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개인적 의견이 많은 오큘과 바이브 사용후기
글쓴이
ㅇㅇ
추천
1
댓글
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99722
  • 2019-01-19 05:52:26
  • 211.36
							
처음 브알 진입을 오큘러스로 하고 바이브로 넘어왔습니다
개인적 의견이 많으니 나와 다르다고 짱돌은 던져주지마시기 바랍니다.
빡대가리라 맞춤법이 틀려도 이해를 해주시기바랍니다.

1. 화질
바이브는 뭔가 내가 난시가 생긴 느낌이 좀 들었습니다.
일정거리 멀어지면 곂쳐보이는 느낌이 났습니다
오큘러스는 화질 자체는 깨끗하였습니다. 몇시간 써도 눈이 아프지는 않았네요

2.컨트롤러 편의성
바이브는 몽둥이로 사람팰용도로 써도 될정도로 무거웠습니다.
그래도 트랙패드가 신기해서 좋았습니다.
오큘러스는 빡대가리도 쓸수잇는 컨트롤러를 가지고 있습니다.(필자는 빡대가리가 맞음) 무게배분이 잘되어있어서 무겁지가 않았습니다.

3. 사후관리와 각종 악세서리
바이브는 국내 정품구입 기준으로 1년 AS 가능이 정말좋은 메리트입니다. 악세서리같은경우는 무선킷,트래커 등등 많은 편의 악세서리를 가지고 있어서 가격만 상관없다면 폭넓게 즐길수잇습니다
오큘러스는 값은 쌋지만 얘가 뒤지면 사설 수리를 맡겨서 고쳐야됩니다. 특히 오른쪽 헤드폰 뒤지는건 ㄹㅇ 개같습니다.
풀트래킹을 할라면 키넥트 혹은 놀로를 사야되는데 진정한 흑우트리가 되는 라인입니다. 특히 놀로는 사지마십쇼 아무튼 쓰지마십쇼

4.미래
오큘 이새기들은 컴퓨터 쪽에는 미래가 안보이는거같습니다.
그래서 독립형 기기 모바일기기 그런분야로 가려고 하는거같습니다.
바이브는 스팀과 같이 협력하기에 컴퓨터 쪽에는 미래가 창창한데
모바일은 오큘한테 원펀치 쓰리강냉이 맞습니다


