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내 강좌가 보기 힘들면
글쓴이
MANKALO
추천
4
댓글
2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1226
  • 2018-05-08 16:49:55
							

내가 미안해...
난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하겠다고 쓰는거고 긴장풀자고 드립넣은건데 많이 불편했구나. 솔직하게 말해서 쿨하게는 못하겠고 좀 많이 가슴아프네.
난 일하는 틈틈히 조금씩 만들면서 그것들 스샷찍으면서 모은다음에 한번에 게시글로 정리해서 올리는거임.
어차피 아무도 못쫓아오더라도 쓸 생각으로 쓰고있는 강좌니까 앞으로 계속 쓰긴 할거임. 최근 일이 바빠서 적진 못하고 있었지만.
그렇다고 너네들이 더 이해하기 쉬워지게 쓰거나 그런건 아님. 어디까지나 글에는 한계가 있음. 그냥 너네들이 한국어로 이런 기능도 있구나 하고 이해하고 어느정도 알아서 부족한건 유튜브나 외국포럼보고 채우렴.

하트

쏴랑해 얘드라 아바타 만드는거 파이팅
공배기 2018.05.08 16:50:12
루티안 솔직히 글로 쓴거 치고는 잘썼다고 봄 그냥 글이라는 매체의 한계일 뿐이지... 2018.05.08 16:50:34
루티안 보기어렵다고 좀 잘 쓰라고 징징거리는건 사실 자기가 알아보려고 1도 시도 안한거심이 틀림ㅇ벗다 2018.05.08 16:51:09
ㅇㅇ 나는 눈 깜박이는거 한번 쓱 훑어보고 내가 할수있는게 아닌거같아서 바로 포기했음 118.222 2018.05.08 16:51:22
루티안 아 파딱아 궁금한거 두개 있는데 내가 눈 깜빡이는거 표정일때 안들어가게 하려고 깜빡임 0 설정을 표정에 전부 넣었더니 아예 안깜빡이더라 ㅜㅜ? 이거 해결 불가능? 표정 만들었을때 깜빡이니까 너무 이상하던데... 그리고 아바타 이미지 일러스트로 바꾸는건 어케 하는거야?? 2018.05.08 16:53:08
이즈밍 파딱 사랑행♡ 난 매번 까먹을때마다 파딱 강좌보고있엉 2018.05.08 16:53:24
루티안 깜빡이는 shape key 다시 만들어야 되는거면 포기하려고... 2018.05.08 16:53:31
MANKALO 루티안/오버라이드에서 fist, 또는 idle에다가도 넣었다면 그럴수도 있음. idle에다가도 블링크애니메이션 넣어봐봐. 아바타이미지 일러로 바꾸는건 아바타 구석에다가 plane이나 quad객체를 소환해서 거기에다가 일러스트 마테리얼 넣은 다음에 카메라 맞추면 됨. 보통 그런 방법을 많이 쓰더라고, 2018.05.08 16:56:03
MANKALO +카메라 맞추는 방법은 업로드하기 직전에 플레이 버튼 눌린채로 scene으로 돌아가서 vrccam인가? 하는거 그거 움직이면 됨 2018.05.08 16:56:57
DAKDAK 2018.05.08 16:59:03
DAKDAK 힘내라 브루다 나도 힘내서 소개글 적겠다 브루다 2018.05.08 16:59:51
루티안 음 fist나 idle은 전혀 안건드렸는데 .. idle에 blink 애니메이션을 넣어봐야겠네 쩝 idle은 손가락 관절 상태가 어케됨? 2018.05.08 17:00:07
루티안 전부다 0으로 하면 되나? 2018.05.08 17:00:15
MANKALO ㄴㄴ 그냥 관절 옵션을 넣지마 2018.05.08 17:00:38
루티안 아 ㅇㅋ 자고일나서 해보께 2018.05.08 17:01:57
ㅇㅇ 난 되게 글 이해하기 쉽던데 스크린샷으로 설명 다 해주니까... 덕분에 아바타 여러개 다 만들었어 116.45 2018.05.08 17:19:33
ㅇㅇ 알라뷰 223.131 2018.05.08 17:50:02
ㅇㅇ 글내용은 충분히 이해 잘되는데, 스샷이랑 글위치를 반대로 좀.. 121.125 2018.05.08 18:06:59
ㅇㅇ 몇번을 읽어봐도 위치바뀐거 적응이 안됨 ㄹㅇ루; 121.125 2018.05.08 18:08:01
ㅇㅇ 아냐 형 진짜 난 형글만 보고 걸음마뗀 늒네인데 이정도면 형 정말 잘해준거야 121.140 2018.05.08 19:18:08
ㅇㅇ 물어볼때마다 자기일처럼 알려주는 형이랑 고인물들 덕분에 안떄려치고 걸음마 가능하게 되서 ㄹㅇ 고마움 121.140 2018.05.08 19:18:56
