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수동 폴리곤 줄이기 시작부터 막혔음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1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30029
  • 2018-07-14 13:45:35
  • 118.32
							



렌치를 누르면 뭐 이것저것이 뜨는데 거기서 decimation를 누르라고 해서 해보려고 하는데 눌러도 아무것도 안뜸


그리고 애초에 쉐이프 키에서 뭐 삭제하는 것도 안됨

dd 폴리곤을 줄일 대상을 선택한거맞음? 우클릭해서 220.74 2018.07.14 13:49:55
쓰담충 그냥 줄이지말고 올려.. 2018.07.14 13:58:55
ㅇㅇ 폴리곤이 9만이 좀 넘어서 줄이려는데 안돼.. 118.32 2018.07.14 14:01:17
ㅇㅇ 이런거 그냥 올리면 안되지 않아? 118.32 2018.07.14 14:01:26
ㅁㅇㄴㄹ 봐봐, 일단 모델이 뭐 기반인지부터 좀 알려줘봐 MMD야 XPS야? 118.33 2018.07.14 14:57:00
ㅁㅇㄴㄹ MMD면 먼저 임포트 한 모델에 우클릭 한다음 왼쪽 MMD 툴탭 보면 seperate by materials 라는 게 있어. 이걸 누르면 모델을 만들고 있는 요소가 메쉬별로 분해돼. 옷, 얼굴, 눈, 입, 소매, 피부, 뭐 이런 식으로. 118.33 2018.07.14 14:58:41
ㅁㅇㄴㄹ 그걸 눌러서 모델이 분해가 되면 이제 모델에 대고 우클릭을 하면 클릭한 부분에 따라서 지정한 부분이 바뀔 거야. 118.33 2018.07.14 14:59:30
ㅁㅇㄴㄹ 그럼 그 우클릭이 된 상태로 너가 말한 렌치 버튼 누르면 Add Modifier 라는 탭이 있어. 이걸 누르면 무슨 목록 같은게 펼쳐질 거야. 118.33 2018.07.14 15:00:31
ㅁㅇㄴㄹ 거기서 왼쪽에서 두번째 세로줄에 보면 deciamte 라는 게 있거든? 그걸 누르면 이제 그 메쉬, 선택한 부품의 폴리곤 수를 조절할 수 있어. 118.33 2018.07.14 15:01:20
ㅁㅇㄴㄹ decimate를 눌러서 새로운 툴 탭이 떴으면 거기 Ratio: 1.0000 이라고 써진 탭이 있을 거야. 이게 스크롤인데 그걸 클릭해서 드래그하면 모델의 폴리곤 수를 내리거나 줄일 수 있어. 근데 이건 그 부품에만 해당되는 거고 이게 0.5부터 아래로 내려갈수록 점점 겉으로 드러나는 퀄리티가 ㅄ같아져 118.33 2018.07.14 15:04:10
ㅁㅇㄴㄹ 그러니까 정말 너가 지키고 싶은 퀄리티의 마지노선이나 부품같은 게 있으면 그걸 가능한 높게 잡고 나머지 잘 안 보이는 자잘한 부분을 좀 더 내려보는 것도 방법이야. 예를들어 얼굴이나 머리카락 퀄리티가 내려가면 이상할 것 같으니 모델이 입고 있는 신발이나 바지, 덧옷 같은 의상의 퀄리티를 조금 더 줄이던가 하는 식으로. 118.33 2018.07.14 15:06:04
ㅁㅇㄴㄹ 어쨌든 이렇게 해서 tris를 19999 이하로 알아서 줄이면 돼. 118.33 2018.07.14 15:07:14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5572 일반 vive 화면 하얀색됐다 안됐다하는거 9 쉔가오랜 211.36 2018-07-30 0
35571 일반 혈소판 수명이 어떻든 말이야 suikaice 2018-07-30 1
35570 일반 [중2주의] 이게임은 진짜네... 6 중2병걸린듯 221.153 2018-07-30 0
35569 일반 혈소판쨩은 귀엽지만,... 1 하피핏 2018-07-30 3
