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내가 한국인 월드에서 느낀 점들
글쓴이
음메음메농장
추천
2
댓글
1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5005869
  • 2025-09-10 02:14:04
														



1b8ff32ee4c607f43eed83f84688696dd30604b4f2f909187abc1b058fc17f351354c5ef764ba5c505c23e03568ab10cd11eb07258295aa277



처음엔 1000개 중 999개가 영어 서버여서 어려운 영어 장벽에 억지로 맨땅 헤딩하며 놀았는데


도중에 너무 힘들어서 한국인 월드에도 몇 번 가보고 느낀 점들임.


만약 며칠간 잘못된 사람들을 만나 나한테 잘못된 편견이 심어진 거고, 실제론 그렇지 않다면 얘기해줘.





1. 낯선 사람과는 이야기하지 않는다.


아니, 낯선 사람과의 이야기 자체를 비정상적으로 받아들인다.


자기 그룹, 디스코드 지인, 실친 등이 아닌 사람이 다가가 먼저 인사하면


자기들끼리 이야기하다가 ".....이 새끼 뭐지...? 모르는 사이인 데 왜 인사를 하지???" 하는 표정으로


바라보다가 대답도 안하고 무시하고 자기들끼리 다시 이야기를 함.


월드에서 유일하게 만난 친구도 그런 분위기를 많이 느꼈다고 함.



2. RP 유저에 대한 경계와 반감이 강하다.


가끔 2972년 우주선에서 2025년 과거로 파견 온


AI 안드로이드 비서 RP를 하는데 진짜 미친X 상종하듯이 봄.


어... 진짜 개인적인 생각으론... 찌머크 수인 아바타에 바니걸 옷 입는 건 괜찮고


AI 안드로이드 비서 컨셉 RP하는 건 그렇게나 미친 걸까...? 하는 생각 들었음.



3. 장난치는 사람이 없음.


굉장히 진지하게 대화에 임함.


장난치는 사람을 짜증나는 분탕꾼으로 봄.



4. 생각보다 공격적임.


욕설 심심찮고(심지어 초면에도) 대놓고 불쾌한 티 내거나 면전에서 무시함.


가끔 유저들끼리 살벌하게 불꽃 튀기는 기싸움도 일어남.


개인적으로 사람들 욕설 때문에 다가가기 너무 무서웠음.






혹시 몰라 내가 사람들에게 했던 행동들 목록


1. 보이스 체인저로 AI 목소리 내면서(예전에 성우 연기 전공했었음)

"안녕하십니까, 함장님? 만나서 반갑습니다." 라고 손 흔들며 인사함.


2. "저는 2972년에서 2025년으로 파견 온 AI 안드로이드 비서입니다." 라고 소개함.


3. 나 차단한 사람에게 "제가 뭔가 잘못했다면 사과드립니다, 함장님." 이라고 사과함.


4. 모르는 사람들 무리 이야기하는 곳에 살짝 껴서 고개 갸웃 하고 쳐다봄.


5. Visitor 딱지 달고 다녔음.


진짜 이게 다지만... 이 중에 혹시 뭔가 문제가 있었다면 말해주고...


솔직히 이제 슬슬 좀 우울함...

