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개인적 의견이 많은 오큘과 바이브 사용후기
글쓴이
ㅇㅇ
추천
1
댓글
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99722
  • 2019-01-19 05:52:26
  • 211.36
							
처음 브알 진입을 오큘러스로 하고 바이브로 넘어왔습니다
개인적 의견이 많으니 나와 다르다고 짱돌은 던져주지마시기 바랍니다.
빡대가리라 맞춤법이 틀려도 이해를 해주시기바랍니다.

1. 화질
바이브는 뭔가 내가 난시가 생긴 느낌이 좀 들었습니다.
일정거리 멀어지면 곂쳐보이는 느낌이 났습니다
오큘러스는 화질 자체는 깨끗하였습니다. 몇시간 써도 눈이 아프지는 않았네요

2.컨트롤러 편의성
바이브는 몽둥이로 사람팰용도로 써도 될정도로 무거웠습니다.
그래도 트랙패드가 신기해서 좋았습니다.
오큘러스는 빡대가리도 쓸수잇는 컨트롤러를 가지고 있습니다.(필자는 빡대가리가 맞음) 무게배분이 잘되어있어서 무겁지가 않았습니다.

3. 사후관리와 각종 악세서리
바이브는 국내 정품구입 기준으로 1년 AS 가능이 정말좋은 메리트입니다. 악세서리같은경우는 무선킷,트래커 등등 많은 편의 악세서리를 가지고 있어서 가격만 상관없다면 폭넓게 즐길수잇습니다
오큘러스는 값은 쌋지만 얘가 뒤지면 사설 수리를 맡겨서 고쳐야됩니다. 특히 오른쪽 헤드폰 뒤지는건 ㄹㅇ 개같습니다.
풀트래킹을 할라면 키넥트 혹은 놀로를 사야되는데 진정한 흑우트리가 되는 라인입니다. 특히 놀로는 사지마십쇼 아무튼 쓰지마십쇼

4.미래
오큘 이새기들은 컴퓨터 쪽에는 미래가 안보이는거같습니다.
그래서 독립형 기기 모바일기기 그런분야로 가려고 하는거같습니다.
바이브는 스팀과 같이 협력하기에 컴퓨터 쪽에는 미래가 창창한데
모바일은 오큘한테 원펀치 쓰리강냉이 맞습니다


각각 장단점이 있어서 뭐 이게좋네 저게좋네 할수는 없지만
MR 보단 백배천배 나은거같습니다

1줄요약
지갑만된다면 바이브사시고 안되시면 오큘사세요

헹쿠 2019.01.19 05:53:48
ㅇㅇ 아맞다 베이스스테이션은 오큘이 바이브 후두려팹니다 바이브 설치 개같아요 ㅂㄷㅂㄷ 211.36 2019.01.19 05:59:16
ㅇㅇ 근데 둘 다 화질 거지같은건 마찬가지 211.36 2019.01.19 06:01:06
ㅇㅇ 도찐개찐이긴한데 오큘이 그나마 나앗어요 화질은 오디세이 +가 압승 211.36 2019.01.19 06:02:35
흰색 오큘이 훨ㅂㅐ 좋아 - dc App 2019.01.19 07:36:4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00233 강좌/정보 [강좌#22] 트레일 렌더러 5 5upporter 2019-01-20 18
100232 일반 눈떠보니 또 심리테스트갤 되있네 1 -마요네즈- 2019-01-20 0
100231 일반 성 역할 테스ㅌ...? 1 S_D__T_D 2019-01-20 0
100230 일반 참피 만들어 오기 때문에 기다리고 있어요 3 조개껍데기 2019-01-20 1
100229 일반 성 테스트해보앗음미다 5 차렷충아닌사람 2019-01-20 0
100228 일반 성테스트 1 이숟⚡ 2019-01-20 0
100227 일반 브알챗 늬들만 아는 시스템적 팁같은거 없냐 5 RMellon 2019-01-20 0
100226 일반 그 바이브 풀트래킹은 본체랑트래커만 있으면 됨? 1 Sult 2019-01-20 0
100225 질문 월드 거울 빛 질문 1 Drowsy 2019-01-20 0
100224 일반 MR에 놀로 풀트 할만함? 7 아스테리 2019-01-20 0
100223 일반 풀트래킹 한번에 못사면 순서를 어떻게 밟아야하나요? 2 뉴비 14.42 2019-01-20 0
100222 일반 옷이 삼중으로 되어있는 부분 어케해야함 ?? 1 ㅇㅇ 118.37 2019-01-20 0
100221 일반 소셜에 썸네일 avatar by/made by/edit by무슨 차이임? 1 ㅇㅇ 61.82 2019-01-20 0
100220 일반 밸런스 ㅍㅌㅊ? 2 Squ4d 2019-01-20 0
100219 일반 블랜더 혹시 이거 색 왜 다른지 아는 사람 있음? 1 ㅇㅇ 59.151 2019-01-20 0
100218 일반 성 역할 테스트 나도 해봤다 2 늑대소녀 2019-01-20 0
100217 일반 샤로는 옷텍스쳐 수정하기 쉬워서 컨셉아바타하기좋고 1 아스테리 2019-01-20 0
100216 일반 게이샠기들 2 초보자아 2019-01-20 0
100215 일반 애들아 샤로vs킷슈 4 ㅇㅇ 2019-01-20 0
100214 일반 성욕 감퇴 7 으ㅡ음 2019-01-20 2
100213 일반 난 남성적인 남자가 좋더라 2 아스테리 2019-01-20 0
100212 일반 짱좋아하는사람이 사진찍어쥼 1 읭읭이 2019-01-20 0
100210 일반 성 테스트 2 도도새도도 2019-01-20 0
100209 일반 스태프 신작 쉬발ㅜㅜㅜㅜ 일요일이잖아 1 읭읭이 2019-01-20 0
100208 일반 찐따 특 글 2 123 121.188 2019-01-20 1
100207 일반 시바 이럴리가없어 6 울테 2019-01-20 0
100206 일반 이렇게 하면 되는거지? 3 Kcalb02 2019-01-20 0
100205 VRC일기 인싸들 무리에 끼지못하고 관음하는 킷슈 5 liar 2019-01-20 2
100204 일반 신사보단 니어오토메타가 나은듯 1 ㅇㅇ 223.39 2019-01-20 0
100203 일반 균형이 딱맞음 6 liar 2019-01-20 0
100202 질문 시리얼 번호가지고 정품 확인 어떻게 함 묵언충 2019-01-20 0
100201 일반 중2병 킷슈 5 JJY 2019-01-20 1
100200 일반 날개는 재대로 온오프기능 넣어야겠다 ㅋㅋㅋ 1 ㅇㅇ 2019-01-20 0
100199 일반 상남자특) 5 아스테리 2019-01-20 0
100198 일반 남잔데 성역할 이렇게 나왔는데 8 00 39.123 2019-01-20 1
100197 일반 좋아 암캐가 되기 위한 준비가 착착 되어가고있어 4 LoRicia 2019-01-20 0
100195 일반 난 양성애자냐 2 읭읭이 2019-01-20 0
100194 일반 죄다 암컷들밖에 없네 ㅇㅇ 121.176 2019-01-20 0
100192 일반 게이들 죄다 여성적임이 높냐 ㅋㅋㅋㅋㅋㅋㅋ 1 yooo 112.148 2019-01-20 0
100191 일반 스테프 신작 빨리 나와줘라... 1 유젤 2019-01-2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