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r 녹화는 obs쓰자
글쓴이
하벤하이드
추천
7
댓글
1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42428
  • 2018-08-19 04:26:44
							

설정이 뭐 완전 쉬운건 아니지만서도 오픈소스이기때문에 편리한 플러그인들이 많음
무엇보다 제일장점은 내가 xsplit쓰다가 이 기능이 안되서 정기구독 취소하고 obs로 넘어왔는데 openvr 플러그인 추가하면 vr기기 디스플레이 자체를 녹화를 해버림 모니터에 떠잇는 vrchat 화면을 녹화하는게 아니라 ㅇㅇ

그래서 모니터화면 따로 vr화면따로 녹화가능
스트림카메라키면 모니터화면에서 뜨고 vr화면은 vr화면대로 찍히기때문에 구석에 작은화면띄워서 카메라화면 vr화면 같이넣는것도 가능


저댄영상찍을때 편해서 잘쓰고 있음 영상도 내가 직접 보고있는걸 그대로 보여주기때문에 좋고 ㅇㅇ

방송편의성은 xsplit이 좋음 동시송출도 편하고 이것저것 메이저하기때문에 기능들도 좋고 하지만 유료

obs는 오픈소스이기때문에 사람들이 만들어놓은 플러그인만 잘찾아 넣으면 발전가능성 높음 거기에 무료

위에 영상처럼 스트림카메라 화면따로 내가보는 화면 따로 띄우기 가능

- dc official App
Wooni 2018.08.19 04:28:09
ㅇㅇ 아직 지포스 익스쓰는데 나도 써보고싶긴한데 더 무겁거나 그런건 없어? 183.109 2018.08.19 04:28:58
하벤하이드 obs하단에 씨퓨얼마나쓰는지 나오는데 i5 3570k쓸때도 씨퓨사용률 5퍼정도먹었었음 - dc App 2018.08.19 04:29:27
하벤하이드 그래픽은 본인 사양에 따라서 비트레이트같은거 만져주면 되고 ㅇㅇ - dc App 2018.08.19 04:30:01
FGDss 정보 추 - dc App 2018.08.19 04:30:04
ㅇㅇ ㅇㅋ 183.109 2018.08.19 04:30:18
하벤하이드 xsplit보다는 훨씬 가벼움 - dc App 2018.08.19 04:30:23
댄스맨 오픈브알 플러그인은 ㅇㄷ - dc App 2018.08.19 04:32:47
하벤하이드 https://obsproject.com/forum/resources/openvr-input-plugin.534/ - dc App 2018.08.19 04:33:50
하벤하이드 링크 사진보면 어떤느낌인지 이해될거임 - dc App 2018.08.19 04:34:15
엘에르엘 나 저 화면 플러그인 깔아도 추가가 안됨...ㅠ 도움 절힐 - dc App 2018.08.19 05:13:43
하벤하이드 오픈브얄 인풋에뮬레션도 필요할려나? 어드밴스드 머시기랑 - dc App 2018.08.19 05:14:24
하벤하이드 링크에서 설명서 잘보고 따라해보샘..나는 잘됬어서 뭐가문제인지 모르겠음 - dc App 2018.08.19 05:18:4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43568 일반 목꺽이는거 이쁨 ㅋㅋㅋㅋ 3 비드 1.249 2018-08-22 2
43567 일반 태풍 오기 전이라 그런지 2 Red.Coco 2018-08-22 0
43565 일반 일본인들이 뭐라하는건가 신경쓰이는 아싸.avi 12 엘에르엘 2018-08-22 0
43562 일반 별별 아바타가 있다는걸 새삼 느껴본다 3 THT 125.176 2018-08-22 4
43561 일반 컨셉 ㄱ & 댄스방 ㄱ 참된 뜻 2 Wooni 2018-08-22 4
43559 일반 성인남캐들 보면 나만 본능적으로 적대심 느껴지냐 7 러닝머신러닝 2018-08-22 1
