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개인적 의견이 많은 오큘과 바이브 사용후기
글쓴이
ㅇㅇ
추천
1
댓글
5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99722
  • 2019-01-19 05:52:26
  • 211.36
							
처음 브알 진입을 오큘러스로 하고 바이브로 넘어왔습니다
개인적 의견이 많으니 나와 다르다고 짱돌은 던져주지마시기 바랍니다.
빡대가리라 맞춤법이 틀려도 이해를 해주시기바랍니다.

1. 화질
바이브는 뭔가 내가 난시가 생긴 느낌이 좀 들었습니다.
일정거리 멀어지면 곂쳐보이는 느낌이 났습니다
오큘러스는 화질 자체는 깨끗하였습니다. 몇시간 써도 눈이 아프지는 않았네요

2.컨트롤러 편의성
바이브는 몽둥이로 사람팰용도로 써도 될정도로 무거웠습니다.
그래도 트랙패드가 신기해서 좋았습니다.
오큘러스는 빡대가리도 쓸수잇는 컨트롤러를 가지고 있습니다.(필자는 빡대가리가 맞음) 무게배분이 잘되어있어서 무겁지가 않았습니다.

3. 사후관리와 각종 악세서리
바이브는 국내 정품구입 기준으로 1년 AS 가능이 정말좋은 메리트입니다. 악세서리같은경우는 무선킷,트래커 등등 많은 편의 악세서리를 가지고 있어서 가격만 상관없다면 폭넓게 즐길수잇습니다
오큘러스는 값은 쌋지만 얘가 뒤지면 사설 수리를 맡겨서 고쳐야됩니다. 특히 오른쪽 헤드폰 뒤지는건 ㄹㅇ 개같습니다.
풀트래킹을 할라면 키넥트 혹은 놀로를 사야되는데 진정한 흑우트리가 되는 라인입니다. 특히 놀로는 사지마십쇼 아무튼 쓰지마십쇼

4.미래
오큘 이새기들은 컴퓨터 쪽에는 미래가 안보이는거같습니다.
그래서 독립형 기기 모바일기기 그런분야로 가려고 하는거같습니다.
바이브는 스팀과 같이 협력하기에 컴퓨터 쪽에는 미래가 창창한데
모바일은 오큘한테 원펀치 쓰리강냉이 맞습니다


각각 장단점이 있어서 뭐 이게좋네 저게좋네 할수는 없지만
MR 보단 백배천배 나은거같습니다

1줄요약
지갑만된다면 바이브사시고 안되시면 오큘사세요

헹쿠 2019.01.19 05:53:48
ㅇㅇ 아맞다 베이스스테이션은 오큘이 바이브 후두려팹니다 바이브 설치 개같아요 ㅂㄷㅂㄷ 211.36 2019.01.19 05:59:16
ㅇㅇ 근데 둘 다 화질 거지같은건 마찬가지 211.36 2019.01.19 06:01:06
ㅇㅇ 도찐개찐이긴한데 오큘이 그나마 나앗어요 화질은 오디세이 +가 압승 211.36 2019.01.19 06:02:35
흰색 오큘이 훨ㅂㅐ 좋아 - dc App 2019.01.19 07:36:4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16352 일반 저12렴하게 도트 찍는다 6 백당 2019-02-18 2
116351 일반 사람 뭉쳐있어도 로그아웃핵처럼 튕기니? 1 ㅇㅇ 175.223 2019-02-18 0
116350 일반 오늘의 아침밥은 아이스아메리카노입니다 6 현수 2019-02-18 0
116349 일반 나도 스다듬하고싶다 미네랄스파 2019-02-18 0
116348 VRC일기 플탐 400시간 뉴비 Kcalb02 2019-02-18 0
116347 일반 나만 그런가 4 초보자아 2019-02-18 0
116345 일반 오늘의 아침밥은 2 ㅇㅇ 210.100 2019-02-18 0
116344 일반 남자가 허리가 22면 이상한거임? 17 ??(,,???,,)?? 2019-02-18 0
116343 일반 프로 무선킷 화질 해결방법! 4 타르사르 2019-02-18 0
116342 일반 아마 자길 보고싶은 갤럼이랑 춤춘건 없는거같은데 1 엘에르엘 2019-02-18 0
116340 일반 금일 아침체조 4 너랑안놀거야 2019-02-18 0
116339 일반 vr기기 직구하면 관세 빠지겠지? 4 LMK 2019-02-18 0
116337 일반 내일 친구 군대감... 14 레몬무 2019-02-18 0
116336 일반 6시 체조못가서 9시꺼라도가야지하고 했는데 2 애룽 2019-02-18 0
116335 일반 블렌더 못깔아 ㅠㅠ 2 S_D__T_D 2019-02-18 0
116334 일반 vr챗 pc로 할때 영어못하니까 개답답하든데 2 LMK 2019-02-18 0
116333 일반 남들이 보는 내 춤추는모습이 궁금해 4 혀뇽 2019-02-18 0
116332 일반 걍 체조 안해야지 ㅅㅂ 3 꿀뚤 2019-02-18 0
116331 일반 mr로도 vr챗에서 잘 수 있음? 3 LMK 2019-02-18 0
116330 일반 맨날 프랜드 아님 프플에서만 놀다 첨으로 퍼블릭 가봤음 5 ㅇㅇ 117.111 2019-02-18 0
116329 일반 갤주 땜에 하쿠 이미지가 안좋아진거같음 3 DavidJ 2019-02-18 0
116328 일반 오랫만에 감동받았다... 5 GEORGIA 2019-02-18 4
116327 일반 아니 시팔 ㅈ망겜 1 꿀뚤 2019-02-18 0
116326 일반 VR챗 유니티 및 삼디툴 할 줄알면 꿀잼임?? 9 LMK 2019-02-18 0
116325 일반 고닉 5 행복 2019-02-18 0
116324 일반 귀여워 보이려고 노력해줘 3 VRChat 2019-02-18 0
116323 일반 핫식스 2잔 먹었더니 가슴이 두근두근 3 ㅇㅇ 223.62 2019-02-18 0
116322 일반 바이브 박스 용량 20L 백팩에 다 들가지? 5 ㅇㅇ 1.241 2019-02-18 0
116321 일반 월급루팡 간댯 12 S_D__T_D 2019-02-18 0
116320 일반 하이퍼 블래스터 이거 브알챗에서도 작동함? 으ㅡ음 2019-02-18 0
116318 일반 부드럽게 춤추는거 부럽다아 10 혀뇽 2019-02-17 0
116317 일반 난 아바타가 킷슈나 엘프가 아니라 가슴으로 인식되더라 3 엘에르엘 2019-02-17 0
116316 일반 형들 vr챗이랑 비트세이버만 할건데 vr기기 뭐사야댐? 15 LMK 2019-02-17 0
116315 일반 이거 밀크옆에 떠있는거 카메라지? 2 혀뇽 2019-02-17 0
116314 일반 엘프해 5 아루라테 2019-02-17 0
116313 일반 월요일.. 조아... 8 레몬무 2019-02-17 0
116311 일반 오늘은 아홉시 체조에 갈거야 3 ㅇㅇ 124.50 2019-02-17 0
116310 일반 브얄챗하고싶어 유니티하고싶어 3 엘에르엘 2019-02-17 0
116308 일반 브얄챗홈페이지에서 런치실행시 5 ㅇㅇ 120.50 2019-02-17 0
116307 일반 나도 귀엽고싶어 12 혀뇽 2019-02-17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