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요즘 느낀건데 자존감이 성격형성에 진짜 중요한거 느낌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2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019141
  • 2025-09-15 06:09:36
														

7cea8571b1856eff3fec87e5479f2e2df9cfcfa881b80d5655707a5965


최근에 받은 상담통화중에서 좀 띵한거 선생님한테 들었는데

자존감이 낮으면 감정을 확인하는 대화 ㅡ> 노잼이라 불리는 패턴


"네..자존감이 높은분들은 주로 자기 자신을 좋아하는지
안좋아하는지 굳이 확인하려하지 않아요"


"자기가 좋아하는걸 하거나 아니면 재밋는것들을 나누려하죠
주로 가볍고 즐거운 분위기를 형성하는분들 공통점중 하나가
자존감이 높다에요"


"그러니까..자존감이 높은사람은 안정감있고 즐겁고. 편안한 이유가 그거에요"

이전보단 자존감이 올라서 매력은 사람마다 다 다른거라는

친구말도 이제 이해가 가고 고개가 끄덕여지긴하는데..

그래도 가벼운 분위기의 대화보다 무거운 분위기????

뭔가 유쾌한 농담이나 이런건 잘 안나오는데

자존감이 낮아서 그래서 싶은가싶기도 하고...


- dc official App
MissingNo 푸하하하 2025.09.15 06:10:02
ㅇㅇ1 얼굴이 중요한듯 106.255 2025.09.15 06:10:22
ㅇㅇ 어릴때 자존감떨어질일잇으면 확실히그런듯 2025.09.15 06:10:40
꽃과봄 그렇지 아무래두 2025.09.15 06:11:09
나룻 상담사가 확실히 말을잘하네!! 2025.09.15 06:11:13
칸터 2025.09.15 06:11:51
ㅇㅇ 헐 좋은말고마워요 그럼 실제로 자존감이 높지않다해도 자기가 좋아하는걸 나누려하면서 특징들을 따라가다보면 어느새 자존감 높아질지도모르겠네요 - dc App 2025.09.15 06:13:24
끼리 그래서 자존감 높은 사람이랑 낮은 사람 만나면 낮은 사람이 뭐야 내 기분 ㅈ도 신경안쓰고 지 할거만 하네..하고 삐짐 2025.09.15 06:13:26
토템 어렸을때 기 죽이는 사람이 주변에 있으면 최악이지뭐 2025.09.15 06:13:37
끼리 이거만 의식해도 자존감 많이 높아질수있음! 2025.09.15 06:13:52
ㅇㅇ 2025.09.15 06:18:06
ㅇㅇ 2025.09.15 06:18:12
ㅇㅇ 2025.09.15 06:18:51
ㅇㅇ 2025.09.15 06:19:17
ㅇㅇ 2025.09.15 06:20:06
ㅇㅇ 2025.09.15 06:20:24
ㅇㅇ 맞아요. 상담사 선생님이 제게 알려준건 자기전에 스스로 '나는 오늘 하루도 작지만 한걸음 내가 원하는 사람상에 전진했어 비록 1보후퇴가 있었을지라도 1보씩 다시 전진하고 있으니 될 수 있어' 하고 저는 추가로 제가 원하는 사람상이 되게 해달라고 기도하면서 자고있어요 - dc App 2025.09.15 06:22:13
ㅇㅇ 감사합니다 좋은 꿀팁이네요!! - dc App 2025.09.15 06:22:24
ㅇㅇ 바뀌고싶다고 바라고 실천으로 옮기다 보면 할수있을거에요 화이팅 2025.09.15 06:23:19
ㅇㅇ 2025.09.15 06:23:2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019504 그래서 초절정미소녀되는 물약은 언제 나옴? 1 보라지도댕이 2025-09-15 0
5019503 초딩 때 키배 뜰 때 대학교5학년이라는 새끼 비웃었는데 7 네에네 2025-09-15 0
