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갤주가 전에 올린 이모트를 이용해 기능 대폭 늘리는거 말인데
글쓴이
검은연
추천
0
댓글
1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45599
  • 2018-08-28 12:19:31
							





갤주가 올린 예시 파일에 있는 단순히 큐브 구 바꿨다 하는거 말고


이걸 압타에 실제 응용 할려면 어떻게야 하나 곰곰히 생각해봤는데.



원래 업로드할떄

압타랑 애니메이션용 압타(1) 이 올라가자나?

근데 여기서 애니메이션용 압타 (1), (2). (3) .... 이렇게 많이 만들고



저 Animation_2 빈 오브젝트에는 

압타(1) 에 있는 애니 컴퍼넌트 및, 다른 (2). (3) 들 컴퍼넌트는 끄게해서

초기화 버튼으로 운용하고


하위 Animation_1 / 1-1 / 1-2 

이 오브젝트에는 각 다른 애니메이션 압타의 

컴퍼넌트를 키게하고, 압타(1) 애니 컴퍼넌트를 끄게하면 


최대 총 56개 기능을 활용할수 있는거 아닌가?





근데 이렇게 하면 갤주가 

이모트 8개중 4개는 키게하고, 4개는 끄게해서 7x5 = 35 개 기능만 쓰는 쪽이

세팅이 편하다,, 라고 한 말이 이해가 잘 안됨.



저렇게하면 별 무리없이

7x8 = 56 기능까지 쉽게 쓸수있지 않나,,?


이 방향이 맞는질 모르겠다.



내가 놓치는 부분이 있는건가.

