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어느새 주변에 일본인 프렌드가 왕창늘어남.
글쓴이
ㅈㅇㅁ
추천
0
댓글
1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0868
  • 2018-06-20 02:25:12
  • 115.93
							

처음에는 프렌드 등록한 사람들 끼리 모이면 한국인들이 대부분이고 일본인들은 한 두명 있을까 말까 했는데,

일본인 친구의 일본인 친구랑 프렌드를 먹고 또 그 친구의 친구가 오고 해서 어느 순간부터 역전됨.

일본인 친구가 트위터에서 주최하는 교류회 같은데 나가면 주로 한국인 한두명에 나머진 다 일본인이다보니 그 사람들 하고도 프렌드 등록 하고 나면 또 일본인 친구가 잔뜩 늘어남.


거기에 그 사람들도 나름대로 한국인 프렌드들이 있다보니 프렌드+ 룸 같은거 파면 친구의 친구의 친구의 친구들이 바글바글 모여들어서, 모이는 사람들의 총 국적 비율은 비슷 하긴 한데,

뭔가 처음 VR챗 시작했을때에 비해서 분위기가 많이 바뀌었다는 생각이 뜬금없이 들었음.


시끌벅적한거 좋긴 하지만.

Ryou 나도 첨에는 일본인 한 두명 있었다가 같은 방식으로 점점 늘어남. 나 같은 경우는 일본친구 늘어나니까 그 친구의 한국인 친구들을 알아서 한국인 친구들이 생김 2018.06.20 02:34:0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1820 일반 갸아악 구와아ㅏㄱ 바이브 as들감 1 신ldl 2018-06-22 0
21819 일반 우와 씹 지하철에 페미티셔츠입은사람있어 1 ㅇㅇ 223.62 2018-06-22 0
21818 일반 아이트레킹 없으면 많이 어색하려나? 3 카디아. 2018-06-22 0
21816 일반 트래커 배송 속도 ㅍㅌㅊ? 7 댕타 2018-06-22 0
21815 일반 누가 나 대신 마작 정리해줘 피냐타 2018-06-22 0
21813 일반 데스건 파티쿨시스템이 어떻게되어있길래 2 게임가드改二 2018-06-22 0
21812 일반 유니티 질문! 2 NewTaKu 112.144 2018-06-22 1
21810 일반 아바타 만드는거 가격이 너무 무섭다야 4 울테 2018-06-22 0
21809 일반 모델링 이거 4차산업 해도 되겠는데 6 아야세쨔응 2018-06-22 0
21808 일반 제글 삭제당함? 아마존 75달러 말하면안대? 9 가사이_유노 2018-06-22 0
21807 일반 핵쟁이가 총한대 맞는다고 안하는것도 아닐텐데 2 ㅇㅇ 223.38 2018-06-22 1
21806 일반 언더테일 피아노 악보 9 케이틸리스 2018-06-22 12
21805 일반 님들 잠깐 질문 2 dd 116.126 2018-06-22 0
21804 일반 복사할 가치가 없는 아바타 끼고 다니면 복사 안당할까 7 ㅇㅇ 110.70 2018-06-22 0
21803 일반 아는 사람 3d모델 디자인까지 150 받는다는애 보아라 12 MANKALO 2018-06-22 0
21802 일반 차렷충+데스건+갤까지하는거보면그섀끼아니노? 1 ㅇㅇ 110.70 2018-06-22 0
21801 일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 치요키 2018-06-22 0
21800 일반 모작중이었던것 1 Luche 2018-06-22 0
21799 일반 데스건은 오버라이드에다 넣는거임? 9 BLOCK_B 2018-06-22 0
21797 일반 붕탁나이트 보아라 7 음료 2018-06-22 7
21796 일반 키넥트를 사야하나... 2 애플치즈 2018-06-22 0
21795 일반 아바타 커미션 150만원 실화야?? 4 유라유라 2018-06-22 0
21794 일반 오큘오면 나도 풀트래ㅑ킹 해야지 ㅇㅇ 121.124 2018-06-22 0
21791 일반 vrc300시간 했는데 슬슬 접어야 할듯 12 ㅇㅇ 59.30 2018-06-22 0
21790 일반 뭐하려고 모델을 바닥부터 만드냐? 4 ㅇㅇ 125.185 2018-06-22 0
21788 일반 핵쟁이 사냥결과보고2 31 붕탁나이트 121.179 2018-06-22 13
21787 일반 프렌드 온리방에서 방주인 나가면 어케댐? 3 ㅇㅇ 183.103 2018-06-22 0
21786 일반 이거 커미션 받으면 얼마정도 나올까 6 르위 2018-06-22 0
21785 일반 이거 유니티 블랜더 교육용 게임 아님? 3 NAME_HORANG 2018-06-22 0
21784 일반 난 걍 커미션 넣어야겠다 2 ㅇㅇ 116.47 2018-06-22 0
21783 일반 선풍기틀면 몸이너무건조하다 ㅇㅇ 211.63 2018-06-22 0
21782 일반 뱁새시점 vrc 1 ㅇㅇ 59.31 2018-06-22 0
21781 일반 아바타 표정 넣을때 2 ㄴㅇㄹ 125.190 2018-06-22 0
21780 일반 신사가는이유 ㅇㅇ 211.246 2018-06-22 0
21778 일반 브얄챗 바닥설정못하나 6 ㅇㅇ 49.143 2018-06-22 0
21777 일반 외주업체 막판에 똥싸지르고있네 51 MANKALO 2018-06-22 17
21776 일반 신사는 왜 인기가만은거냐 6 주드래곤 2018-06-22 0
21775 일반 복셀 강좌 추가분 넣었어 1 00 121.139 2018-06-22 0
21774 일반 요새 피방비 마니오름? 5 ㅇㅇ 211.63 2018-06-22 0
21773 일반 mr 킬때마다 블루투스 잡으라는데 6 BEll 2018-06-2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