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이런 사람이 있긴 있구나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48101
  • 2018-09-05 16:35:03
  • 59.14
							

양국민에게 상당히 예민한 주제일 텐데, 서슴없이 질문을 내뱉는..

VRC에선 이런 말 안 나올 줄 알았는데.


ㅇㅇ 뭘 예민해 시발 당연히 한국껀데 너같은새끼가 있는게 더 신기하다 118.222 2018.09.05 18:00:22
ㅇㅇ 어그로냐 211.36 2018.09.06 00:42:42
ㅇㅇ 일본인 사귈려고 독도 모른척 해주는고야? 58.239 2018.09.06 01:20:18
ㅇㅇ 누가보면 내가 독도 일본땅이라 말한 줄 알겠네. 요는 '예민한 주제'를 서슴없이 내뱉었다는 거다. 한국인 일본인 유저가 많이 있는 환경에서 독도 얘기를 꺼내는 게 왜 예민한 주제인지 그걸 말해야 아는건지? .. 과거 일본과 이런저런 문제로 양국민간 악감정이 고조되었던 적이 정말 많았는데 그 중 독도 문제가 대표적이었다. VRC와 같은 글로벌한 게임에서 112.170 2018.09.06 11:20:01
ㅇㅇ 독도 얘기를 꺼내면 사실 양국민간 그 주제에 대해서 신경을 안 쓸래야 안 쓸수가 없는거 아니냐? 저 영상 내용만 봐도 주변 둘러싼 한국인들이 "뭐라고 했어요? 번역좀요"와 같은 얘기가 바로바로 나오기도 하고. 그러다가 반응이 격해지는 등 상황이 나쁘게 돌아가면, 그런 상황을 지켜보는 사람이 게임 속 불특정 다수이기 때문에 글로벌하게 퍼져나갈 수 있다. 112.170 2018.09.06 11:20:34
ㅇㅇ 그러면 결국 피해를 보는 건 본인들 아닌 거냐? 안그래도 VRC에서 한국인 인식 그닥 좋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나쁜 이미지를 포함한 글이 여러 커뮤니티에 퍼져나가면 그런 이미지의 한국인은 게임 속에 국한되지 않게 되는건데. 예민한 발언은 서로를 위해 삼가자는 취지로 올린 글을 가지고 뭏가 예민하냐느니 어그로냐느니, 일본인친구 사귀려고 112.170 2018.09.06 11:20:47
ㅇㅇ 독도 모른척 한다느니 하는 댓글들 보면 토가 나온다. 나는 저런 다수가 보고 있는 공간에서, 하물며 게임 속이라 할지라도 독도나 기타 논란거리를 주제로 삼아 얘기하는 걸 삼가, 혹여 일어날 수 있는 분쟁들을 미연에 방지하는 것은 상식이자 기본 예의인 것으로 알고 지내왔는데, 여기 갤러들은 그게 아닌가보구나. 112.170 2018.09.06 11:20:5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49192 일반 부랄 움짤은 어떻게 만드냐 3 초보자아 2018-09-09 0
49191 일반 저세상 나나치 컨셉 하나 더 생각났다 2 ㅇㅇ 2018-09-09 1
49190 일반 저댄 안하는데 풀트래킹 사치아니냐 사지마라 5 ㅇㅇ 14.37 2018-09-09 0
49189 일반 아조씨가 춤춘거 보쉴 10 초보고양이 2018-09-09 1
49188 일반 음성 프로그램 뭐 쓸만한거 없냐? 1 ㅇㅇ 125.129 2018-09-09 0
49187 일반 아저씨들 꼬시는 팁. 10 500원딱풀 2018-09-09 0
49186 일반 뚜따 처참히 실패했지만 삭제하긴 아쉽네 .. 2 카디아. 2018-09-09 0
49185 일반 flat lit toon 음영? 원래 인게임서 안보이나 5 mansu3 2018-09-09 0