지적좀 


이게 안되면 hierarachy 에 

구조를 대체 어떻게 짜야하나 


ㅇㅇ 애니메이션용 압타가 올라간다는거부터 에러인데 218.157 2018.08.28 12:21:21
ㅇㅇ 그건 그냥 유니티화면으로 보면서 애니메이션 편집하는 용도지 거기에 뭔짓을 하던 본체엔 영향이 없음 218.157 2018.08.28 12:21:54
검은연 어? 그럼저기 압타 바깥에 있는 애니메이션 오브젝트들이 작동이 안한다 이건가 2018.08.28 12:23:32
검은연 흠,, 그럼 애니메이션용 압타(1) 를 압타 하위에 넣어도 애니메이션 작동하나? 그런 시도는 한번도 안해봤는데 2018.08.28 12:25:08
ㅇㅇ 제스쳐로 춤추기할때 더미소환을 그런식으로 하긴함 218.157 2018.08.28 12:27:19
검은연 아 내가 착각한게 있네. 오버라이드는 저따 박는게 아니라 vrc_압타_디스크립터 지,, 암튼 vrc_압타_디스크립터 에다가 오버라이드 파일바꾸면 될려나...? 2018.08.28 12:47:32
검은연 아니다. 그렇게 해도 말이 안되네. 하;; 2018.08.28 12:55:58
MANKALO 여러개를 한번에 꺼낼 수 있고 자유롭게 켰다껐다를 하는거면 35개가 적절함. 안그러면 세팅이 귀찮아져. 2018.08.28 14:06:18
검은연 아 동시에 꺼내는 경우도 할려면 결국 35구나,, 2018.08.28 14:16:22
검은연 근데 그말은 결국 애니메이션 오버라이드 파일 자체를 여러개 쓴다는건 아니란거네 2018.08.28 14:17:14
검은연 그럼 4개 쓰는 경우라면 hierarachy 쪽에선 어떤식으로 구조를 설계해야함,,? 2018.08.28 14:18:41
검은연 아마츄어를 여러개 만들어 껏다 켜야하나 2018.08.28 14:20:01
MANKALO 구조는 내가 올린 샘플을 그대로 4개 넣으면 됨 2018.08.28 14:25:0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46779 일반 다이소 vr 쓸때 amd 나 내장그래픽이면 트리너스 vr써야됨. 2 NAME_HORANG 2018-09-01 0
46778 일반 어제 그림그려주는 갤럼 본거같은데 1 ㅇㅇ 39.7 2018-09-01 0
46777 일반 아니 업로드 됬다고 확인하러 갔는데 4 비드 1.249 2018-09-01 0
46775 일반 형나들 15 ㅇㅇ 115.161 2018-09-01 0
46774 일반 아바타 업로드 기다리기만 30분쨰 비드 1.249 2018-09-01 0
46773 일반 뚜따중이 늒네 또 질문이요 3 SenKaZe 2018-09-01 0
46772 일반 검색창에 변환 3 ㅇㅇ 110.70 2018-09-01 0
46771 일반 븨얄유저 시점으로 차렷 쓰다듬는 짤 5 ㅇㅇ 211.246 2018-09-01 1
46769 일반 PC유저 질문 1 씨-버스가제트 2018-09-01 0
46766 일반 근데 월드마다 영상 로딩 방식 차이가 있는건가 1 긴긴 2018-09-01 0
46765 일반 본 넣는 방법 답이 없나; 멜리나 2018-09-01 0
46764 일반 바이브 원도우10만지원하냐 3 합체로보 2018-09-01 0
46763 일반 의외로 pc vr 지원되는 저가 기기 있긴있어. 2 NAME_HORANG 2018-09-01 0
46762 일반 본인 차렷충이라 차렷충이 왜 기여운지 몰랐는데 2 ㅇㅇ 175.223 2018-09-01 0
46761 일반 이거 할 줄 아는 이모트맨 있냐 1 윾동 222.113 2018-09-01 0
46759 일반 저기 이거 주소 한국주소하면되나요? 11 ㅇㅇ 39.118 2018-09-01 0
46758 일반 신사에서 점프 못하지않음? 4 ㅇㅇ 1.247 2018-09-01 0
46757 일반 히든 아바타 찾았는데 5 ㅇㅇ 112.184 2018-09-01 0
46756 일반 혹시 한남콘 아바타 없음? 2 한소희 2018-09-01 0
46755 일반 싫어하는 월드 있음?? 6 ㅇㅇ 175.211 2018-09-01 0
46752 일반 이쁜머리없나.. dd 112.140 2018-09-01 0
46751 일반 메뉴조작 키보드로는 어떻케함? 2 ㅇㅇ 223.52 2018-09-01 0
46750 일반 트래커 2 211.36 2018-09-01 0
46749 일반 립모션 산다 1 ㅇㅇ 110.12 2018-09-01 0
46748 일반 뉴비인데 아바타 월드에서 아바타 어떻게 얻는 거예요? 7 ㅇㅇ 58.231 2018-09-01 0
46747 일반 내가 만든 구조로 이모트 8칸 전부 할당하면 128가지 기능까지 가능함 3 검은연 2018-09-01 0
46746 일반 트래커질문 1 211.36 2018-09-01 0
46745 일반 립모션 범위가 어느정도 되? 4 ㅇㅇ 110.12 2018-09-01 0
46744 일반 아바타 업로드 도움 3 dddd 175.223 2018-09-01 0
46743 일반 ㅋㅋㅋㅋㅋㅋㅋㅋ 이모트 4개로 8개기능 만드는거 성공했따 ㅋㅋㅋㅋㅋㅋㅋㅋ 5 검은연 2018-09-01 6
46742 일반 닉넴 변경 어케 함?? 1 한소희 2018-09-01 0
46741 일반 우콘뚜다 도움좀요 9 SenKaZe 2018-09-01 0
46740 일반 인터페이스 조작 이상해졌는데 이거 왜이럼? ㅇㅇ 223.52 2018-09-01 0
46739 일반 첫 뚜따 결과물 4 댕타 2018-09-01 0
46738 일반 컴덕 나나치 만들었다 5 ㅇㅇ 2018-09-01 4
46737 일반 바이브 이모트로 소품소환이냐 차렷처럼 강제 액션이냐 합체로보 2018-09-01 0
46736 일반 눈 좌우로 풀린 여캐아바타 머임??? 3 gnostalgic 2018-09-01 0
46735 일반 mmd방 넘나 좋은것 1 SenKaZe 2018-09-01 0
46734 일반 특정친구없으면 잘안들어가게되버림 1 사요 2018-09-01 0
46733 일반 아칸나와서 압도적인힘으로하면서 미코들 다 태워죽겨야해 5 합체로보 2018-09-01 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