이초연 눈을떴구나 2025.09.10 02:15:09
ㅇㅇ 너무 공격적일 필요까지야 없겠지만 아무래도 컨셉충보단 평범한 친구 사귀는게 좋아서... - dc App 2025.09.10 02:17:32
엘팡 컨셉에맞는 월드아니고 영림역같은데서면 컨셉충은 뭉가뭉가긴해 2025.09.10 02:19:32
음메음메농장 그런가아... 2025.09.10 02:21:24
음메음메농장 평범하게 이야기할 때도 저랬어... 2025.09.10 02:21:34
음메음메농장 평범하게 이야기할 때도 저랬어... 2025.09.10 02:21:44
엘팡 것도마즘.. 2025.09.10 02:22:19
꽃무니벽지감성 1. 무리지어 대화 하고있으면 말걸기 빡센거 맞음 눈치 보다 타이밍 맞춰 들어가도 무시하는 경우 많음 2. 빌런들이 너무 많아서 그런거 같음 3. 사바사인듯 난 내가 장난 잘 못치는 편이라 나는 장난 쳐주는 사람 좋아함.. 4. ㄹㅇ 말만 걸었는데 공격적인 어투에 불쾌한티 팍팍 내는애들 많이봄 내 경험상도 그럼 2025.09.10 02:22:30
ㅇㅇ ㅠㅠㅠㅠㅠㅠㅠㅠㅠ - dc App 2025.09.10 02:23:15
음메음메농장 외국인 월드에선 언어장벽 때문에 힘들고 한국인 월드에선 이 분위기 때문에 너무 힘들고 슬픔... 2025.09.10 02:23:43
꽃무니벽지감성 @음메음메농장 아닌사람 잘 골라서 저거 하거나 차라리 갤 번개가 나음 2025.09.10 02:24:30
ㅇㅇ1 한국인 많은 퍼블릭(특히 영림역) 자주 다니는 사람인데 1. 대뜸 인사 박기보다 그 사람들 가만히 이야기 하는거 듣고 몸짓같은걸로 반응해주다 보면 자연스럽게 대화 끼게됨. 소리내어 인사하면 이야기 하다가 흐름이 끊기는데 그닥 좋아할 사람 많지 않을거라고 봄 2. 어떻게 반응할지 몰라서 당황한게 아닐까 싶음. 찌머크 수인 아바타에 바니걸이라도 대화는 평범한게 대부분이니까 3. 진지한 대화를 하는 사람들이 있으면 장난치는 분위기인 곳도 있겠지. 이건 알아서 잘 찾아가야된다고 봄. 아바타 기믹같은거 활용해서 자기들끼리 티키타카하는사람들도 꽤 있음 4. 사바사. 멀리서부터 욕설 들리면 그쪽으로 안가면 그만임 1.235 2025.09.10 02:31:3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006114 누가 푹신하고 따뜻한 보지 가진 고닉임??? 10 ㅇㅇ 2025-09-10 0
5006113 너네 왜자꾸 꼴리는글 씀 4 파체 2025-09-10 0
5006112 아그냥아무나좋으니까퍼블릭에서지나가다개꼴리는쇼콜라있으면그대로꼬리붙잡고질질 6 ㅇㅇ 2025-09-10 1
5006111 난 마누카 그냥 쓰는데 10 BandSwings 2025-09-10 0
5006110 댓글 예쁘게 다는 얘들 보면 참을 수 없음 17 ㅇㅇ 2025-09-10 0
5006109 오늘은 사진찍어야겠다 2 꽃과봄 2025-09-10 0
5006108 브붕이들 브얄 보관 어떻게 해? 10 STARSET 2025-09-10 0
5006107 요루시카 루바토 << 좋은듯 6 ㅇㅇ 39.118 2025-09-10 0
5006106 집가고싶다 7 진달래 2025-09-10 0
5006105 저년납치해다가프빗가서침대에묶어놓고싶은데 22 실고밍 2025-09-10 2
5006104 브챗하고 좆된거같다 9 ㅇㅇ 218.157 2025-09-10 0
5006103 브챗할때 코스프레용 찌찌슈트입고 하기 2 ㅇㅇ 106.101 2025-09-10 0
5006102 성게 어떻게 먹는게 젤 맛있어? 23 AVI 2025-09-10 0
5006101 부기 먹을때 감튀 언제먹어 ? 23 엘팡 2025-09-10 0
5006100 왜공격이힘들거라고생각함 8 ㅇㅇ 2025-09-10 0
5006099 새 옷 입고 다니기는 애매하네 6 잔물결 2025-09-10 0
5006098 출근전에 잠깐 풀트 끼고 놀았는데 허리 아프네 9 ㅇㅇ 2025-09-10 0
5006097 오늘 브챗 데이트 신청 세번이나 받음 8 ㅇㅇ 2025-09-10 0
5006096 인터넷에 가끔 에고사 하면 2 해파리냥체 2025-09-10 0
5006095 아그냥숨만쉬어도통장에월오천만씩들어와서집에서마크메이플만하며살수있으면좋겠노 누가나쁜말하는고닉임 2025-09-10 0
5006094 차에서하는 샤우팅 연습이 제일 재밌음 1 파란색맛 2025-09-10 0
5006093 점심 맛나게 먹으렴 6 레인보우샤배트 2025-09-10 0
5006092 어제 호감고닉이랑 브야스햇는데 17 ㅇㅇ 2025-09-10 0
5006091 ㅋㅋ.. 회의 이제 끝남 ㅇㅇ 211.235 2025-09-10 0
5006090 쟤 보지 진짜 푹신하고 뜨끈할거같음 ㅇㅇ... 3 삼중하나 2025-09-10 5
5006089 여브데여 4 다채 2025-09-10 0
5006088 기분좋아지는거하고십다 14 료오 2025-09-10 0
5006087 눈매 좀 순하게 깎은 브붕어디업나 4 물탄커피 2025-09-10 1
5006086 점심은먹구 갤질하니~~ 혼다 2025-09-10 0
5006085 종교권유 말 들어주는게 취미임 2 초코맛새우튀김 2025-09-10 0
5006084 브찌찌는 무슨느낌임? 6 개추 2025-09-10 0
5006083 오늘 브챗 개행복했다 4 sisters 2025-09-10 0
5006082 쓰담번개에서 쓰담 받으면 좋긴 한데 10 ㅇㅇ 2025-09-10 6
5006081 어제 찍은 사진 맘에 드뤄 4 잔물결 2025-09-10 0
5006080 브챗애서 내비치는세개 얻고싶네 6 혼돈과파멸의심연을이끄는어둠군단장버터캣 2025-09-10 0
5006079 아오늘도니애미하고싶은거열번을참았다나는인내심의신 8 누가나쁜말하는고닉임 2025-09-10 0
5006078 고닉 갤로그는 왜 눌러보는거임? 6 삼중하나 2025-09-10 0
5006077 면도기 배터리란건 대체 뭘까 10 공기역학 2025-09-10 0
5006076 나같은사람은쓰담번개가면절대로안될거같음 15 실고밍 2025-09-10 3
5006075 호감고닉들은 방명록 도킹이 온다는데 3 ㅇㅇ 125.132 2025-09-1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