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레노버 MR 후기 ( VS 오디세이 )
글쓴이
ㅇㅅㅇ
추천
1
댓글
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1939
  • 2018-09-18 09:21:09
  • 121.175
							

아마존에서 179달러에 팔길래 선물용(이라 쓰고 VR챗 꼬심용 이라고 쓴다)으로 하나 샀다.


그래서 오디세이랑 비교해봤음.



1. 화질 : 오디세이 > 레노버 (화질 및 색감 차이 난다. 오디세이가 눈만 높였음)


2. 시아각 : 오디세이 => 레노버 (공식 스펙은 둘다 같은데 오디세이가 체감이 더 넓은 느낌. IPD를 수동으로 조절해줘서 그런가)


3. 제품마감 : 오디세이 > 레노버 (이건 딱 둘다 놓고 비교해보면 확연히 차이난다. 오디세이가 전자제품같다면 레노버는 애들 장난감 같은 느낌)


4. 착용감 및 조작감 :

   4.1. 헤드기어 : 레노버 > 오디세이 (레노버가 얼굴폼도 싸구려 스펀지 쓰는데 난 오디세이보다 편했다. 무게 가벼운게 최고임)

   4.2. 컨트롤러 : 오디세이 > 레노버 (오디세이가 약간 동글동글하면서 살짝 넓은게 잡기 편했음)


5. 편의성 : 오디세이 > 레노버 (혹자는 이어폰을 맘대로 꽃을수 있으서 좋다 하는데 이어폰 선 덜렁덜렁 이것도 너무 거슬림. 그냥 헤드셋 통합이 나아보임. 또한 오디세으는 헤드셋에 볼륨조절 있음. 이거 은근히 많이 쓴다)


6. 가성비 : 레노버 > 오디세이 (레노버 179달러, 오디세이 57만원)



7. 결론 : MR 평생쓸거 아니면 걍 레노버/HP MR 산 다음 대충 쓰다가 돈 모아서 바이브 사라. 오디세이는 돈지랄 맞다. 나중에 화질 보는 눈만 높아져서 바이브 프로 아니면 만족하지 못하는 몸이 되어버림.


난 돈이 넘쳐나서 다 살수 있다면 오디세이도 괜춘함. ㅇㅇ

ㅇㅇ hp? 59.31 2018.09.18 09:23:11
ㅇㅅㅇ ㄴ 수정했음. 근데 HP도 '양품' 온다면 가격대 나쁘지 않을듯.ㅋㅋㅋ 121.175 2018.09.18 09:23:58
ㅇㅇ 고건 맞음 ㅋㅋㅋ 하자있을 확률이 높을뿐 59.31 2018.09.18 09:24:51
시즈델타 레노버가 다른MR에 비해 색이 빠진감이 좀 있긴하지 - dc App 117.111 2018.09.18 09:31:50
티나 HP 뽑기 운만 성공하면 가격대비 VR체험으로 최고인 것 2018.09.18 10:48:1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2575 일반 개인 월드 만들기 재밌다.. 3 너랑안놀거야 2018-09-20 3
52574 일반 80샤 떠나보낸당 1 ㅇㅇ 211.36 2018-09-20 0
52572 일반 근데 클로스 걸어놓고 돌아다니는게 더 무겁지 않음?? 1 ㅇㅇ 175.223 2018-09-20 0
52571 일반 그러니깐 이러면 저댄방 블락처먹는다는거지? 6 ㅇㅇ 182.221 2018-09-20 2
52570 일반 아오 바이브를 두고 집에 내려가야한다니 ㅅㅂㅅㅂ ㅇㅇ 175.223 2018-09-20 0
52569 일반 라무네 톤이 다른건 쉐이더 탓이지 ㅇㅇ 175.223 2018-09-20 0
52568 일반 에니메이션에서 막힘 헬프! 2 ss 211.197 2018-09-20 0
52567 일반 저댄도 좆목질 아님? 9 ㅇㅇ 58.143 2018-09-20 5
52565 일반 건담 아바타 재료 원하는거 거의다 손에넣은김에 알면좋을거같은거 적어봄 합체로보 2018-09-20 0
52563 일반 근데 3000엔 정도면 싸긴쌈 4 아루라테 2018-09-20 4
52562 일반 늙네님들 이거 어떻게 해결하는 거임? 11 ㅇㅇ 220.66 2018-09-20 0
52561 일반 아니 늙네님들 이거 어떻게 해결해야 함? 1 ㅇㅇㅇ 220.66 2018-09-20 0
52560 일반 묵언충인데 라무네로 카와이무브해야지 ㅇㅇ 211.36 2018-09-20 0
52559 일반 오브젝트에 박스 콜라이더 넣고 손으로 잡을때 2 ㅇㅇ 59.31 2018-09-20 0
52558 일반 퍼블릭 향해서 작업한드앙 3 Luche 2018-09-20 3
52556 일반 리아라 약관은 엄청 짧네 4 아루라테 2018-09-20 0
52555 강좌/정보 아바타를 사보자! -Booth 사용하는 법- 8 MANKALO 2018-09-20 14
52553 일반 차렷충 보이면 다 블락함 2 ㅇㅇ 110.70 2018-09-20 0
52551 일반 나같은 뉴비도 라무네 뚜따 하루면 되는데? Jinsilly 221.153 2018-09-20 2
52549 일반 저댄방에 유튜버가 안오는 이유 찾아냈다 7 Misaring 2018-09-20 2
52548 일반 오큘러스 종류많던데 뭐사야댐?? 4 다이다이 221.142 2018-09-20 0
52547 일반 1060 6g는 힘들어? 5 ㅇㅇ 223.52 2018-09-20 0
52546 일반 이제 라무네로 논다!! 늒네에요 211.36 2018-09-20 0
52544 일반 라무네 만나는 사람마다 다 풀트래킹이던데 11 아루라테 2018-09-20 0
52543 일반 레노버mr 이거 직배송되는거임? 3 ㅇㅇ 218.156 2018-09-20 0
52542 일반 이거 버그임? 4 초견 2018-09-20 0
52541 일반 라무네인가 좀 이상하지않냐? 7 ㅇㅇ 223.62 2018-09-20 0
52539 일반 님들 내 모자좀봐! 5 A.ms 2018-09-20 4
52538 일반 레노버 MR 마이크 안되는듯... 1 ㅇㅅㅇ 121.175 2018-09-20 0
52537 일반 수명물 기분느끼게 해주는 게임 2 ㅇㅇ 220.74 2018-09-20 0
52536 일반 연병장 벌써 업뎃됨? 5 으ㅡ음 2018-09-20 0
52535 일반 서양권엔 붕어빵이 없어 ?? 7 카디아. 2018-09-20 0
52534 일반 최근 VRC 특) ㅇㅇ 110.70 2018-09-20 3
52532 일반 라무네 핑까좀 4 늒네에요 211.36 2018-09-20 0
52531 일반 온천 업데이트 4 Luche 2018-09-20 3
52530 일반 라무네 이거어때 1 늒네에요 211.36 2018-09-20 0
52529 일반 shift + f1~f8에서 음성나오는거 질문 1 ss 211.197 2018-09-20 0
52527 일반 MMD든 저댄이든 항상 턴이 고민인데... 1 VI덜말랑흑우VE 211.36 2018-09-20 0
52526 일반 브로XX아죠씨 다음던전은 5 늅이 211.205 2018-09-20 0
52524 일반 9시에 뱅할싸라믄 9시까지 4 아라이 119.195 2018-09-2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