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오늘 회사 TA한테 폴리곤 갯수가 사양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냐에 대하여
글쓴이
눈알이
추천
23
댓글
1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3730
  • 2018-06-27 02:13:57
							

오늘 회사 TA한테 폴리곤 갯수가 사양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냐에 대하여 물어봤음


TA는 테크니칼 아티스트로 전반적인 게임의 아트계열 최적화를 담당하는 직종임


암튼 저번에 현세대에서 폴리곤갯수 그닥 따질필요 없다고 글 올렸었는데..

누가 폴리곤 갯수도 결국 셰이더가 폴리곤을 기반으로  연산하는거라, 연관이 많다라고 하면서 외구긴 답글같은거 링크줬어서 

데꿀멍했었음.



근데 오늘 이해가 잘 안돼서 TA한테 물어봤음



결론은 폴리곤갯수는 성능저하에 그닥 개코 상관없다함


그때 제시된 외국인 답글에서

셰이더 연산 시 기존 폴리곤 갯수의 3배정도를 연산한다고 했었던 걸 말해주면서 상관있는거 아니냐고 물어봤음.


TA 샹넘이 무슨 전문용어 개같이 섞어서 제대로 알아듣진 못했지만..

폴리곤은 트렌스폼 값만 가지고 있는 간단한 놈들이기 때문에 3배건 몇배건 성능저하면에서 따지면 그닥 상관이 없다함


대신 텍스쳐나 셰이더같은 경우 픽셀단위를 모두 연산해서 떄려박는거라 무거움의 급이 다르다고 하더라.

이것도 또 웬 전문용어 남발해서 제대로 못알아 들었음

내가 수박겉핥기 지식이고 이 TA한테 조금씩 배우고 있는 입장인데 암튼 그러타함.


요약하자면 : 폴리곤 갯수 그딴거 신경쓰지마라. 셰이더나 텍스쳐 이팩트 최적화에 더 힘써라 끗.

              보통 쓰는 큐브쉐이더같은 경우 가벼운 편이라 신경 안써도 됨. 

              텍스쳐도 보통 스카이림처럼 무식하게 4K이런거 안박을테니 노상관

               파티클 도배는 존나 무거우니 자제


아무튼 폴리곤 갯수 많은거 그켬하면서 집착하는 애들은 별로 집착 안해도 될듯

폴리곤 제한 풀어도 기껏해야 오만개정도들 될텐데 그정도면 대충 사샘..


병신같은 이팩트 도배하고 눈깔아프게하는 셰이더 그지같이 쓰는애들을 그켬하도록 하자.