35568 일반 mr주문하려는데 어디가좋아?? 4 1313 112.140 2018-07-30 0
35567 일반 오늘자 거인사냥 (feat.혈소판) 2 ㅇㅇㅇ 182.221 2018-07-30 0
35566 일반 this is america 타나토스시스템 2018-07-30 0
35564 일반 데스건 쏴대는 새끼 박제다 신고좀해줘라 3 합체로보 2018-07-30 0
35563 일반 ㅆ빸 월급이 밀려졌다... 5 ㅇㅇ 175.196 2018-07-30 0
35562 일반 근데 진짜 바이브 컨트롤러 내구도가 푱신인건가 8 Rla시민 2018-07-30 0
35561 일반 ㅋㅋㅋㅋㅋㅋㅋ 한손플레이 정말 된다 4 치요키 2018-07-30 0
35560 일반 뉴비 노래방에 노래가 안나와요 3 Dd 218.55 2018-07-30 0
35558 일반 유니티 스파일 에러뜨는데 해결법좀;; 1 hello 221.167 2018-07-30 0
35556 일반 더워서 잠을 못잔다 1 Red.Coco 2018-07-30 0
35555 일반 블렌더 좀 만질줄 아는분 있음? 1 ㅇㅇ 59.31 2018-07-30 0
35554 일반 유니티 재밌엉 2 Lakenls 2018-07-30 0
35553 일반 에어컨 틀때만 시원함 2 NAME_HORANG 2018-07-30 0
35552 일반 자기 싫어 으윽 4 싸이킥유코 2018-07-30 0
35551 일반 우아...트래커 배터리 다될때 까지 춤췄네 7 Rla시민 2018-07-30 1
35550 일반 mmd방 문 닫음? ㅇㅇ 124.60 2018-07-30 0
35549 일반 아침점호 받으려고 진짜 밤새는중입니다.. 10 ㅇㄹㅁㅎ 2018-07-30 0
35548 일반 핵쟁이 박제, 이거 갤럼꺼 아바타 아니냐 8 러닝머신러닝 218.156 2018-07-30 2
35547 일반 아바타에 노래넣을떄 저작권같은건 어캐함? 2 ㅇㅇ 210.2 2018-07-30 0
35546 일반 오늘도 댄스방에 와주셔서 감사 + 차회 업데이트 예고 9 Luche 2018-07-30 1
35545 일반 이거 너무귀엽다 4 치요키 2018-07-30 3
35543 일반 저댄방의 커여운 미코들 2 포도초콜렛 2018-07-30 0
35542 일반 왜다들 이아바타보고 무섭다고하는걸까 12 ??(,,???,,)?? 2018-07-30 0
35541 일반 이거 해결좀 해줄 사람 있음? 25 minku/민쿠 2018-07-30 0
35540 일반 본인 양심 고백 하겟습니다 12 싸이킥유코 2018-07-30 0
35538 일반 오늘만 들어가서 두번 싸고 왔다 지금 현타옴 .jpg 3 ㅇㅇ 115.144 2018-07-30 1
35535 일반 차렷상태로라도 가서 춤출려했는데 4 치요키 2018-07-30 1
35534 일반 드디어 트랩 만났다 2 오뚜기신 2018-07-30 0
35532 일반 오늘으 vrchat 하벤하이드 2018-07-30 0
35531 일반 이모트 모션 같은거 어디서 구함 1 ㅇㅁㅇ 121.145 2018-07-30 0
35530 일반 저댄1방 뉴 페이스 너무 악랄함 1 애플치즈 2018-07-30 0
35529 일반 뼈대 만지다 생각난건데 1 플리트 2018-07-30 0
35528 일반 MR이 국내로 넘어왔는데 시즈모드박고 안와ㅠㅠㅠ 6 ㅇㅇ 211.114 2018-07-30 0
35527 일반 이거 거울 왜이러는지 아는사람 있어?? 2 ㅇㅇ 112.151 2018-07-30 0
35526 일반 mmd 댄스방 카메라 좋더라 1 Red.Coco 2018-07-30 0
35525 일반 트래커 펌웨어 업데이트 햇는데 5시간쨰 계속 충전중 3 ㅇㅇ 121.55 2018-07-3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