마-왕 이해 잘되는 글인데 ;;;; 그러니까 빨리 다이나믹본 앙망 2018.05.08 19:52:11
꿀뚤 2018.05.09 00:12:4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047 일반 핫-하 수동 데시메이션 해냈다 4 루티안 2018-05-11 0
2046 일반 오늘 재팬신사에서 참교육해준 새끼 사진 공개 ㅋㅋ 6 차캐여 123.109 2018-05-11 1
2044 일반 일반룸가니까 퍽큐 존나하네 ㅋㅋㅋㅋㅋ ㅇㅇ 125.180 2018-05-11 0
2042 일반 카메라 새로운 기능 존나 재밋네? 4 차캐여 123.109 2018-05-11 0
2041 일반 오버라이드 손은 분명 양쪽손 한거같은데 如月千早 2018-05-11 0
2040 일반 잠이안온다 강나다 116.46 2018-05-11 0
2039 일반 심수창님 디코아디 강나다 116.46 2018-05-11 0
2038 일반 무언 컨셉으로 플레이하던 사람이랑 드디어 소통했다 1 ㅇㅇ 1.243 2018-05-11 0
2036 일반 MR도 앉거나 그럴수 있나요? asdas 175.213 2018-05-11 0
2035 일반 오버라이드 이거 근데 복붙하는 부분 그냥 붙혀넣기가 되버리는데 1 如月千早 2018-05-11 0
2034 일반 노트북으로 연결시 208 에러뜨는데;; 21 드란시아 2018-05-11 0
2033 일반 넵튠 습격 춤 2 틸핏아재 2018-05-11 0
2032 일반 코리아가라오케 수창이디스코드 머냐? ee 121.179 2018-05-11 0
2031 일반 MR 쓰다보니 바이브 탐나네 3 ㅇㅇ 118.41 2018-05-11 0
2029 일반 으악 지긋한 원룸생활을 벗어나야해 2 공배기 2018-05-11 0
2028 일반 넵튠 습격 (데이타 주의) 1 틸핏아재 2018-05-11 0
2027 일반 애니메이션 하나바꾸면 다른것도 같이바뀌는데 왜이럼? ㅇㅇ 211.34 2018-05-11 0
2026 일반 입문하려는 늒네 MR 질문 있어요 4 Chaty 2018-05-11 0
2025 일반 vr 곧 온다 5 栗ご飯 61.83 2018-05-11 0
2024 일반 마 내일 서코온나 3 공배기 2018-05-11 0
2023 일반 니들 솔직히 말해라 9 栗ご飯 61.83 2018-05-11 0
2022 일반 내가 리얼 개빡쳐서 글쓴다 7 바보냐 117.111 2018-05-11 1
2021 일반 다 했는데 마지막에 오류났는데 먼뜻임? 8 ㅇㅇ 211.34 2018-05-11 0
2020 일반 빅시스터 지하로가는길이뭐임?? 강나다 116.46 2018-05-11 0
2019 일반 원조는 격이 다르다 2 ㅇㅇ 114.205 2018-05-11 0
2018 일반 일주일중 오늘이 일하기제일싫다 1 늒네챠 175.223 2018-05-11 0
2017 일반 오버라이드 만들다가 실수했는데 3 如月千早 2018-05-11 0
2016 일반 나도 아바타월드나 만들까 4 MANKALO 2018-05-11 0
2015 일반 눈 깜빡이는 거 넣으면 1 ㅇㅇ 220.81 2018-05-11 0
2013 일반 이 아바타 어디서 구함 졸귄데 5 ㅇㅇ 115.143 2018-05-11 0
2012 일반 블락 푸는법 2 도와줘요 118.43 2018-05-11 0
2011 일반 오늘 VR 일기 3 ㄹㅎㅇ 2018-05-11 0
2010 일반 오늘도 병신같은 한국인 만났다 5 바보냐 117.111 2018-05-11 0
2009 일반 나 자랑하고싶은거 있음 3 MANKALO 2018-05-11 0
2007 일반 시바 멈춰버렸네 ㅋㅋㅋㅋ 2 만세이 2018-05-11 0
2006 일반 함 해볼라고 다운 했는데 적용 제한 좆같네 2 ㅇㅇ 180.27 2018-05-11 0
2005 일반 수만은 시행착오 끝에 가장 좋은 트래킹이 되었다 10 김끄리 2018-05-11 0
2003 일반 이거 소리가 투투투둑 하면서 밀리는현상이있는데 만세이 2018-05-11 0
2002 일반 일본맵 한국인 존나많네 1 만세이 2018-05-11 0
2001 일반 트래커 잘 안되는 애들 확실한건 1 MANKALO 2018-05-11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