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어제 오디세이mr ->바이브 풀트래킹 후기
글쓴이
Dochi
추천
4
댓글
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0404
  • 2018-09-13 03:37:36
							

혹시 풀트래킹 중에
아바타는 미리 준비 해놧어
준비 해논건 잘 움직이던데...
갑자기 팔꿈치가 쪼그라 들더니
이리저리 움직이니 원래대로 돌아오더라.
이유는 모르겠는데 아는갤럼잇으면 알려줘!



[ 비교 ]

오디세이->바이브
화질 차이
개인적으로 체감하지 못햇어.
그냥 비슷하게 느껴지더라.

컨트롤러

Mr 쪽 (오디세이)

사진 보면 알다시피 아래쪽 메뉴랑 윈도우 버튼있는데
저거 윈도우 버튼 누르면 믹스 리얼리티 홈으로 가버리더라...
저거 실수로 눌러도 다시 vrchat에 들어갈수 있지만
프레임 드랍 당해서 실수로 누를때마다 불편햇어...

ㄹㅇ 장점 1. 존나 튼튼해 장담한다.


(그립감)
같은경우는 에이서.hp.레노버 mr 이랑은
오디세이는 살짝 다르게 생겻는데
그립감 자체는 나쁘지 않아. 그래도 너클콘 못이김.

(터치패드)
작은 편이라 감정표현이랑 쓰기에는
편하지만 바이브랑 크기는 차이 크게 안나더라.

가장 불편한게 메뉴 아래 버튼 실수로 누르던게
개인적으로 단점이라고 느껴.

그외 버튼은 다좋앗다.





바이브 컨트롤러

사진 퍼왓어 미안해...

Mr 과 다르게 윗쪽에 메뉴 버튼 하나 있고
아랫쪽에 버튼 하나 더있어
개인적으로 보자마자 메뉴와 윈도우 버튼이 위아래로
이동 된것 같이 느껴졋다.

위 버튼은 vrc 메뉴 버튼이고 아랫쪽은 눌러봣는데
믹스 리얼리티 가 아니라 좋았어 애시당초
믹스 리얼리티 바이브 킬땐 켜지지도 않더라.



터치패드
비교적으로 버튼중 큰 사이즈를 차지 하고있어서
누르기도 움직이기도 편했고 작다가 커지니 신기했어...



(버튼)
메뉴 버튼과 아랫 버튼이 한쪽 방향이 아니라
위아래로 나뉘어져 있어서 되게 좋앗다
구별도 편햇고 실수로 누를일도 없엇고.


(트리거 버튼)
클릭할때마다 끝에 딸각 소리나는데
이거 되게 기분 좋더라.... 계속 딸각 거리다가
고장날가봐 그만둠.


(핸드오픈 버튼)(양 사이드 버튼)
별로다 진짜 누르기 힘든거같다....


(크기)
너무 크다 진짜 끝부분만 잡고잇으면
거진 몽둥이 들고잇는 느낌난다.
부숴 먹는 사례 몇몇봣는데 이유가 느껴졌어...
쓸때 조심성이 필요할것 같아.




[머리]


다른 mr 도 같은지 모르겠지만
오디세이 경우 뒤에 밴드가 있어
저게 머리 안정적으로 잡아주는데
유일한 단점이 브이알 수면 할때 ㄹㅇ 괴롭다
뒷통수 다박살남 .

무조건 바이브 가 좋다..





[트래킹 비교]
볼필요도 없다.



마지막으로 풀트래킹 후기
넓은방에 방정리만
잘하면 괜찮다고 느꼇어....


트래커 경우엔 키넥트보다 설치도 간편했고
쓰기도 편햇어 피아노 의자나 책상의자에 부딪히곤 햇는데
그거 빼면 문제없이 쓸듯



혹시 사양 궁금한사람 잇을가봐
내꺼 적고 갈게

윈10
I5-6500
Ram16gb
Gtx1050 2gb mini
Sandisk ssd 240 기억 잘안남





4줄요약
1.vrchat 좋아하는데 vr 사고싶으면 mr 사지마
2.오디세이 바이브 화질차이 못느낌
3.핸드오픈 버튼 바이브 별로야.
4.풀트래킹 최고 ^

