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난 아직 외국인하고 놀 그릇이 안되는가벼...
글쓴이
김끄리
추천
0
댓글
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3615
  • 2018-05-16 15:16:30
							


대부분 어느정도 발음구진거 단어미스나는거 이해해주는거 아는데도


그냥 뭐라고해야대지 내자신이 너무 답답하다고 해야되나... 저사람이 내가 말한걸 이해못하면 내가 너무답답함...


당연히 그사람도 답답해하겠지... 으윽


아는단어라도 갑자기생각안나거나 이발음이맞나? 이렇게썻던가? 싶던거를 말하기는했는데 못알아들으면 내마음이 너무 무거워진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차라리 일본어잘하는 한국인이랑 일본어하는게 좀더편해 내가 부족한부분 한국어로말했을때 그걸 듣은애가 일본어로말해주면 아아 마잠자ㅏ하면서 다시 상기시킬수있는 장점이 너무 조은거같다


내그릇 넘나 작은것....


걍 오늘 일본인앞에서 어버버한썰 적어봐듬;; ㅠ

벗츄 우리에겐 구글 번역기가 있습니등 2018.05.16 15:18:44
김끄리 vr쓰면서 그거까지하기에 너무 벅차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걍 좀더 연습하고 말하는거 자체에 익숙해지는걸 해야겠어 말한마디도없는공부만 하다보니 타격이 엄청나다 ㄹㅇ 2018.05.16 15:22:07
메타스코어 난 오늘 살면서 입으로 내본적없는 일본어 오늘 제일많이 말한거같은데 ㅋㅋ 2018.05.16 15:25:05
ㅇㅇ 아까 봤던 사람이네 사전 켜두고 잠시 기다려라 표현 찾아본다 하고 말하면 이해해줌 다들 착해 112.161 2018.05.16 15:25:53
김끄리 ㄴ 날봤다니 ㄹㅇ 갤럼존나많아 갤럼들 맨날봐 ㄷㄷ 난 모르는데 자꾸 어디서 날봤데 나 이제 인싸여? 2018.05.16 15:27:45
메타스코어 인겜닉보면 딱 답나와서 그런듯 엌ㅋ 2018.05.16 15:28:44
ㅇㅇ 닉이 똑같아서ㅋㅋ 걍 스쳐 지나간거 112.161 2018.05.16 15:32:1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0909 일반 MR 트래킹 상향 + 조이스틱 조작 개념글 보고 하려했는데... 1 ㅌㅌ 39.119 2018-06-01 0
10908 일반 따로 들어가있길레 안넣은줄알음.. 칸라 2018-06-01 0
10907 일반 한적한이다 병신들아 11 ㅇㅇ 110.13 2018-06-01 0
10906 일반 발음때문에 태클받느니 너클즈식으로 말하는게 좋지않을까 3 피냐타 2018-06-01 0
10905 일반 1050급으로 mr 하는애들있냐? 960이라든지 1 ㅇㅇ 223.39 2018-06-01 0
10903 일반 이겜 해보니까 영어 조또 필요업슴 3 ㅇㅇ 211.184 2018-06-01 0
10902 일반 업로드 해결 좀 알려주세요 6 kkamsoonni 103.51 2018-06-01 0
10901 일반 Mr쓰는 갤럼들아 도움좀 ㅜㅜ 17 ㅇㅇ 223.194 2018-06-01 0
10898 일반 블렌더 질문좀 4 타나토스시스템 2018-06-01 0
10897 일반 저도 인싸하고싶은데 1 Ι아이스젤리Ι 2018-06-01 0
10896 일반 저 인싸가 되고싶은데요 7 피냐타 2018-06-01 0
10895 일반 한국장기 만듬 17 MANKALO 2018-06-01 1
10894 일반 삼성 오딧세이 39만원에 사서 해봤는데 13 ㅌㅌ 39.119 2018-06-01 0
10893 일반 아바타 업로드가 갑자기 안되서 부알챗 껏다켰다 자꾸 하는데 1 Ι아이스젤리Ι 2018-06-01 0
10892 일반 이번달은 지출이 빡세군 1 러닝머신러닝 223.38 2018-06-01 1
10891 일반 오큘 센서 그냥 기본 짜리몽땅한 스탠드 쓸꺼면 이렇게 쓸건데 괜찮을까요? 1 VR늅이 118.34 2018-06-01 0
10890 일반 지금 바이브 주문 폭주라는데? 5 ㅇㅇ 175.223 2018-06-01 0
10889 일반 바이브 내장마이크 2 피냐타 2018-06-01 1
10887 일반 바이브 내장마이크 5 Niwatori 2018-06-01 0
10885 일반 오타쿠 아바타 어디서얻음? 5 ㅇㅇ 59.14 2018-06-01 0
10884 일반 vr망령들 플탐보면 소름돋음 5 와쳐는레나다 2018-06-01 0
10883 일반 퇴근함 3 러닝머신러닝 223.38 2018-06-01 1
10882 일반 브알챗에 뉴비라는게 있남 3 Ι아이스젤리Ι 2018-06-01 0
10881 일반 뭐야 한국장기가 없잖아. 2 MANKALO 2018-06-01 0
10880 일반 mr 에이서 레노버 델 중에 추천받음 6 ㅇㅇ 113.192 2018-06-01 0
10879 일반 제이씨현 택배는 어디서 봄? ㅇㅇ 175.223 2018-06-01 0
10878 일반 실험끝 12 Block 2018-06-01 0
10877 일반 같이놀다가 갑자기 버려짐 ; 1 강나다 116.46 2018-06-01 0
10876 일반 mr 어디께 좋냐 4 ㅇㅇ 113.192 2018-06-01 0
10875 일반 내 아바타가 이쁘다니 고마어 9 Ι아이스젤리Ι 2018-06-01 0
10874 일반 오큘러스 왔다 ㅋㅋㅋㅋㅋ 5 꼬마키` 2018-06-01 0
10872 일반 vrchat 이거 너무 위험함 4 ㅇㅇ 113.192 2018-06-01 0
10871 일반 다리 움직이는거 춤말고 어디에 씀? 4 피냐타 2018-06-01 0
10870 일반 VRchat 서 있는 모드랑 앉기 모드 차이가 뭔가여 4 Raimiz 2018-06-01 0
10869 일반 퇴근 두시간반전 2 ㅇㅇ 175.223 2018-06-01 0
10867 일반 오큘러스 살라고 하는데 이거 센서용 스탠드 쓰는 사람 있나요? 4 VR늅이 118.34 2018-06-01 0
10866 일반 안경끼고 쓸수 있는 vr기기 있음? 4 ㅁㅁㅁ 110.70 2018-06-01 0
10865 일반 vr챗하려고 커세어 보이드 프로 삿는데 vr챗에서 마이크문제 해결좀 ㅠㅠ 1 ㅇㅇ 123.215 2018-06-01 0
10864 일반 일본인 친구가 퇴근하고 에리조나 가치하재서 사서 먼저 해봣는데 3 Ι아이스젤리Ι 2018-06-01 0
10860 일반 말 붙일 자신감이 없다면 자신감이 생기는 아바타를 써보는 건 어떨까? 14 착한사람 2018-06-01 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