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브린이]MR / 차렷충 / 오큘러스 이게 다 무순말이애요?
글쓴이
메디큐보이드
추천
0
댓글
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0735
  • 2018-09-14 06:41:01
							

나무위키켰는대도 증강현실 가상현실 믹스드리얼리티 도저히 몬 뜻인지 모르갰어오

차렷충도몬지알려주새요

ㅇㅇ 증강현실 AR : 렌즈를 통해 현실이랑 3D오브젝트랑 합쳐주는거? 쉽게 설명하면. 14.46 2018.09.14 06:42:26
ㅇㅇ 가상현실은 : 렌즈통해서 보는게 전부고 . MR은 앞서말한것들 두마리 토끼 다잡을려 하는? 그런거임. 차렷충은 데스크탑 유저들 14.46 2018.09.14 06:43:21
ㅇㅇ 데스크탑-차렷충, MR-AR+VR인데 VR기기로서는 안조음, 오큘러스-VR기기 중 하나 59.31 2018.09.14 06:43:35
ㅇㅇ mr은 브얄 종류중 하난데 카메라로 컨트롤러 위치 추적하는거고 방식의 특성상 카메라밖으로 컨트롤러나가면 위치안잡혀서 애자됨 그래서 엠알쓰는애들은 아래보면서 만세나 손 등뒤로 모으는거 하면 개지랄남 39.7 2018.09.14 06:43:37
ㅇㅇ 현재 VR챗에서의 MR은 저가형 VR로 인식됨 오큘러스랑 바이브랑 다르게, 뚝배기에 센서가 다 달려있어서 설치 간단한 대신에 인식 범위가 좁음 14.46 2018.09.14 06:44:24
메디큐보이드 아하 궁금증 해소! 2018.09.14 06:44:52
엘에르엘 MR : vr기기의 한 종류 / 차렷충 : 팔도 못움직이는 데스크탑 유저 / 오큘러스 : vr기기의 한 종류 - dc App 2018.09.14 06:46:24
양파양파 Mixed Reality (MR) - 마소에서 만든 VR 비스무리한 플랫폼을 통칭하는 말이고, AR이랑 VR을 적절하게 섞음. 플랫폼 자체의 이름이 MR이기 때문에, 통상 MR이라 하면 여러 브랜드에서 장비가 나옴. 에이서도 있고 HP도 있고... 사실상 다른 VR기기인 바이브같은 기기도 정면에 카메라가 달려서 실질적인 AR이 가능하기때문에 그냥 하위호환임. MR의 가장 큰 장점은 바이브나 오큘러스랑은 다르게 베이스스테이션 설치가 필요없다는 점인데(머리에 뒤집어쓰는 HMD 자체에 달린 카메라로 컨트롤러를 추적하기때문에), 문제는 거꾸로 이게 카메라 시야 내에 컨트롤러가 잡혀야만 정상적으로 움직여지기 때문에 팔을 뒤로 돌린다던가 만세를 한다던가 하는게 잘 안됨. 솔직히 가격대 성능비 꽝이라 비추임 2018.09.14 06:56:01
양파양파 오큘러스 : 브알챗갤에서는 보통 오큘러스 리프트를 일컬음. 오큘러스 Go라고 PC에 꽂아 쓰는게 아닌 스탠드얼론 VR도 따로 있긴함. 특징으로는 사실상 거의 현존 VR머신의 원조격 제품이고 페이스북을 등에 업음. 또 컨트롤러 방식 특성상 손동작을 되게 자연스럽게 할 수 있음. 손에 쥐는 봉부분이 터치라서 손가락을 다 떼면 손을 펴고 봉을 다 쥐면 손을 쥐고 하는식으로... 근데 공식트래커가 없어서 풀바디 트래킹을 하려면 바이브 트래커를 사던가 키넥트를 사던가 해서 야매로 해야함. 야매로 하면 몸이 정상적으로 잘 안서있고 막 이세계로 튕겨나가고 허리 꺾이고 이러는 경우가 가끔 있음 2018.09.14 06:58:4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1951 일반 추석때 접속종료 직전 로봇 기본 아바타로 바꿔라 3 미사링 2018-09-18 1
51950 일반 아 싀바꺼 Red.Coco 2018-09-18 0
51949 일반 다들 자기가 쓰는 아바타의 버그가신경쓰일때 어찌함?? 2 JinSilly 2018-09-18 0
51948 일반 갤럼들 춤추고 쉴때 5 ㅇㅇ 183.103 2018-09-18 0
51947 일반 교토오사카 3박4일 일정좀 1 ㅋㅋㅋ 223.54 2018-09-18 0
