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그러고보면 일본어로 얘기할때
글쓴이
쉔가오랜
추천
0
댓글
1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4159
  • 2018-06-28 05:09:44
  • 211.36
							

지적질 하는놈들은 전부 한국인이더라.

같이 얘기하는 일본친구들은 암말도 안하는데

한참 떠들다가 뭐 발음 틀린게 많다느니

어쩌느니 지적해대는데 시발 어디가

어떻게 틀렸는지 알려줘야지

근대 영어로 영어권애들이랑 얘기할땐

지적질하는 한국인 한명도없음...

자주안쓰는 단어 사용할땐 틀릴수도 있는거지...

틀렸을때 친절하게 알려주는 선택지는 없나봄...



- dc official App
애플치즈 그렇게 하면 안되고 이렇세 해야한다고 가르쳐주면 몰라도 그냥 틀렸다고하고끝이면 등신인데 2018.06.28 05:10:41
櫻坂みはる 대답할 때 은근슬쩍 고쳐서 말해주는 방법이 좋던데 나는 - はいふりはいいぞ 2018.06.28 05:11:06
애플치즈 외국인이야 외국인인걸 알고 우리나라말 이만큼 하는것도 신기해서 그런겨웅도많고...틀린거 고쳐주는사람도있지만 2018.06.28 05:11:08
쉔가오랜 그냥 말할때 발음 틀린대 많아요. 공부하세요 끝. - dc App 211.36 2018.06.28 05:11:09
쉔가오랜 그것도 존나 한참 신나게 1시간넘게 얘기하다가 일본애들 다 가니까 얘기함 - dc App 211.36 2018.06.28 05:11:33
애플치즈 ??머하는새끼지 애12자새긴가?? 2018.06.28 05:11:38
ㅇㅇ 친절하게 알려주면 좋은데 약간 비꼬면서 띠꺼운 말투로 하는애들도 많아가지고 112.152 2018.06.28 05:11:50
쉔가오랜 근대 정작 본인도 말할때 어휘 틀리는 부분 보이는게 함정. 블럭하고싶지만 서로 친구의 친구 막 그런거라. 요즘은 걍 무시하거나 딴대가서 논다..ㅡ - dc App 211.36 2018.06.28 05:13:19
쉔가오랜 더빡치는건 내가 말하다가 정확한 발음 까먹을때도 있어서 막 자 쟈 초 쵸 초우 이런거 한두번씩 하다가 난닷케? 이러면 아무말도없음... - dc App 211.36 2018.06.28 05:14:51
ICtus 난 발음은 얘기 안하고 한글자정도 틀리거나 뜻은 알겠는데 어버버 거리면 고친 단어만 말해주는 정도? 그게 제일 좋다고 봐서 그렇게만 해주는데 - dc App 2018.06.28 05:20:41
쉔가오랜 그게 정말 좋지 틀린단어나 잘못된 표현 혹은 발음좀 틀린것만 잡아줘도 존나 고마움을 느낌. 하지만 님 일본어 발음 존나 틀려요를 대놓고 말하면 빡침 - dc App 211.36 2018.06.28 05:21:49
ICtus 오히려 제대로 배운 사람은 지적안하는데 꼭 자기 배웠다고 자랑하려는 것들이 지적을 오지게... - dc App 2018.06.28 05:21:57
쉔가오랜 시발 안배운 내가 잘못이고 공부안한 내가 잘못인셈 치고 영어공부하러간다... 한자좀 못읽고 발은좀 틀릴수도있는거지 동음이어 존나많아서 나도 잘 얘기하고 쓰던표현도 해깔릴때가 많음... - dc App 211.36 2018.06.28 05:23:20
ICtus 안배운게 왜 잘못이야ㅋㅋㅋ 어차피 게임이니 거를인간은 거르고 즐겜ㄱㄱ - dc App 2018.06.28 05:27:19
쉔가오랜 저녁 늦게 가서 커여운 아바타의 친구들 만지작 거리며 안부인사만 꾸준히 하는중. 눈도장은 중요하니... ㅈ같아서라도 n2라도 따놔야지 시벌... 영어 프리토킹도 하고싶다... - dc App 211.36 2018.06.28 05:28:41
ㅇㅇ 발음은 직접 그나라에서 몇주든 몇달이든 살아봐야 터득이 잘되는거라서 일본어 말하는것 만으로도 열심히 배웠단 생각이 든다. 다만 발음이 분명 일본사람이 아닌데 자기가 일본사람인척 계속 컨셉잡는게 거북할 뿐 223.62 2018.06.28 05:46:07
쉔가오랜 솔직히 나도 일본에서 살고있는 애들 아니면 한두마디만 들어도 한국인인지 아닌지 티 다남... - dc App 211.36 2018.06.28 05:47:31
LiFe 애니로 일본어 배운 애들이 남 발음 지적한다면 그거야말로 개그인데 ㅋㅋㅋㅋ 2018.06.28 07:11:08
