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맵 설명 - TANKI (일본식 리치마작 월드)
글쓴이
꼬마키`
추천
13
댓글
1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1767
  • 2018-06-22 04:22:45









자! 신나는 마작 월드를 소개하는 시간인거시에요


마작은 할 줄 아는데 맵이 좀 어려웠다 하시는 분들


혹은 마작을 배워서 같이 하시고 싶은 분들을 위한 마작월드 소개인거시에요.



글로 보기 싫은 분들은 맨 아래 영상으로 설명한 것도 있으니 쭉 내리시길








입장컷


들어오면 이렇게 보일텐데 바닥의 화살표는 무시하고 정면에 있는 빨간 버튼을 향해 가자


VR챗은 맵에 처음 들어온 사람이 그 월드에 마스터가 되는 데


사람이 들어갔다 나왔다 하면 누가 마스터인지 알 수 없게 되기때문에 이게 있다.






이렇게 빨간 버튼을 눌렀을 때 연두색으로 버튼이 변한다면 니가 그 방의 마스터다


마작 월드는 다른 사람의 깽판을 어느정도 방지하기 위함인지


배패버튼과 리셋버튼을 그 방의 마스터만이 사용할 수 있다.


마스터 인걸 확인했다면 그 바로 옆을 보자






바로 옆에 이런 회색버튼이 있는데 누르면 두 가지 버튼이 더 나올거다


중간 것이 패에 그림을 넣는 버튼이고 맨 아래 것이 초기화 버튼이다.


누군가가 화료해서 다음 국으로 넘어갈 때 눌러주도록 하자



중간 것이 패에 그림을 넣는 버튼이라고 해도 못 알아듣는 사람들을 위해 추가로 설명하면


맨 처음에 회색버튼을 누르면 테이블에 마작패들이 생긴다.


하지만 중간버튼을 누르지않으면?





이렇게 모든 패가 백패가 된다


배만 개꿀~ 이 지랄 하지말고 꼭꼭 중간 버튼도 눌러줘서





이렇게 패에 그림을 넣어주도록 하자


참고로 회색버튼을 누르면 중간 버튼과 회색버튼 사이에 로딩이 뜨는 데


그 로딩이 끝나고 나서 눌러야 제대로 그림이 생긴다




다음은 4자리 중 단 한자리 있는 차렷충을 위한 자리다





기둥 왼쪽에는 로리캐들을 위한 계단 버튼이 있다


위에 것이 로리캐 아래 것이 로오오ㅗ오ㅗ오리캐를 위한 계단이다


로리캐가 아니라면 꺼주도록 하자


본론으로 돌아와서 기둥 위에 있는 연두색 버튼을 누르면





이런 식으로 자신의 패와 버림패위에 디스플레이가 생긴다


차렷충은 패를 뒤집으려면 한참을 장애인마냥 몸 비틀기를 해야 하기때문에


뒷면인 채로도 볼 수 있게 해주는 갓갓 디스플레이다


자기 패를 보여주는 화면은 제대로 자기한테만 보이게 세워져 있으므로


패가 다 까발려질 걱정은 하지 않아도 좋다



다음으로 탁자에 있는 버튼들의 설명을 하겠다





1번 테이블 전체를 한눈에 볼수있는 카메라를 꺼내는 버튼


2번 현재 테이블처럼 나 외의 상대들의 점수도 표시해주는 버튼

(처음 들어오면 자기점수밖에 없음)


