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개인적 의견이 많은 오큘과 바이브 사용후기
글쓴이
ㅇㅇ
추천
1
댓글
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99722
  • 2019-01-19 05:52:26
  • 211.36
							
처음 브알 진입을 오큘러스로 하고 바이브로 넘어왔습니다
개인적 의견이 많으니 나와 다르다고 짱돌은 던져주지마시기 바랍니다.
빡대가리라 맞춤법이 틀려도 이해를 해주시기바랍니다.

1. 화질
바이브는 뭔가 내가 난시가 생긴 느낌이 좀 들었습니다.
일정거리 멀어지면 곂쳐보이는 느낌이 났습니다
오큘러스는 화질 자체는 깨끗하였습니다. 몇시간 써도 눈이 아프지는 않았네요

2.컨트롤러 편의성
바이브는 몽둥이로 사람팰용도로 써도 될정도로 무거웠습니다.
그래도 트랙패드가 신기해서 좋았습니다.
오큘러스는 빡대가리도 쓸수잇는 컨트롤러를 가지고 있습니다.(필자는 빡대가리가 맞음) 무게배분이 잘되어있어서 무겁지가 않았습니다.

3. 사후관리와 각종 악세서리
바이브는 국내 정품구입 기준으로 1년 AS 가능이 정말좋은 메리트입니다. 악세서리같은경우는 무선킷,트래커 등등 많은 편의 악세서리를 가지고 있어서 가격만 상관없다면 폭넓게 즐길수잇습니다
오큘러스는 값은 쌋지만 얘가 뒤지면 사설 수리를 맡겨서 고쳐야됩니다. 특히 오른쪽 헤드폰 뒤지는건 ㄹㅇ 개같습니다.
풀트래킹을 할라면 키넥트 혹은 놀로를 사야되는데 진정한 흑우트리가 되는 라인입니다. 특히 놀로는 사지마십쇼 아무튼 쓰지마십쇼

4.미래
오큘 이새기들은 컴퓨터 쪽에는 미래가 안보이는거같습니다.
그래서 독립형 기기 모바일기기 그런분야로 가려고 하는거같습니다.
바이브는 스팀과 같이 협력하기에 컴퓨터 쪽에는 미래가 창창한데
모바일은 오큘한테 원펀치 쓰리강냉이 맞습니다


각각 장단점이 있어서 뭐 이게좋네 저게좋네 할수는 없지만
MR 보단 백배천배 나은거같습니다

1줄요약
지갑만된다면 바이브사시고 안되시면 오큘사세요

헹쿠 2019.01.19 05:53:48
ㅇㅇ 아맞다 베이스스테이션은 오큘이 바이브 후두려팹니다 바이브 설치 개같아요 ㅂㄷㅂㄷ 211.36 2019.01.19 05:59:16
ㅇㅇ 근데 둘 다 화질 거지같은건 마찬가지 211.36 2019.01.19 06:01:06
ㅇㅇ 도찐개찐이긴한데 오큘이 그나마 나앗어요 화질은 오디세이 +가 압승 211.36 2019.01.19 06:02:35
흰색 오큘이 훨ㅂㅐ 좋아 - dc App 2019.01.19 07:36:4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15242 일반 데비앙말고 MMD옷 추천좀 2 liar 2019-02-15 0
115241 일반 매도해줄사람구함 1 Squ4d 2019-02-15 0
115240 일반 어떡하지 요새 과몰입 중증인 것 같다 2 ㅇㅇ 183.91 2019-02-15 0
115239 일반 신작 도마뱀의 텍스쳐는 5 엘렝 114.202 2019-02-15 0
115236 일반 ㅠㅠ 8 오뎅 175.205 2019-02-15 0
115235 일반 맵업로드하면 진짜 퍼블릭내려가네 2 일진 2019-02-15 0
115234 일반 신작 도마뱀 2 5 엘렝 114.202 2019-02-15 0
115233 일반 오큘 쓰는데 프레임이 낮아지면 화면 뒤늦게 따라오는데 1 ㅇㅇ 220.124 2019-02-15 0
115232 거래 MR삼 ( 10~20만원) 1 ㅇㅇ 61.82 2019-02-15 0
115231 일반 VRCHAT에 가장 시급한 제도는 역시 !! 2 벙그레이 2019-02-15 0
115230 일반 오큘와서 기분조아서 영상 찎음 2 딜런 2019-02-15 0
115229 일반 룸스케일을 크게 잡고 매번 구동할때마다 베이스 스테이션 한개 옮길지 고민 아루라테 2019-02-15 0
115228 일반 과몰입하러 들어가야지 2 할구 2019-02-15 0
115226 일반 풀트 때문인지 오큘에서 바이브로 갈아탄게 적응이 안되서 그런건지... 2 Raimiz 2019-02-15 1
115225 일반 공포맵 추천함 2 Sult 2019-02-15 0
115224 일반 드디어 됐나 싶었는데 DDos 2019-02-15 0
115222 일반 매쉬 노란글자 되면서 안바뀌는거 잇잖아 혀뇽 2019-02-15 0
115221 일반 유니티 초보임 질문 있음 shift 211.59 2019-02-15 0
115220 일반 이제 브알챗 드러간댜 4 S_D__T_D 2019-02-15 0
115218 일반 ㅋㅋㅋㅋ 신발없으니까 도망나온거같네 4 liar 2019-02-15 0
115217 일반 그냥 일기 3 너랑안놀거야 2019-02-15 4
115215 일반 자러가야지 9 _YS_ 2019-02-15 0
115214 일반 요즘 접는놈 왤캐많냐 3 oo 222.97 2019-02-15 0
115213 일반 킷슈 6 Kcalb02 2019-02-15 1
115212 일반 여기 념글은 왜 죄다 머 싸웠다 뿐이냐 ㅋㅋㅋㅋㅋ 김야기 2019-02-15 0
115211 일반 저댄방 갈사람..? 혀뇽 2019-02-15 0
115210 일반 과몰입이 목적이냐 아니면 하다보니 그렇게 되는거냐 4 현수 2019-02-15 0
115209 일반 마늘보쌈은절대헐수없는 소통 4 ㅇㅇ 39.7 2019-02-15 0
115208 일반 파딱의 느린 리퀘스트로 마지막은 뱃살.등살입니다 2 ㅇㅇ 39.7 2019-02-15 0
115206 일반 한동안 VR 작살나서 브알챗 못하는데 3 RMellon 2019-02-15 0
115205 일반 과몰입 4 H3 2019-02-15 0
115204 일반 마지막 추천 스페셜 접시 2개추천받는다 9 ㅇㅇ 39.7 2019-02-15 0
115203 일반 으으 vpd ... ㅇㅇ 58.228 2019-02-15 0
115201 질문 스페이스 무버 글도 없어졌네.. 3 ㅇㅇ 211.55 2019-02-15 0
115200 일반 연어 3종 1 ㅇㅇ 39.7 2019-02-15 1
115199 일반 야 과몰입 1 ㅇㅇ 117.111 2019-02-15 0
115197 일반 좋은거 가져왔다 2 ㄴㅁㅇ 211.207 2019-02-15 18
115196 일반 나도 어제 2060꼇는데 1 혀뇽 2019-02-15 0
115195 일반 슬슬 문어에서 걸래 냄새나는거나온다 파딱 씨빵아 3 ㅇㅇ 39.7 2019-02-15 0
115192 일반 트래커 맞추는 강의글 어디갔워.. ㅇㅇ 211.55 2019-02-1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