MANKALO 일단 개추 2018.06.27 02:16:08
빠쓰 일단 닥추 2018.06.27 02:16:46
후지모토리나 거 빨간눈내리는 칸나 처다보기만해도 프레임반토막나던데 두명이방에서 셰이더 떡칠해놔서그런가 の 2018.06.27 02:17:13
음료 2018.06.27 02:18:09
눈알이 ㄴ 눈 내리는거면 파티클에 이미터같은거 존나 때려박아서 가뜩이나 무거운데 드로우콜 개오져서 그런듯 2018.06.27 02:18:30
MANKALO 하지만 폴리곤 너무 많아서 용량이 큰 것의 경우는 불러오는 동안 민폐를 끼치니 조심하자.(50만 넘어가는 경우 그럼) 2018.06.27 02:23:26
xegns TA추 118.43 2018.06.27 02:24:29
긴긴 50만은 사람새낀가 2018.06.27 02:25:26
김끄리 50만은 순수아바타보다 같이소환하는 오브젝트같은거가 대부분아님?? 2018.06.27 02:39:27
Gloryman 문제는 폴리곤 최적화를 안하는 사람이 쉐이더 최적화를 하겟냐는거지 음.. 중요한건 재질(쉐이더)의 갯수와 거기에 들어가는 이미지의 사이즈가 중요한데 보통 심한거는 재질이 10개 넘게 들어가는데.. 미코 같은경우는 3~4개로 끝나니 미코는 최적화 잘된편 2018.06.27 02:39:39
눈알이 ㄴ 근데 최적화도 최적화 나름이지 폴리곤 2만개는 진짜 애미창렬인듯;; 지금까지 봐온 모델들은 거진 마테리알이 4개 넘어가는건 못봤는데 심한넘들도 많나보네 2018.06.27 02:47:43
MANKALO tda개조모델같은경우는 기본 10개쯤 되는거같던데 2018.06.27 03:03:27
ㅇㅇ 셰이더에 비해 순위가 밀리긴 하지만, 사양 안 먹는게 아니므로 20k는 맞춰주자 110.70 2018.06.27 05:33:43
ㅇㅇ 만드는새끼들이 이거쳐넣고 저거쳐넣고하니까 완전체가 탄생하는거지 121.136 2018.06.27 09:48:4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4849 일반 신사에서 VR끼고 자는놈있길래 2 CHJ. 2018-06-30 0
24848 일반 VR안쓰고 있어도 댄스방에서 잠수타고 있음 1 Luche 2018-06-30 0
24847 일반 vr골프 재밋을거같지않냐 ㅇㅇ 59.152 2018-06-30 0
24845 일반 할게 없으니 저댄방 가서 춤춰보고싶다 7 LiFe 2018-06-30 0
24844 일반 드디어 커스텀 풀렸는데 질문.. 8 ㅇㅇㅋ 14.42 2018-06-30 0
24843 일반 한국인 친구 어디서구하냐 7 ㅇㅇ 220.66 2018-06-30 0
24842 일반 중국인들 발음때문에그른가 뭔말해도화난말투임 2 캬데루 2018-06-30 0
24840 일반 VRChat관련 내용을 올려주시길 바랍니다 2 aBulic 2018-06-30 0
24839 일반 늅 바이브 이동키와 표정키 설명 좀 해줘 7 Wolfs 2018-06-30 0
24838 일반 오버라이드 강좌영상 00 121.139 2018-06-30 0
24837 일반 Driver4VR vs KinectToVR 비교 8 xx 183.96 2018-06-30 1
24836 일반 슈라인은뭐 고일수밖에없는듯 4 꿀뚤 2018-06-30 0
24835 일반 어제 저녁에 한국인이랑 잡담했는데 6 yooo 60.114 2018-06-30 0
24834 일반 예전에 친추했던 사람 지금보니 흐콰했더라 6 dd 59.14 2018-06-30 0
24833 일반 이제 슈라인이랑 사쿠라 가면 난리 나것네 ㅇㅇ 180.230 2018-06-30 0
24832 일반 나보고 목소리좋고 특별하대 6 꿀뚤 2018-06-30 0
24831 일반 글자판이랑 마커 넣었다 ㅋㅋㅋ 3 하벤하이드 2018-06-30 0
24830 일반 어제 남자인데 여자목소리로 말하는사람봄 8 ㅇㅇ 175.223 2018-06-30 0
24828 일반 동글이 말인데 1 ㅇㅇ 110.70 2018-06-30 0
24827 일반 으악 시발 이제 트짹메갈도 유입되냐? 4 MANKALO 2018-06-30 1
24826 일반 브알챗 처음 하는데.. 마이크 어케써요? 9 알려주세요 58.123 2018-06-30 0
24825 일반 테런모델링도 빼올수있을까 치요. 2018-06-30 0
24824 일반 무릎이 비명을 지른다 3 Luche 2018-06-30 0
24823 일반 이상하게 묵언 vr하면 5 커푸 2018-06-30 0
24822 일반 않이 댄스방 너무 더움 4 라그네아 2018-06-30 0
24821 일반 않이시발!!!! 애플치즈 2018-06-30 0
24819 일반 이 사람이 어떤사람인지에 대해 궁금하면 어떤욕을 쓰는지 잘 보자 18 ㅇㅇ 175.223 2018-06-30 22
24818 일반 커뮤커뮤 거리는 새끼 실제로 처음봄 7 커푸 2018-06-30 0
24816 일반 VR인싸 갤러리 4 Lydie 2018-06-30 0
24813 일반 브얄챗하다가 실제로 결혼한 사람 있을까? 2 OXFORD 2018-06-30 0
24812 일반 요즘은 친구 구하러 어디로감 6 라그네아 2018-06-30 0
24811 일반 970은 렉 심함?? 발열도? 5 ㅇㅇ 121.64 2018-06-30 0
24810 일반 트래커 기다리는동안 브얄챗 현자타임 왔다 11 OXFORD 2018-06-30 0
24807 일반 솔직히 슈라인은 이제 수명 다한듯 1 ㅇㅇ 211.47 2018-06-30 0
24805 일반 지금 사건 한사람이 다 저지른거 같은데? 7 ㅇㅇ 175.223 2018-06-30 0
24803 일반 아나타와 칸코쿠징데스까?? ㅇㅇ 175.223 2018-06-30 0
24800 일반 머리에 마커 넣을때 픽스 조인트 1 ㅇㅇ 39.7 2018-06-30 0
24799 일반 믹사모가뭐냐ㅣ야?? 1 주드래곤 2018-06-30 0
24798 일반 트위터에 브랄챗 올리는 한국인 좀 보이던데 눈깔돌아간사람 108.181 2018-06-30 1
24796 일반 인싸됬다;; 4 시란 2018-06-3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