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콜라이더 막쓰지마라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11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8707
  • 2018-06-15 10:29:10
  • 118.33
							

일단 그자체로도 성능을 잡아먹고


 충돌판정을 직접벡터로 다 연산하기 때문에 서버에도 과부하가 간다(초창기에는 상관없지만 가면 갈수록 무리가갈것)


 그리고 콜라이더 끼리 충돌했을때 예기치못한 오류가 날수도있음


 이걸 잡아줄려면 스크립트를 짜서 힘이 가해진 방향으로 자연스럽게 튕겨나가도록 작업해줘야 되는데


 그거 스크립트로 잡아줄거아니면 하지마셈

NAME_HORANG 그렇군요.. 전 어차피 혼자노니까... 2018.06.15 10:35:23
하벤하이드 다이나믹 콜라이더도 포함? - dc App 2018.06.15 10:51:26
MANKALO 스크립트로 잡아줄거아니면 하지 말라는것에서 이 글을 쓴 윾동이 브알챗 아바타를 안만들어봤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018.06.15 10:54:47
ㅇㅇ 브이알챗 아바타는 안만들어봣지만 브이알챗에서 가장 흔하게 만나는 충돌오류는 알음 예를들어 앉을수있으면서 들수있는 오브젝트는 내가 앉아서 내가 들면 막 존나 빙빙 돌면서 우주로 날라가지? 그게 제일 흔한 오류 118.33 2018.06.15 11:00:02
ㅇㅇ 이 글이 뇌피셜인 결정적인 이유를 하나 말해줌. 콜라이더 물리계산은 각자 컴퓨터 클라이언트가 계산하는거기 때문에 서버과부하랑은 전혀 관련이 없음. - dc App 221.150 2018.06.15 11:10:24
ㅇㅇ 뇌피셜이 아니라는 이유도 하나 말해줘야지 결국 그걸 클라이언트로 전송하는 서버 생각은안하니? 118.33 2018.06.15 11:12:27
ㅇㅇ 그리고 콜라이더 몇개가 렉을 쉽게 유발할 정도면 그 어떠한 개발자도 유니티 안썼음. 차라리 다 딴거 썼지 - dc App 221.150 2018.06.15 11:12:44
ㅇㅇ 글쓴이는 지금 유니티가 마치 유튜브처럼 모든 3d공간을 서버가 스트리밍해주니까 물리오류가 나면 서버과부하가 걸린다고 생각하나 본데, 그냥 유니티의 유 짜도 모르는 어린이가 뇌피셜글 싸지르면서 관심이랑 인정받고 싶어서 안달이 난걸로 밖에 안보임 - dc App 221.150 2018.06.15 11:19:33
MANKALO 하늘로 날아가는게 바로 너의 그 빈약한 근거냐? 2018.06.15 11:23:51
ㅁㅁ 반은 맞고 반은 틀린말. 콜라이더 넣으려고 해봐야 보통 아바타 한개에 들어가는 콜라이더가 존나 많지 않기도 하고 충돌판정하는 레이어도 모든 레이어가 아닌게 보통이라서(자기 아바타 치마를 자기손으로 들추면 올라가는데 남이 들추면 안올라감) 신경 안써도 노상관이긴 한데 미친척하고 콜라이더 수백개 때려박으면 브얄챗 자체가 최적화가 안된 부분이 많기도 많아서 렉걸리게 되어있음. 그냥 일반적으로 갤럼들이나 유저들이 사용하는 양으로는 전혀 문제없다고 봐도 상관X 14.47 2018.06.15 13:13:50
ㅁㅁ 근데 사실 굳이 콜라이더가 아니라도 파티클 많이 뽑아내면 렉걸리는것처럼 뭐든지간에 많으면 다 렉걸리고 문제되게 되어있음. 적당히 쓰는게 중요하지. 14.47 2018.06.15 13:15:5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1759 일반 침대 끝에 앉아서 컴하는게이없냐 6 ㅇㅇ 211.63 2018-06-22 0
21758 일반 바이브 2 x 2라는게 가구 다치우고 2x2인가요? 4 ㅇㅇ 223.62 2018-06-22 0
