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키넥트 컬러트래킹 후기(무브봉 잘보고 사라)
글쓴이
Gloryman
추천
12
댓글
1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7079
  • 2018-07-07 08:03:44
							


무브봉은 무조건 CECH-ZCM1U 모델만 사라 다른건 절 때 못쓴다. 이베이나 일본에서만 판다..

무브봉은 무조건 CECH-ZCM1U 모델만 사라 다른건 절 때 못쓴다. 이베이나 일본에서만 판다..

무브봉은 무조건 CECH-ZCM1U 모델만 사라 다른건 절 때 못쓴다. 이베이나 일본에서만 판다..

무브봉은 무조건 CECH-ZCM1U 모델만 사라 다른건 절 때 못쓴다. 이베이나 일본에서만 판다..

무브봉은 무조건 CECH-ZCM1U 모델만 사라 다른건 절 때 못쓴다. 이베이나 일본에서만 판다..


5번 말햇다.




1. 무브봉 다시 테스트


원래는 오늘 조이콘을 받아서 그걸 사용하려고 햇지만은 정말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ps 무브봉을 다시 꺼내서 먼저 테스트 해보았는데


이 글 올리면서 나도 좀 부끄럽지만 vrc 게임으로 직접 테스트 결과


위치 및 회전 둘다 정상적으로 인식된다. 위의 그림의 Magnetometer Disabled 라고 나온 내용과는 전혀 상관이 없다.


지난번에는 내가 당연히 자력계가 없어서 안될 줄 알았는데 이거 없어도 전혀 문제 없는거 였어.. 이게 뭔 뻘짓인지 참.



2. LED 밴드와 조이콘 또는 데이드림을 쓸까?


LED 밴드는 사지마라 왜냐하면 밝기가 생각보다 안밝아서 인식률이 무브봉보다 떨어진다.


POI볼도 마찬가지다 밝기는 무브봉이 최고다.


그리고 조이콘과 데이드림의 용도는 회전 인식 용도 였지만 무브봉은 위치와 회전 전부 지원해주기 때문에


전혀 살 필요가 없다. 그리고 키넥트 념글 보면 조이콘과 데이드림에 대한 내용도 있는데 관심있는 사람은 봐라


암튼 사지마라 무브봉만 3개 사면 된다.



3. 쓸만은 한가?


밑의 올린 동영상을 봐도 알겠지만 성능은 생각보다 괜찮다. 꽤 자연스럽게 인식되고 키넥트 시야에 공이 가려지지 않는 이상


360도도 문제가 없는거 같다.  다만 세팅하는게 시간이 쫌 걸린다.


뭐 익숙해지면 금방 하겠지만 종종 인식한 트래커의 위치가 잘 안맞는데 그때는 Skeleton 모드로 재시작 한 후에 캘리브레이트 한 후에


다시 컬러트래킹 모드로 바꾼 후 재시작 하면 위치가 맞아진다.



4. 부하는 어떤가?


부하는 생각보다 심하다. cpu i5 7600k(노오버) 기준으로 3 컬러트래킹을 시작하면 기본적으로


컴퓨터가 정상적으로 트래킹을 수행할 땐 20~35%정도로 그나마.. 낮게 먹는데 비해


일부로 키넥트 시야에서 벗어나서 트래킹이 안되게 하고 확인해본결과 40~50%까지 처먹엇다.. 


그 이유는 cpu가 컬러트래킹 포인트를 찾기위해 쉴틈없이 연산을 수행하기


때문인데. 키넥트 시야에 있기만 한다면 그나마 20~35% 먹는다.



5. MR도 쓸 수 있는가?


세팅 관련 영상을 보면 키넥트에 검정색 필터를 붙이라는 내용이 있는데 구지 안지켜도 된다. 다만 방에 불을 킬때 멀리 있는 조명을 켜서 밝지 않게


해야 컬러트래킹이 잘된다. 애시당초 방에 불을 환하게 키면 캘리브레이트 단계에서 too Bright라고 나온다.


어쨋든 이런식으로 세팅하면 적당한 밝기라서 mr도 문제가 없다. 그리고 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저 사람도 mr이다.



6. 세팅 및 기타 조언


b. 키넥트 인식률이 직사광선에 따라 안좋아 질 수 있다고 하니 낮에는 되도록 안쓰거나 커텐을 쓰던가 하자


c. driver4vr을 다시 최신버전 깔아본 결과 버전이 살짝 오른거 같다. 캘리브레이션 방법이 조금 바꼇음.


d. 무작정 driver4vr키고 vrchat하지 말고 스팀vr 설정 -> 일반 -> SteamVR Home 베타 를 체크해제 한후

(추가 수정 내용 구지 베타 체크해제 안해도 초기 실행 시 하얀 배경이 보이는거 같다. 아니면 스틱 버튼을 눌러서 반투명 상태에서 세팅하자.)

