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R챗에서 완전 자작 아바타를 보기 힘든이유
글쓴이
Luche
추천
3
댓글
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1822
  • 2018-06-22 06:23:03
							

내가 마야/바디페인트 사용자라 이쪽으로 관련지어서 설명해줌


VR에서 파츠 떼다 조립하는 유사 모델링말고
아예 0부터 만드는게 어려운 이유는 엄청난 공정임
보통 이 공정들 하나하나가 기술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업계에서도 구인할때 일본기준으로 크게 나누자면

원화가
캐릭터 모델러
배경 모델러
리거(한국의 경우 애니메이터가 같이하던데 일본은 전문 리거 뽑음)
애니메이터
이펙터

가 있음
원화가랑 모델러 같이 하는 사람들도 있음


VR챗용 모델링을 처음부터 하려면

1.원화를 그린다 -원화가
2.캐릭터 모델링을 한다 - 캐릭터 모델러
3.UV전개를 해서 매핑을 할 수 있는 상태로 만든다 - 캐릭터모델러
4.텍스쳐를 그리고 쉐이더에 붙여서 캐릭터에 적용시킨다 -캐릭터 모델러
5.본을 박는다 (리거)
6.스키닝을 한다(리거)
7.블랜드 셰이프를 만든다(리거)
8.캐릭터의 애니메이션을 만든다 (애니메이터)
9.애니메이션에 따른 효과를 만든다 (이펙터)


