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R이 친구사귀기 더 어렵던데
글쓴이
ㅇㅇ
추천
1
댓글
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0106
  • 2018-09-12 06:02:22
  • 175.223
							

현실엔 친구 적진 않다고 할 수 있음. 대학친구도 있고 동료도 있고 고등학교 때 부터 친구여서 속마음 비출 수 있는 관계도 몇 있다.

근데 VR만 가면 유독 대화를 길게 하기 어려워. 서로 관심사를 몰라서 그런가? 얘기해보면 스스로를 오픈하지 않으려 하는 느낌 그런 친구들이 많아. 그렇다고 파고드는 스타일은 아니라서 친해지구 싶어도 파고들질 못함. 접속시간도 많은 편이 아니다보니 기회가 한정되어 있는데 보통은 묵언으로 주변을 배회하는 정도.

물론 몸으로 대화하는 묵언이나 스네일마커로 소통하는 것도 나름의 재미가 있지만. 게임이 VRChat이다보니 마이크키고 편하게 대화할 수 있는 친구도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한다.

그리고 사람마다 가치관이 좀 달라서 VRChat도 하나의 겜이라 보고 가볍세대하는 느낌으로 다니는 사람도 있던데, 그런거 보면 내가 너무 진지하게 생각하는 건가 싶기도 하네.

갤럼들은 어떰.
레몬우유 VR이 더 어려운거 맞는거같다 본인쟝은 귀엽고 깜찍해서 학교에서 묵언충해도 친구 많았음 깔깔 2018.09.12 06:16:20
미사링 2018.09.12 06:27:1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2361 일반 우리는 플랫잇툰 쓰는데 라무네에는 카마쿠라 쉐이더 쓰네요 ㅇㅇ 175.223 2018-09-19 0
52360 일반 이제 아수라무네 만들어야지 2 ㅇㅇ 175.223 2018-09-19 0
52359 일반 맘먹고 vr기기 사려는 뉴비인데 도와죠.. 14 왜구루냥 223.62 2018-09-19 0
52358 일반 암령같은 깡무네 옵티머스 2018-09-19 0
52357 일반 뱅월드 무겁나 1 타나토스시스템 2018-09-19 0
52356 일반 (저댄) 19일 저댄_춤 너무 어려워... 1 엘에르엘 2018-09-19 1
52355 일반 개인월드 퍼블릭했다가 왜 이딴걸 만드냐는 소리를 들음 7 엘에르엘 2018-09-19 0
52354 일반 5월달까지는 깨끗했는데 2 NAME_HORANG 2018-09-19 0
52352 일반 이거 키고 한시간동안 아무말도 못하고 있다가 끄면 정상임? 3 가끔입갤 2018-09-19 0
52351 일반 잘자 1 Dochi 2018-09-19 0
52350 일반 지금 무선 이어폰 쓰는데 감동적일정도로 너무 편하다 1 카디아. 2018-09-19 0
52349 일반 풀트래킹설정하자마자 젤먼저 한건 저댄춤추기 1 하벤하이드 2018-09-19 0
52348 일반 맵 만드는거 힘드네 2 Ƶᴇɴᴏɴ 2018-09-19 1
52347 일반 현탐온다 2 ㅇㅇ 220.119 2018-09-19 0
52346 일반 메시크래시가 뭐야 1 엘에르엘 2018-09-19 0
52344 일반 이쁜 문신 넣었다 9 양파양파 2018-09-19 0
52343 일반 오늘 저댄방 일기장 1 츄르 2018-09-19 0
52342 일반 애들 왜 지들 할말만 하고 대답을안듣냐 7 dd 14.37 2018-09-19 0
52341 일반 아바타 등록할때 메쉬가 여러개여도 괜찮음? 2 히키 220.78 2018-09-19 0
52340 일반 만든 스킨 친구들한테 공유하려하는데 2 윤초 2018-09-19 0
52339 일반 행복해 7 YOu 2018-09-19 1
52338 일반 나중에 너클콘 나오고 구형 컨트롤러를 트래커 대신 쓸수 있으면 좋겠다 3 으ㅡ음 2018-09-19 0
52337 일반 아바타제작 질문 5 seojy0619 2018-09-19 0
52336 일반 라무네 삼층두탑 3 Huntere 2018-09-19 8
52335 일반 오늘 뱅 구경 재밌었당 4 Kawaii_Doggy 2018-09-19 2
52334 일반 차렸이 저댄오면 내가 당했던거 그대로 갚아준다 2 미사링 2018-09-19 2
52333 일반 닉넴 보이는거 단축키 ㅝ더라 2 ㅇㅇ 14.37 2018-09-19 0
52332 일반 대체 라무네가 얼마나 개떡같길래 그래??? 1 Jinsilly 221.153 2018-09-19 0
52328 일반 이거왜 뭐때문에 안되? 2 사요 2018-09-19 0
52327 일반 저댄방 뒤에서 소곤소곤 떠드니 잼있네 4 미사링 2018-09-19 2
52324 일반 분명히 남자라는걸 알고 있는데 8 초보자아 2018-09-19 5
52323 일반 양심고백) 체조오는 갤럼 다 친추함 4 ㅇㅇ 211.246 2018-09-19 3
52322 일반 요즘에 왜 댄스영상 안올라오냐 3 댕타 2018-09-19 0
52321 일반 [브린이]점호시간 ? 6 메디큐보이드 2018-09-19 0
52320 일반 오늘 뱅 재밌었어요! 5 하루사메 2018-09-19 0
52319 일반 라무네 야하게 바꾸지 말라했었나?? 1 ㅇㅇ 110.70 2018-09-19 0
52318 일반 제발살려줘 바이브 풀트래커까지 다샀다고 9 ㅇㅇ 175.118 2018-09-19 0
52317 일반 나도!!! 뚜따!!! 할래!!!!! 2 ㅇㅇ 118.218 2018-09-19 0
52316 일반 다들 어디가있냐.. 2 ㅇㅇ 211.36 2018-09-19 0
52315 일반 2080ti 존버 실패 3 유티 2018-09-1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