3번 자신의 패를 한꺼번에 세워주는 버튼 차렷충은 안쓰는 버튼이다


4번 화료할 때 쓰는 버튼


5번 화료할 때 쓰는 버튼을 잘 못 눌렀을 때 캔슬하는 버튼


오른쪽 치 퐁 캉은 그냥 누르면 소리나는 버튼이다




아래는 이해도를 높이기위해 찍은 사진들



1번인 카메라 버튼


참고로 탁자 왼쪽에 저게 리치봉이다 기억해두자






3번인 자신의 패를 세워주는 버튼


오른쪽 탁자 패처럼 누워있는 패를 한꺼번에 세워준다






4번인 아가리 버튼을 누르면 사진처럼 자신의 패 오른쪽에 론패라고 적힌 무늬가 생긴다


그 위에 론패 혹은 쯔모패를 올려 놓으면 사키의 영상개화 이펙트가 뜨면서


나 외의 상대들이 볼수있게 패가 전부 앞쪽으로 뒤집힌다


잘못 눌렀을 때 패 떨궈서 장애인되지말고 잘못 눌렀을 땐 5번 버튼을 눌러 캔슬을 시키자







상황판이다


왼쪽의 동1이라고 적힌 것과 오른쪽에 빨간 숫자는 버튼으로 되어있어서


누르면 동2 동3 동4 남1 남2 남3 오라스, 1 2 3 4 5 6 7 8 순으로 바뀐다


최대 반장전까지만 하라고 남4국이 오ㅡ라스로 되어있다


그러나 보통 동풍전만 한다






처음에 자리를 정하는 주사위와 누가 오야인지를 나타낼수있는 동이다






제대로 주울 수 있으니 돌려가면서 누가 오야인지 표시를 해주자


주사위는 한번 쓰면 쓸데 없으니 굴렸으면 아무데나 던져버리자





마지막은 리치봉


아까 봤듯이 각자의 탁자 왼쪽끝에 있는 리치봉을 가운데 리치박스에 넣으면 음성이 나오면서 리치가 선언이 된다


각 테이블의 리치봉마다 다른 음성이 들어있으니 궁금하다면 직접 다 하나씩 리치박스에 넣어보자


4개의 음성 모두 맵 제작자가 녹음한거라고 한다



모든 설명이 끝이 난거시에요


다 같이 vr마작 ㄱ다





난 글로 봐선 모른다 라는 분들을 위해 제가 영상도 찍어봤습니다.