- dc official App
ㅇㅇ 멋지다 - dc App 223.62 2018.09.13 03:50:41
아홉개의숲 mr을 사도 오딧세이는 쪼오끔.. 2018.09.13 03:52:00
Viver 마지막 사양 보고 화질차이 별로 안난다는 이유를 이해함. 슈샘 많이 주면 오디세이가 화질 압도적으로 좋ㅇ - dc App 2018.09.13 04:53:10
Viver 1050으로는 모기장 제외하고는 화질은 도찐개찐일거임. - dc App 2018.09.13 04:54:36
Dochi ㄴ 슈샘 어떻게 주는건지 잘 모르겟네요.. 걍 몰입도를 위해 화질은 적당하기만 하면 되는것 같우 게임을 즐기는거가 중요 한것 같다고 느꼇는데 슈샘도 알아봐야겟네요 - dc App 2018.09.13 05:49:08
Viver 1050으로는 슈샘 올리는거 불가능이니 최소 1070ti 이상부터... - dc App 2018.09.13 06:11:12
뷔아 그냥 mr 에서 바이브만 와도 슈샘으로 넘을 수 없는 두차원 다른 화질로 스트레스받는데. 화질차이 언급에서 글내리고 싶은거 꾹참음. Mr 슈샘 100이랑. 바이브 슈샘 250-300이랑 비슷한 품질임. 화질차이 없다 라고 하는건 마치 64bit랑. 512bit랑 음질차이 없다 라고하는 것과 같고 fhd랑 qhd랑 화질차이 없다 라고 눈인증하는것 220.78 2018.09.13 10:49:57
ㅇㅇ 화질차이가없다니...오딧세이쓰다가 바이브쓰니까 눈아프고 시야좁고 밑에다보이고 흐릿하고.. 58.127 2018.09.16 07:17:0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2775 일반 제일 중요한건 세이프티 설정 아님? 3 ㅇㅇ 14.46 2018-09-21 0
52774 일반 흐흨... 오늘은 제발 일찍 퇴근하고 싶다... 아이리네 2018-09-21 0
52773 일반 H방.. 프라이빗으로 초대해줘쓰면 조켓다.. 3 ㅇㅇ 49.165 2018-09-21 0
52772 일반 고닉으로 첫 글올립니다. 5 _코니 2018-09-21 0
52771 일반 저 오픈베타기능 설정을 어케하는건데 1 ㅇㅇ 220.121 2018-09-21 0
52769 일반 보라테두리였읍니다 ㅇㅇ 180.231 2018-09-21 0
52767 일반 묵언차렷충이라 노란테두리 아닐 줄 알앗는대 3 ㅇㅇ 59.31 2018-09-21 0
52766 일반 1060에 라이젠쓰는사람잇나 1 ㅇㅇ 14.40 2018-09-21 0
52765 일반 브알챗 많이 한줄알았는데 쪼렙이였음 6 꿀뚤 2018-09-21 0
52762 일반 풀트래킹 아바타 다리가 돌아감 8 ㅇㅇ 14.37 2018-09-21 0
52761 일반 스트레오믹스 껐는데도 내 스피커 소리 들리는건 뭐임? 2 다전이의채 2018-09-21 0
52760 일반 브알챗 뭔가 업뎃했어? 3 린코 2018-09-21 0
52759 일반 라무네가모야 2 ㅇㅇ 14.40 2018-09-21 0
52758 일반 어제 이 모델 쓰는 일본인 봄 3 아루라테 2018-09-21 0
52757 일반 희망고문 오진다 바이브 풀트래커삿는데 3 ㅇㅇ 14.40 2018-09-21 1
52755 일반 상여금을 생각모탯네 흑우쒝 ㅇㅇ 118.46 2018-09-21 0
52754 일반 찢어진 치마 컨셉 어떰? 13 유티 2018-09-21 18
52753 일반 제스처에 파티클 적용시키려는데 5 dd 220.93 2018-09-21 0
52750 일반 랩댄스 사전체험 시작 3 기무대띠 2018-09-21 0
52749 일반 테세우스의 배라고 들어봤냐 2 히키 220.78 2018-09-21 0
52748 일반 커여운짤 6 타나토스시스템 2018-09-21 1
52747 일반 내 아바타 너무이쁨 9 유티 2018-09-21 0
52746 일반 VRCHAT 코어 몇개나 사용해? 8 초보고양이 2018-09-21 0
52745 일반 어제 오랜만에 프젠룸에서 그림그렸는데 2 NPC 180.231 2018-09-21 2
52744 일반 퍼그 봉춤 6 CHJ. 2018-09-21 4
52740 일반 랩댄스 사전체험 할사람 있음? 2 기무대띠 2018-09-21 0
52738 일반 바이브 컨트롤러 커버 왜케 비싸냐 1 양파양파 2018-09-21 0
52737 일반 라무네 머리카락 바꿀수 있냐 5 초보자아 2018-09-21 0
52736 일반 라무네에 빌리 얼굴 넣으면 그건 라무네라고 쳐야할까?? ㅇㅇ 218.151 2018-09-21 0
52735 일반 미쳐버린 목욕탕 후기 3 Kawaii_Doggy 2018-09-21 0
52734 일반 이거 라무네라고 할 수 있냐 없냐?? 6 Jinsilly 221.153 2018-09-21 0
52733 일반 오늘자 그림영상 비드 1.249 2018-09-21 0
52732 일반 경찰놈 내가 싫어한다는 표현 해도 쎄게 하던데 ㅡㅡ 13 ㅇㅇ 220.121 2018-09-21 2
52730 일반 아바타 손가락에서 펜 나오던데 그거 어케함? 3 ㅇㅁㅇ 122.45 2018-09-21 0
52729 일반 우콘 뚜따 완성함 ㅇㅇ 218.50 2018-09-21 0
52728 일반 월드 퍼블릭 됐네 1 림크 2018-09-21 1
52726 일반 vr챗 뉴비 아바타 제작 질문 6 왜구루냥 175.116 2018-09-21 1
52725 일반 요즘 핫한 저땐방은 초보자아 2018-09-21 0
52723 일반 오늘 난 퇴시 두시지롱 6 초보자아 2018-09-21 0
52722 일반 아쿠아봉봉삿음 댕타 2018-09-21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