49184 일반 vr용 에트모스스피커왔당 3 늒네에요 117.111 2018-09-09 0
49183 일반 그냥 내비둬어. 4 500원딱풀 2018-09-09 0
49182 일반 커미션 값 아끼려고 유니티 블랜더 배운 후기 4 카디아. 2018-09-09 0
49181 일반 모쿠리 뚜따 원래 힘듬??? 1 JinSilly 2018-09-09 0
49180 일반 아니 갤에 그지들뿐이냐 커미에 얼마쓰든 본인맘이지 그지들앜ㅋㅋ 6 합체로보 2018-09-09 1
49179 일반 이걸로 총기에 스코프 만들수도 있겠다 15 검은연 2018-09-09 1
49178 일반 무선킷 체험해봄 6 쿨통 2018-09-09 0
49177 일반 유니티 질문) 옷 부분이 투명하게 보여여 3 ㅇㅇ 211.248 2018-09-09 0
49176 일반 버텍스 그룹을 분리해서 뚜따하는 강좌 있어? 1 ㅇㅇ 175.206 2018-09-09 0
49175 일반 최근에 가끔식 하늘로 승천하는데 무슨 문제일까 2 ㅇㅇ 49.167 2018-09-09 0
49174 일반 댄스방에서 찾은 노래인데 너무 좋은데 원곡의 제목좀 알수있을까요?(일본어 3 ㅇㅇ 203.128 2018-09-09 0
49173 일반 베이스 2개 구매처 갠츈한데엄슴? 19 하벤하이드 2018-09-09 0
49172 일반 던전 보스 죽긴합니까..? 2 talo 222.121 2018-09-09 0
49170 일반 mr사면 후회해?? 7 ㅇㅇ 124.57 2018-09-09 0
49169 일반 버그로 벽넘는법 제가 제대로 알려드림 5 ㅇㅇ 118.218 2018-09-09 0
49168 일반 커미에 50쓰는 놈들은 뭐하는 새끼들이냐 4 ㅇㅇ 2018-09-09 1
49167 일반 ㅁㅊ 퍼블릭에서 미코 ㅅㅅ하고 있네 4 ㅇㅇ 2018-09-09 2
49166 일반 우근이 기본모델링 다 맘에드는데. 2 ㅇㅇ 115.23 2018-09-09 0
49165 일반 이제 던전좀 그만 돌아야겠다 1 ㅇㅇ 118.218 2018-09-09 0
49164 일반 미코랑 라무네랑 가위치기.jpg 9 ㅇㅇ 223.39 2018-09-09 21
49163 일반 주말이라 그런가 친구들 엄청 접속해잇네 2 3학년1반이하린 2018-09-09 0
49161 일반 나더 펠라미코 가지고 시포... ㅇㅇ 115.139 2018-09-09 0
49160 일반 아바타에 반하고 기억에 남은적 여태까지 없었는데 1 ㅇㅇ 49.167 2018-09-09 0
49159 일반 월드 만드는데 1 ㅇㅇ 211.174 2018-09-09 0
49158 일반 아바타 렉은 총 폴리곤 수에 영향이 있는거임? 1 ㅇㅇ? 112.148 2018-09-09 0
49154 일반 그 비디오방 유튜브링크넣어서 트는거 2 ㅇㅇ 123.214 2018-09-09 0
49153 일반 폴리곤오버 아이트래킹안되는거 댕타 2018-09-09 0
49152 일반 아바타를 구해서 적용해봤는데 기본적으로 좀 떠있는건 어케 수정함? 3 yg 118.32 2018-09-09 0
49151 일반 바이브 컨트롤러 패널쪽 잘 안눌리는부분 생겻는데 2 드란시아 2018-09-09 0
49150 일반 아니메 계열 그러니까 미코나 우콘? 이런 아바타들은 눈 만들때 히키 220.78 2018-09-09 0
49149 일반 유니티로 직접 만든 아바타를 적용하는데... 4 라미 2018-09-09 0
49147 일반 미코제작자 신모델 나옴 6 JJY 2018-09-0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