다시 스팀vr을 키면 하얀 배경에 트래커만 화면에 보이는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을 보고 먼저 세팅 한 후에 vrchat을 하자.


애시 당초 여기서 트래커 위치를 잘 맞추지 못하면 vrc 켜봐야 소용없다.


e. 무브봉의 회전 방향이 맞지 않는다면 Select 버튼을 2초이상 길게 눌러서 초기화 시켜줄 수 있다.


f. 키넥트는 수평으로 맞춰서 써라. 확실 하지 않지만 키넥트를 땅바닥을 내려 보게 꺾어서 쓰면 트래커의 위치가 이상해진다.

그러니깐 방이 좁은 사람은 각도가 아니라 키넥트의 높이를 너의 허리 정도로 낮춰라


g. 무브봉을 충전하려면 ps3제품은 USB min-B 제품이 필요하다. 이거 주의해야하는게 절때로 핸드폰 충전잭이랑 같은거 아니다..

ps4용 제품은 Micro 미니 usb고 핸드폰 충전기로 연결하지말고 pc에 연결해서 충전해라. 핸드폰 충전기는 전압이 쎄서 안될거다

셋탑박스에 꼽아 충전하면 편하다. 무브봉 살때 주는 경우도 있다.


h. 무브봉의 led 색깔을 바꾸고 싶으면은 위의 그림에서 tracking color를 바꿔주면 된다



무브봉 사용 댄스 영상->




컬러트래킹 세팅 관련 영상 -> 

내용은 LED밴드지만 켈리브레이트 하는 방법은 무브봉도 같음



무브봉 설치 및 세팅 영상 ->




궁금한거 있으면 댓글 남겨 놓고, 휴.. 드디어 키넥트에 대한 연구 끝!