43558 일반 잘 생긴 남캐있는 아바타 월드 알려주셈 1 어흑마이갓 2018-08-22 0
43557 일반 목요일날 회사안가고 집에서 븨알챗하고싶다 1 ㅇㅇ 110.70 2018-08-22 0
43556 일반 한편으론 그 사람 생각하면 왜 접었는지 막 화나기도함 6 검은연 2018-08-22 0
43555 일반 건담압타들은 재현도 하면 민폐인건 어디까질까 6 합체로보 2018-08-22 0
43554 일반 그룹 들어가서 2~3개월 넘어서도 살아있는 그룹있냐? 4 ㅇㅇ 121.139 2018-08-22 0
43553 일반 어제 커미션으로 불탔었구나. 3 빠쓰 2018-08-22 0
43552 일반 세상에서 제일 아름다운 슈빌 아바타 2 눈깔돌아간사람 114.202 2018-08-22 0
43551 일반 첫아바타가 미코 2 Luche 2018-08-22 0
43550 일반 다 탄 장작에 불지르려하는거 너무 안타까워서 3 ㅇㅇ 125.141 2018-08-22 0
43549 일반 압타는 뭔가,,잊을수 없는 첫추억 생겼을때 쓰던 아바타 계속 쓰게되지않냐 29 검은연 2018-08-22 26
43548 일반 제이씨현 일한다!! ㅋㅋㅋ 5 suikaice 2018-08-22 2
43547 일반 에이치방 호출 기능 필요함 4 Wooni 2018-08-22 0
43546 일반 왠지 우락부락한 아져씨가 좋아진거 같아.. 7 ㅇㅇ 110.12 2018-08-22 0
43545 일반 무선킷 WiGig 모듈쓴다며 2 러닝머신러닝 2018-08-22 1
43544 일반 컴퓨터 소리 vrchat으로 송출할 수 있는 방법 없나요? 1 ㅇㅇ 119.192 2018-08-22 0
43542 일반 같은 아바타 쓰는 애들 대단한거 같음 9 타나토스시스템 2018-08-22 0
43541 일반 월드 테스트 하려고 애들 부르면 2 Luche 2018-08-22 0
43540 일반 바이브왔다 5 ㅇㅇ 211.36 2018-08-22 0
43539 일반 벽에 못 대신 이거 쓰면 될거 같은데 5 mansu3 2018-08-22 0
43538 일반 블렌더 머리 질문 3 ㅇㅇ 210.101 2018-08-22 0
43537 일반 어제자 렛저댄방 영상 (Scream & Shout) 5 ㅇㅇ 211.106 2018-08-22 5
43536 일반 바이브사러갈려면 제이씨현 빌딩가면됨? 3 ㅇㅇ 223.62 2018-08-22 0
43535 일반 미코든 우콘이든 mallin 2018-08-22 0
43534 일반 정신차려보니 세시네 3 초보자아 2018-08-22 0
43532 일반 저댄방 춤추다가 좀 쉴때 일으키는 빌런 보면 무서움 7 mr유저 218.153 2018-08-22 0
43531 일반 택배트럭 실시간 위치 봤는데 ㅇㅇ 180.231 2018-08-22 0
43530 일반 아바타가 땅에 쳐박힐때 2 koper2004 2018-08-22 0
43529 일반 샷건 두발장전된거 주고 판 맞추는 맵 4 ㅇㅇ 180.231 2018-08-22 0
43528 일반 사진잘찍는법 꿀팁.Tip 3 꿀뚤 2018-08-22 0
43527 일반 풀트래킹의 활용 . gif 4 아야세쨔응 2018-08-22 0
43526 일반 델 MR인데 쿠션 어디서사요? 2 시즈델타 211.36 2018-08-22 0
43525 일반 비추많이 받는 방법이라 ㅇㅇ 180.231 2018-08-22 0
43524 일반 월세집이라 못박으면 안될텐데 어떻게 하지 11 ㅇㅇ 180.231 2018-08-22 0
43523 일반 님덜 군필여고생쟝 질문점 6 대세 2018-08-2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