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WMR 사용후기
글쓴이
돈테크만
추천
1
댓글
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4786
  • 2018-06-07 17:05:18
							


이틀 써보고 후기씀.

국내배송대행업체에서 샀는데 1주일만에 왔다. 잔뜩 기대했는데 박스 씰 뜯겨있고,

박스안에 HMD랑 컨트롤러두개 들어잇는데 살짝 중고느낌 나서 실망.

pc에 연결하고 페어링하니까 알아서 잡히드라.


시작하자마자 방에서 위치 잡는데 방이 작아서 힘들더라.

눈앞에 콘트롤러가 왔다갔다하는건 신기.

바다가 보이는 집이 나오고 거기서 앱을 실행하는데

다들 단순해서 그다지 오래해보진 않음.

헤일로 트레이닝모드... 좀 재밌어질려나 할때 끝남.


바로 스팀에서 VR챗 깔고 들어갔는데 겁나게 느려서 강제종료.

나중에 안 사실인데 스팀 앱 속성에서 오버레이 끄면 속도가 좀 나아짐.


스팀 홈은 겁나게 느리더라. 

그냥 패스.

그냥 WMR홈에서 놀자.


기껏 VR 샀는데 챗도 못하고 뭐하지 하다가 비트세이버 구매.

와 재밌더라.

트래킹 안튀고 쓱삭거리며 노는데 이게 VR이구나 싶더라.

VR 초심자들은 반드시 비트세이버도 구매해라.


VR카노조도 해봤는데 음...

WMR에서는 콘트롤러가 안먹는다. 바이브용인듯.

따로 프로그램 설치해서 먹히게 하는 법도 있다지만 암튼 귀찮았다.

그래도 눈앞에 미소녀가 입체로 서있는데 손으로 만지작 거리고 싶긴 했다.


VR챗 오늘 다시 시도.

오버레이 꺼서 창하나 줄이고나니 확실히 속도가 늘어났다.

그런데 컨트롤러 배터리 방전되서 다급하게 다이소 가서 사옴.

밥먹고 운동겸 비트세이버 하고나서 다시 VR챗 켰다.


이제 차렷충은 끝났다.

근데 확실히 WMR의 트래킹으로는 포즈의 한계가 느껴지더라.

그래도 사람들이랑 놀만큼은 나옴.

트래킹이 튀는 경우들이 있는데, 배터리가 모자라서+셋팅문제도 있기때문에 좀더 살펴봐야겠다.

팔이 똑바로 안펴져서 왜그러지? 했는데 옵션에 실제 키 넣는 부분이 있더라.

여기저기 돌아다니는데 아바타 이쁜걸로 바꾸고 싶어지더라.



소감을 보자면, 돈은 안아깝다.

그리고 경험이라는 측면에서는 WMR도 나쁘지 않음.

다만 단점이 하나 있는데 HMD가 딱 머리에 고정되는게 아니더라.

게임하다보면 이게 살짝 비틀어지는데 그때 눈도 아파지고 눈이 뿌여짐

이것만 아니면 오래 놀텐데 진짜 이거땜에 20분 이상을 놀지 못함.

열도 꽤 나는 편이다.


나중에 돈 더모아서 바이브로 가고싶은 마음도 잇지만,

일단 유선인게 가장 불편함.

그냥 다 내장되서 무선이면 어디든 장소 넓은데 찾아서 놀텐데 그게 제일 문제다.

이건 WMR이든 바이브든 오큘이든 같은 문제들.


그리고 되도록 공간을 좀 비우고 해야한다.

보통 가로세로 2미터정도면 된다는데 팔을 휘젖는거 생각하면 그보다 더 넓으면 좋을듯.

좁은데서 놀다가 잘못하면 다치겠더라.

비트세이버할때또 겁나서 팔을 제대로 못뻗음.


우동이니 이런건 아직 보지 못함. 

야한거 좋아하긴 하는데 음...


홈에서 동영상 보면 꼭 극장 느낌 나더라.

느그이름 봤다.





