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념글 커미션 얘기에서 저작권 궁금한거
글쓴이
피냐타
추천
0
댓글
1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8099
  • 2018-06-14 03:54:34
							

아니 저작권이 넘어갈 수가 있음?
G군 만든다(파일보유) -> 구한다(파일받음) 에서 중간사이에서 그것을 만든사람이 어떻게할지 조정하는거 말하늗늣 2018.06.14 03:55:29
피냐타 념글 내용보면 그 말은 아닌거같든데.. 2018.06.14 03:56:22
Roosakov 일러스트랑 비슷하지 않나 커미션 해주면 그 뒤 저작권은 구매한 사람꺼 돈을 지불하고 아예 가져간 것이기 때문에 대신 원작자가 홍보나 그런용도로는 쓰거나.. - dc App 2018.06.14 03:57:59
피냐타 일러스트는 구매한 사람에겐 저작권 안 넘어감..머 근데 그냥 뚝딱 만든다고 저작권이 쉽게 넘어가는가해서...서류같은게 있거나 해야하는게 아닌가?해서 묻는것 2018.06.14 03:59:06
피냐타 애초에 저작권 넘어가면 홍보용으로도 못 쓰죠 2018.06.14 03:59:33
MANKALO 저작권 넘긴다는건 그걸 어떻게 쓰든 태클 안걸겠다는거겠지 2018.06.14 03:59:41
ㅇㅇ 돈주고 사면 산사람꺼아님? 돈까지받고 저작권까지 부리면 ㅗㅜㅑ; 106.240 2018.06.14 03:59:44
피냐타 아 그냥 터치를 안 한다는 뜻이야? 결국 만든 사람에게 있는게 매한가지기는 하구나.. 2018.06.14 04:00:24
MANKALO 커미션 가격이 전체적으로 외주에 비해서 엄청 싼 이유가 저작권이 원작자에게 귀속되어있어서 그럼. 회사같은 곳은 자기가 만든 것도 자기마음대로 못쓰게 계약서를 작성하지만 개인간에는 구두로 하는 경우도 많은듯. 만약 구매자가 신중하게 계약서를 쓴다면 되는 문제긴 함. 2018.06.14 04:01:43
LiFe 비용 지불은 작업비용 가져가는건 작업물 저작권은 원작화가 2018.06.14 04:02:34
MANKALO 방금 막 질문의 의도 이해한거같은데 일러스트의 경우는 활용용도가 적음... 프사정도로 쓰려나? 근데 3d커미션의 경우는 저작권까지 안사면 개조조차 마음대로 하기 힘들기때문에 일반적으로는 저작권도 넘겨주는 형태로 계약이 된다는 말임. 저작권 자체는 사고파는게 가능함 ㅇㅇ 2018.06.14 04:03:51
피냐타 그렇구나 2018.06.14 04:04:19
MANKALO 사용된 단어가 저작권이라서 좀 헷갈리나본데 라이센스라고 말해야하려나 뜻은 똑같은거지만 2018.06.14 04:04:48
피냐타 저작권도 포함해서 산단거지 그게 가능했구나 2018.06.14 04:05:35
김끄리 그래서 사전에 미리 제작자랑 협의를 함 / 가장간단하고 빠른건 돈을 더 주는거지 2018.06.14 04:08:25
김끄리 캣클럽이나 커미션디코가보면 대부분 제작자들이 커미션이후에 파일을 +@하면 줌 2018.06.14 04:09:5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1160 일반 표정 질문 좀 핵냥이 112.161 2018-06-20 0
21158 일반 왜입이 두루미만안움직일까 dㅇ 121.158 2018-06-20 0
21157 일반 driver4vr 쓰면 키넥트 수평으로 놓아야함? 3 ㄹㅍㅁ 121.139 2018-06-20 0
21156 일반 핵쟁이 초보,중수.고수 10 223.53 2018-06-20 0
21155 일반 이거 본 위치 때문에 에러나는거지? 2 아루라테 2018-06-20 0
