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사실 대화라는건 눈치 싸움임
글쓴이
시오네
추천
0
댓글
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019154
  • 2025-09-15 06:14:08
														


7ced8076b58069f737ec98a518d60403c5276e6f8d47f0f02237a5

상대방의 분위기를 잘 살펴서 이 주제에 관심이 있나? 

불편해 하는가? 그런 징후를 잘 캐치해서 맺고 끊고를 잘 하는게 중요함


일단 관심 없는 내용이거나 불편한 내용이면 최소한의 맞장구도 안쳐주니까 혼자 주절 주절 떠들지 말것.. 이때는 빠르게 주제를 바꿔서 환기하거나 대화 주도권을 남겨서 한턴 쉬는 절제가 필요함

흑여우 묵언이면 어캄 - dc App 2025.09.15 06:14:32
흑여우 상대가 묵언이면 어캄 - dc App 2025.09.15 06:14:46
시오네 묵언은 오나홀이잖아 대화? 필요해? 2025.09.15 06:15:27
흑여우 갑자기 머리가 시원해졌어 - dc App 2025.09.15 06:16:06
시오네 @흑여우 2025.09.15 06:16:54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021223 실업급여 6개월 나온다네ㅋㅋ 2 Space 2025-09-16 0
5021222 평일 휴무는 친구가 없어서 심심해 4 여동생쨩 2025-09-16 0
5021221 오늘은 랜매 없나아...? 4 시오네 2025-09-16 0
5021220 커미션 한번도 안맡겨봄,, 6 샘플카린 2025-09-16 0
5021219 샤워하고 뽀송해져서 나오니 좋구마 2 슈거 2025-09-16 0
5021218 이거 해당돼는 애들좀 있음 4 카와이모모노 2025-09-16 0
5021217 6명 넘는 인스들어가면 호다닥 인사하고 나옴 6 개추 2025-09-16 0
5021216 헤어 합칠때 색깔 맞춰달라고 도움요청 하는편 3 무무에용 2025-09-16 0
5021215 유니티 재밋는데 2 서양복실이 2025-09-16 0
5021214 아바타 잘만들던 사람이 커미션받길래 왜지싶엇음 4 레테 2025-09-16 0
5021213 나도 좀 긍정적인 사람이 되고 싶다 8 네에네 2025-09-16 0
5021212 퇴근!! 야구예매하고 자야지 1 집에가고싶었다 2025-09-16 0
5021211 친추안해도 한줌단이라서 맨날 지나가다 만나는거아님? 6 왜나만 2025-09-16 0
5021210 메이플 재획할 때 넷플릭스를 보지말고 디코 음챗을 해볼까 5 삼중하나 2025-09-16 0
5021209 돈만주면 아바타가 생긴다구 4 개추 2025-09-16 0
5021208 난 커미션 맡기는 이유 딱 하난데 7 이초연 2025-09-16 0
5021207 어제 친추 피버타임이었는데 그냥 나온거 아쉽다 7 Μο 2025-09-16 0
5021206 드디어 브감각의 첫 발을 내딛었다 7 마왕쨩 2025-09-16 0
5021205 나 이번에 복귀할때 아바타 커미션 받았는데 15 ㅇㅇ 2025-09-16 0
5021204 화요일 아침이 밝았다 2 슈거 2025-09-16 0
5021203 체해서 병원왔어... 2 아키시즈하 2025-09-16 0
5021202 맛있는건 꼭 몸에 안좋더라,, 12 샘플카린 2025-09-16 0
5021201 요즘 쓰담번개 거의 매일 열리는데 13 ㅁㄴㅇㄹ 2025-09-16 0
5021200 새벽에 아바타 꾸미다가 고민중이었던건데 6 평일 2025-09-16 0
5021199 커미션 왜 맡기는지 궁금하다구? 2 시오네 2025-09-16 0
5021198 오랜만에 츄팝츄스먹음 4 부대찌개사리추가 2025-09-16 0
5021197 쪼나빵굽브붕 9 AVI 2025-09-16 0
5021196 아 존나.. 그냥 일하기싫음...... 9 서양복실이 2025-09-16 0
5021195 월 100만원 아래로 써보고싶은데 어려우 8 Μο 2025-09-16 0
5021194 얘는 한 1년쓸거같긴해 10 멜구 2025-09-16 0
5021193 비오려나봄 4 뷰지몽 2025-09-16 0
5021192 브붕이들 쫀아야! 6 외노예 2025-09-16 0
5021191 커미션 왜 맡기는지 이해를 못하겠음 13 꽃과봄 2025-09-16 0
5021190 예수 최후의 만찬에 불막창 있었으면 3일이 아니라 3시간만에 부활함 8 편하비_ 2025-09-16 0
5021189 좋은아침..? 4 자살 2025-09-16 0
5021188 왜 매달 생활비가 쪼들리지 4 정오 2025-09-16 0
5021187 어제 점심으로 빵먹고 공복이라 배고파디짐 2 프레모루 2025-09-16 0
5021186 늙고 병든 브붕이 특징 10 개추 2025-09-16 0
5021185 토끼도 울음소리가 있어? 3 드로시커 2025-09-16 0
5021184 존아 2 뷰지몽 2025-09-1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