[천유] 발음은 각자 연습하는거고 뜻은 아는데 일본어로 말못하는것만 도와주는게 가장 적절한거같아 - dc App 2018.06.28 08:08:4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9229 일반 가면 9 Lydie 2018-07-12 21
29228 일반 머플러 미코 너무좋다 Soran12 2018-07-12 0
29226 일반 그냥 리미터 하면안되냐 BLOCK_B 2018-07-12 0
29224 일반 이번 데스건 사건 요약.jpg ㅇㅇ 61.97 2018-07-12 3
29220 일반 MR 터치패드? 자꾸 표정쓰는데 어뜩하냐.. 손만 스쳐도 > <한다 5 ㅇㅇ 39.118 2018-07-12 0
29219 일반 애니 오타쿠 들이여 저좀 도와줘요 9 NAME_HORANG 2018-07-12 0
29217 일반 나도...트래커 있는데에...... Rla시민 2018-07-12 0
29216 일반 한국인 영어 쓸때 5 눈깔돌아간사람 68.149 2018-07-12 0
29215 일반 ㄹㅇ 여고생이랑 친추 많이 하는법 초보자아 2018-07-12 0
29214 일반 디럭스 오디오 스트랩 기다리는 갤럼들에게 추천 3 Yuin 2018-07-12 0
29213 일반 파이프라인매니저 어디 유니티에서 눌러야 나와? 주드래곤 2018-07-12 0
29212 일반 분명 같은단어고 같은말인데 이해가 안되는건 사고방식이 다른건가 1 mallin 2018-07-12 0
29210 일반 패턴을 바꾸기 위해서는 R-18딱지가 필요해 3 mallin 2018-07-12 0
29208 일반 아이트래킹 자기도 볼수 있음? 1 Gloryman 2018-07-12 0
29207 일반 헬멧 조아[GIF] 10 Rla시민 2018-07-12 14
29205 일반 갤패턴 변할려면 촉감지원하는장갑으로 1 합체로보 2018-07-12 0
29204 일반 오큘 베타 사용법좀.. 3 김나무 183.97 2018-07-12 0
29203 일반 일본은 착각하는게 있음 3 눈깔돌아간사람 68.149 2018-07-12 0
29202 일반 갤 패턴 변하지가않네 5 ㅇㅇ 221.164 2018-07-12 0
29201 일반 유니티이오류 알려줄수잇는분 ARIA 1.246 2018-07-12 0
29200 일반 모모카 텍스처 다 그렸다 14 카랑카람 2018-07-12 4
29198 일반 ㄹㅋ ㅇㅇ 222.102 2018-07-12 0
29197 일반 일본인 친구가 슈라인서 한국인들이 친절해서 좋다고 하는데 2 엘에르엘 2018-07-12 0
29196 일반 바이브입고 언제대양 1 당근맛없어 2018-07-12 0
29195 일반 요새 메구밍이 잘 안보이네 1 ㅇㅇ 114.205 2018-07-12 0
29194 일반 8비트 안경 애니메이션 뭐임? 가사이_유노 2018-07-12 0
29193 일반 국적을 들키는데도 구라치고 닌혼진데슈까 하면서 씹덕짓하면 합체로보 2018-07-12 0
29190 일반 갤럼들은 일본어 1인칭 어떤거 써? 25 ㅇㅇ 39.7 2018-07-12 0
29189 일반 재팬 슈라인 1 눈깔돌아간사람 68.149 2018-07-12 0
29188 일반 존나 초보질문이라 미안한데 MR 3 ㅇㅇ 39.118 2018-07-12 0
29187 일반 내 아바타에서 김치냄새가 나는가보다 3 유라유라 2018-07-12 0
29186 일반 근데 자기가 일본인인척 하는건 해외에서도 존나 까임 1 눈깔돌아간사람 68.149 2018-07-12 0
29184 일반 이 게임 나가기 버튼이 뭐냐 2 ㅇㅇ 39.118 2018-07-12 0
29183 일반 누가 만든 건진 몰라도 본 참 ㅈ같이도 만들었다. 4 dafs 118.33 2018-07-12 0
29182 일반 내가 일본인을 싫어하는 이유 7 눈깔돌아간사람 68.149 2018-07-12 0
29181 일반 이 글은 인종차별적인 발언이 있습니다 3 눈깔돌아간사람 68.149 2018-07-12 0
29180 일반 바이브 컨트롤러로 쉬프트 1-8까지 뭘로 누르는거야? 4 하피핏 2018-07-12 0
29178 일반 씽난다 바이브 왔다 1 ㅇㅇ 58.120 2018-07-12 0
29177 일반 한국인이랑 놀때마다 생기는 사람들 1 눈깔돌아간사람 68.149 2018-07-12 0
29175 일반 브랼챗이 힐링게임이라고??? 3 Luche 2018-07-1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