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개인적 의견이 많은 오큘과 바이브 사용후기
글쓴이
ㅇㅇ
추천
1
댓글
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99722
  • 2019-01-19 05:52:26
  • 211.36
							
처음 브알 진입을 오큘러스로 하고 바이브로 넘어왔습니다
개인적 의견이 많으니 나와 다르다고 짱돌은 던져주지마시기 바랍니다.
빡대가리라 맞춤법이 틀려도 이해를 해주시기바랍니다.

1. 화질
바이브는 뭔가 내가 난시가 생긴 느낌이 좀 들었습니다.
일정거리 멀어지면 곂쳐보이는 느낌이 났습니다
오큘러스는 화질 자체는 깨끗하였습니다. 몇시간 써도 눈이 아프지는 않았네요

2.컨트롤러 편의성
바이브는 몽둥이로 사람팰용도로 써도 될정도로 무거웠습니다.
그래도 트랙패드가 신기해서 좋았습니다.
오큘러스는 빡대가리도 쓸수잇는 컨트롤러를 가지고 있습니다.(필자는 빡대가리가 맞음) 무게배분이 잘되어있어서 무겁지가 않았습니다.

3. 사후관리와 각종 악세서리
바이브는 국내 정품구입 기준으로 1년 AS 가능이 정말좋은 메리트입니다. 악세서리같은경우는 무선킷,트래커 등등 많은 편의 악세서리를 가지고 있어서 가격만 상관없다면 폭넓게 즐길수잇습니다
오큘러스는 값은 쌋지만 얘가 뒤지면 사설 수리를 맡겨서 고쳐야됩니다. 특히 오른쪽 헤드폰 뒤지는건 ㄹㅇ 개같습니다.
풀트래킹을 할라면 키넥트 혹은 놀로를 사야되는데 진정한 흑우트리가 되는 라인입니다. 특히 놀로는 사지마십쇼 아무튼 쓰지마십쇼

4.미래
오큘 이새기들은 컴퓨터 쪽에는 미래가 안보이는거같습니다.
그래서 독립형 기기 모바일기기 그런분야로 가려고 하는거같습니다.
바이브는 스팀과 같이 협력하기에 컴퓨터 쪽에는 미래가 창창한데
모바일은 오큘한테 원펀치 쓰리강냉이 맞습니다