51946 일반 초등학교때 카툰네트워크 보고 영어배웠다 2 기무대띠 2018-09-18 0
51945 일반 선곡으로 생기는 애매함을 선곡으로 해결! 3 미사링 2018-09-18 0
51944 일반 영어 하나도 몰랐는데 퍼그에 죽치니까 어느정도 의사소통가능 2 dd 61.81 2018-09-18 0
51943 일반 추석에도 1 500원딱풀 2018-09-18 0
51942 일반 삼촌 삼촌 이거 뭐야? 써봐도 돼? 1 ㅋㅋㅋ 223.54 2018-09-18 0
51941 일반 트리너스vr 써보고있는데 발만 보이는거 고치는법 아는사람.. 7 ㅇㅇ 175.114 2018-09-18 0
51940 일반 LBLUE 랑 라온은... 2 꾸글 211.38 2018-09-18 0
51939 일반 레노버 MR 후기 ( VS 오디세이 ) 5 ㅇㅅㅇ 121.175 2018-09-18 1
51938 일반 저댄방 자동재생 랜덤으로하는건 불가능한거임? 울테 2018-09-18 0
51937 일반 머리만 vr 쓰는거는 머에용? 2 ㅇㅇ 118.46 2018-09-18 0
51936 일반 우사기 아바타 사고나서 유니티에서 하는방법 모르는 사람 있냐? 13 토끼상 2018-09-18 0
51935 일반 vr챗 컴터 화면에는 게임이 뜨는데 오큘엔 안떠 시발 3 ㅇㅇ 1.11 2018-09-18 0
51934 일반 저댄방 선곡 하는건 나쁘지 않은데 4 으ㅡ음 2018-09-18 0
51933 일반 저녁 10시쯔음에 뱅하는거, 룰 모르는사람도 괜차는거시야 7 아라이 183.103 2018-09-18 0
51932 일반 내가 돈 아깝고 캐릭 없어서 인터넷에서 모델 얻어서 ㅇㅇ 175.223 2018-09-18 0
51931 일반 가끔은 초심으로 돌아가자 7 Lakenls 2018-09-18 0
51930 일반 립모션 설치 간편하고 잘작동하는데 2 다이소vr 124.60 2018-09-18 0
51929 일반 브알키기전에 유니티 먼저키면 없던 버그도 찾게 됨 ㅇㅇ 180.231 2018-09-18 0
51928 일반 던전 근데 입구 들어가서 다 옆으로 빠지면 되는거아님??? ㅇㅇ 118.218 2018-09-18 0
51927 일반 아으어어어어 하루종일 미쳐버릴거같음 3 하벤하이드 2018-09-18 0
51926 일반 솔직히 저작권 관련된 이야기 나오면 깨끗한놈은 별로 없을거임 5 ㅇㅇ 118.218 2018-09-18 0
51925 일반 그 던전 보스가는길 차렷혼자 지나갈수잇음? 3 ㅇㅇ 59.31 2018-09-18 0
51924 일반 보드게임은 간단한게 좋아 2 으ㅡ음 2018-09-18 0
51923 일반 오리지널 만들고있음 6 카랑카람 2018-09-18 0
51922 일반 시바 라무네냐 이치고냐 그게 문제다 ㅅㅄㅂ 8 dd 118.218 2018-09-18 0
51921 일반 이따가 저녁 10시쯔음에 가치 뱅할사람 구하는거십니다 6 아라이 183.103 2018-09-18 0
51920 일반 vrchat말고도 3D 프린트도 저작권 문제가 비슷하게 복잡함 3 러닝머신러닝 2018-09-18 2
51919 일반 샤로 아바타에 미코 머리카락이랑 귀 뚜따가능한가 1 ㅇㅇ 121.139 2018-09-18 0
51918 일반 와씨X진짜 도시전설인줄알았는데 컴퓨터 ㅈ댈뻔했네 12 dd 59.14 2018-09-18 0
51917 일반 집가서 트래커설정해야지.. 1 늒네에요 211.36 2018-09-18 0
51916 일반 꿀팁) 추석 조카 대처법 7 Kawaii_Doggy 2018-09-18 0
51915 일반 바이브왓다 쉬ㅣ벌~~ 2 CHJ. 2018-09-18 0
51914 일반 블렌더 질문 ㅇㅇ 1.245 2018-09-18 0
51913 일반 립모션 케이블 2개나주네 다이소vr 124.60 2018-09-18 0
51912 일반 유동이 나랑 h했다고 쓴 글 사라졌네 1 ㅇㅇ 220.121 2018-09-18 2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