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오큘은 회사가 어쩌구하면서 까던데 머가 문제임?
글쓴이
1
추천
0
댓글
11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31153
  • 2018-07-18 02:30:29
  • 59.31
							

ㄹㅇ 잘 몰라서 그러는데 왜 오큘은 까고 바이브는 빠는거?


연초만해도 오큘 가성비 괜찮다고 말 많이했는데 


갑자기 뭔가 여론이 오쿨보단 바이브 이런 인식이네

MANKALO 1. 통수, 과거 DK(디벨로퍼 키트)가 나오던 시절엔 한국에 한국지사도 세우면서 한국을 첫번째 해외정발국가로 할 것이라고 입을 털어댐. 그런데 지금 보면 알듯 갑자기 손절하고 입 싹 닫음, 아예 말조차 없음. 2018.07.18 02:32:48
ㅇㅇ 개인적으로 들은 개발자 친구가 말하는 단점은 바이브에 비해서 오큘이 개인 개발환경이 엄청 나쁜데 그걸 개선할 노력도 안하고 딴짓만 한다고 불평하더라 코드같은것을 꼬아놔서 답이 없다고 뭐 그러던데 58.120 2018.07.18 02:34:45
MANKALO 2. 가격장난, 오큘러스는 DK2시절까지만 해도 상당히 저렴한 가격이었음, 한국에 세금까지 붙으면서 해외배송온게 중고로 40에 구매가능했었으니, 지금은 그시절 가격까지 내려가있긴 하지만 출시 직후 가격은 600달러였음(심지어 이 때는 오큘러스 터치가 없었고 센서도 하나였음. 그리고 왠지모를 엑박패드 하나가 들어있었음.), Dk1이 300달러, Dk2가 350달러였던거에 비하면 너무 가격이 높음. 그러다가 바이브가 나오니 위기감에 가격을 순식간에 내림. 지금까지는 후려쳐왔다는 것 2018.07.18 02:35:41
MANKALO 3. 사장 인성, 오큘러스의 사장 존 카멕에게 오큘러스의 가격이 너무 높으니 엑박패드를 빼고 그 가격이라도 빼달라고 문의했더니 답변은 이거였음. "그럼 엑박패드를 중고로 팔아서 그 돈을 챙기시면 되겠네요." 그리고 후술할 제니맥스와의 법정공방에서도 자신에게 유리하게 돌아가자 대놓고 미소를 보이는 등 개념이 없음. 2018.07.18 02:36:48
MANKALO 4. 제니맥스와의 법정공방, 최초 존 카멕이 만들었던 프로토타입 오큘러스는 눈뜨고보기 힘든 쓰레기였다고 함. 그에 대해 제니맥스에서 기술원조를 해주고 계약을 맺자고 해서 딜이 이뤄졌으나 오큘러스라는 회사가 크자 아무런 상의 없이 페이스북에 오큘러스가 인수됨. 이에 대해 제니맥스는 법정으로 오큘러스를 불러냈고 재판이 이뤄지는 도중 오큘러스가 이길 것 같자 존카멕은 대놓고 미소를 보였으나 결론은 오큘러스측의 패배, 5억달러의 배상금을 지불하게 됨, 그리고 지금 추가로 판매중지 소송을 넣음, 이 소송을 취하해주기를 바란다면 10년간 제품 판매수익의 20%를 로열티로 지불해야함. 2018.07.18 02:40:27
MANKALO 자세한 사항은 https://namu.wiki/w/제니맥스 미디어#s-3 나무위키에도 적혀있음, 나무위키 외의 한글자료를 찾아주고싶었는데 대부분 영어자료라 그나마 잘 정리된 나무위키를 보여줄게 2018.07.18 02:41:46
하벤하이드 현재는 5억달러의 절반인 2억5천달러 배상하라고 법정에서 변경했고 판매중지 및 프로모션 금지 신청은 기각된상태 - dc App 2018.07.18 02:43:50
하벤하이드 그 난리인 와중에 오큘러스 2격인 하프돔 개발중 - dc App 2018.07.18 02:45:13
Soran12 http://m.newspim.com/news/view/20180628000284 - dc App 2018.07.18 02:45:41
dd 우리는 안심하고 파맥을기다리자 218.146 2018.07.18 03:22:21
꿀뚤 2018.07.18 03:40:0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1653 일반 에이서 MR지금 150딸라아닌가 3 Luche 2018-07-19 0
31652 일반 HP MR이 무거운건가 3 ㅇㅇ 124.51 2018-07-19 0
