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RCHAT window Mr로 처음 플레이 한 후기
글쓴이
추천
1
댓글
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148
  • 2018-05-12 07:07:47
							

기기 : Acer 윈도우 엠알 

ㅡ설치 
윈도우엠알의 장점은 빠른설치라고 한다. 다른 기기를 안써봐서 모르겠지만 빠르긴 빠르다. 그리고 중간에 디스플레이케이블을 확인하라는 경고가 떴지만 본체 밑쪽에 있는 HDMI포트에 끼우니 바로 성공. 
엠알의 설치가 끝나고 챗을 할려니 안됨. 보니까 스팀브이알을 따로 깔아야했음. 그래서 깔라는대로 깜. 그래도 안됨. 다시 찾아보니 윈도우 엠알용 스팀브이알이 따로 있었음. 설치하니 바로 됨. 
엠알에 헤드셋포트가 하나 있던데 거기 끼우면 헤드셋으로 소리가 남. 근데 마이크포트는 없어서 스탠드 마이크 씀. 결국엔 너무 거추장스러워서 스피커와 스탠드마이크 조합으로 씀. 

ㅡ플레이 
졸잼. 브이알 첫경험이라 그런지 엄청 신기했다. 
처음에 높이조절을 잘못해서 아바타가 계속 앉아있었지만 재설정으로 고침. 
고화질로 하니 렉이 심해서 저화질로 바꾸니 렉 하나도 없음. 화질차이는 모르겠음. 
확실히 멀미가 있음. 그리 심하지는 않지만 가끔씩 어지러움. 특히, 점프하면 심해짐. 
눈이 메마르고 아픔. 인공눈물을 써야할듯. 
작은 캐릭터로 하면 계속 올려다 봐야해서 목이 너무 아픔.그래도 또 다른 시각으로 세상을 보니까 색다름. 
쉬프트 에프 동작은 어떻게 써야할지 모르겠음. 마찬가지로 카메라의 조작법도 모르겠음. 

결론 : 브이알은 무조건 사고보자.

