66 2018-09-20 0
52560 일반 묵언충인데 라무네로 카와이무브해야지 ㅇㅇ 211.36 2018-09-20 0
52559 일반 오브젝트에 박스 콜라이더 넣고 손으로 잡을때 2 ㅇㅇ 59.31 2018-09-20 0
52558 일반 퍼블릭 향해서 작업한드앙 3 Luche 2018-09-20 3
52556 일반 리아라 약관은 엄청 짧네 4 아루라테 2018-09-20 0
52555 강좌/정보 아바타를 사보자! -Booth 사용하는 법- 8 MANKALO 2018-09-20 14
52553 일반 차렷충 보이면 다 블락함 2 ㅇㅇ 110.70 2018-09-20 0
52551 일반 나같은 뉴비도 라무네 뚜따 하루면 되는데? Jinsilly 221.153 2018-09-20 2
52549 일반 저댄방에 유튜버가 안오는 이유 찾아냈다 7 Misaring 2018-09-20 2
52548 일반 오큘러스 종류많던데 뭐사야댐?? 4 다이다이 221.142 2018-09-20 0
52547 일반 1060 6g는 힘들어? 5 ㅇㅇ 223.52 2018-09-20 0
52546 일반 이제 라무네로 논다!! 늒네에요 211.36 2018-09-20 0
52544 일반 라무네 만나는 사람마다 다 풀트래킹이던데 11 아루라테 2018-09-20 0
52543 일반 레노버mr 이거 직배송되는거임? 3 ㅇㅇ 218.156 2018-09-20 0
52542 일반 이거 버그임? 4 초견 2018-09-20 0
52541 일반 라무네인가 좀 이상하지않냐? 7 ㅇㅇ 223.62 2018-09-20 0
52539 일반 님들 내 모자좀봐! 5 A.ms 2018-09-20 4
52538 일반 레노버 MR 마이크 안되는듯... 1 ㅇㅅㅇ 121.175 2018-09-20 0
52537 일반 수명물 기분느끼게 해주는 게임 2 ㅇㅇ 220.74 2018-09-20 0
52536 일반 연병장 벌써 업뎃됨? 5 으ㅡ음 2018-09-20 0
52535 일반 서양권엔 붕어빵이 없어 ?? 7 카디아. 2018-09-20 0
52534 일반 최근 VRC 특) ㅇㅇ 110.70 2018-09-20 3
52532 일반 라무네 핑까좀 4 늒네에요 211.36 2018-09-2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