21154 일반 이거 월드 퍼블릭 등록하는 방법 따로있음? 1 ㅇㅇ 121.124 2018-06-20 0
21153 일반 오늘자 vrchat 하벤하이드 2018-06-20 0
21152 일반 브챗 닉네임 어떻게 바꿈 4 ㅇㅇ 182.225 2018-06-20 0
21151 일반 나도 갤월드 갈래 1 라그네아 2018-06-20 0
21149 일반 그렇습니다 앵커로 SDEF로 리깅했더니 ㅇㅇ 218.146 2018-06-20 0
21148 일반 뭐임 여기 2 Luche 2018-06-20 0
21147 일반 앉으면 시야올라가는 버그 해결방법. 보고해봤는데. 히토리봇치 182.226 2018-06-20 0
21146 일반 아 발이 한쪽으로 모인다 ㅇㅇ 218.146 2018-06-20 0
21145 일반 vive pro 1일차 후기 ㅇㅇ 211.246 2018-06-20 0
21144 일반 소녀전선 흥국이 아바타 4 Rla시민 2018-06-20 1
21142 일반 driver4vr 골드 살만함? 6 일레임 2018-06-20 0
21141 일반 바이브 풀트래커 컴퓨터성능은 어느정도 돼야 무리없이 게임 할 수 있음?? 2 dd 222.232 2018-06-20 0
21138 일반 여자가된 브갤럼을 2 momo 125.184 2018-06-20 0
21137 일반 외국인이랑 중고거래햇다 2 ㅇㅇ 211.63 2018-06-20 1
21135 일반 아 내일 방문 as 하러간다 신ldl 2018-06-20 0
21133 일반 유니티에서는 눈잘깜빡거리는데 겜안에선 두번깜빡여 4 마요릭 2018-06-20 0
21132 일반 너무야한데... 1 봄이님 2018-06-20 1
21131 일반 이 맵 찾는거 도움좀 ㅇㅇ 175.193 2018-06-20 0
21130 일반 아노 니혼진데스까? 11 모델링초보 211.36 2018-06-20 0
21129 일반 하시레소리요~ 카제노 요오니~ 츠키미하라오~~ 2 피냐타 2018-06-20 0
21128 일반 여긴 스터디방없냐 2 ㅇㅇ 211.63 2018-06-20 0
21127 일반 부이알챗 너무재밋서용 4 2018-06-20 0
21126 일반 vr쓰면 왤케 감정표현 막 발사되냐 1 ㅇㅇ 211.63 2018-06-20 0
21125 일반 lake of god 맵 탐방(이지만 사진 뿐) 1 mallin 2018-06-20 0
21124 일반 바이브 마이크 소리 너무 울리고 깨지는것 같은데 어떻게 해결 하나요? 2 ㅇㅇ 115.139 2018-06-20 0
21122 일반 월드 아바타 쓸수있는 권한 어떻게 얻음?? 3 ㅇㅇ 115.139 2018-06-20 0
21121 일반 한국인 동족혐오 왤케심히냐 3 ㅇㅇ 211.63 2018-06-20 0
21120 일반 아바타 말할때마다 입움직이는거 갑자기사라지면 싹다다시만들어야됨? ㅇㅇ 121.158 2018-06-20 0
21119 일반 페이트 월드 다시 닫아줘 개시끄러워 ㅡㅡ 3 ㅇㅇ 182.209 2018-06-20 0
21118 일반 포도봉봉이랑 코코팜중에 뭐가낫냐 3 ㅇㅇ 211.63 2018-06-20 0
21117 일반 이거 왜이러냐아ㅏㅏ 카디아. 2018-06-20 0
21116 일반 여고생들 막 춤추던데 트래커 써서 추는거냐? 4 ㅅㅅ 2018-06-20 0
21115 일반 아바타 업로드를 했는데 들어가서보면 업로드가 안되있다 어떻하냐 이거 .. 1 카디아. 2018-06-20 0
21114 일반 뉴비 묵언으로 놀다가 한국인인거 들킴 11 요짜이 125.188 2018-06-20 0
21113 일반 유니티 새로운 프로젝트 만들었는데 배경이 안보임 2 아루라테 2018-06-2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