- dc official App
밥도둑 후기 잘봤다 2018.05.12 07:09:43
왜 닉네임 안나오냐 - dc App 2018.05.12 07:09:55
인식 범위 어떰? 앉는것도 가능? 223.131 2018.05.12 07:11:30
ㅇㅇ 마이크포트가 없으면 마이크 쓸땐 컴퓨터에 연결해야되나? 1.228 2018.05.12 07:19:40
인식//범위는 1.5x2 라는데 정확히는 모르겠다. 앉는 모션은 됨 - dc App 2018.05.12 07:27:38
ㅇㅇ// 그냥 대스크톱하듯이 컴퓨터에 연결되있는거 썼는데 잘되더라고 - dc App 2018.05.12 07:28:01
asdasd 그래픽카드 머쓰나용 175.213 2018.05.12 08:51:15
KASAGI asdasd // 지금 밖이라서 정확하지는 않지만, 1060 3gb일거야 - dc App 2018.05.12 09:09:44
ㅇㅇ mr 인식범위가 시선안이여서 키넥트 주문했다 풀트래킹겸 인식범위 넓힐수잇는진 모르겠지만 설정좀 잘됐으면 좋겟다 27.115 2018.05.12 23:32:3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435 일반 난 VR사기전에 컴부터 바꿔야함 ㅜ 엄두가안나네 3 ㅇㅇ 2018-05-16 0
3434 일반 애니메이션관련 질문좀 받아주십쇼 7 강나다 116.46 2018-05-16 0
3433 일반 최저가 찾아서 이런데서 사는거 어떰? 3 그로자 2018-05-16 0
3432 일반 외국인 보면 두유노우~ 들어본적 있냐고 물음 크렁 2018-05-16 0
3431 일반 감기가.. 4 늒네챠 183.96 2018-05-16 0
3430 일반 Pc모드로 5일째하는중인데..ㄹㅇ할게없어 4 ㅇㅇ 210.220 2018-05-16 0
3429 일반 오큘러스 질문이에요 2 치크위드 2018-05-16 0
3428 일반 갤러리 월드 저거 다 수용하면 2 dlvkqkfjg1 2018-05-16 0
3427 일반 하 조기퇴근 해버려? 5 벗츄 2018-05-16 0
3426 일반 오큘 중고 매물 하나 올라왔는뎅 3 ㅇㅅㅇ 117.111 2018-05-16 0
3425 일반 그러고 보니 홈월드 설정은 어케 함? 3 닝기링 223.39 2018-05-16 0
3424 일반 기기별 꿀팁이나 4 ㅇㅇ 110.70 2018-05-16 0
3423 일반 한국인이이렇게나만이 ㄷㄷ; 루카 222.101 2018-05-16 0
3422 일반 한국인이이렇게나많이 ㄷㄷㄷ 루카 222.101 2018-05-16 0
3421 일반 접속하면 어느월드 먼저 감? 8 ㅇㅇ 223.62 2018-05-16 0
3420 일반 Vr 끼고 사진찍기 1 ㅇㅇ 110.70 2018-05-16 0
3419 일반 스테레오 믹스 설정 1급 청정수 119.50 2018-05-16 0
3418 일반 어글리들 때문에 내가 맘상처를 입은 거구나 5 닝기링 223.39 2018-05-16 0
3417 일반 친구가 생겼어요 1 ㅇㅇ 110.9 2018-05-16 0
3416 일반 이겔 씹망갤인줄알앗는데 나름 글리젠이있네 z 1 ㅇㅇ 210.220 2018-05-16 0
3415 일반 오늘은 잔업없이 6시퇴근할 수 있을까? 3 메타스코어 2018-05-16 0
3414 일반 vrchat 공식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은 보고 vrchat 하냐 4 아나 117.111 2018-05-16 0
3413 일반 바이브 사고싶누 1 ㅇㅇ 39.7 2018-05-16 0
3412 일반 않이 나는 술병가지고 놀고싶은데 2 ㅇㅇ 223.62 2018-05-16 0
3411 일반 이겜의 장점은....외국인과 말을할수있는 기회가 2 ㅇㅇ 210.220 2018-05-16 0
3410 일반 Vr사고싶다 3 티피 2018-05-16 0
3409 일반 묵언수행중인 사람은 애완동물처럼 느껴짐 7 메타스코어 2018-05-16 0
3408 일반 v1 키넥트도 풀바디가능??? 2 마요릭 2018-05-16 0
3407 일반 Vr 사양봄 봐주세요 1 ㅇㅇ 110.70 2018-05-16 0
3405 일반 브얄좋은점 3 ㅇㅇ 39.7 2018-05-16 0
3404 일반 일어는 괜찮은데 영어가 너무 짧다 ㅠ 9 ㅇㅇ 118.130 2018-05-16 0
3402 일반 유니티 애니메이션 일괄추가 못하냐 3 ㅇㅇ 116.42 2018-05-16 0
3401 일반 한국인 인식 어떠냐? 13 장래희망샌드백 2018-05-16 0
3400 일반 어제 러시아인 만났을때 러시아국가 불러줄걸 그랬다 3 검은연 2018-05-16 0
3397 일반 성악빌런하면 반응 어떨 거 같냐 17 장래희망샌드백 2018-05-16 0
3396 일반 내가 블렌더를 공부하는게 빠를까 삼디맥을 공부하는게 빠를까 9 퓨전코인 2018-05-16 0
3395 일반 밥먹고오니까 왜 불타있니... 3 Roosakov 2018-05-16 0
3394 일반 눈웃는거하면 그상태로 몇초있다가 눈을감아버리네 ; 4 꿀뚤 2018-05-16 0
3393 일반 다른겜에서는 보이스 하고 말존나많이하는데 4 ㅇㅇ 39.7 2018-05-16 0
3392 일반 아싸특) 혼자 노래방옴 4 KASAGI 2018-05-1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