갤럼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겟다



NAME_HORANG 정보 추 2018.07.07 08:05:01
ㅇㅇ 개추 110.70 2018.07.07 08:11:01
ㅇㅇ ps4 무브봉 아무거나 사면되는거야? 14.46 2018.07.07 08:12:01
ㅇㅇ 동글이는 3개 필요하고? 14.46 2018.07.07 08:12:32
ㅇㅇ ps4 무브봉 1개 = 약6만원 x3 = 약18만원 bu-4096 약 1만원 14.46 2018.07.07 08:19:05
ㅇㅇ 슬리퍼, 허리띠 대충 합해서 20만원 정도 써야하네 14.46 2018.07.07 08:19:22
ㅇㅇ 유투브에거만 보면 트래킹 성능이 정확해지는듯싶다,, 근데 cpu 사용률 넘 높아지면 그건 또 곤란하네 14.46 2018.07.07 08:20:26
ㅇㅇ 고생해서 정보를 나눠준 작성자분께 박수를 보냅니다 14.46 2018.07.07 08:21:26
Gloryman ㄴ그래 고민좀 해보고 써라 cpu좋으면 써도 될듯 2018.07.07 08:31:57
twocapsf 키넥트가 아래로 꺾어볼때 트래킹문제는 캘리브레이션할때 앞뒤를 안찍어줘서 그런거 아님? 내가 LED밴드 할때는 키넥트가 아래서 위로보게 했었는데 괜찮았는데 175.223 2018.07.07 10:05:42
Gloryman ㄴ그럴지도 몰라 근데 난 잘 안되더라 나도 키넥트 꺾어서 다시 시도해봐야할듯. 새로운 버전에선 켈리브레이션 설명 그림도 나오더라 앞뒤로 다시 해봐야겟어 2018.07.07 14:02:55
dd 나 지금 방이 좁아서 키넥트 모가지 아래로 꺽어서 하거든 서있는자세 념글보고 좌우 이동 한거 보다 앞 중앙 뒤 해주는게 인식률 더 좋았음, 14.46 2018.07.07 22:31:34
Gloryman ㄴ요번 새로운 버전은 그래서 그런지 삼각형 형태로 캘브레이션 하더라구. 되긴 되나보네 2018.07.08 00:32:14
가사이_유노 ㄴ 나 아는사람 mr유저인데 키넥트 샀거든 이거 mr전용 방설정을 해야해 스팀방설정을 해야해? 캘리하고 나서 vrchat 들어가면 일정시간 지나면 팅긴다고 하드라구. 사양문제도 아닌데.. 2018.08.01 17:00:44
Gloryman ㄴmr전용 방설정하고 스팀방설정 하면 안돼 문제 생김 팅기는건 글세다 2018.08.01 17:07:31
Gloryman ㄴ키넥트 불 들어오는지 확인하고 키넥트가 가끔 꺼지면은 게임 다운 먹는 경우도 잇어서 그거 확인해봐 키넥트가 워낙 민감한 넘이라 2018.08.01 17:09:0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8130 일반 배그 3뚝이나 갑빠 이런모델은 어디서구함? 강나다 116.46 2018-07-10 0
28129 일반 (움짤) 새로운 저댄방에서 춤춘거 6 치요키 2018-07-10 0
28128 일반 바이브 모기장이 뭔뜻이지 3 ㅇㅇ 110.70 2018-07-10 0
28127 일반 내가 두달하면서 이쁜맵 재밌는맵 적어둔건데 심심하면 놀러가바 11 ㅇㅇ 121.153 2018-07-10 30
28125 일반 MR 내가 쭈그려앉으면 캐릭터도 무릎굽혀서 쭈그려앉음?? 3 ㅇㅇ 39.118 2018-07-10 0
28124 일반 ㄹㅇ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다... ㅁㅁ 121.139 2018-07-10 0
28123 일반 오큘러스 질렀다 3 뉴릴 2018-07-10 0
28122 일반 텍스쳐 변경하려고 하는데 파일에 png파일 밖에 없으면 그거만 수정? ㅇㅇㅇ 49.163 2018-07-10 0
28121 일반 하 오큘셋업 윈7에서 안되서 5 청화생 2018-07-10 0
28120 일반 [사진추가 질문.] 아마존에서 오큘러스 구매 관련해서 질문 드려요 8 뭉뭉 221.151 2018-07-10 0
28119 일반 트레일렌더러 효과 넘 좋은거같음 2 치요키 2018-07-10 0
28118 일반 가까이온사람 투명해지는거 어케 없애냐 1 ㅇㅇ 39.118 2018-07-10 0
28116 일반 뻘글주의) 최초의 VR단체 도수체조 14 Gloryman 2018-07-10 1
28115 일반 트래커를 3개 다 사기엔 돈이 부족한 경우, 혹은 방이 좁은 경우엔 2 ㄴㄴ 175.126 2018-07-10 0
28114 일반 탈모갤 정모 3 MPL 2018-07-10 3
28112 일반 컴 잘 몰라서 그런데 일케 사면 댐?? 13 앵뽀뽀 2018-07-10 0
28111 일반 베이스스테이션 배송대행 할라고보니까 러프멜 2018-07-10 0
28110 일반 친해지고 난뒤에 이런말 들으면 어떻게 하지 ... 17 ㅇㅇ 175.223 2018-07-10 1
28109 일반 이건 플랫폼과 현실 가상을 묶어서 말한게 아닐까 4 피냐타 2018-07-10 0
28108 일반 일단 최종목표는 이거 만드는거임 4 NAME_HORANG 2018-07-10 0
28107 일반 번역기 존나 좋자너 3 નાસ 2018-07-10 0
28106 일반 vrchat은 가상현실임 1 F유동닉 2018-07-10 0
28105 일반 브얄챗이 대체 왜 가상임? 3 싸이킥유코 2018-07-10 0
28104 일반 브랼챗에 트래커 네개 지원이던가 5 Luche 2018-07-10 0
28103 일반 vr chat 스팀 계정 닉네임 1 드럼소리 2018-07-10 0
28102 일반 오디오 스트랩 사면 ㅇㅇ 59.7 2018-07-10 0
28101 일반 vrchat이 가상이냐 아니냐 말이 나오는데 6 궁금이 2018-07-10 0
28100 일반 mmd방에서 야한 아바타봄 5 치요키 2018-07-10 0
28099 일반 브랄갤러들아 바이브 살껀데 4 소바야키 2018-07-10 0
28098 일반 오늘은 집가서 아바타를 만들겟습니다 싸이킥유코 2018-07-10 0
28097 일반 1080,1080ti 랑 차이심각하게남? 5 아야세쨔응 2018-07-10 0
28096 일반 발이랑 허리까지 움직이러면 바이브써야댕? 5 사요 2018-07-10 0
28095 일반 아마존 클럽이 정확히 뭐에요? 4 싸이킥유코 2018-07-10 0
28093 일반 어제 말 잘못하는 한국애랑 친구됐는데 3 타나토스시스템 2018-07-10 0
28092 일반 아마존클럽 욕많이해도 ㅇㅇ 39.7 2018-07-10 0
28091 일반 미친 니미존클럽 트래커 2주도 안돼서 왔네 2 궁금이 2018-07-10 0
28090 일반 베이스 스테이션 하나에 컨트롤러두개만 사서 vr 각이다 3 ㅇㅇ 211.182 2018-07-10 0
28089 일반 vr 쳇 노래방중에 2 드럼소리 2018-07-10 0
28088 일반 바이브 오디오스트랩 쓸만함? 2 림크 2018-07-10 0
28087 일반 어제 받은 피드백 적용시켜봄 5 Bunny Y 2018-07-10 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