이걸 전부 혼자해야함
어지간한 능력자 아니면 하기 힘듬
3DCG배우면 그래픽 저게 뭐냐 하는 게임들 몇개는
다시보게 됨ㅋㅋㅋ

그만큼 많은 전문적인 기술을 요구하는 영역인만큼
VR챗에 그런 능력자가 많이 없는거라 봄
ㅇㅇ 언젠가 할 수 있게 되고 싶다. 223.62 2018.06.22 06:24:47
음료 2018.06.22 06:24:47
MANKALO 텍스쳐 붙이는것도 세세하게 들어가면 텍스쳐러도 따로 둔다며? 일단 애니메이터나 이펙터같은 경우는 유니티 쓰면 되니까 그 부분은 다른 모델링 프로그램에 비해 크게 어렵진 않겠고 2018.06.22 06:25:17
러닝머신러닝 그래도 한번에 몇가지씩하는 아마추어 제작자들 보면 대단함 2018.06.22 06:26:18
Gloryman 그리고 거기다가 +@로 유니티 까지 하는 사람은 정~~~말 없음 2018.06.22 06:29:53
xx 뭐 emote 넣을 거 아니면 애니메이터는 필요없고, 이펙터도 옵션이니까 뺄 수 있긴 하지. 원화가, 모델러, 리거. 183.96 2018.06.22 06:48:07
xx 그냥 모델링 하나만 한다고 쳐도 전문직으로 먹고 살 수 있는 능력을 게임 하나 하겠다고 배워야하는거니 허들이 장난 아니긴 하지. 183.96 2018.06.22 06:48:58
강나다 그럼 3대요소는 원화가 모델러 리거 겠네? 116.46 2018.06.22 07:10:0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2434 일반 야 트래커 고정 이거 존나좋은거같다 12 카디아. 2018-06-23 10
22433 일반 블랜더에서 유니티 뭘로가져가야함? 2 ㅇㅇ 14.32 2018-06-23 0
22432 일반 걍 어찌어찌 주워들은 짬으로 처리했음 Luche 2018-06-23 0
22431 일반 저댄 땀 존나나서 샤워하고옴 댕타 2018-06-23 0
22430 일반 비트세이버에 아바타 넣었는데 겁나 빛나는데 어캄? 2 하벤하이드 2018-06-23 0
22429 일반 파티클 도움 요청! 2 BEnE 2018-06-23 0
22428 일반 엊그제 브이알 카페다녀와봤음 꿀뚤 2018-06-23 0
22427 일반 emote에 애니메이션 넣을때 idle로 서게하는건 성공했는데... 2 tabibito 122.19 2018-06-23 0
22426 일반 다음주에 받자나~~~~ 1 학과가_사라진_아싸 2018-06-23 0
22424 일반 간단한 모델링 만들어드립니다 6 ㅇㅇ 223.62 2018-06-23 0
22423 일반 애들아 이거 비번 02050129MMDD 아니냐? 4 dd 27.117 2018-06-23 1
22422 일반 아키츠시마 업로드햇다 ㅇㅇ 218.147 2018-06-23 0
22421 일반 님들 이거 vr기기 있어야만 할수있죠? 2 ㅇㅇ 175.223 2018-06-23 0
22420 일반 키작은 캐릭터들은 부럽다 2 카디아. 2018-06-23 0
22419 일반 vive같은걸로 vrchat하면 존나 쩌는점 하나 있는데 2 쉔가오랜 117.111 2018-06-23 0
22418 일반 립모션 넣었는데 인게임에선 안움직이는거 어케 고쳐야하냐 ? 1 아야세쨔응 2018-06-23 0
22417 일반 완장만드는거 천천히알려주면 0.5드림 4 Karen 2018-06-23 0
22415 일반 vmd 애니메이션 배속 설정 가능함?? ㅇㅇ 222.101 2018-06-23 0
22414 일반 인게임에서 이모트 하는데 1 BEnE 2018-06-23 0
22413 일반 이건또 뭔 개같은 오류냐 1 ㅇㅇ 118.221 2018-06-23 0
22412 일반 외국인들은 아바타로 깽판치는거 아님 글케 신경안씀. 1 ㅇㅇ 121.139 2018-06-23 0
22411 일반 저댄방 로딩도중에 나가서그런가 또 안되네 2 댕타 2018-06-23 0
22410 일반 토가 히미코 아바타 ㄹㅇ 존나이쁘다 1 댕타 2018-06-23 0
22408 일반 다른 모델 뼈 이식하는 방법 있을까 ㅇㅇ 121.144 2018-06-23 0
22405 일반 우에하라 히로미 캐논 쳐보고싶은데 악보따기가 너무 힘들다 3 ㅇㅇ 183.103 2018-06-23 1
22404 일반 블렌더 메테리얼 질문 Karen 2018-06-23 0
22401 일반 님들 오큘러스 살려고하는대 3 청화생 2018-06-23 0
22400 일반 댄스방에서 춤추면 좋은점 2 치요키 2018-06-23 0
22399 일반 왜 갑자기 아무도 안만나지냐 5 일레임 2018-06-23 0
22398 일반 파티클 받아서 넣고싶은데 넣었는데 1 BEnE 2018-06-23 0
22397 일반 지브리 맵 진짜 좋다. 4 ㅇㅇㅇㅇㅇ 112.161 2018-06-23 0
22396 일반 어글리 코리안 특징 5 ㅇㅇㅇㅇㅇ 112.161 2018-06-23 3
22395 일반 모야 부갤주가 뿌린 모델링 써두댐? 1 ㅇㅇ 175.125 2018-06-23 0
22393 일반 블랜더 본 과련 질문좀 1 Luche 2018-06-23 0
22392 일반 댄스방 자주 가다보니 살빠짐 2 ㅇㅇ 1.227 2018-06-23 0
22391 일반 본 합치기하면 자꾸 모델링이작아짐 1 ㅇㅇ 14.32 2018-06-23 0
22388 일반 이제 레이져만 쏘만 이모트 1번 거진 완성인데 ㅅㅂ... 3 BEnE 2018-06-23 0
22387 일반 이거 같은거 넣어주라고 하는데 하나도 없는데 머임 ?? 7 아야세쨔응 2018-06-23 0
22386 일반 본지우고 아이트래킹 눌르니까 에러나오는데 우짜냐 ㅇㅇ 211.34 2018-06-23 0
22384 일반 블렌더에서 본 지우는법 없나? 3 ㅇㅇ 218.147 2018-06-2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