혼자 찐따마냥 설명하니까 글로 보기 싫으면 보세요


글엄 이만



음료 2018.06.22 04:24:30
ㅇㅇ 일단추드립니다 - dc App 223.62 2018.06.22 04:25:47
BLOCK_B 방은 알앗으니 이제마작하는법만 알면되겟구나 2018.06.22 04:27:06
애플치즈 나도 버츄ㅓㄹ-마작 쳐보고싶다흑흑 2018.06.22 04:27:19
치요키 정성추 2018.06.22 04:30:11
춤만춰 도박은 하지않지만 정성추/ 2018.06.22 04:33:34
꼬마키` 도박이 아니에오 보ㅡ드 게임입니다 2018.06.22 04:34:01
주드래곤 보갤로 2018.06.22 04:36:02
OXFORD 리치봉 던졌을때 목소리 이상해 - dc App 2018.06.22 04:40:10
Luche 이거 할줄 알아도 역알아가야하는게 고통임 2018.06.22 05:38:24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2283 일반 이번 주말엔 불타지 마라 얘들아 7 MANKALO 2018-06-23 2
22282 일반 애니메이션에 파티클 어떻게 넣는거야? 1 BEnE 2018-06-23 0
22281 일반 차렷충은 1 NAME_HORANG 2018-06-23 0
22279 일반 VR왔는데 DP 포트가 없음.. 5 히로~ 2018-06-23 0
22277 일반 헤드 본 움직일때 19 새녘미르 2018-06-23 0
22276 일반 비트세이버 재밌네 2 하벤하이드 2018-06-23 0
22275 일반 진짜 차렷묵언 유저들은 자기랑 놀아주는 친구 소중히 해야함 ㅇㅇ 175.223 2018-06-23 0
22273 일반 손 모양 몰프없는애들은 눈알이 2018-06-23 0
22272 일반 트래커 혹시 무선이 아니라 유선만 됨? 2 눈알이 2018-06-23 0
22271 일반 들고오래서 콘솔창도 찍어왔다 2 ㅇㅇ 175.204 2018-06-23 0
22270 일반 미코대가리랑 인체비율 너무커서 따른애들 옷입히기 존나힘듬 ㅅㅂ ㅇㅇ 14.32 2018-06-23 0
22268 일반 아바타 업로드 시간 몇시간이에여? 1 ㅅㅂㄹ 59.13 2018-06-23 0
22267 일반 브얄 싸게싸게 맞추면 얼마정도 나옴?? 3 ㅇㅇ 183.106 2018-06-23 0
22266 일반 사방이 논밭이다. 하늘도 푸르니 좋네 4 LiFe 2018-06-23 0
22265 일반 블랜더 설정 지혼자서 자꾸바뀌는대 어떻게고침? 1 ㅇㅇ 14.32 2018-06-23 0
22264 일반 키넥트 주문한거가 58만원 결제된 꿈 꿨음 ㅇㅇ 223.62 2018-06-23 0
22263 일반 유니티 잘알 헬프 제발 2 ㅇㅇ 175.204 2018-06-23 0
22262 일반 이번에 cats 업데이트되면서 많이바뀐것같다? ㅇㅇ 218.146 2018-06-23 0
22261 일반 차렷친구들이 점점 브알유저로바뀌고있음 2 울테 2018-06-23 0
22260 일반 VR챗용으로 모델링 외주&커미션 할 때 흑우 안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1 ㅇㅇㄴㄴ 112.163 2018-06-23 0
22258 일반 체스같이 둘 체스빌런? 8 쉔가오랜 117.111 2018-06-23 0
22257 일반 VRchat 후기[스압] 4 ㅇㅇ 121.150 2018-06-23 4
22255 일반 이베이서 파는 키넥트 사야되는 특별한 이유이씀? 1 ㅇㅇ 121.64 2018-06-23 0
22254 일반 vr챗 처음에 게임종료하고 끄고나면 나오는 조그마한 창 뭐라는거냐? ㅇㅇ 211.185 2018-06-23 0
22253 일반 유니티 잘알 좀 도와줘 6 ㅇㅇ 175.204 2018-06-23 0
22252 일반 mr,vr 머가리에 땀차는건 어쩔수없음? 1 ㅇㅇ 211.63 2018-06-23 0
22251 일반 vive밖에 없는데 져댄 할수잇나? 7 쉔가오랜 117.111 2018-06-23 0
22250 일반 dell mr 선을 어디다가 꽂아야 할 지 모르겠어요. 4 ㅇㅇ 125.132 2018-06-23 0
22248 일반 그 클럽에 트래커 주문 했다. 트래커 쓰는 사람들 질문 7 마리 2018-06-23 0
22247 일반 파오후 특징 피냐타 2018-06-23 0
22246 일반 아니 업로드가 안돼 1 dd 175.204 2018-06-23 0
22244 일반 혹시 몰라서 에러메세지 찍어옴 20 게임가드改二 2018-06-23 0
22243 일반 애니메이션에 add property 눌럿는데 애니메이션이없는데 우째야댐? 2 ㅇㅇ 218.147 2018-06-23 0
22242 일반 게임안에서 5 새녘미르 2018-06-23 0
22241 일반 라스푸틴 이모트 만들었는데 ㅇㅇ 180.230 2018-06-23 0
22240 일반 브얄챗 처음 시작했을때 스샷 3장중에 3 메타스코어 2018-06-23 0
22239 일반 VRC는 게임 자체도 재밌지만 유니티 만지는 것도 정말 재밌는거 같다 8 BEnE 2018-06-23 0
22237 일반 유니티 자꾸 1분마다 로딩걸린거처럼 멈추는데 왜이러는거임? 3 ㅇㅇ 218.147 2018-06-23 0
22236 일반 혹시 몰라서 맥으로 가지고왔는데도 똑같네 3 게임가드改二 2018-06-23 0
22235 일반 유니티 에서 카메라 각도나 캐릭터 각도 어캐 움직여 ? 1 ㅇㅇ 222.119 2018-06-2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