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파일 언패킹에 대해 간략히
글쓴이
MANKALO
추천
12
댓글
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43411
  • 2018-08-21 23:34:20
							

핵쟁이 그룹에 잠입해있으면서 핵쟁이들 대화를 수시로 보고있는 입장으로서 이야기해줌. 해당 그룹은 예전에 갤에 윾동이 난리치면서 링크를 올린 것으로 알게됨. 그리고 그 뒤로 걔네들 대화를 보며 주시중이야. 참고로 나는 언패킹툴로 내 것 외에는 안뜯어봄. 뭐 그야 너네들 신뢰의 문제겠지만.

애니메이션파일이나 쉐이더 등등 구조는 못뜯어감. 너네들이 유니티를 켰을 때 inspector에 나오는 화면같은건 뜯어갈 수 있음.
대강 리스트를 적자면
-모델링
-텍스쳐
-배치된 transform값
-컴포넌트들의 위치와 값
-월드 블루프린트
-hierachy구조

이것들은 공통적으로 대부분 가져갈 수 있어. 즉 월드를 거의 똑같이 만들어서 업로드가 가능은 하다는거지. 기능은 둘째치고. 그래서 월드의 기본적인 원리 (final IK던가?)는 알아낼 수 있었던 것이겠지.
근데 일단 쉐이더랑 애니메이션은 암호화돼서 나오고. 그걸 복구할 수 있다는 소문은 들려오지만 막상 쓰는사람은 굉장히 적거나 없을거임. 그러니까 뜯질 말고 그냥 직접 물어봐라... 뭐 그거 알려준다고 죽는것도 아니고 보통은 잘 알려준다.(그러니까 말해라. 어케했노 쉬발려나) 안알려주면 그냥 깔끔히 포기하거나 연구하거나.