21757 일반 연락이 전혀 안온다....망했다....ㅠ 2 ㅇㅇ 223.62 2018-06-22 0
21756 일반 뱁새같이 쬐그만한 얘들은 다른사람 어떻게 보임? 7 카디아. 2018-06-22 0
21754 일반 여중생쟝 침대에 앉아서 MR쓰면되 12 ㅇㅇ 175.223 2018-06-22 1
21753 일반 유니티 Cloth 설명서(?) 링크 2 히토리봇치 182.226 2018-06-22 0
21750 일반 모델링 배우러감 아델리펭귄 2018-06-22 0
21749 일반 아아 현실로 돌아가고 싶어 Luche 2018-06-22 0
21748 일반 여중생쟝 방이좁은거애요 12 G군 2018-06-22 0
21747 일반 이거 어떻게 하는거야? 2 ㅇㅇ 110.70 2018-06-22 0
21745 일반 키넥트 질문좀.. 4 일레임 2018-06-22 0
21740 일반 어느시간대든 저댄방에서 춤추고있으면 3 카디아. 2018-06-22 0
21739 일반 바이브포커스는 먼가요 ㅇㅇ 59.14 2018-06-22 0
21737 일반 풀트래킹 하려고 침대부쉈음 6 ㅇㅇ 175.223 2018-06-22 0
21735 일반 바이브랑 바이브프로랑 화질차이뿐이냐 2 ㅇㅇ 211.246 2018-06-22 0
21734 일반 방 2*2 안돼는데 그럼 바이브 못 사는 거임? 2 ㅇㅇ 110.70 2018-06-22 0
21732 일반 바이브풀트래킹은 얼마에요?? 9 ㅇㅇ 59.14 2018-06-22 0
21730 일반 vr구입하려는대 딜레마에 빠졌음 5 ㅇㅇ 211.246 2018-06-22 0
21729 일반 늅늅이인데 모션이라해야하나 동작어케함여? 1 ㅇㅇ 122.47 2018-06-22 0
21728 일반 오큘러스는 얼마인가요???? 3 dd 59.14 2018-06-22 0
21727 일반 스네일마커 시간 지나면 색갈바뀌는거 1 ㅇㅇ 110.70 2018-06-22 0
21725 일반 오버라이드를 잘못만들었남... 2 ㅇㅇ 180.230 2018-06-22 0
21724 일반 여기 10명있다고 하는데 2 ㅇㅇ 122.45 2018-06-22 0
21722 일반 htc vive 설치 사용 후기 4 쉔가오랜 117.111 2018-06-22 0
21719 일반 아 진짜네 버튼을 넣었네 ㅄ같이 1 강나다 116.46 2018-06-22 0
21717 일반 도와준 갤럼들아 고마워 1 AtaGo 2018-06-22 0
21716 일반 내가타이밍이 안맞나 저댄방 사람없던데 4 애플치즈 2018-06-22 0
21714 일반 운이 정말 좋은듯 1 댕타 2018-06-22 0
21713 일반 난 스스디 250기가면 충분한듯 3 울테 2018-06-22 0
21710 일반 저댄방에서 춤추느라 살은 많이 빠졌는데 12 카디아. 2018-06-22 0
21708 일반 근데 그 vr기기에 렌즈붙이는게 이름뭐더라 1 애플치즈 2018-06-22 0
21707 일반 vrcmods퍼블릭에도 이쁜거많네 1 애플치즈 2018-06-22 0
21706 일반 키넥트V2 팔려는데 살 사람 있음??? 3 asgrgf 2018-06-22 0
21705 일반 브얄몰에서 파는 컨트롤러 보호가드이거... 1 boogleboogle 2018-06-22 0
21704 일반 소리 넣는거 나루호농 2018-06-22 0
21702 일반 그클럽 트래커 배송때문에 카톡으로 따졌더니 11 OXFORD 2018-06-22 2
21701 일반 모델 하나로 된건 부위별로 못자르지?? 6 AtaGo 2018-06-22 0
21700 일반 빨리 저녁에 부이알챗해야징 2018-06-22 0
21698 일반 그 클럽 진짜 돌려 돌려 돌림판 하는듯 2 아야세쨔응 2018-06-22 0
21697 일반 그 클럽 일 하는거냐? 8 치요키 2018-06-2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