각각 장단점이 있어서 뭐 이게좋네 저게좋네 할수는 없지만
MR 보단 백배천배 나은거같습니다

1줄요약
지갑만된다면 바이브사시고 안되시면 오큘사세요

헹쿠 2019.01.19 05:53:48
ㅇㅇ 아맞다 베이스스테이션은 오큘이 바이브 후두려팹니다 바이브 설치 개같아요 ㅂㄷㅂㄷ 211.36 2019.01.19 05:59:16
ㅇㅇ 근데 둘 다 화질 거지같은건 마찬가지 211.36 2019.01.19 06:01:06
ㅇㅇ 도찐개찐이긴한데 오큘이 그나마 나앗어요 화질은 오디세이 +가 압승 211.36 2019.01.19 06:02:35
흰색 오큘이 훨ㅂㅐ 좋아 - dc App 2019.01.19 07:36:4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11113 일반 트짹이만 거름 2 ㅇㅇ 39.7 2019-02-09 0
111112 일반 vr묵언들 들박하고싶음 14 읭읭이 2019-02-09 0
111111 질문 VRCEX 개체 참조 오류? 3 HOUKA 2019-02-09 0
111110 일반 이겜 하면서 지인 지인 하는 애들중에 제대로 된놈이 별로 없는거같다 5 초보자아 2019-02-09 1
111109 일반 늅늅 트래커로 컨트롤러 인식이 되는데ㅠㅠㅠ ㅇㅇ 39.7 2019-02-09 0
111108 일반 2시간째 존버중 2 _YS_ 2019-02-09 0
111106 질문 월드 제작하고 있는데 물어 볼게 잇음 5 ㅇㅇ 218.158 2019-02-09 0
111105 일반 여고생 교복 삿음 12 Kawaii_Doggy 2019-02-09 0
111104 일반 바이브 프로 정신병자까지 왔네 ㅗㅜㅑ 5 110.70 2019-02-09 2
111103 일반 나랑 비빌사람구함 9 읭읭이 2019-02-09 0
111102 일반 파딱 없으니 야짤달린다 3 ㅇㅇ 39.7 2019-02-09 0
111101 일반 형ㅋㅋ 어제 잘들어갔어?ㅋㅋ 디코 확인좀ㅋㅋ 110.70 2019-02-09 0
111100 일반 제발 놀던곳으로 좀 꺼져줬으면함ㅎ 110.70 2019-02-09 5
111099 일반 좆목글 주작해서 념글로 보낸다 2 좆목탐지기 39.7 2019-02-09 0
111098 일반 형? 나 왜박제해 이지랄ㅋㅋㅋㅋ 3 110.70 2019-02-09 1
111097 일반 또 외부좆목 갤로 끌고와서 ‘냐’님을 소환하네ㅋㅋㅋ 110.70 2019-02-09 0
111096 일반 좆목이 성행하노 2 ㅇㅇ 39.7 2019-02-09 0
111095 일반 키넥트 사서 연결했는데 10 ㅇㅇ 121.1 2019-02-09 0
111094 일반 형? 8 김월향씨 2019-02-09 1
111093 일반 몇일동안은 븨알챗못하겠넹ㅡㅡㅋㅋ 3 읭읭이 2019-02-09 0
111092 일반 브얄 끼구자면 안좋은점 있어 4 혀뇽 2019-02-09 0
111091 일반 나도 과자 먹는중 ㅅㅂ momono 2019-02-09 0
111090 일반 지난 설날에 갤럼이 링크 올렸던90퍼센트 할인 헤드셋 3 군청비 2019-02-09 0
111089 일반 어떤애가 과자먹는 성대모사 해준다 해서 3 momono 2019-02-09 2
111088 일반 아바타 클론하는거 오류걸려서 질문합니다(카메라 컴포넌트 관련) l85a2 2019-02-09 0
111087 일반 자구일어낫다.. 3 혀뇽 2019-02-09 0
111085 일반 놀다가 잤는데 ㅇㅇ 121.137 2019-02-09 0
111084 일반 이런맵 만든애 진짜 죽어라 4 momono 2019-02-09 1
111083 일반 나 브이알챗 로그인에서 팅기더니 could not log in에러뜨는데 2 ㅇㅇ 121.1 2019-02-09 0
111082 일반 아... 바이브 5 현실세계 2019-02-09 0
111081 일반 목소리 좋은지 모르겠는데 3 ㅇㅇ 121.137 2019-02-09 0
111080 일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걍 아마존 직구로 사야겠다 3 ㅇㅇ 223.38 2019-02-09 0
111079 일반 상태검사 -> 절대 끄지 않음 했는데 ㅇㅇ 118.37 2019-02-09 0
111078 일반 mr 설치 도움22!! 7 TARA 2019-02-09 0
111077 일반 묵언 vr들 존나 기여어ㅋㅋㅋ 8 읭읭이 2019-02-09 0
111076 일반 게조깟은 월드 찾앟었는데 10 momono 2019-02-09 0
111075 일반 켜두고 자는거 넘 재밌음 읭읭이 2019-02-09 0
111074 일반 이겜 곰보겜임? 1 술먹으면토함 2019-02-09 0
111073 일반 아ㅏㅏㅏㅏㅏ 왜 무선킷 안돼 7 ㅇㅁ 2019-02-09 0
111072 질문 왜 로그인 하려는데 to many request 가 뜨면서 로그인안되냐 2 게임가드改二 2019-02-0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