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개인적 의견이 많은 오큘과 바이브 사용후기
글쓴이
ㅇㅇ
추천
1
댓글
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99722
  • 2019-01-19 05:52:26
  • 211.36
							
처음 브알 진입을 오큘러스로 하고 바이브로 넘어왔습니다
개인적 의견이 많으니 나와 다르다고 짱돌은 던져주지마시기 바랍니다.
빡대가리라 맞춤법이 틀려도 이해를 해주시기바랍니다.

1. 화질
바이브는 뭔가 내가 난시가 생긴 느낌이 좀 들었습니다.
일정거리 멀어지면 곂쳐보이는 느낌이 났습니다
오큘러스는 화질 자체는 깨끗하였습니다. 몇시간 써도 눈이 아프지는 않았네요

2.컨트롤러 편의성
바이브는 몽둥이로 사람팰용도로 써도 될정도로 무거웠습니다.
그래도 트랙패드가 신기해서 좋았습니다.
오큘러스는 빡대가리도 쓸수잇는 컨트롤러를 가지고 있습니다.(필자는 빡대가리가 맞음) 무게배분이 잘되어있어서 무겁지가 않았습니다.

3. 사후관리와 각종 악세서리
바이브는 국내 정품구입 기준으로 1년 AS 가능이 정말좋은 메리트입니다. 악세서리같은경우는 무선킷,트래커 등등 많은 편의 악세서리를 가지고 있어서 가격만 상관없다면 폭넓게 즐길수잇습니다
오큘러스는 값은 쌋지만 얘가 뒤지면 사설 수리를 맡겨서 고쳐야됩니다. 특히 오른쪽 헤드폰 뒤지는건 ㄹㅇ 개같습니다.
풀트래킹을 할라면 키넥트 혹은 놀로를 사야되는데 진정한 흑우트리가 되는 라인입니다. 특히 놀로는 사지마십쇼 아무튼 쓰지마십쇼

4.미래
오큘 이새기들은 컴퓨터 쪽에는 미래가 안보이는거같습니다.
그래서 독립형 기기 모바일기기 그런분야로 가려고 하는거같습니다.
바이브는 스팀과 같이 협력하기에 컴퓨터 쪽에는 미래가 창창한데
모바일은 오큘한테 원펀치 쓰리강냉이 맞습니다


각각 장단점이 있어서 뭐 이게좋네 저게좋네 할수는 없지만
MR 보단 백배천배 나은거같습니다

1줄요약
지갑만된다면 바이브사시고 안되시면 오큘사세요

헹쿠 2019.01.19 05:53:48
ㅇㅇ 아맞다 베이스스테이션은 오큘이 바이브 후두려팹니다 바이브 설치 개같아요 ㅂㄷㅂㄷ 211.36 2019.01.19 05:59:16
ㅇㅇ 근데 둘 다 화질 거지같은건 마찬가지 211.36 2019.01.19 06:01:06
ㅇㅇ 도찐개찐이긴한데 오큘이 그나마 나앗어요 화질은 오디세이 +가 압승 211.36 2019.01.19 06:02:35
흰색 오큘이 훨ㅂㅐ 좋아 - dc App 2019.01.19 07:36:4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00614 일반 인외교류회라고 해서 봤을때 6 초보고양이 2019-01-21 0
100613 일반 샤로 샀다새기드라 2 ㅇㅇ 223.62 2019-01-21 0
100612 일반 이게가벼운걸 못믿는애들아 5 ㅇㅇ 203.90 2019-01-21 0
100611 일반 요즘 1.0 1.1샤로 보면 이상해보임 2 ㅇㅇ 2019-01-21 0
100610 일반 뭘 어찌해야할지 모르겠다 37 A.ms 2019-01-21 38
100609 VRC일기 틀닥맨 VR채험기 2일차 3 ∩(>ヮ<)q 2019-01-21 0
100607 일반 뉴비 월드 퍼블릭 신청성공했는데 평가 좀 해줘 2 ㅇㅇ 223.62 2019-01-21 2
100606 일반 인외교류회 아이디어 제시함 5 잠들기가싫다 210.106 2019-01-21 0
100605 일반 그룹원 전원이 풀트인 그룹 3 ㅇㅇ 220.78 2019-01-21 1
100604 일반 비둘기 갱 2 Lakenls 2019-01-21 0
100603 일반 안이 디코 화면공유에 소리나는거 있잖아 4 ㅇㅇ 117.111 2019-01-21 0
100601 일반 후회하게해주지 8 ㅇㅇ 203.90 2019-01-21 0
100600 일반 풀트를 너무 하고 싶어 5 DavidJ 2019-01-21 0
100599 일반 이갤만 보면 유저 반이상이 풀트래킹 쓰는거 같음 15 ㅇㅁ 2019-01-21 0
100598 일반 인외준비완료 8 ㅇㅇ 203.90 2019-01-21 0
100597 일반 인외 이걸로 할라 했는데 11 으ㅡ음 2019-01-21 2
100596 일반 이거 듣는거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건웅? 2 ∩(>ヮ<)q 2019-01-21 0
100595 일반 나도 샤로 살래 시발 4 ㅇㅇ 223.62 2019-01-21 0
100593 일반 인외교류회 합격아바타는 이거야 2 하피핏 2019-01-21 0
100592 일반 머임 인외교류회 취소임 아니면 재개임? 1 으ㅡ음 2019-01-21 0
100591 일반 람쥐는 가까이서 볼 때 마다 너무 귀ㅡㅕ워 6 Chagabi 2019-01-21 1
100590 일반 아 씨발 교류회 이대로 끝내기엔 빡치네 .... 6 JinSilly 2019-01-21 0
100588 일반 좋다ㅋㅋㅋ 결재 딱 했다 기다려라ㅋㅋ 7 ∩(>ヮ<)q 2019-01-21 0
100585 일반 중2병 사쿠라도 하나 만들어야겠다 2 ㅇㅇ 2019-01-21 0
100584 일반 중고거래는 무서운데... ∩(>ヮ<)q 2019-01-21 0
100583 일반 와 순간 호동콘만써서 벌받은줄.. 6 liar 2019-01-21 0
100581 일반 인외 교류회 취소할께 7 JinSilly 2019-01-21 0
100578 일반 샤로보단 킷슈다 4 초보자아 2019-01-21 1
100577 일반 솔직히 인외교류회 무서움 ㅇㅇ 175.223 2019-01-21 0
100576 일반 결제오류 문의 답변왔다 5 ∩(>ヮ<)q 2019-01-21 0
100575 일반 난 아직 ㅇㅇ 125.183 2019-01-21 0
100574 일반 교류회 개인의견은 4 으ㅡ음 2019-01-21 2
100573 일반 왜30만원짜리샀는데 관부가세가 5.5나 나오냐? 2 ㅇㅇ 211.36 2019-01-21 0
100572 일반 인외교류회가 이렇게 논란이 많을지 몰랐어 8 JinSilly 2019-01-21 0
100571 일반 성역할테스트.. 유행은 따라가는거라배웠다 1 이즈밍 2019-01-21 0
100568 일반 인외 교류회 참가 안하면되잖아 1 ㅇㅇ 175.223 2019-01-21 0
100567 일반 인외아바타 이런게 안된다는거야 1 JinSilly 2019-01-21 0
100564 일반 람쥐는 왜 안해 11 백당 2019-01-21 0
100563 일반 인외 애매한것들 공지 댓글에다 써줘 11 JinSilly 2019-01-21 0
100562 일반 지금 갤에서 말하는 인외에 해당되는 건 우콘쨩 2019-01-21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