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목
- 집 책 다읽어서 한권 더삼
- 글쓴이
- ㅇㅇ
- 추천
- 0
- 댓글
- 20
- 원본 글 주소
- https://gall.dcinside.com/vr/5015369
- 2025-09-13 17:07:38
| Space | 세줄요약좀 | 2025.09.13 17:09:33 |
| ㅇㅇ | 생각나는건 1.내가 가진것과 가지지 않은것을 구별해라 2. 인간이 불행하다 느낀다면, 그 사건의 사실이아닌 사실에 대한 생각때문에 불행하다 느낀다. 나의생각 내가 가진것이기 때문에 통제가능하다 3. 내가 옳다고 생각하는것을 하며 살아간다면 세상사람들이 뭐라하든 상관없어진다. 머 이정도... - dc App | 2025.09.13 17:14:33 |
| Space | @ㅇㅇ 2번은 로또가 당첨되지 않은 것 때문에 불행하다 느낀다면 그것이 로또에 당첨되면 차를 사야지 같은 생각 에서 왔다는 거? | 2025.09.13 17:19:09 |
| ㅇㅇ | 그쵸 그 예시는 1번과 겹치기도하는거같아요. 애초에 로또에 당첨될지말지는 내가 결정할수있는게 아니기때문에 내가 가지지않은것이에요. 내가 갖지않은것에 대해 통제하러들면 불행해진다고하네요. - dc App | 2025.09.13 17:20:43 |
| ㅇㅇ | @ㅇㅇ 2번 예시는 예를들면 나에게 고통사고가 나서 앞으로 두 다리를 평생 못쓴다고 했을때 이 사건은 사건으로서의 사실 그 자체와 / 앞으로 평생 두 다리를 못썼을때의 나는 어떨까하는 불안한 감정(판단)으로 나누어진다는 얘기같았어요. 후자는 내가 생각하는거에 따라 달라질수있다는거같고 - dc App | 2025.09.13 17:23:21 |
| Space | @ㅇㅇ 나의 생각은 내것이기 때문에 통제 가능하다는건 알겠는데 통제하는 방법도 나와 있음? 분홍 젖꼭지를 생각하지 말라고 하면 할수록 분홍 젖꼭지가 생각나잖아 | 2025.09.13 17:24:00 |
| Space | @ㅇㅇ 미래에 벌어질 일들에 대해 지레 겁먹지 말고 지금에 집중하라는것 같은데 맞음? | 2025.09.13 17:25:31 |
| ㅇㅇ | 그게 철학책 대부분이 고찰만하고 실천부분은 대충 넘어가는 부분이있어서 저도불만인거같음.... - dc App | 2025.09.13 17:27:21 |
| ㅇㅇ | 거기까지갔으면 이책안읽어도되겠는데여 이건 에픽테토스 - 엥케이리디온이란 책이에요 - dc App | 2025.09.13 17:27:50 |
| Space | @ㅇㅇ 머 책 이름만 봐도 어지럽노 나는 테토스 말고 테토남이라 그런거 안읽는다 | 2025.09.13 17:36:40 |
| ㅇㅇ | 에픽테토스는 이름이고 엥케이리디온은 그냥 핸드북이란 뜻이래여 저도 책은 엄청 자주는 안읽고 그냥 삘받는 시기가 있음... - dc App | 2025.09.13 17:38:33 |
| Space | @ㅇㅇ 글쟁이들이 하는 말은 참 좋은데 그걸 내가 어떻게 실천할지가 항상 문제란 말이지? 내가 가방끈 짧고 휴지끈만 긴 사람이라 글쟁이 양반들처럼 예쁘게 전달하지도 못하고 니가 나보다 더 잘 알겠지만, 나는 그 책에서 말하는 불행이나 걱정을 느낄땐 내가 뭘 해야하지? 보단 뭘 할수있지? 라고 생각하는 편임. 주어진 조건에서 할수 있는 일을 추려내면 해야 할건 알아서 나오더라. | 2025.09.13 17:38:36 |
| ㅇㅇ | @Space 그렇다면 이미 충분히 잘해나가고 계신거같아요 그냥 나중에라도 뭘해야하지를 고민하다 문득 애초에 이게 다 무슨의미가있지? 나한테 이런일은 왜 일어난거지? 등의 의문이 생긴다면 그때가서 철학책 가볍게읽어보는게좋은거같아오 - dc App | 2025.09.13 17:41:50 |
| ㅇㅇ | @Space 뭘해야하지 > 뭘할수있지 - dc App | 2025.09.13 17:42:10 |
| Space | @ㅇㅇ 고맙다 한번 읽어볼게 | 2025.09.13 17:43:32 |
| ㅇㅇ | 저는 저에게 엥케이리디온이란 책이 필요해서 읽은거 뿐이라서, 나중에 읽게된다면 지피티든 제미니한테 물어보고 사는거 추천해여 종류가넘많아서... (대륙철학 영미철학 동양철학 고대철학 등등) - dc App | 2025.09.13 17:45:09 |
| Space | @ㅇㅇ 예전에 군대에 있을때 아들러 심리학을 읽는 밤 이라는 책을 읽었었는데 나는 그때 그게 도움이 많이 됐음. 엥케이리디온같은 멋진 철학서는 아니지만 비슷한 내용이 적혀 있는것 같음. 나는 불교철학 좋아하니까 그쪽으로 한번 찾아볼게 고맙다 | 2025.09.13 17:48:27 |
| ㅇㅇ | 넘 멋있어요 실천이 가장 어려운건데 화이팅이에요 - dc App | 2025.09.13 17:49:12 |
| Space | @ㅇㅇ | 2025.09.13 17:49:51 |
| ㅇㅇ | @Space | 2025.09.13 17:50: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