춤만춰 스팀용 믹스리얼리티 모시기 검색해서 깔고//실행순서를 스팀-스팀용 믹스리얼리티- 창뜨는거 기다렷다가 헤드셋착용- 스팀용 홈에서 vrc실행 2018.06.07 21:22:12
춤만춰 영화나 우동같은3D영상은 스팀에서 skybox로 보세요~_~/ 2018.06.07 22:23:2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4867 일반 나 컴퓨터 사양 4 아보 223.39 2018-06-07 0
14866 일반 ㅇ허구헌날 그유튜버생방보고 한다는게 1 마요릭 2018-06-07 1
14864 일반 음 커스텀 메이드로 최애캐 만들었는데 CelesT 2018-06-07 0
14862 일반 날씨가 이럿개좋운대 난외 출근시뮬레이션? 2 ㅇㅇ 39.7 2018-06-07 0
14861 일반 오늘의 추천 곡 - Wake Me Up 3 ㅇㅇ 84.47 2018-06-07 0
14860 일반 미코 저작권으로 왤케 불탐? 1 momo 14.49 2018-06-07 0
14859 일반 VIVE,MR 둘다 써봄 나같은 사람 있냐 3 Roosakov 2018-06-07 1
14858 일반 vr챗 차운전해도 멀미 없던데 아야세쨔응 2018-06-07 0
14857 일반 vr멀미 안나는게 정말 행운인거같음 8 카디아. 2018-06-07 0
14855 일반 이 움짤 주인을 찾은것같다 5 코우 2018-06-07 0
14854 일반 않이 진짜 이해가 안가네.. 1 긴긴 2018-06-07 0
14853 일반 MR 델바이저 2일정도 써보고 후기남김 10 ㅅㅋㅋ改 2018-06-07 0
14852 일반 내가 요즘 커메 영상 좌안 우안 둘로 나뉜 거 CelesT 2018-06-07 0
14851 일반 후 윈도우즈 에말 그게 뭐라고 2 CelesT 2018-06-07 0
14850 일반 이렇게 어떻게 찍냐? 8 카디아. 2018-06-07 0
14849 일반 요즘 들어서 바이브 안전선들이 자꾸 보이기시작함 2 카디아. 2018-06-07 0
14848 일반 궁금한게 있는데 1 ㅇㅇ 175.223 2018-06-07 0
14847 일반 99프로 확률로 손위에 서있는 칸나 1 코우 2018-06-07 0
14845 일반 Vrc에서 기타나 피아노나 노래버스킹하는애들많잖아 3 티피 2018-06-07 0
14844 일반 똥렌디 저작권 인식 개웃기네 ㅋㅋㅋㅋㅋ 56 ㅇㅇ 27.117 2018-06-07 13
14842 일반 님덜 리깅은 블렌더 말고 유니티에서 하는건가여? 1 긴긴 2018-06-07 0
14840 일반 빌런모임 4 MANKALO 2018-06-07 0
14839 일반 핵쟁이 하나 박제하고 감...ㅠㅜ 4 HALT 2018-06-07 0
14838 일반 곤육몬 이모티 움짤 4 NAME_HORANG 2018-06-07 2
14837 일반 스팀VR MR로 쓸 때 문제 많음? 1 ㄹㄴㅇ 122.46 2018-06-07 0
14836 일반 배빌런'들' 3 ㅇㅇ 106.254 2018-06-07 0
14834 일반 으 트래커오면 방 2층으로 옮겨야게따 1 신ldl 2018-06-07 0
14833 일반 하와와 댄스 재밌는 거시야요 4 ㅇㅇ 61.76 2018-06-07 0
14832 일반 이거 해결법좀 1 ㅇㅇ 118.222 2018-06-07 0
14831 일반 턱괴고 과자먹으면서 애니보다가 문득 내손 봤는데 4 꼬마키` 2018-06-07 0
14830 일반 스네일마커 질문좀 3 림림 182.172 2018-06-07 0
14829 일반 야마카제 커엽네 3 면요리좋아함 2018-06-07 0
14828 일반 릴본어랑 영어 못하면서 vr 사서 vrc만 하면 호구임?? 4 두두 211.243 2018-06-07 0
14827 일반 이거 언제 넣은거임 5 NAME_HORANG 2018-06-07 0
14826 일반 메이커들은 왜 고구마피자 안팔까? 1 ㅇㅇ 211.63 2018-06-07 0
14824 일반 나랑...좆목할래..? 4 음메 223.62 2018-06-07 1
14823 일반 미코처럼 문제 있는 모델있음? 7 면요리좋아함 2018-06-07 0
14822 일반 어제는 미코쟝꿈꿧으니까 3 G군 2018-06-07 0
14820 일반 vr 배송오는중에 열정이 식어버렸다 8 ㅇㅇ 211.63 2018-06-07 0
14819 일반 아바타 옷 갈아 입히고 손가락 같은거 잘 확인하셈 2 ㅇㅇ 112.184 2018-06-07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