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IVE,MR 둘다 써봄 나같은 사람 있냐
글쓴이
Roosakov
추천
1
댓글
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4859
  • 2018-06-07 23:19:16
							

VIVE 사고 부갤주님한테 1주만에 팔았는데

ㄹㅇ 화질 개시발 유튜브로 360~480 가까이서 쳐보는 느낌이라
눈 존나 쉽게 피로하고 약간 멍때리면 모기장 존나 활성화되고

내 자체가 민감해서 화질이라던가 뒤에 선 존나 많은게 ㄹㅇ 불편했음..

컨트롤러도 모르는 사람이 많던데 바이브는 이동하는 키랑 손동작(표정이나 총쏘기 등등)이 하나로 겹쳐져있음 이동하다고 총쏘고 무기꺼내고 표정 2개 겹쳐져서 병신같은 표정 나오고 그랬음
그리고 비트세이버도 컨트롤러가 이동버튼이 따로 없어서
겜키면 맨날 강제로 뒤 돌아야했음 ㅅㅂ..

장점은 트래킹이 진짜 좋다는거, 그래도 맹신하면 안되는게
본인 방이 좁으면 책상에 컨트롤러가 가려지면 손이 굳어 버렸음
인식 공간 내에 장애물이 없어야됨

비트세이버, 온워드,파블로브 같은거 할때는 트래킹에 대한 불편함 없이 잘 한거같당

--

그 뒤로 델 MR 3일간 친구집에서 놀면서 해봤었는데 ㄹㅇ 내 기준으로는 모기장도 없었고 영화보기도 좋았고 컨트롤러도 편했음

일단 이동이랑 감정표현이 안겹친다는게 존나 감격이었고...

트래킹은 아주 가끔? 불편한거 아니면 내가 점점 익숙해지니까
괜찮더라 특히 방에 물건이 많고 좁을수록 많이 안움직여서 튈일이 적으니까 괜찮았음

제일 좋은건 다시 말하지만 진짜 화질... 모기장 없고 눈 피로가 적고
화질도 좋으니까 멀미도 덜했음..

난 MR이 잘 맞는듯..


그리고 웬만하면 VIVE 사기전에는 VR방 가보는걸 추천하구..



나처럼 화질에 민감해서 바이브가 잘 안맞는 사람 있었음?



1.민감한 사람은 바이브사면 화질에  불만도 떡상 씹가능

2.그래도 역시 바이브에서 트래킹에 대한 불편함은 없었음

3.MR 경험하고 다른 불편함 감수할 정도로 화질 만족함



Roosakov 그래서 곧 MR을 산다 희희 2018.06.07 23:22:17
ㅇㅇ mr 이 갓갓이지 본인 바이브는 써본적 없지만 델 mr은 만족함 84.47 2018.06.07 23:22:24
Jatking 바이브사용중인데 뚝배기무게제외하곤 불편함없음 2018.06.07 23:25:2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1842 일반 오큘러스 입문햇는데 연장선 필요해요? 5 가사이_유노 2018-06-22 0
21841 일반 키넥스 설정 넘모 어려워용... 일레임 2018-06-22 0
21840 일반 와근데 키넥ㅌ. 존나싸네?? 4 애플치즈 2018-06-22 0
21839 일반 미디파일 피아노룸 악보로 만들어주는거 없어?? 2 ㅇㅇ 211.36 2018-06-22 0
21838 일반 지브러시로만 만들면안됨?? 6 ㅇㅇ 112.148 2018-06-22 0
21837 일반 키넥트팔아여 3 spill 221.146 2018-06-22 0
21836 일반 이캐릭 먼데 눈깔 존나 땡글땡글 하냐 2 아야세쨔응 2018-06-22 0
21835 일반 두유노다웨? 피냐타 2018-06-22 0
21834 일반 키넥트 이거맞지??? 1 애플치즈 2018-06-22 0
21833 일반 트래커랑 스트랩? 서로 연결고정은 고무줄로만해도될까? 3 댕타 2018-06-22 0
21831 일반 키넥트 어디서 뭘사야하는거지?? 2 애플치즈 2018-06-22 0
21830 일반 님도라 MMD모델링 fbx로 어캐빼고 있음? 2 Luche 2018-06-22 0
21829 일반 오큘 구매시 아마존 키프트 50$ 아마존라이브챗하니까 그런거 업다네 2 가사이_유노 2018-06-22 0
21828 일반 그럼 복셀로 커미션받는건 어때 2 피냐타 2018-06-22 0
21827 일반 지금 돌아가면서 오큘러스체험하는데 5 공배기 2018-06-22 0
21826 일반 걍 모델링 하는법을 과외시키는거 커미션은 안받니 8 전문구라꾼 2018-06-22 0
21825 일반 바이브 as들어가는 사유가 다들 머임 5 162cm 2018-06-22 0
21824 일반 그래도 커미션 하나 받아서 만드는게 진자 좋은거같음 7 카디아. 2018-06-22 2
21822 일반 VR챗에서 완전 자작 아바타를 보기 힘든이유 8 Luche 2018-06-22 3
21821 일반 요즘 데스건은 씨발 광역기도 쏘냐? 4 ㅇㅇ 175.223 2018-06-22 0
21820 일반 갸아악 구와아ㅏㄱ 바이브 as들감 1 신ldl 2018-06-22 0
21819 일반 우와 씹 지하철에 페미티셔츠입은사람있어 1 ㅇㅇ 223.62 2018-06-22 0
21818 일반 아이트레킹 없으면 많이 어색하려나? 3 카디아. 2018-06-22 0
21816 일반 트래커 배송 속도 ㅍㅌㅊ? 7 댕타 2018-06-22 0
21815 일반 누가 나 대신 마작 정리해줘 피냐타 2018-06-22 0
21813 일반 데스건 파티쿨시스템이 어떻게되어있길래 2 게임가드改二 2018-06-22 0
21812 일반 유니티 질문! 2 NewTaKu 112.144 2018-06-22 1
21810 일반 아바타 만드는거 가격이 너무 무섭다야 4 울테 2018-06-22 0
21809 일반 모델링 이거 4차산업 해도 되겠는데 6 아야세쨔응 2018-06-22 0
21808 일반 제글 삭제당함? 아마존 75달러 말하면안대? 9 가사이_유노 2018-06-22 0
21807 일반 핵쟁이가 총한대 맞는다고 안하는것도 아닐텐데 2 ㅇㅇ 223.38 2018-06-22 1
21806 일반 언더테일 피아노 악보 9 케이틸리스 2018-06-22 12
21805 일반 님들 잠깐 질문 2 dd 116.126 2018-06-22 0
21804 일반 복사할 가치가 없는 아바타 끼고 다니면 복사 안당할까 7 ㅇㅇ 110.70 2018-06-22 0
21803 일반 아는 사람 3d모델 디자인까지 150 받는다는애 보아라 12 MANKALO 2018-06-22 0
21802 일반 차렷충+데스건+갤까지하는거보면그섀끼아니노? 1 ㅇㅇ 110.70 2018-06-22 0
21801 일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 치요키 2018-06-22 0
21800 일반 모작중이었던것 1 Luche 2018-06-22 0
21799 일반 데스건은 오버라이드에다 넣는거임? 9 BLOCK_B 2018-06-22 0
21797 일반 붕탁나이트 보아라 7 음료 2018-06-22 7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