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브알챗 처음 하는데.. 마이크 어케써요?
글쓴이
알려주세요
추천
0
댓글
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4826
  • 2018-06-30 03:24:01
  • 58.123
							

핸드폰 마이크는 안되나요?


컴퓨터는 연결됬다고 인식은 하는데


거울보고 말해도 아바타가 입도 뻥긋 안함;;


다른사람들이 말걸어 올때 내가 대답해도 못듣는지 그냥 감;;;


원래 이어폰 마이크안되나요? ㅠㅠ


마이크 주문하긴 했는데 흐미 ㅠㅠ

알려주세요 아 v 버튼도 눌러봤는디 ㅠㅠ 58.123 2018.06.30 03:24:26
ㅇㅇ 휴대폰으로 할거면 따로 프로그램 잇서야댐 59.31 2018.06.30 03:24:55
xx V 키를 누른 상태로 말해보세요. 왼쪽 아래에 빨간색 마이크 표시에 빗금이 쳐져있다면 지금 목소리가 나가고 있지 않다는 뜻입니다. ESC -> System -> Toggle 뭐시기 Voice 키시면 V키 한번 누르면 다시 누를 때까지 계속 목소리가 나갈거에요. 183.96 2018.06.30 03:26:52
알려주세요 아... ㅠㅠ 감사요 ㅠㅠ 58.123 2018.06.30 03:27:27
xx 아... 그리고 이어폰 마이크를 PC에 사용하려면 좀 귀찮을거에요. PC의 오디오 단자는 보통 녹음과 출력을 따로 받고, 마이크 달린 이어폰은 단자 하나로 받잖아요? 그러니까 두개를 분리해주는 케이블을 따로 구입하셔야해요. http://www.icbanq.com/P004709737 이렇게 생긴거요. 가능하면 그냥 처음부터 분리되어있는 헤드셋을 구매하시거나, USB 헤드셋같은 걸 구하시길 권장드릴게요. 아니면... VR기기에는 마이크가 내장된 애들이 많아요. 183.96 2018.06.30 03:31:56
알려주세요 아.. ㅠㅠ 그런데 마이크쪽만 연결하면 안되는 걸까요? 스피커는 있으니까 상관없는데 이어폰으로 마이크만 연결이 안되서 그런건지 안되네요 ㅠㅠ 분명 메인보드에는 잡혔다고 나오긴 하는데 ㅠㅠ 58.123 2018.06.30 03:35:55
xx 메인보드에서 잡는 건 단자가 꽂혔느냐, 안 꽂혔느냐 정도입니다 ㅎㅎ. 따로 분리하는 케이블이 없으면 안돼요. 따로 스피커가 있으시니 전용 마이크를 구매하는 것으로 괜찮을 수도 있지만, 그렇게 하시면 마이크에 스피커 소리가 잡혀서 주변 사람에게 소리가 두번씩 나갈 겁니다. 헤드폰(이어폰)과 마이크를 같이 쓰시거나, 헤드셋을 사용하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183.96 2018.06.30 03:50:26
xx 메인보드에 정말 잡혔는지 확인하시려면 작업표시줄 오른쪽 아래에서 스피커 모양을 찾고 우클릭 -> 소리 -> 녹음 장치에서 사용하시는 메인보드의 마이크 단자를 찾고, 마이크에 소리를 후후 불면서 옆에 녹색 그래프가 올라가는 지 확인해보세요. 올라간다면 제대로 잡힌 것이니 그 장치에 우클릭을 하고 기본 장치로 설정하신 다음에 다시 VR챗을 실행해보세요. 183.96 2018.06.30 03:51:50
알려주세요 아... 명쾌한 설명이네요 ㅠㅠ 감사합니다 !!! 일단 정리가 된것같아 다행입니다 ! 58.123 2018.06.30 03:52:2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6064 일반 망할..트래커 고장난거같다 5 엘에르엘 2018-08-01 0
36062 일반 어제 공포맵 했는데 너무 무서웠음 .. 5 카디아. 2018-08-01 0
36061 일반 vr챗 하다가 어디박고 발톱 쪼개졌는대 발가락이 점점 이상해진다 10 ㅇㅇ 223.62 2018-08-01 0