핵툴은 유니티로 만들어진 모든 파일을 뜯을 수 있음. 원래는 유니티 모딩이나 연구에 사용하는 용도인데 브알챗에서 이렇게 변질이 되어버렸네. 하지만 쉐이더나 애니메이션등은 암호화가 돼서 나와. 그게 그나마 위안.
춤만춰 2018.08.21 23:36:05
춤만춰 무슨말인지 하나도 모르겠지만;;;핵쟁이 나빠요 2018.08.21 23:36:44
ㅇㅇ 그럼 유니티에서 아바타 여기저기 흩어 놓고 애니메이션으로 합치면 핵쟁이들은 흩어놓은 아바타밖에 못 가져감? 117.111 2018.08.21 23:37:55
MANKALO ㄴ브알챗 내에서 사용하는거는 너랑 똑같은 방법으로 사용함. 다만 아바타를 뜯어가는거는 니말대로 맞지. fbx파일을 흩어놓고 조핮하는거라면 2018.08.21 23:38:37
음료 통신보안 - dc App 2018.08.21 23:42:06
土地の空 쓔ㅣ벌새키들 - dc App 2018.08.21 23:50:08
하벤하이드 사실상 거의 통으로 뜯어내는거네 셰이더 애니메이션은 어케든 될거고 - dc App 2018.08.22 00:04:0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46747 일반 내가 만든 구조로 이모트 8칸 전부 할당하면 128가지 기능까지 가능함 3 검은연 2018-09-01 0
46746 일반 트래커질문 1 211.36 2018-09-01 0
46745 일반 립모션 범위가 어느정도 되? 4 ㅇㅇ 110.12 2018-09-01 0
46744 일반 아바타 업로드 도움 3 dddd 175.223 2018-09-01 0
46743 일반 ㅋㅋㅋㅋㅋㅋㅋㅋ 이모트 4개로 8개기능 만드는거 성공했따 ㅋㅋㅋㅋㅋㅋㅋㅋ 5 검은연 2018-09-01 6
46742 일반 닉넴 변경 어케 함?? 1 한소희 2018-09-01 0
46741 일반 우콘뚜다 도움좀요 9 SenKaZe 2018-09-01 0
46740 일반 인터페이스 조작 이상해졌는데 이거 왜이럼? ㅇㅇ 223.52 2018-09-01 0
46739 일반 첫 뚜따 결과물 4 댕타 2018-09-01 0
46738 일반 컴덕 나나치 만들었다 5 ㅇㅇ 2018-09-01 4
46737 일반 바이브 이모트로 소품소환이냐 차렷처럼 강제 액션이냐 합체로보 2018-09-01 0
46736 일반 눈 좌우로 풀린 여캐아바타 머임??? 3 gnostalgic 2018-09-01 0
46735 일반 mmd방 넘나 좋은것 1 SenKaZe 2018-09-01 0
46734 일반 특정친구없으면 잘안들어가게되버림 1 사요 2018-09-01 0
46733 일반 아칸나와서 압도적인힘으로하면서 미코들 다 태워죽겨야해 5 합체로보 2018-09-01 1
46732 일반 다이소vr 립모션은 컴 교체할 돈이 없을때 쓰는것 ㅇㅇ 110.70 2018-09-01 0
46731 일반 나도 거울켜면 프레임 막 떨어지던데 1 린코 2018-09-01 0
46728 일반 토요일인데 친구들 한명도 접속 안했는데 4 린코 2018-09-01 1
46727 일반 vrchat계정 로그아웃하면 아바타는 왜 그대로있어? ㅇㅇ 58.239 2018-09-01 0
46726 일반 언리얼섹스가 뭐임 4 타나토스시스템 2018-09-01 2
46725 일반 양심고백) 닉 알려진 갤럼 다 블락함 2 ㅇㅇ 110.70 2018-09-01 0
46724 일반 가끔 거울키면 프레임 왜 떨어짐? 4 ㅁㅁ 110.70 2018-09-01 0
46723 일반 컴퓨터 성능 질문좀 8 ㅇㅇ 118.222 2018-09-01 0
46722 일반 특정 손모양 하기전까지 손에 총 들려있는건 어떻게 하는거? 7 아리수챤 2018-09-01 0
46721 일반 늒네 아바타 질문점 4 린코 2018-09-01 0
46720 일반 이모트 4개버튼 할당으로 16개 기능 할려다가 실패해서 포기할려했는데 5 검은연 2018-09-01 0
46719 일반 뉴비들은 빨리 줄서라 5 비드 1.249 2018-09-01 0
46718 일반 50달러 헤드셋 3 NAME_HORANG 2018-09-01 0
46717 일반 싼기기는없을까요? 10 ㅇㅇ 39.118 2018-09-01 0
46716 일반 어째서3시인거냐... 2 꿀뚤 2018-09-01 0
46715 일반 오우카 미코는 컨텐츠가 어떻게 되어있는거지; 린코 2018-09-01 0
46714 일반 처음으로 신문에 실렸다 4 초보자아 2018-09-01 0
46713 일반 춤추다가 뭐 빠지는거라면 질수없지 7 엘에르엘 2018-09-01 0
46712 일반 춤추다가 탄띠 빠졋다. 16 Gloryman 2018-09-01 14
46711 일반 댄스방 깡패 라무네들 조교 시켜놨다. 16 기무대띠 2018-09-01 20
46710 일반 오늘 시네마홈에서 축구봐야게ㅛ다 1 Shinbi 2018-09-01 0
46709 일반 컴퓨터 못고르겠어요 12 ㅇㅇ 61.83 2018-09-01 0
46708 일반 [스압,뻘글] 최근에 찍은 캐릭 셀카등. 스샷러들 조언 좀.. 5mb 4 Wolfs 2018-09-01 2
46707 일반 부랄챗에서 테브라 하면 풍기문란이다 아니다? 7 CelesT 2018-09-01 0
46706 일반 형들 나 웃대갔데 3 초보자아 2018-09-01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