각각 장단점이 있어서 뭐 이게좋네 저게좋네 할수는 없지만
MR 보단 백배천배 나은거같습니다

1줄요약
지갑만된다면 바이브사시고 안되시면 오큘사세요

헹쿠 2019.01.19 05:53:48
ㅇㅇ 아맞다 베이스스테이션은 오큘이 바이브 후두려팹니다 바이브 설치 개같아요 ㅂㄷㅂㄷ 211.36 2019.01.19 05:59:16
ㅇㅇ 근데 둘 다 화질 거지같은건 마찬가지 211.36 2019.01.19 06:01:06
ㅇㅇ 도찐개찐이긴한데 오큘이 그나마 나앗어요 화질은 오디세이 +가 압승 211.36 2019.01.19 06:02:35
흰색 오큘이 훨ㅂㅐ 좋아 - dc App 2019.01.19 07:36:4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05305 강좌/정보 [번역] 월드 공개(퍼블릭) 요청하기(2) - 아바타 월드 2 헹쿠 2019-01-29 2
105304 일반 깔쌈하게 쓧~~~ 2 꼬마키` 2019-01-29 0
105303 일반 둘만있게돼도 얼른 겜끄고싶은티 내는거같고 참ㅋ ㅋ 5 dd 121.174 2019-01-29 0
105302 일반 라무네 표정 안나오는 이유가멀까? ㅇㅈㅈㅇ 49.165 2019-01-29 0
105300 질문 블렌더 크기조절 어떻게 합니가 4 TARA 2019-01-29 0
105299 질문 유니티 프로젝트 안들어가짐 2 ㅎㄹ 182.221 2019-01-29 0
105298 일반 빨래방 갔다오니까 다 자러갔네 6 _YS_ 2019-01-29 0
105297 일반 mr 뚝배기 좀만건드리면 뭐 켜저서 개빡침 2 그건위선이야 2019-01-29 0
105296 일반 유니티 vrchat 로그인안됨 2 114.205 2019-01-29 0
105294 일반 브얄하면서 손이 좀 이상한 애들이 있는데 TrustedUser 2019-01-29 0
105293 일반 이렇게 애니메이션이 고장남! 6 로템 2019-01-29 0
105292 일반 오늘 일기 3 Byanka 222.98 2019-01-29 0
105291 일반 립모션? 그거 자동으로 해주는거 해봣는데 13 ㅇㅈㅈㅇ 49.165 2019-01-29 0
105290 일반 Tris 조정 대행이라던지 있을까?? 6 音無 2019-01-29 0
105289 질문 이거 본 어케 지워욧 4 TARA 2019-01-29 0
105285 일반 아까 손동작 안나오는넘인데 ㅠ 5 로템 2019-01-29 0
105284 일반 엘프 홍조 나만 이상함? 8 sing)Hana 2019-01-29 0
105282 일반 너네는 인싸상대로 과몰입하지마라 3 ㅇㅇ 125.188 2019-01-29 0
105281 질문 라무네가 원래 고인물들이 쓸 수 있는 아바타임? 4 ㅇㅇ 180.64 2019-01-29 0
105280 일반 라무네는 페이스 메쉬 ? 립신 ? 이거없어? 3 ㅇㅈㅈㅇ 49.165 2019-01-29 0
105279 VRC일기 별일 없었던 며칠간 일기 4 도도새도도 2019-01-29 1
105278 일반 새로운 이케맨 부대 만듦 3 백당 2019-01-29 0
105277 일반 아아아아 게임하고싶어!! 4 -마요네즈- 2019-01-29 0
105276 일반 내 목소리 멋지다는 애덜은 많은데 1 ㅇㅇ 39.7 2019-01-29 0
105274 일반 바디 변경시 애니메이션 손동작 질문 2 로템 2019-01-29 0
105272 일반 과몰입 성공한건지 아닌지 모르겠는데 어케함 5 ㅇㅇ 123.213 2019-01-29 0
105271 일반 커피 9스택 2 _YS_ 2019-01-29 0
105270 일반 방금 영어화자가 나한테 말걸었는데 2 이십수하 2019-01-29 0
105269 일반 하느님맙소사 1 ㅇㅇ 118.223 2019-01-29 0
105268 일반 다들 이 맵 알구있어!? 16 클루 2019-01-29 2
105267 일반 엘프 쉐이프키 끼리 유니티에서 섞으면 얼굴 이상해지네;; 아루라테 2019-01-29 0
105266 일반 양심고백) 브이알쳇에서 과몰입 + 보라병 크리때문에 흑역사 만든적 있음 1 JinSilly 2019-01-29 0
105264 일반 우선 에이서 mr로 맛보고 즐기고 좋으면 바이브사고 1 ㅇㅇ 211.213 2019-01-29 0
105263 일반 MR 머리띠 부분이랑 VR기기 부분이 분리됐는데 어캄 1 DavidJ 2019-01-29 0
105262 일반 1/30일자 스샷 클루 2019-01-29 0
105261 일반 라무네 표정팩 받앗는뎅 7 ㅇㅈㅈㅇ 49.165 2019-01-29 0
105259 질문 이거 블렌더로 가져가는 건가? 2 TARA 2019-01-29 0
105258 일반 아바타 날수있는거 콜라이더 넣어야해? ㅇㅇ 223.39 2019-01-29 0
105257 일반 부스에 아이짱? 이거 괜찮나요 ㅇㅁ 2019-01-29 0
105256 일반 잉 눈 안움직이네 4 쉔가오랜 117.111 2019-01-2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