36060 일반 체조방향 모르겠다 2 엘에르엘 2018-08-01 0
36059 일반 ㅆ빸 밖에 개뜨거웤ㅋㅋㅋㅋㅋㅋㅋ 2 ㅇㅇ 117.111 2018-08-01 0
36058 일반 앙 레즈 보빔 3 아야세쨔응 2018-08-01 3
36057 일반 vr챗 하려면 오디오스트랩 필수임? 5 ㅎㄷ 58.239 2018-08-01 0
36056 일반 빨리 하고싶다 ㅇㅇ 119.207 2018-08-01 0
36055 일반 9시반 체조 첫 출근 2 Lakenls 2018-08-01 0
36054 일반 유니티에서 얊은 판 오브젝트 왜 본인은 안보이냐?? 2 Ι아이스젤리Ι 2018-08-01 0
36053 일반 우곤이 넣어봤는데 2 ㅇㅇ 14.44 2018-08-01 0
36052 일반 애니메이션 반복횟수 어케 조절헤? 2 링고베리 211.36 2018-08-01 0
36051 일반 빅 브라더 이방 공략좀 1 벨랑 58.148 2018-08-01 0
36049 일반 바이브로 이동할때 질문점 2 ㅇㅇ 59.14 2018-08-01 0
36048 일반 떼껄룩~MMD에서~ 2 GUESSreki 2018-08-01 5
36047 일반 소울워커 하루 모델추출 및 아바타 제작 완료 3 StaK_P 2018-08-01 1
36046 일반 종이로 맨든 컨트롤러 무슨 원리냐 3 댕타 2018-08-01 0
36045 일반 와씨 드디어 업로드 되는거같다 ㅠㅠ ㅇㅇ 118.218 2018-08-01 0
36044 일반 고양이도 귀엽다 5 메모ㅋㅏ 2018-08-01 0
36043 일반 혹시 MR쓰는 여중생들 잇워? 6 ㅇㅇ 211.105 2018-08-01 0
36041 일반 금일 아침점호는 09시 30분, 09시 30분 연병장에서 있겠습니다. 3 ㅇㅇ 58.232 2018-08-01 0
36039 일반 9시반 체조있음? 2 Lakenls 2018-08-01 0
36038 일반 딸기토끼 귀엽다 3 메모ㅋㅏ 2018-07-31 0
36037 일반 거미잡기 7 ㅇㅇ 110.70 2018-07-31 0
36036 일반 님들 수면 시간 조절 어떻게 함? 12 싸이킥유코 2018-07-31 0
36035 일반 빅브라더 곰돌이방 어떻게 클리어함? 2 벨랑 58.148 2018-07-31 0
36034 일반 이겜 한국아이피로게임안되요? 3 ㅇㅇ 14.41 2018-07-31 0
36032 일반 오큘러스 리프트 살사람 있음? 7 ㅇㅇ 223.39 2018-07-31 0
36031 일반 아침에 영상 녹화중인줄 알고 스크린샷 하나도 안남겼는데 2 ㅇㅇ 211.246 2018-07-31 0
36030 일반 요즘 하고있는 인성질 (용량 많이먹음) 5 ㅇㅇ 211.246 2018-07-31 1
36029 일반 미코할래? 3 하벤하이드 2018-07-31 0
36028 일반 미코모델 제작자도 vrchat 겁나 하고있구나 2 하벤하이드 2018-07-31 0
36027 일반 으....허리트래커 나갔다.... 3 Rla시민 2018-07-31 0
36026 일반 본격 지옥불반도 체험중이다 6 ㅇㅇ 117.111 2018-07-31 0
36025 일반 ???:이 사람은 구라쟁이 입니다 1 ㅇㅇ 112.150 2018-07-31 0
36024 일반 아침체조 및 후기 2 FGDss 2018-07-31 2
36023 일반 저댄방 사람 왜ㅖ 없음 3 앵뽀뽀 2018-07-31 0
36020 일반 아침체조 수고하셨습니다. 3 고로로상 2018-07-31 1
36019 일반 늦게일어나서 아침점호 못갔다 젠장 2 디지몬 2018-07-31 0
36018 일반 빅브라더 맵 나온거에서 숨겨진거 찾은것같은데 1 ㅇㅇ 125.180 2018-07-31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