31651 일반 가성비 오지는 M.R.사.쉴~??????? 6 CHJ. 2018-07-19 0
31650 일반 이게 개당 5만원이란 말이지 2 ㅇㅇ 125.137 2018-07-19 0
31649 일반 현실에서 하는 마작은 역시 재미따 2 꼬마키` 2018-07-19 0
31647 일반 gpu가 중요한게임 맞음?? 검색해보면 다 시피유병목이라든댕 3 ㅇㅇ 182.210 2018-07-19 0
31646 일반 베이스스테이션 1세데랑 2세대 섞어서 쓸수있음? 2 카디아. 2018-07-19 0
31645 일반 미코 크게 왕 ! 왕 ! 왕 ! 하는건 좀 귀엽더라 6 카디아. 2018-07-19 1
31644 일반 나도 컴사양 질문 하나만 2 ㅇㅇ 223.62 2018-07-19 0
31643 일반 readme 글자 깨지는거 어케읽더라 5 곤돌라스 2018-07-19 0
31642 일반 왕왕 아우우우 1 ㅇㅇ 223.62 2018-07-19 1
31641 일반 시퓨는 i5 8400이면 될까용? 5 ㅇㅇ 14.50 2018-07-19 0
31640 일반 정품충 일생일대의 난관에 빠지고 말았다 24 ㅇㅇ 211.246 2018-07-19 15
31639 일반 바이브 오디오 스트랩 살만함? 7 치요키 2018-07-19 0
31638 일반 나처럼 한국인 아닌척하는 애들 많나보네 ㅋㅋ 6 ㅇㅇ 23.19 2018-07-19 3
31637 일반 다음 브얄정모는 언제야? 4 신ldl 2018-07-19 0
31635 일반 묵언충 어제는 용기내서 인사하고 다녔어오 7 Stania 2018-07-19 4
31634 일반 다이소vr쓰지마십쇼 악마같은 세끼입니다 4 BLOCK_B 2018-07-19 0
31633 일반 오큘에 키넥트 v1 쓰는중인데 v2랑 성능차이 심해? 1 162cm 2018-07-19 0
31632 일반 ㅋㅋ 바이브 프로킷보다 바이브뚝배기에 일반판 사는게 더싼거아님? 4 ㅇㅇ 182.210 2018-07-19 0
31631 일반 콤푸타 바꾸려는데 질문잇서용 6 ㅇㅇ 14.50 2018-07-19 0
31630 일반 게임하다 갑자기 튕기는데 데스건 맞은거냐? 4 1 59.31 2018-07-19 0
31629 일반 친구 못만드는애들은 케릭이라도 귀여운거해라 ㅂ44 211.186 2018-07-19 0
31628 일반 키넥트치우고 존버각세워야겠다 ㅂ44 211.186 2018-07-19 0
31627 일반 블렌더에서 A포즈를 T포즈로 어캐만듬?? 1 ㅇㅇ 119.207 2018-07-19 0
31626 일반 막 캐릭들이 아이템 꺼내는건 어캐하는거임? 2 헤고룬쟈 2018-07-19 0
31625 일반 근데 아저씨들왜 남캐는 안해영 10 개즙 2018-07-19 0
31624 일반 난 이제 어떤 흑우루트를 밟아야함? 10 ㅂ44 211.186 2018-07-19 0
31623 일반 차렷충이고 싶지않아서 오딧세이 42만주고샀는데 2 헤고룬쟈 2018-07-19 0
31622 일반 오큘트래커 usb 몇개먹어?? 2 마요릭 2018-07-19 0
31621 일반 양심고백) 닉 알려진 갤럼 다 블락함 5 ㅇㅇ 175.223 2018-07-19 3
31619 일반 혹시 키넥트에 더 멀리 보이는 렌즈 같은거 껴본사람 있음? 4 ㅇㅇ 211.36 2018-07-19 0
31618 일반 ??? ㅇㅇ 39.7 2018-07-19 0
31616 일반 나가서 아쿠아슈즈 건져옴 치요키 2018-07-19 0
31615 일반 센세의 트래커 신발 미끄러지는 팁 4 신ldl 2018-07-19 0
31614 일반 아바타 감정표현 변경하는법 이나 하는방법 사이트 아는 사람 손~? 5 고인물없냐 121.168 2018-07-19 0
31613 일반 1시간동안 사투끝에 9 휴학백수 2018-07-19 1
31612 일반 바이브가 프랑스산이지? 4 ㅇㅇ 163.136 2018-07-19 0
31611 일반 버츄얼링크라고 VR 헤드셋커넥터 공개했다네 ㅇㅇ 218.146 2018-07-19 0
31610 일반 동방메트로(구 동방역) 월드 제작 보고 12 THT 125.176 2018-07-19 17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