5019502 예이 브붕쿤 2 미루우츠 2025-09-15 0
5019501 대놓고 따돌리는데 17 초코맛새우튀김 2025-09-15 0
5019500 자꾸 지랄하는 고닉들 보지에 다이소거품기넣고 돌림 3 ㅇㅇ 118.235 2025-09-15 0
5019499 학력이 인간척도가 못되는게 인간표본땜에 무소용임 5 ㅇㅇ 211.235 2025-09-15 0
5019498 여동생이나 누나들 집안에서 진짜 노브라로 다님??? 11 Space 2025-09-15 0
5019497 본인 브붕이는 절대 못깝칠 학력임 8 ㅇㅇ 2025-09-15 0
5019496 브붕대학교 브챗과는 엄나여 2 집에가고싶었다 2025-09-15 0
5019495 브갤 다루기 전나 쉽네 ㅋㅋ 14 삼중하나 2025-09-15 0
5019494 브붕아 너 뒤에서 얘기나와 3 한낮 2025-09-15 0
5019493 풀트 페이셜 민짜 여자면 ㄹㅇ 브생이 재밌을듯 13 기름참치 2025-09-15 0
5019492 빠다 코코넛 맛있다 6 백야ㅿ 2025-09-15 0
5019491 대학교 얘기 ㄴㄴㄴㄴ 4 잔물결 2025-09-15 0
5019490 이치고, 시나노, 키펠 Space 2025-09-15 0
5019489 아바타 너머에 환상을 갖지 말아주었으면 좋겠어 7 샘플카린 2025-09-15 0
5019488 죽 10봉지 시켰다 뒤졌다ㅋㅋㅋㅋ 2 MissingNo 2025-09-15 0
5019487 레전드퇴근할게요 5 레레땅 2025-09-15 0
5019486 이케아에서 데스크샀는데 몬가 후회되기 시작했어 8 말랑홀 2025-09-15 0
5019485 지금 한창 메모중인 브붕이들은 개추ㅋㅋ 3 ㅇㅇ 118.235 2025-09-15 2
5019484 대학교자퇴함 5 ㅇㅇ 2025-09-15 0
5019483 무슨일이 일어나고 있나요 애플민트_ 2025-09-15 0
5019482 브붕 전직표 2 59.8Hz 2025-09-15 0
5019481 피로하다 4 백야ㅿ 2025-09-15 0
5019480 자랑은 아바타 자랑만 하도록 12 햄스터혓바닥말랑해 2025-09-15 0
5019479 떡밥 개드럽넹.. 25 나루미 2025-09-15 0
5019478 브갤에서 제일 부러운건 민짜인데 페이셜 풀트 인덱컨 가진 애들임 10 sisters 2025-09-15 0
5019477 근데 저도 어디 딱히 학력 자랑할거리는 아니여성ㅇ... 2 삼중하나 2025-09-15 0
5019476 대학자랑 함부로 하면안댐 8 샘플카린 2025-09-15 0
5019475 그냥 학교 가지 말까요.... 8 _법사_ 2025-09-15 0
5019474 브붕이들중 초등학교 중퇴는 없음? 2 기름참치 2025-09-15 0
5019473 념글보고 누가 비틱했는지 봤는데 2 멜구 2025-09-15 0
5019472 제 고추 그렌라간급인데 감당가능함? 1 소와나무 2025-09-15 0
5019471 섹스섹스섹스 4 ㅇㅇ 2025-09-15 0
5019470 저 삼청교육대 출신임 1 코스믹리버레이터행성파괴자우주해적버터캣 2025-09-15 0
5019469 완장중에 한명 MIT 석사잖아 4 댕댕충 2025-09-15 0
5019468 보통 평균 길이가 12cm ~ 14cm 였다고 했던거 같은데 4 파란색맛 2025-09-15 0
5019467 키 아이큐 꼬추 280으로 분배하기 15 깃털맛 2025-09-15 0
5019466 그학력에 왜 여길 ㅇㅇ 211.235 2025-09-15 0
5019465 사람마다 질 내부도 느끼는게 다 다르대 7 알테밍 2025-09-1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